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장정》이라는 시의 의미
《장정》이라는 시의 의미
장정
1935 년 10 월
[원시시]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전산은 한가할 뿐이다. 오령흥파, 우몽복토환. 금사수박운절벽은 따뜻하고, 큰 도교는 횡단철삭과 함께 춥다. 민산눈이 새하얗고 몇 리 뻗어 있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쁘고, 우리 전사들은 그것을 넘어 찬란한 미소를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주다주석을 달다
장정: 중앙홍군 1934 년 10 월 강서 푸젠에서 출발 1935 년 10 월 북쪽 산북에 도착, 2 만 5 천여 리 여행
무릉: 대영령, 논령 타기, 두방령, 주몽령, 월성령, 남령, 장시, 호남, 광동을 가로지른다.
감싸기: 그것은 구불구불한 방식이다.
우몽: 운남과 구이저우 사이에 있는 금사강 남안에 있는 산맥입니다.
진흙 알약을 걷다:' 한서' 의' 속통전' 은 오사카 위를 걸으며 비탈길에서 진흙 알약을 굴려 빠른 박동을 묘사한다.
철소: 대도하에 있는 정교는 13 개의 철삭으로 구성된 다리입니다.
민산: 쓰촨 간쑤의 접경에서 해발 4km 정도입니다. 1935 년 9 월, 홍군 장정이 이곳을 지나갔다.
장정을 감상하는 것은 인류 역사상 유례없는 위대한 쾌거이고,' 칠률과 장정' 은 시 창작사 불후의 걸작이다.
장정길의 천난만험으로 가득 찬 56 자, 중국 * * * * 산당의 각종 호정 포부를 가득 담고 있다. 그것은 중국 혁명의 장려한 서사시로, 중국시의 보고에서 찬란한 명주이다. 이것은 혁명과 시 역사의 이정표이다.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만수천산은 한가할 뿐이다." 첫 번째 대련은 단도직입적으로 홍군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고 완강한 혁명 정신을 칭송했다. 이것은 전편의 중심 사상이자 전 시의 예술 기조이다. 그것은 시 전체의 정신의 시작이며, 시 전체의 예술적 개념의 매듭이다. "두려워하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시 전체의 시안이다. "한가한 것만 기다리다" 는 강화와 "두렵지 않다" 는 것을 재확인한다. 원정난' 은 이 평범하지 않은 역사 과정을 포괄하고,' 만수천산' 은' 어려움' 의 내외적 의미를 그려냈다. 이 대련은 낙석처럼 굴러 내려와 문장 전체에 영향을 미치고 시 전체를 뒤덮었다. 한가한 일만 기다리다' 는 역도가 가벼워 시인이 금을 사다리로 여기고 사회의 적과 맴도는 통수 풍격을 표현했다. 오직' 은 말투의 확고함을 강화하고 강렬한 감정색을 띠고 있다. 홍군이 어려움을 경멸하는 혁명정신을 부각시키고 강조하며, 홍군이 칼빛 검그림자 속에서 태연자약하고 여유롭고 무적한 철군의 기풍을 보여준다. 대련은 시 전체의 총영이며, 아래의 삼련은 제 1 련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시 전체는 첫 부부부터 두 가지 사고를 발전시켜 두 개의 시공간을 구축했다. 하나는 객관적인 현실이다:' 원정난',' 전산' 의 위험은 환생한다. 하나는 주관적인 심리이다:' 두렵지 않다'' 한가하다'. 이것은 강한 대조를 이루고, 시 전체의 광활한 물리적 공간과 아름다운 심리적 공간을 주조하여 시 전체의 대담하고 넓은 기조를 다졌다.
"전련" 과 "경련" 이라는 네 문장은 각각 산과 물 두 방면에서 홍군이 어려움을 이겨내는 상황을 묘사하며, 위의' 전산' 과' 만수' 에서 물려받은 것이다. 시인은 홍군 장정의 노선에 따라 전형적 의미를 지닌 네 개의 지명을 선택하였으며, 모두 유명한 자연재해로 홍군 장정 도중에' 천산만수' 를 고도로 요약했다. 마오쩌둥의 시에는 많은 지명이 있는데, 대부분 행군 노선을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청평악-계강 전투", "붉은 깃발이 정강 아래 용암을 뛰어넘어 항까지", "나비연화" 등이 있다. 정주에서 창사까지' 와' 백만 공농 군중이 합심하여 강서를 휩쓸고 후한 정을 공격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것들은 공농 홍군 군사 활동의 실제 기록이다. 이로써 마오쩌둥의 시가 어떻게 중국 혁명과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는지를 알 수 있다. 지명으로 시에 들어가는 방법은 다른 시가에 비해 이 글에서 더욱 집중되고, 표현된 공간거리도 더 크다. 특히, 위에 열거된 네 글자는 홍군이 빠르게 움직이고, 기세가 막을 수 없고, 화면 속 홍군의 운동감이 강하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이 단어에서 시인은' 홍군 원정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중심 사상을 중점적으로 표현하며 홍군의 어려움에 대한 경멸을 강조했다. 이것은 홍군 지전사의 내면세계를 표현한 것이다. 그래서 홍군에 대한 묘사는 숨겨져 있고, 홍군의 공훈은 산수와 대비된다. "탱" 과 "걷기" 라는 두 동사가 산을 정적에서 돌게 하는 것은 홍군 정신의 외현적인 표현이다. 일반적으로 토지명 입시가 비교적 어렵고 지명이 너무 많으면 실패하기 쉽다. 그러나 마오쩌둥은 그것을 매우 성공적으로 사용했다. 이것은 단지 그가 글에 모든 것을 이기는 시적이 있기 때문만이 아니라, 그의 마음속에 자신의 웅대한 시를 표현한 것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동시에 마오쩌둥이 조국의 언어문자를 단련하는 공력도 반영됐다.
