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귀교절을 묘사한 시나 단어

귀교절을 묘사한 시나 단어

1 .. 겨울에 집에 가는 시

겨울에 집에 가는 시는 1 입니다. 겨울 방랑에 관한 시

나의 고국에서 온 너희들, 나에게 거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라! 。 네가 우리 집에 무늬가 새겨진 창문에 왔을 때 그 매화꽃이 피었니? 2. 누구의 피리가 어둠 속에서 날고, 봄바람이 LA 기를 가득 채웠다. 이 야행성 속에서 버드나무가 부러져서 누구도 향수병을 견디지 못했다. 3. 고향의 동쪽은 멀지만 눈물은 영원히 내 눈에 머물지 않는다. 즉시 당신을 만나고 종이와 펜이 없으니 가족들에게 내가 안전하다고 전해 주세요. 4. 낙봉으로 돌아가기 전에 모래는 눈같고, 성외의 달은 서리와 같다. 어디선가 처량한 갈대피리가 불어와 하룻밤 사이에 고향을 바라보고 있다.

향수병, 정야, 당이백, 침대발이 그렇게 밝았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을까? 。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비가 많이 오는 당백거이담 안개의 카슈가르, 이곳의 강산은 매우 깊다. 가을 모래사장 소리가 더욱 급하고 협곡이 먹구름이 가득하다.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보고, 향수병은 빗방울을 생각하고 있다. 당신은 어떻게 당신의 외로움을 위로할 것입니까? 이 북창 피아노에 의지하다. 한식 정중객당리 행한식, 향수병 눈물 수건. 음서가 하늘에서 끊어지고, 복숭아와 이봄비가 내린다. 술을 마실 기분이 없지만 노래를 부를 이유가 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해외에서 그를 잃고 소풍을 갔습니까?

시의 감정

1 .. 마음씨 착한 어머니의 손에 있는 실로,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맹교:" 유자 "

2. 콩을 삶아서 태우면 콩이 솥에서 울게 됩니다.

우리는 본래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하필 서로 해고할 필요가 있는가. (조식: "칠보시")

우리 부모님은 여자가 온다는 소식을 듣고 나가서 서로 도왔다.

A 언니는 메이 언니가 온다는 말을 듣자마자 빨간 화장을 해야 한다.

언니가 온다는 말을 듣고 나는 칼을 갈고 돼지와 양을 향해 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호했다. ("목란어")

4.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하다.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두보: "봄의 희망"

5. 유랑자 한 명이 전투를 예고하는 북소리를 듣고 기러기 한 마리가 가을에 울린다.

오늘 밤 이슬이 서리로 변하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

형제가 모두 흩어져서 생사를 알아보는 집이 없다.

낙양성으로 보낸 편지는 종종 배달할 수 없고, 전쟁도 멈추지 않는 경우가 많다. Du fu: "달밤 기억 형제")

6. 낙양시 가을바람을 보고 책을 쓰고 싶어요.

편지를 다 썼으니,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다 쓰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메신저가 시작되었을 때, 그는 봉투를 열고 그에게 주었다. 장계: "추사")

7. 한 사람이 타향에서 낯선 곳에서 설렌다. 명절이면 모두 가족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왕웨이: 산에서 휴가를 보내면서 산둥 형제들이 생각난다)

8. 매 겨울부터 날까지 나는 무릎등이 동반된다.

만약 네가 밤늦게 집에 앉고 싶다면, 너도 여행자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백거이:" "겨울 ~ 일" 야사집 "

9. 아이가 옷을 들고 물었다: 왜 아직 돌아오지 않는가?

* * * 누가 시간을 다투어 귀밑머리를 이길까? (두목: "집에 가라")

2. 귀향의 흥분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당대호' 두 고향 대련, 전편';

젊은이가 집을 떠나고, 노인이 돌아오니, 향음이 바뀌지 않았다.

어린아이는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해석: 젊었을 때 고향을 떠나 늙었을 때 고향으로 돌아왔다. 내 지방 억양은 변하지 않았지만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은 이미 희박해졌다. 고향의 아이들은 나를 보고도 나를 모른다. 그들은 웃으며 나에게 물었다: 이 손님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당인 범요의 단오절은 같은 주에 있다.

