중국시가넷 - 찬송가 - 칭화의 교가는 무엇입니까? 가사가 뭐예요? 누가 썼어?

칭화의 교가는 무엇입니까? 가사가 뭐예요? 누가 썼어?

칭화대 학교 노래 칭화대 옛 학교 노래

서산은 창성하고 동해는 망망하다. 우리 학교는 장엄하고 숙숙숙하며 중앙에 우뚝 솟아 있고 동서양 문화가 모인다.

함께 조국이 빛을 발하다. 학생은 먼 곳에서 왔고, 학생은 먼 곳에서 왔고, 봄바람은 비가 되었다.

양, 몸이 좋아지면 반드시 자력갱생해야 한다. 자강불식, 자강불식, 자강불식은 지속적인 건강의 필수 조건이다! 자기 개선, 자기 개선, 알았지

신체 건강은 반드시 자력갱생해야 한다!

좌측으로 바르면 우시, 엽위, 가난의 이치를 알고, 고학을 배우고, 신구의 결합을 하고, 다른 길은 함께 돌아간다.

핵인의는 길맛이 점점 뚱뚱해진다. 선심에 복종하는 것은 잘못이 없고, 선심에 복종하는 것도 잘못이 없다. 바다는 물을 겸손하게 만들 수 있다.

돌아오니 고지식하고 명료하다. 재능, 재능, 탄탄한 공부가 재능을 낳는다! 재능, 재능, 학식

실속이 휘황찬란하다!

선지자의 기구, 문예, 그에 따라, 말하자면, 서쪽도 동쪽도 묻지 않고, 이것이 바로 소개자이며, 우리 학교의 공덕과 같다.

자비, 강풍. 수목청화에는 수종이 많고, 수목청화에도 수종이 많다

충성, 휘황찬란함, 나의 학교 이름에는 돔이 없다. 돔도 없고, 돔도 없고, 허허, 우리 학교 이름에는 돔이 없어! 돔 없음, 돔 없음, 헥터

오혁의 학교 이름에는 돔이 없다!

칭화대 학교 노래 가사 해석

손모신

개교 초기에 영어 노래가 한 곡 있는 교가는 외국 선생님이 썼지만 가사와 노래는 모두 만족스럽지 못했다. 하림씨는 1925 의' 청화주간지' 에서 "청화의 영어교가가 청화의 정신을 대표할 수 없고, 중국 문화의 정신을 대표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고 썼다. 자세히 생각해 보니 이 노래는 미국 여성이 쓴 것이었는데, 나는 갑자기 이 노래가 원래 유치한 미국화를 대표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런 미국화는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다. "

바로 이런 맥락에서 1923 전후 학교에서 교가를 공개적으로 모집하고, 왕천상선생님이 적용한 가사는 학교 내외 유명 인사가 선정했다. 당시 왕 선생님은 우리 학교에서 국어와 철학을 가르치는 선생님이었다. 가사를 의미 있게 하기 위해 그는 문어문으로 썼다. 가사 세 마디가 기세가 웅장하여 우의가 깊다. 하림선생은 이 교가가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결정체라고 생각하는데, "중국 문화의 정신을 표현할 수 있다. 동시에 교훈에 부합하여 청화육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그리고 교가의 표현은 상당히 적절하다. 그리고 모두들 이 노래를 매우 좋아한다고 생각한다. " 그는 당시 영어 교가를 취소하고 왕 선생님의 중국어 교가로 바꿀 것을 정식으로 제안했다.

문어문으로 가사를 만드는 것도 폐단이 있다. 이것은 전고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한눈에 알 수 없다는 뜻이다. 호린 씨가 말했듯이 당시 일부 학생들은 "그 뜻을 따지지 않고 노래를 부르고, 그 뜻을 따지지 않고 노래를 불렀다" 고 말했다. 그래서 1925 년 가을, 왕현상씨는' 청화주간지' 에서' 중국 교가가 청화에서 참뜻을 발표하며 교가를 세그먼트별로 분석했다. 같은 해 하림씨 (당시 의류학교의 학생이었던) 도' 칭화주간지' 에서' 중국 교가가 칭화에서 진실을 밝혔다' 고 발표했다.

"의서" 이후 위에서 언급한 내용 외에 "의리는 선지자, 문은 후배" 라는 의미도 논술했다. 이제 두 선배가 지적한 방식대로 현재의 관점에서 오늘의 언어로 오래된 교가 가사의 어려운 부분을 다음과 같이 해석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 1 항

서산 창창/동해망망/우리 학교 장엄/위엄. 중심점은 그것의 지리적 위치에 관한 것이다. 이곳의' 서산' 과' 동해' 는 모두 지리적으로 말하는 것이다. 즉' 산은 서쪽에 있고 바다는 동쪽에 있다' 는 것이다.

