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높은 곳에 올라 먼 시를 탐구하다
높은 곳에 올라 먼 시를 탐구하다
9. 평행 대련과 목련은 움직임이 다르고 거리가 다르다. 대련은 갑작스러운 비바람 속의 정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클로즈업 감동적인 장면이다. 목걸이 대련은 빌딩에 올라 본 밀림과 구불한 강을 묘사하며, 장기적인 안목과 조용한 광경이다. (3 점; 한 방면에 2 점을 주고, 두 방면에 대답하여 3 점을 준다.)
산문과 목련은 비유를 위주로 한다 ('상징',' 쌍관',' 경경 서정',' 동정조합' 도 가능). "전욱" 은 겉으로는 여름철' 경풍밀비' 가' 부용비' 를 공격하는 모습을 묘사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법원 보수세력이 개혁파에 대한 포위 공격과 박해, 자연이미지로 세태 인사에 비유하며 우여곡절이 함축되어 있다. 목련은 시인의 근심을' 구회장처럼 구부러진 강' 에 비유하는데, 자연히 적절하다. (3 점; 수법' 은 1 분, 각각 구체적으로 1 분 "상징", "쌍관", "경경 서정", "동정조합" 에 답하면 합리적인 분석도 3 점을 받을 수 있다.)
첨부: "Liuzhou tower 에 장 tingfeng sizhou 보내기" 에 대한 감사
서기 805 년, 사망, 태자 이용 (순종) 이 계승하고, 원위영정 () 을 개조하고, 왕 () 유종원 () 등 개혁파를 중용하였다. 하지만 보수세력의 반격으로' 영정혁신' 은 단 5 개월 만에 잔혹하게 진압됐다. 영정제 개혁이 실패한 후 유신파는 잇달아 타격과 박해를 받았다. 왕, 왕 은 사형을 선고 받았다, 리우 Zongyuan 는 shaozhou 도지사 (현재 호남 shaoyang 시) 로 강등되었다. 취임 도중 영주 사마로 강등되었다. 한편 유우석, 위지이, 한태, 한예, 진건, 영준, 정이 등 7 명이 원주 사마로 강등됐다. 이것은 역사상' 이왕팔시마' 사건이다. 당헌종원과 10 년 (8 15) 봄이 되어서야 조정의 일부 집권 대신들이 그들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고 그들을 사용할 생각을 했다. 웨이 Zhiyi, 링 준 죽은 외에도, 쳉 이순신 은 먼저 사용 되었으며, 리우 Zongyuan 등 다섯 사람은 함께 베이징으로 소환되었다. Xianzong 의 분노 가 사라지지 않은 것을 알고, 총리 우 의 강한 반대 때문에, 한 달 미만, xianzong 는 베이징에서 그들을 추방 했다. 류종원은 류저우 도지사, 한태는 여주 도사 (현 푸젠성 용계현), 한은은 정주 도사 (현 푸젠성 장정현), 진건은 봉주 도사 (현 광둥성 봉천현), 유우석은 연주 도사 (현 광둥성 연현) 로 강등됐다. 관직이 사마보다 높지만 지역이 더 외진 것은 정치적 박해의 연속이다. 유종원과 그의 동료 유우석은 늦봄의 낙화철에 실망하며 베이징을 떠났다. 이것은 정말 "10 년 초췌하게 진경에 갔는데, 누가 평신도가 될 줄 알았는가" ("형양과 꿈이 이별한다") 이다. 길을 따라 그들은 서로 많은 시를 교환했고, 그들의 우정은 정치 사상과 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깊어졌다. 그들은 함께 형양 (현재 호남성 형양시) 으로 걸어가 아쉬워하며 헤어졌다.
류종원이 유주에 도착한 후 기분이 가라앉았다. 한여름 6 월의 어느 날, 그는 유주시 () 에 올라 눈앞의 광경에 감동을 받아 조정의 어둠과 전우의 소외를 생각하며 마음이 시큼함을 느꼈고, 이 칠언율시를 적어 유우석 등 네 명의 동료에게 선물했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늘 등탑을 써서 감정을 상하게 한다. "이 탑에서는 도시가 끝나고 황야가 시작된다." 타워를 쓰는 것은 현실이다. 유주 () 성 밖 외진 곳, 고층 빌딩이 즐비하고, 사방이 우뚝 솟아 있고, 잡초가 무성하여 인가가 드물다. 네가 이 탑을 오를 때, 너는 광활한 황야를 볼 수 있다. 이 말은 높고, 분위기가 넓고, 여러 가지 장면, 슬픈 분위기가 시 전체를 뒤덮고, 자연스럽게' 우리의 동경은 바다나 하늘만큼 멀다' 는 다음 문장을 열었다. 광활한 벌판에 직면하여 시인은 자기도 모르게 슬픔과 걱정을 느꼈다. 그는 자신이 구원의 뜻을 가지고 정치 혁신에 참여한 것은 조정의 폐해를 없애고, 국민에게 유익한 일을 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했지만, 뜻밖에도 "풍파가 만리에 죽고, 공수가 용기에 무너졌다" 고 생각했다. ("염희") 영주에서 멀리 떨어져 10 년 동안 버림받고 의욕을 잃지 않았다. 마침내 소환되어 희망으로 장안으로 돌아와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생각하며 다시 실현될 수 있게 되었다. 뜻밖에도 그는 더 먼 유주로 강등되어 고향을 떠나 베이징으로 갔는데, 이로 인해 그는 외로움을 느꼈고 전우에 대한 그리움도 더욱 깊어졌다. 그는 가능한 한 남쪽을 바라보았고, 광야의 색깔은 끝이 없었고, 그로 하여금 바다처럼 "슬프고 끝없이" 느끼게 했다. 무한함' 은' 해천' 을 쓰는 무한함과' 우울함' 을 쓰는 무한함입니다.