하얀 머리는 어깨까지 늘어져 있고, 집을 떠난 지 35 일이 단오절이다.

아이는 만나서 즐겁고 놀랐는데 어느 방향이 고향이냐고 물었다.

해석: 나의 백발이 어깨에 드리워져 있다. 집을 떠난 지 35 년 (단오절). 아이는 보고 즐겁고 놀랐지만 어느 방향이 그의 고향인지 물었다.

3, 청나라 황경인 \ "구즈 섣달 그믐날 짝기 \":

시간이 천천히 흘러가자 사방팔방에서 은은히 웃음소리가 들려왔다.

석교 위에 높이 서 있는 사람은 마치 인간처럼 하늘을 바라보지만, 한 별은 달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해석: 시간이 천천히 흘러가자 집집마다 웃음소리가 사방팔방에서 들려왔다. 돌다리 위에 서서 거드름을 피우는 그 사람은 마치 세상에 있는 것 같다. 그는 하늘을 응시하지만, 오래도록 별과 달을 주시하고 있다.

4. 당대의 송 문지의 "한수를 건너다":

영남으로 유배된 남방과 친척들은 왕래를 끊고 겨울을 견디고 또 새해를 겪었다.

고향에 가까울수록 나는 겁이 많아서 집에 온 사람을 알아보지 못한다.

해석: 영남 유배가 친족을 끊었다는 소식을 듣고 겨울을 견디며 새해를 겪었다. 고향에서 가까울수록, 나는 겁이 많아서, 고향에 온 사람을 감히 알아보지 못한다.

청나라 Jiang shizheng "연말 도착/연말 도착":

나는 끝없이 내 아들을 사랑하고, 나는 집에 가서 매우 기쁘다.

한의는 바느질이고, 가서는 잉크 얼룩이다.

연민이 얇으면 스스로 고생을 구하다.

나는 인자를 수치로 삼아 탄식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해석: 사랑하는 아들은 끝이 없고, 가장 행복한 것은 나그네가 제때에 돌아오는 것이다. 한복을 꿰매는 바늘이 빽빽해서 집서의 글씨와 잉크가 새것 같다. 아들이 살이 빠진 것을 보고, 우리 엄마는 마음이 아팠고, 나에게 전화를 걸어 여행의 난이도를 물었다. 엄마, 내 아들은 항상 너를 부끄럽게 여기고 있어, 그는 차마 그의 방랑 이야기를 할 수 없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3. 겨울의 심정을 묘사한 시

1, "보살, 대낮이 벌써 겨울 반이 지났다" 청청: 나란성드

토지가 놀라 약탈하니, 거의 겨울이니 안장을 풀어야 한다. 얼음과 큰 강이 하나가 되어 매우 슬펐다.

화상 자국이 멀리 떨어져 있고, 성상 북이 높다. 장안 근처 내일, 승객 걱정.

설명:

바람이 대지를 휩쓸다. 겨울은 이미 반이 지났다. 안장을 내리고 잠시 멈추다. 황혼이 되자 까마귀가 이리저리 날아다녔다. 황하는 이미 얼어붙은 조각이 되어 마치 끝없는 걱정거리 같다.

사방을 둘러보니 들불의 흔적밖에 없었다. 탑에 북소리 나팔이 온 하늘에 가득하다. 내일 곧 북경에 도착하겠지만, 나그네의 걱정거리는 여전히 끝이 없다.

2, "Dade 노래 겨울" 원나라: Guan hanqing

잇달아 눈이 내리고, 무거운 문을 가리고, 넋이 끊이지 않고, 날씬하고, 강미운에 손상을 입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청강변에 마을이 있는데, 규방에서 누구를 푸대접하는가? 얼마나 초췌한 난간인가.

설명:

눈, 무거운 대문을 덮고, 넋을 잃고, 장메이처럼 수척해지고, 지난날의 멋을 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개를 들어 청강 강상촌은 어디에 있습니까? 누가 달콤한 내실의 추위를 주시하고 동정할 것인가? 얼마나 초췌한 난간인가!

