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고시와 근체시의 차이를 예를 들어 설명하다.
고시와 근체시의 차이를 예를 들어 설명하다.
고시:
시의 글자 수를 보면 이른바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가 있다. 네 글자는 네 글자이고, 다섯 글자는 다섯 글자이고, 일곱 글자는 일곱 글자이다. 당나라 이후 사언시는 매우 적기 때문에 보통 오언시와 7 언시로 나뉜다. 오언고시는 약칭하여 오고시라고 한다. 일곱 개의 고시를 약칭하여 일곱 고시라고 부른다. 3, 5, 7 자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칠고로 여겨진다. 오언율시는 약칭 오율로, 8 구 40 자로 제한된다. 칠언율시는 약칭 칠법이며, 8 구 56 언으로 제한된다. 여덟 문장 이상의 것을 장법이라고 하며, 배타법이라고도 한다. 장법은 일반적으로 오언시이다. 단 네 문장만 절문이라고 한다. 오행 * * 20 자, 일곱 줄 * * 28 자. 절문은 절과 고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법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아야 하고, 고대 법률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지 말아야 한다. 고대의 절대는 일반적으로 오절로 제한된다.
현대시:
1. 형식은 자유다
내포는 개방적입니다.
이미지 관리는 감언이설보다 더 중요하다.
"고전시" 와 "현대시" 의 차이점
시인은 모두 사물을 느끼며 만든 것이다. 이것은 마음의 반영이다. 고전시' 는' 사순진' 의 시학관으로 부드러움, 부드러움, 애원, 원망을 표현하며' 해결 가능과 해결 불가 사이' 를 강조한다. 현대시' 는 자유와 개방의 정신을 강조하고 단도직입적인 상황 진술로' 감감과 불가감 사이' 를 소통한다.
간단히 말해서 고시는 함축적이고 근체시는 진진하다.
글쓰기 차이:
고시는 비흥, 과장, 차용을 잘 사용하며 평정, 압운, 문장 수에 의해 제한된다. 현대시는 고도로 간결하고, 의경이 아름답다. 현대시는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작가의 사상 감정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을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