가운데 네 마디, 마지막 문장 뒤를 따라가는 것은 위층으로 올라갈 때 본 것을 가까이에서 멀리 표현한 것이다. 처음 두 문장은 클로즈업으로 여름의 바람과 비를 묘사한다. 부용-해자 옆의 꽃이 광풍 속에서 기복이 있다' 는 것은 바람이 연꽃을 불며 물 속의 한 장면이다. 여름에는 연못가에 애교가 가득한 연꽃이 피었는데, 바람이 불어서 마음대로 불었고, 애교가 뚝뚝 떨어지는 연꽃이 바람에 물 위에서 흔들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문장의' 놀라움' 은 바람이 불고 있음을 나타낸다. "혼란" 이라는 글자는 "지진" 에서 유래했고, "혼란" 은 바람이 연꽃을 마구 날리는 광경을 생생하게 썼다. 그리고 담쟁이덩굴을 따라 빗비에 맞았다.' 는 폭우가 억수같이 쏟아지는 것은 육지의 한 장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성벽에 향긋한 타래가 가득 자라서 경치가 아름답기 그지없다. 뜻밖에 밀집된 빗방울에 심하게 부딪쳐 만신창이가 되었다. "경사" 라는 단어는 "바람" 이라는 단어에서 유래한 것인데, 바람이 세차기 때문에 비가 기울어진다. "비스듬한 침입" 은 폭우가 거세게 타치는 장면을 썼다. 여기서 부용과 은 인격의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상징한다. 위의 두 문장은 겉으로는 여름의 갑작스러운 비바람 광경을 묘사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것은 또 다른 의미로, 실제로는 법원 보수세력이 개혁파에 대한 타격과 박해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전쟁명언) 자연 경물로 인물을 비유하는 것은 일종의 예술 표현 수법으로 고전 시사에 자주 쓰인다. 이런 우여곡절의 예술 표현은 잠정적인 것이다.
후자의 두 가지는 원경이며 풍경을 쓴다. "방원 300 리, 흐릿한 숲과 산 외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라고 쓴 것은 산이다. 시인이 이 탑에 오른 것은 먼 곳의 동지들을 보기 위해서이다. 그는 탑 위에 서서 남쪽을 바라보았다. 산에는 많은 나무들이 있어서 그의 시선을 막아서 멀리 천리 떨어진 전우를 볼 수 없게 했다. 그는 자기도 모르게 슬픔에 잠겼다. 그는 시선을 거두고 도시 밖의 류강을 내려다보았다. 류강은 굽이굽이 동쪽으로 가서' 강구환, 우리 장 속을 뒤집는다' 는 슬픔을 느끼게 했다. 이것은 강에 관한 것이다. 구불구불한 강으로 시인 자신의 고민을 비유하는 것은 매우 적절하다. 이 말은 사마천의' 임안서' 에서 나온 것으로 창자가 하루에 9 회라는 뜻이다. 시인은 단지 그 위에 약간의 점을 더하고 나서 의경이 독특하다. 이 말은 처음의' 그리고 우리의 갈망은 바다나 하늘만큼 멀다' 는 말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다음과 같은 감탄을 불러일으킨다.
시의 마지막 두 문장에서, 나는 동동의 불행한 처지를 한탄하고, 억측을 직설하며, 책을 보내는 의미를 지적했다. 시인은 유우석 등 4 명의 전우와 함께 유배를 당했다.' * * * 문신으로 100 곳에 왔다',' 하늘마다'. 이런 상황에서 서로 자주 성서를 보내고, 자주 왕래하며, 소식이 끊이지 않는다. 그러나, "그리고 편지도 없고, 우리 집과 계속 연락하자." 라는 소식으로 서로 위로할 수 없다. 나는 정말 어떻게 해야 이런 우울함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유자' 라는 단어는 시인의 전우에 대한 간절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이 시는 서정을 빌려 유주탑에서 본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당시 조정보수세력이 개혁가에 대한 타격과 박해를 일파만파적으로 비난하며 시인의 비분과 전우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완곡하게 표현했다. 시 전체가 구상이 교묘하고 서정이 완곡하며, 완곡하게 말할 수 없는 사상 감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우울함에도 불구하고 감화력으로 가득 찬 장면이 어우러진 걸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