3. "모래 속을 걷고, 눈은 매화와 같다" 송대: 여본중

눈은 매화 같고 매화는 눈 같다. 좋든 싫든 다 좋아요. 얄미운 맛. 누가 알겠어요? 남루의 달을 구하다.

나는 작년에 매화가 만개한 계절을 기억한다. 아무도 지난 일을 말하지 않았다. 누구를 위해 술에 취해 누구를 위해 깨어나는가? 나는 아직도 가볍게 떠나는 것을 싫어한다.

설명:

이 눈은 매화처럼 하얗고, 그 매화는 눈처럼 영롱하다. 좋든 싫든 똑같이 예쁘다. 하지만 이 아름다운 설매는 나의 슬픔을 생각나게 한다. 이 서글픈 것을 누가 알 수 있겠는가? 남루 명월만이 나의 증언이다.

나는 예년에도 이런 계절이었던 것을 기억하지만, 나는 너와 함께 매화를 찾는 눈밭을 걷고 있다. 밝은 달이 우리 둘에게 비친다. 시간이 지날수록 사람들은 늙고 일도 과거가 되었다. 아무도 다시 언급하지 않았다! 나는 술에 취해 깨어나고, 깨어나고, 취했지만, 누구를 위해? 에이, 지금까지, 나는 애초에 그렇게 쉽게 너를 떠난 것을 후회한다!

4, "ge ye" 당나라: du fu

겨울의 햇빛은 원소 척도에서 짧아졌지만, 세상 끝에는 춥고 눈이 많이 내렸다.

스타크는 제 5 야경을 불었고, 전고와 나팔이 일제히 울렸고, 별과 천하가 세 산에서 뛰었다.

광야의 외침이 몇 차례 전쟁의 소리를 듣고, 나는 여명 속의 야만적인 어부와 나무꾼을 보았다.

와룡, 비마, 지금은 장군이 아니다. 그들은 먼지이고, 인원은 외롭다.

설명:

겨울이 오고, 낮이 점점 짧아지고 있다.

이 추운 밤에 하늘의 눈이 멎었다.

날이 밝기 전에 현지 주둔군은 이미 움직이기 시작했고, 나팔 소리는 비장하고 기복이 있었다.

삼협수 속에 비친 별들이 흐느적거리다.

전쟁의 소식이 전해지자, 수많은 가족들이 들판을 두루 울었다.

어민과 벌목꾼은 여러 곳에서 민요를 부른다.

역사 인물은 제갈량, 공손술 (총명하든 어리석든) 과 같이 결국 황토가 될 것이다.

눈앞의 외로움은 무엇인가?

5, "만주" 송나라: 장 shufang

옷깃이 젖고 눈이 소슬하다. 잠을 잘 수 없고 책을 읽을 수도 없다. 창문 앞의 대나무 잎이 강풍에 꺾였다. 한옷은 약하고 몸은 먼 곳에 있다. 나는 봄이 오기를 바란다. 고독한 등불은 홀로 비추고, 글자는 피로 노래한다. 매화만이 쓴맛과 향을 안다. 슬픔은 천백가지가 있는데, 나는 언급하고 싶다. 서리 바람보다 더 강하다. 마른 가지처럼 말랐으니, 너는 누구와도 논쟁할 수 없다.

설명:

치마 위의 눈물이 아직 마르기 전에, 쓸쓸한 비와 눈이 다시 내리기 시작했다. 눈은 졸렸지만 머리는 온통 혼란스러웠다. 불면증 상태에서 그녀는 전혀 잠을 잘 수 없었다. 친구, 외부와의 연락이 끊겼다고 느꼈나요? 제 소식이 없어요?

찬바람이 제멋대로 휙휙 소리를 내며 창가에 있는 대나무 잎을 전부 날려버릴 것 같다. 일이 다 이렇게 되었는데, 사람이 어찌 남보다 열등할 수 있겠는가? 푸른 빛이 살짝 반짝이며 그녀의 창백하고 아름다운 얼굴을 비춘다. 그녀가 이 말을 다 썼을 때, 그녀의 가느다란 손은 이미 차가웠을 것이다.

