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초등학교 국어 1 학년, 다음 책' 류각성' 은 교과원고라고 한다.
초등학교 국어 1 학년, 다음 책' 류각성' 은 교과원고라고 한다.
교과서 분석
이 교재는' 다채로운 봄' 을 둘러싸고 봄의 도래와 만물의 회복을 묘사하는 정교한 도안을 마련해 봄날의 사람, 풍경, 일을 묘사하고 아이들을 훈련시켜 봄을 주제로 구두로 교류하도록 했다. 본문' 류각성' 은 아름다운 아동시일 뿐만 아니라, 사람을 매료시키는 동화이기도 하다. 이 시는 춘뢰가 버드나무를 깨우고, 봄비가 버드나무를 목욕하고, 봄바람이 버드나무의 머리를 빗고, 춘연이 버드나무와 놀고, 아이들이 버드나무와 노는 장면을 묘사한다. 본문 언어가 생동감 있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합리적이며, 재미있는 동취가 넘치며, 유아의 지혜를 계발하고, 유아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되며, 교사가 교재를 창의적으로 이해하고 운용하는 데 도움이 되며, 유아가 실천에서 배우도록 지도하고, 유아가 초보적인 감정체험을 얻고, 봄의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이것은 언어와 사고 발전의 좋은 교훈이다.
교육 목표
1, 지식과 능력:
(1) 본문을 처음 읽고 따라 읽는다.
(2) 본문을 정확하고 유창하게 읽고 봄 사물의 변화를 발견할 수 있다.
2, 프로세스 및 방법:
너는 글을 읽음으로써 봄의 아름다움과 자연의 신기한 힘을 느낄 수 있다.
감정, 태도 및 가치: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자연을 사랑할 수 있다.
교육 중점 및 어려움:
나는 관찰과 낭독을 통해 아이들에게 봄날의 변화를 발견하고 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도했다. 아름다운 시구로 봄의 아름다운 것을 묘사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이 수업의 중점이자 난점이다.
둘째, 구어 교수법
국어 과정 학습은 아동의 심신 발전의 특징에 입각하고, 그들의 개인차를 주시하고, 그들의 학습 취미, 주동성, 진취정신을 충분히 자극해야 한다. 이 본문의 내용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선생님은 너무 많은 해설과 분석이 필요하지 않다. 그래서 이 수업에서는 기본적으로 상황 창조, 감정 읽기, 협동 공연, 직관적인 느낌, 텍스트 확장을 위한 교수법을 선택했습니다.
셋째, 이론 학습
1 학년 아이들은 이미 초보적으로 많은 객관적인 사물을 이해하고 자신의 사상을 간단하게 표현할 수 있지만 언어는 단편적이고 불규칙적이다. 교실에서 그들은 자신의 현실 생활에 연락해서 친숙한 생활 장면을 만들어 언어를 느끼고 축적하는 데 도움을 주어야 한다. 그래서 나와 아이는' 옛 지식을 복습하고 단어를 쌓는다-그림을 보고 화제를 도입하는 것-본문을 처음 읽고 내용을 이해하는 것-본문을 자세히 읽고 낭독을 지도하는 것-읽기 확대, 심도 있는 이해-작곡 학습, 사용 이해-감상' 을 선택했다.
넷째, 과정을 말한다
(1) 옛 지식을 복습하고 단어를 쌓는다.
1 .. 단어를 읽고 자신의 발견을 말하다.
2. 봄을 묘사하는 단어를 말한다.
디자인 컨셉: 언어는 축적 된 분야입니다. 더 많은 아름다운 글자를 쌓아야만 더 좋은 문장 쓸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b) 그림을 관찰하고 주제를 소개하십시오.
1, 가이드는 본문 주제도를 본다. 그림에 그려진 것이 무엇인지 말하다.
2. 독서 문제를 지도한다.
3. "각성" 하는 법을 배웁니다
(1) 교제에서' 정신 차리다' 라는 단어를 기억하는 방법.
(2) 너의 문해 방법은 모두 좋다. 누가 한 동작으로' 깨어나다' 를 표현할 수 있습니까?
(3) 매일 아침 누가 너를 깨웠니?
4. 제목을 보고 질문하다
(디자인 이념: 그림을 보고, 전체 감지 단위 주제인 봄에는 제목에서 본 과목인' 깨우기' 를 배우고, 문해력을 분산시켜 문해난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3) 본문을 처음 읽고 내용을 이해하다.
1, 학생들은 자유롭게 읽고 읽으면서 생각하는데, 누가 버드나무를 깨울 것인가? 동그라미로 책을 내다.
2. 학생 교류. 선생님 판서: 레이, 비, 바람, 제비
3.' 봄' 자 쓰기를 지도하다.
(디자인 이념: 전체 감지 본문 내용, 카메라 안내에' 봄', 저학년 쓰기, 최대한 분산 완성, 각 수업마다 부분 완성, 아이의 나이 특성에 더 잘 부합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본문을 자세히 읽고 낭독을 지도한다.
춘뢰, 봄비, 봄바람, 춘연이 버드나무를 깨웠다면 그들은 어떻게 버드나무를 깨웠을까? 카메라 문학.