대동/조국이 눈부시게 빛나다

이 학교의 이상은 조국을 조화로운 사회로 만드는 것이라고 한다. 예기' 와' 이운' 에서 나온' 대동' 은 유교가 제기한 이상적인 사회로' 강소강' 과 대조된다. 후세 사람들은 흔히' 천하대동' 을 사용하여 사람과 사람 사이의 경제적 정치적 지위 차이를 없애는 이상적인 사회를 표현한다. 강유위 선생은 일찍이' 대동서' 를 써서 자산계급 인성론에 근거한 공상사회주의의 관점을 천명했다. "지" 와 "지" 는 모두 달성한 뜻이고, "지" 도 "날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의미。

봄바람이 미양에게 비와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다.

봄바람이 비를 녹이고, 좋은 교육. 이 말은 좋은 교육 환경에서 재미있다. 미양: 보증금이 없습니다.

만약 네가 건강하다면, 너는 반드시 자력갱생해야 한다

이전 감향'' 천도가 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 에서 나왔다. 군자는 천도 운행의 필연성을 모방하고, 열심히 일하며, 영원히 쉬지 말아야 한다는 뜻이다.

제 2 항

왼쪽 오른쪽/예웨가미

이 말은 우리 학교의 완비된 교육시설, 특히 도서관을 칭찬하며 학생들에게 좋은 학습과 연구 환경을 제공한다. 좌투우사': 사람은 서재에 있고, 사방은 모두 책이다. "신당서 양완전" "(양완전) 여유 (정적), 혼자 한 방, 역사 그림 한 장, 먼지가 가득 찼고, 또 (정적) 같다." "잎집": 즉 엽집 후. 당나라 때, 이미, 장서를 소유한 부유한 가정은 일찍이 주노 공작을 봉한 적이 있다. 후세 사람들은' 엽갑' 으로 다른 사람의 장서가 많다는 것을 표창하고, 교가는 이것으로 학교 장서의 풍부함을 표창한다.

진리를 이해하고 고대 탐구를 배우다.

"지식" 과 "가난" 은 중국 고대 인식론의 용어로, 종종 "오가" 와 함께 사용되어 사물의 본질적인 본질을 탐구한다. 청화학생은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선배의 유산을 공부하며 미지의 세계를 탐험한다.

신구가 결합하다

제 1 항에 해당하는' 동서양 문화/모임', 제 1 항은' 동서양',' 신구',' 고금' 에 관한 것이다. "물건을 융합하고 고금을 융합하다" 는 것은 청화의 전통 학술 이념이다. 왕현상선생은 이것을 교가에 포함된' 원소' 라고 부른다. 옛 문화를 배우는 것은 현재에 쓰이기 때문에 "다른 길은 같다" 고 말한다. 현재 청화대 학생들은 여전히 중국 고대 문화의 정수를 배우고, 선대의 우수한 민족 전통을 계승하고, 중국의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야채 인의/문덕이 살찌다.

야채 코어, 좋은 밥. "요리" 는 고기요리를 의미하고, "핵" 은 과일을 가리킨다. "냄새" 는 사물의 참뜻을 안다. 공자는 "아침에 듣고, 저녁으로 죽는다" 며 진리를 추구하는 것이 생명보다 더 소중하다고 말했다. 이 말은 중국 고대의 우수한 전통을 배우는 것을 일종의 아름다운 정신적 즐거움으로 여기고, 날마다 우리의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있다.

순종과 선량을 위반하지 않는다.

순종, 기억 해요. 예기 중용: "선행을 하면 주먹을 잃는다."

바다는 자신을 겸손하게 할 수 있고, 많은 물이 돌아올 수 있다.

임위 조식 "남산을 유람하려 할 때" 는 "동해의 광심함, 누추한 것에서 백천까지" 라고 말하는데, 이는 동해의 깊이를 의미하며, 지세가 낮아 백천을 수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우리나라 고대인들은 늘 이것으로 겸손한 품격을 찬양한다. "노자 육십육장" 에는 "강해는 백곡의 왕이 될 수 있고, 그것을 배울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튜브 상황 솔루션" 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다는 물을 아끼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습니다." "Zhuangzi zeyang" 은 "강과 수화는 크다" 고 말했다. 진승상 리스는' 권고 추방' 이라는 책에서 "강과 바다가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어질 수 있다" 고 썼다. "Xunzi 설득" 은 다음과 같습니다: "작은 흐름을 축적하지 않으면 강이 아닙니다. 클릭합니다 이것들은 모두 웅장한 강과 졸졸 흐르는 관계로 크기, 경쟁, 깊이 사이의 변증법을 설명한다. 교가는 이 말로 청화생들에게 겸손하고 바다 같은 마음을 갖도록 격려했다. 그래야만' 지식이 착실하고 밝다' 고 할 수 있다.