이별의 슬픔은 언제나 끊임없이 정리하고 또 어지럽게 하는 일이다. 그녀의 귀향의 마음은 서풍보다 더 맹렬하고 긴박한 것 같다. 이 길고 추운 겨울밤에 그녀는 마른 가지처럼 말라서 하소연할 대상을 찾지 못했다. 그 은은한 맑은 향기만이 그녀가 가장 필요로 할 때 그녀에게 큰 정신적 위안을 주었다. 이때 미화만이 그녀를 가장 잘 알고 영원히 그녀에게 의지한다.

이런 밤에만 한 사람이 그리움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느낄 수 있을까? 이런 상황에서만 한 사람이 외로움이 얼마나 무서운지 알 수 있을까?

4. 겨울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겨울을 묘사한 고시보도 | 2011-1-16: 53 질문자: 구강 형 | 방문수: 27466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2. 매화 (송대) 왕안석이 벽 모퉁이의 매화를 세고 한령이 홀로 피었다.

나는 멀리서 그것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3. 눈부용산 주인 (당) 유장경 () 은 먼 날 백가가 가난하다.

장작문은 개 짖는 소리를 듣고, 설야에 집에 돌아온다. 4, \ "야설 \" 백거이는 이미 차가운 베개에 놀라고, 창문은 몇 번이고 밝았다.

눈이 크다는 것을 아는 것은 심야이다. 가끔 대나무 가지가 꺾이는 소리를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5,' 설매' [송] 봄이 항복을 거부했기 때문에 시인 정자는 검토를 썼다.

매실의 눈은 삼분백이고, 향산의 눈은 매실의 그 부분이다. 정섭 (청) 아침 눈 후, 눈이 산과 들에 가득하고, 눈이 맑고 구름이 옅고 날이 추워진다. 매화가 처마 밑에 떨어지지 않는 것은 일종의 외로움이다. 내 친구 백류집의에게 한 가지 건의가 있다. 낡은 병에는 한 줄기 녹색이 있고, 조용한 난로에는 붉은 빛이 있고, 바깥의 황혼에는 눈이 내리는 느낌이 있는데, 안에 술 한 잔은 어때요? -응? 현대시의 눈 속에서, 풍지는 우리 두 사람이 이 외로운 길 옆에 있는 이런 그림을 그려주신 것에 대해 신께 감사했다. 눈송이는 꿈처럼 화려하고 다채로웠고, 중간에 얼어붙은 강이 더해졌다.

내 팔은 회색이고, 연말의 슬픔인데, 너의 얼굴에는 새빨간 봄빛이 흐르고 있다. 그림에 소리가 나면, 나는 반드시 마음속으로 튀어나올 것이다. "사랑하는 아가씨!" " 너는 내 뜻을 깊이 알고 있지만, 한 마디도 가볍게 말하지 않는다. 모든 중생, 가까운 거리는 모두 무정하고 눈보라 속에서 떠돌아다니는 주인이 없다. 결국, 나는 더 이상 이런 침묵에 저항할 수 없었고, 마음속의 유일한 목소리로 그 도면을 찢을 수 없었다.

눈송이는 여전히 꿈만 같고, 너와 나는 더 이상 몽롱한 가운데 눈송이의 즐거움을 하소연할 수 없다. 서지모가 만약 내가 눈송이라면, 공중에서 춤을 추면, 나는 반드시 나의 방향-비행, 비행, 비행-이 땅에 내 방향이 있고, 썰렁한 계곡으로 가지 않고, 적막한 산기슭으로 가지 않고, 광야로 가지 않을 것이다. 6 월 공중에서 춤을 추며 조용한 숙소를 알아보았고, 화원에서 그녀가 참관하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날고, 날고, 날고, 날고, 날고, 날고, 날고, 날고, 날고 있었다. 아, 그녀의 몸에는 주사매의 향기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때 나는 그녀의 옷자락에 바짝 달라붙어, 나의 경체로 그녀의 부드러운 마음, 즉 녹고, 녹고, 녹고, 녹고, 그녀의 부드러운 마음에 녹았다! 서지모는 모처럼 조용하고, 밤은 그렇게 조용하고, 모처럼 따뜻하며, 더욱 소리 없이 외로운 영혼 한 쌍이다! 야영할 필요도 없고, 평론도 필요없고, 자만할 필요도 없고, 의심도 필요없고, 증오도 필요없고, 다만 조용히 불 더미 앞에 앉아 더 먼 골목만 묵묵히 세고 있을 뿐이다.