(디자인 이념: 글의 중점적인 것을 포착하고, 글에 대한 저자의 교묘한 운용을 이해하고, 뒤의 글쓰기를 위한 길을 닦는다.
(5) 독서를 넓히고 깊이 이해하다.
동요를 보고 누가 깼다고? 어떤 건가요? 영춘',' 봄이 왔다',' 똑딱, 비가 왔다'.
(디자인 이념: 국어 교과 과정 기준은 학생들의 각 시기의 과외 독서를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지만, 우리 반의 아이들은 이 읽기 요구 사항보다 훨씬 적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에 따르면: 중국어 교육에서 교사는 어린이들이 삶에 관심을 기울이고, 부지런히 관찰하고, 표현에 능숙하고, 지식의 확장과 이주에 관심을 기울이고, 역삼 효과를 거두도록 유도해야 한다. 그래서 이 시를 배운 후, 나는 적시에 봄과 버드나무와 관련된 동요를 틀어 아이들이 봄의 무한한 매력을 다시 느낄 수 있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6) 시를 쓰고 이해하고 사용하는 법을 배웁니다.
디자인 컨셉: 언어 학습은 언어 사용 과정입니다. 아이들만 언어를 배우는 것이 우리의 진정한 언어다. 공부에서 아이들은 참여하고 즐거워하며, 그들의 눈에서 굴절된 화면이 시보다 더 의미가 있다. 아이의 마음은 동화이고, 아이의 눈에는 무수한 아름다운 동화시가 있기 때문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7)' 봄은 어디에 있는가' 를 감상한다
다섯째, 보드 책 디자인
버드나무가 깨어나다.
춘뢰가 발언하다.
봄비가 목욕하다
봄바람에 머리를 빗다
춘연이 숨바꼭질을 하다.
아이들이 놀다.
여섯째, 강의한 후에 반성하다.
류각성' 은 학생들이 즐겨 듣는 아동시입니다. 작가는 버드나무를 매력적인 춘처녀로 인격화하면서 춘뢰, 봄비, 봄바람, 춘연두에 생명력을 부여했다. 이 물건들은 아이들과 함께 아름다운 봄경치를 이루었다. 내용이 생동감 있고 사람을 매료시킨다. 이 수업의 수업에서 나는 학생들을 삶으로 인도하고, 자연교실로 들어가, 눈으로 감상하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느끼도록 인도했다. 학생들의 관찰력과 심미능력을 배양하여 학생들이 삶을 사랑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감정을 갖도록 격려하다.
교육에서 언어 훈련에 집중하고, 아이의 언어를 풍부하게하고, 언어를 발전시키고, 아이의 상상력의 문을 열어야 하며, 그들의 눈에 반영된 그림이 시보다 더 의미가 있다고 믿는다. 이 수업이 끝났을 때, 나는 다음과 같이 반성했다.
1.' 깨우기' 를 인식하는 방법을 교환한 후, 나는 동작을 통해 깨우는 의미를 깨달았다. 그리고 나서, 나는 한 가지 화제를 심화시켰다: 누가 매일 아침 너를 깨워줄까? 아이들의 대답은 정말 훌륭하다. 예를 들어, 엄마가 매일 아침 나를 깨우고, 어떤 사람들은 내 작은 자명종이 매일 아침 나를 깨우라고 한다. 어떤 방식이든 아이들을 더할 나위 없이 즐겁게 한다. 나는 무작위로 지도한다: 1 년 후에는 자신을 돌보는 법을 배워야 한다. 작은 자명종으로 깨우는 것이 가장 좋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은 우리의 건강에 좋다.
2. 아이들이 춘뢰와 이야기하고 유슈와 귓속말을 하게 하세요. 역할 놀이를 통해 우리는 감정을 옮기고, 텍스트를 깊이 이해하고, 사상을 내면화할 수 있다.
독서 확대가 구현되었습니다. 소재를 넓히는 것은 "동요의 모든 것이 깨어난다. 어떤 모습일까요? " "그림 속의 모든 것이 깨어있다. 어떤 모습일까요? " \ "당신은 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정신 차리다" 라는 단어를 꽉 조여 독서를 시작하며, 마지막 단계의 소화와 언어 운용을 위한 길을 닦는다.
4. 언어 운용. 공부를 통해 아이들의 시는 여전히 만족스럽고, 일부는 나를 놀라게 한다. 그러나 물질은 아직 풍부하지 않다. 수업 전에 봄을 더 오래 관찰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면, 효과가 더 좋아질 것이고, 사고도 더 활발해질 것이라고 믿는다.
5. 쓰는 방식이 좀 쉬워요. 여기서 나는 아이의 능력을 과소평가했다.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 수 있게 하면 더 많은 놀라움이 있을 수 있다. 제 2 교시의 언어 운용에 있어서, 나는 아이들을 자유롭게 발휘하게 하여 많은 소재를 풍부하게 했다. 어떤 아이들은 첫 수업을 모방하여 쓰고, 어떤 아이들은 무료 동요를 쓰고, 어떤 아이들은 몇 단락을 써서 효과가 매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