제 3 항

첫 번째/문예를 따르다

공구성 지식: 측정과 지식은 사람의 내면수양과 정신경지를 가리킨다. 문학예술: 글쓰기의 지식과 단어의 기교. 신당서 배행건전' 에는' 한 독서인이 근원을 배우고, 먼저 계기를 배우고, 문예를 배워야 한다' 는 사상이 있다. 이는 중국 고대 지식인들이 공부를 위해 수양을 하는 단계다. 옛사람들은 먼저 사람의 측정과 학문을 중시하고, 큰 지혜와 용기를 길러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물희도 없고, 자기도 슬퍼하지 않는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경지에 이르렀다. "문예" 에 관해서는, 단지 기미일 뿐이다. 고대인들의 이런 관점은 큰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오늘날의 소위' 문예' 는 이미 고대인의 문필과는 달리, 어떤 방면에 국한된 총명함과 지혜를 가리켜야 한다. 하린 씨는 문장 속에서 "요즘 젊은이들은 대부분 콩처럼 총명하고, 자신의 재능과 능력으로 내세우기를 좋아하며, 자신의 학식에 대해 조금도 배양을 하지 않았다" 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리고 칭화에서 내 급우 (물론, 나를 포함) 는 이미 신중 하 게 뿌리를가지고, 아직 제거 되지 않았습니다 ... 그리고 학교 노래의' 지식 첫 번째' 라는 단어가 치료 하는 약, 우리에 게 큰 교훈을 준, ... "..." 우리 학교는 오랫동안 "도덕 교육을 최우선으로", 사회 연습에 참여 하는 학생 들을 격려 주장 하고있다

입덕 입언.

좌전 시앙 공 24 년' 에 따르면 목서와 자훤은 고대인들이 이른바' 죽음과 불멸' 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토론했다. 나무는 혁혁한 가문을 불후의 가문이라고 부를 수 없다고 생각해야 한다. "대중에는 덕이 있고, 둘째로는 공로가 있고, 둘째로는 말이 있다. 오랫동안 낭비하지 않았지만, 이것은 불멸이라고 한다. 클릭합니다 교가의 이 말은 이 학교의 학생들이 각 학과 분야에서 불후의 업적을 낸 호정을 표현했다. 여기서' 서학을 묻지 않는다' 는 것은 리드가 전통적인 동서양의 학문을 뛰어넘어 세계적 수준의 성과를 달성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 즉 오늘 말하는' 세계 일류를 창조하라' 는 뜻이다.

누가 소개한/우리 학교의 장점/모든 동료를 똑같이 대하는가/강풍?

이 말은 학교의 학술 민주주의를 말하는 것이다. 여기에서 "소개" 는 "소개", "소개" 의 의미, "예" 는 대명사, 즉 "이것" 이다. 위의 그 말을 연상하면, 누가 고금의 중서의 지식을 종합하고 이를 바탕으로 진술을 했는가? 이것은 우리 학교입니다. 이런 공헌을 할 수 있는 것은 우리 학교가 모든 학교와 관점을 동등하게 대하는' 강풍' 이 있기 때문이다. 바로 오늘 이른바' 느슨한 학술 환경' 이기 때문이다.

수목청화종수충

쇼, 최고의 인재 종소리, 사랑, 동경. 우리 학교의 완비된 학과, 우수한 전통, 좋은 학풍, 우수한 학습 환경, 민주적 학술 분위기가 많은 인재를 끌어들이고, 많은 야심찬 청년들이 사랑하고 동경하는 곳이 되었다.

화살에 충실하다.

이 말은 청화학생과 교우가 모교에 대한 감정이다. 성실과 성실도 단순한 마음을 가리킨다. 벡터는 충성스럽고 변하지 않는 충성이다. 굴원은' 초사' 에서 정점은을 물었다. "박의충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로렌스와 함께 끝없는 부름을 할 것인가?" " 차라리 성실과 충성심을 유지할 것인가, 아니면 끝없는 세상에서 피곤할 것인가? 굴원의 충성은 변하지 않고, 청화학생과 동창들의 학교에 대한 충성도 변하지 않는다.

하호무의 학교 이름에는 돔이 없다.

돔 하나, 천막 하나. 고대 중국 개천은 하늘의 모양이 모자처럼 생긴 돔이라고 말했다. 돔과 무한함은 없지만 더욱 생생하다.

청화대 노교가는 1920 년대 탄생한 이후 여러 역사적시기에 한 무리의 노래를 불렀다. 문혁' 이후 복교하자 학교 예술교육 부문도 새 교가 모집을 했다. 하지만 지금까지 칭화대 학교 노래로 인정받은 노래는 한 곡도 없다. 반면 청화대 노교가는 78 년의 한서를 거쳐 여전히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을 유지하고 있다. 우리 학교는 곧 90 번째 탄생을 앞두고 옛 교가를 간보로 정리해 다시 출판하고, 우리 학교 사제들 사이에서 노래를 부르며 우리 학교의 역사와 전통을 엿볼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이 노래의 곡조도 특색이 있고, 듬직하며, 신성하고 장엄하며, 이는 학교의 역사와 특색과 내재적인 관계가 있다. 작곡가 장혜진 여사는 당시 우리 학교 영어 문안부 주인 임 선생의 아내였다. 원래 작곡가의 일란에는' 퍼스트레이디 호린' 이라고 표기되어 있었는데, 오늘의 언어 습관에 맞지 않아 너무 진부해서 바뀌었다.

옛 교가가 학교가 세계 일류 대학으로 진군하는 나팔이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