백수 한 모금, 내 친구, 너의 갈라진 입술을 촉촉하게 적셔; 내 친구, 네가 석탄 몇 덩어리를 더하면, 한 난로의 붉은 불길이 너의 친절한 후대에 감사할 것이다. 추운 겨울밤, 친구들, 사람들은 모처럼의 난로급을 소중히 여길 줄 안다. 차가운 세상엔 동정의 마음만 몇 개 뭉쳤다. 겨울밤, 신디안은 불타는 불 앞에 앉았고, 나무의 광택은 나로 하여금 말할 수 없는 수줍음을 느끼게 했다. 퇴색한 새틴을 쓰다듬으며 검은 고양이가 낮은 소리로 울고 있다.

블라인드는 밤의 공기 중에 산뜻하고, 현관의 기둥 아래 별은 지척에 있다. 바깥의 따뜻한 먼지가 그립다. 얼마나 많은 행인들이 오늘 밤 더 큰 소리에 맞았다. 서풍이 셰리, 맹렬한 서풍을 노래하다. 너는 늦가을의 숨결이다. 너의 무형의 존재 때문에 낙엽이 사방으로 도망가는 것은 마귀가 무당을 만나 줄행랑을 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낙엽들, 검고 하얀 붉은 노랑은 마치 역병을 당한 한 무리의 사람들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 너, 서봉아, 씨앗이 날개를 펴고 어두운 겨울 침대로 날아가게 하고, 차갑게 누워 무덤에 묻힌 시체처럼, 너의 푸른 양춘언니가 개선해 돌아올 때까지, 잠든 대지에 그녀의 나팔을 불고, 꽃봉오리를 재촉하고, 양떼가 방목하는 것처럼 온 산천을 몰아내도록 재촉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흉악한 정신, 너는 어디에나 있다. 오, 들어봐, 너는 파괴하고 보존하고 있어! 둘째, 당신의 난류 속에서, 고공의 소동 속에서, 혼돈의 구름은 낙엽과 같고, 당신은 종횡으로 엇갈린 하늘과 바다의 나무에서 뇌우를 전하는 천사를 떨쳐 버렸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당신의 기파의 파란색 표면에는 디오니소스 여제사장의 머리처럼, 희미한 지평선에서 하늘 꼭대기까지 한 가닥의 밝은 파란색 머리카락이 세워져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곧 다가올 폭풍의 머리카락과 함께 말려 있습니다. 당신은 죽어가는 세월의 만가입니다. 4 월의 밤은 거대한 무덤의 금고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모인 운율 위에 지어졌지만, 당신의 단단한 기세에서 검은 비와 전기가 뿜어져 나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오, 내 말 좀 들어봐! 너, 푸른 지중해를 여름 꿈에서 깨워라. 맑은 물로 잠을 자도록 재촉한 적이 있는데, 그 곳에 누워 바이만의 한 석도 옆에서 곤히 자고 있었다. 꿈속에서 너는 오래된 궁전과 계단식 논이 뜨거운 태양 아래 파도 속에서 가볍게 흔들리는 것을 보았다. 꽃과 이끼가 가득 피었는데, 취한 향기는 형용할 수 없다! 너를 보니 대서양의 파도가 갑자기 튀어나와 너를 위해 길을 비켜주었다. 해저 깊은 곳에는 진흙투성이의 정글이 없고, 가지와 잎에는 무수한 해화와 산호가 있다. 너의 목소리를 듣자마자, 나는 갑자기 무서워서 온몸을 떨고, 마치 도둑맞은 것 같았다. 오, 내 말 좀 들어봐! 만약 내가 너와 함께 날 수 있는 낙엽이라면, 내가 너와 함께 날 수 있는 구름이라면, 혹은 너의 힘 아래 숨쉬는 파도라면, 너의 강한 맥박을 공유하고, 근심 걱정 없는 바람, 너만큼 자유롭지 않아도, 아니면 어린 시절처럼 너와 함께 그 하늘나라를 자유롭게 거닐 수 있다면, 너보다 더 빨라도 그건 환상이 아니다. 파도를 굴리거나 낙엽을 쓸어버리거나 구름을 몰아내는 것과 같다! 나는 인생의 가시덤불 속으로 뛰어들어, 피가 직류한다! 세월의 무거운 짐이 내 영혼을 속박했다. 너와 너무 닮았다: 민첩함, 오만함, 보헤미안.