"오령흥파, 우몽복토환." 대산과 홍군이 산을 정복하는 것에 관한 대련이 있다. 무릉과 우몽은 객관적인 존재이지만 시인의 시야에 들어가면 심미 대상이 된다. 그래서 더 이상 단순한 산이 아니라 감정적 인 물체입니다. 굽이굽이'' 웅장함' 이라는 두 글자는 산이 높고 연이은 것으로 홍군과 시인의 마음 속에 있는 산이다. 최대값과 최소값은 바로 시인의 산에 대한 인식이다. 여기서 강조하는 것은 작은 것이지 큰 것이 아니다. 규모가 커질수록 홍군 행군은 더욱 어려워진다. 이럴수록 홍군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작은 것을 강조하면서 홍군의 어려움에 대한 경멸도 두드러졌다. 시인은 두 집단의 대립을 통해 홍군의 불굴의 영웅적 기개를 충분히 보여 주었다. 기술적으로 이것은 과장과 대비이다. 산을 명선으로 묘사하고, 홍군을 암선으로 묘사하고, 동정을 결합하고, 빛과 그늘을 결합하여 서로 어울리고, 매우 교묘하다.
"샌즈 워터 페이싱 구름 절벽 따뜻한, 큰 다리 크로스 바 감기. 클릭합니다 한 쌍의 대련은 물에 관한 것이고, 홍군이 물을 정복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홍군이 금사강과 대도하를 강도하는 것은 장정 역사상 중요한 의의가 있다. 금사강은 넓고 물살이 세서, 장개석 꿈은 이런 천연의 위험을 이용하여 홍군의 사천, 운남, 구이저우의 변두리를 포위하고 싶어 한다. 1935 년 5 월 홍군은 교묘하게 금사강을 건넜다. 교묘하게 금사강을 건너는 것이 홍군 전략전술에서 가장 똑똑하고 성공적인 전투라면 강을 건너는 것이 홍군에서 가장 용감하고 완강한 전투다. 대도하는 것은 금사강처럼 험악하여 적의 중병이 지키고 있다. 교활한 적도 강 위에 있는 정교의 널빤지를 뜯어내고, 13 개의 철삭만 남았다. 하지만 용감한 홍군은 적의 총탄을 무릅쓰고 대도하를 돌파하며 홍군을 두 번째 석달로 만들려는 장개석 음모를 분쇄했다. 따라서이 두 문장으로 쓰여진 전투는 전형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무릉' 과' 우몽' 이라는 두 문장은 주관적인 감정을 통해 홍군의 영웅적 기개를 직접 표현했고, 이 두 문장은 풍경을 써서 이야기를 기록하고 기록을 통해 홍군의 영웅적 사적을 표현했다.
목련에서' 따뜻한' 과' 차가운' 의 반의어는 시인이 세심하게 설계한 두 개의 감정적 혈이다. "따뜻한" 단어 따뜻한 기쁨, 어려움을 극복하는 기쁨을 보여줍니다; "차가운" 글자는 차갑고 귀에 거슬려 구사일생의 뒷맛을 전달하고 있다. 두 형용사는 정신의 격변과 감정의 분열이다. 그들은 끝없는 의미로 가득 차 있으며, 그들을 뛰어넘는 무궁무진한 재미를 보여 주고, 기복을 흔들고, 장치에게는 느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축구 협회는 "온 산천에 가득한 눈을 선호하고, 삼군은 얼굴에 얼굴을 찡그린다." 이것은 첫 부부에 대한 반응이다. 처음엔' 두렵지 않다', 마지막에는' 더 기쁘다', 주제를 강화하고 시의 취지를 승화시켰다. "더 많은 행복" 은 위에서 물려받은 것이고, 위의 정서적 자제이기도 하다. 홍군은 무릉산을 넘고, 우몽산을 넘고, 금사강을 넘고, 대도를 낚아채고, 적의 포위를 뚫는 것은 자연히 기쁜 일이다. 지금 홍군은 이미 민산을 넘어 산북으로 들어갔다. 대회의 승리를 빼앗는 것은 이미 멀지 않았고, 전략 이전의 목적은 이미 기본적으로 실현되었다. 이전의 기쁨에 비하면 당연히 안심할 수 있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만면봄바람' 으로 삼군의 웃음소리를 써내는 것은 다가올 마지막 승리의 웃음소리로 시 전체의 낙관주의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