나를 피아노로 여기고, 그 숲처럼, 내 옆에 있는 잎이 쓰러져도! 너는 예사롭지 않은 조화로 너의 광야적인 열정으로 나와 숲이 웅장한 가을 악장을 연주하게 하고, 애원과 달콤함을 연주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난폭한 영혼, 너와 나의 빠른 영혼이 녹아들기를 바란다! 죽은 나뭇잎이 쫓겨나 새 생명을 재촉하는 것처럼 내 죽은 생각을 우주 전체에 뿌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5. 겨울을 묘사한 고시

변두리시는 변두리의 풍경을 묘사하고 변두리 전사의 생활을 반영하는 시가이다.

당대의 변두리시: 이 시기의 변두리시는 변두리의 산수와 정취를 시로 반영한다고 주장한다. 군대에 입대하여 적을 죽이고 보국하겠다는 의지를 보이다. 변방 전사들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변방의 전투 정신을 수호하는 것을 노래하다. 적을 방어하고 공을 세우려는 소망과 거안사위, 거리를 유지하는 사상을 표현하다. 군인과 친척이 상대방을 그리워하는 깊은 감정을 묘사하다. 풍자와 훈계는 그 영토를 개척하고, 궁핍한 병사가 무력한 통치자들을 훈계한다. 시인을 대표하는 것은 왕창령, 고시, 센삼 등이다.

고적한' 갈염행',' 백설가',' 왕지환의' 량주어',' 왕창령의' 추세' 는 모두 유명한 대표작이다. 송대 변두리시: 보국의 분노와 고향에 돌아갈 가망이 없는 슬픔을 더 많이 표현하고 있다. 예를 들면 범중연의' 어부호정' ('가을의 풍광') 과 같다.

국경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는 두 가지 측면에서 파악할 수 있다. 하나는 깃발, 전고, 간부, 비둘기, 나팔, 병거, 철문, 모닥불 등 전쟁과 관련된 기물이다. 둘째, 전쟁 관련 장소, 사람, 일, 물건, 예를 들면 루란, 음산, 한해, 량주, 만리장성, 수하성, 옥문, 칸, 토곡혼, 창적, 호가, 비파, 단류, 낙매 량주어 (1) 장계변성, 황혼에 기러기가 낮게 날아가고 문대나무가 점점 살아간다.

무수한 시계가 심벌즈를 지났으니, 너는 안계로 메고 가야 한다. 사람들은 리우 라오, 진 강 복잡한, 말 정책 칼 반지 북한 을 원망한다.

봄말에 눈이 많이 올 때 만리장성은 황하를 가로질러 몬테네그로를 우회하는 여정이다. 군여칠곡 (제 2 곡) 왕창령 비파춤의 새로운 소리, 총관산, 옛 정을 남기다.

근심을 다 들을 수 없고, 가을달은 만리장성을 비추고 있다. 전원시 산수시는 남조 (송대) 사령운에서 기원하고, 전원시는 진대 도연명 () 에서 발원한다. 당대의 왕위 () 맹호연 () 으로 대표된다.

이런 시가는 산수전원의 심미 대상으로, 고요한 산림과 한가한 들판에 섬세한 획을 투입해 시인의 자연에 대한 사랑, 자유에 대한 동경, 현실에 대한 불만, 전원생활에 대한 동경과 사랑, 한가하고 담담한 심경을 표현한다. 시적인 화의는 영영, 격조가 그윽하고, 언어는 청려하고 탈속적이며, 소박하고 자연스러우며, 간단한 화법과 경서정적인 방식을 사용하였다.

도연명 () 으로 옮겨가 춘추시대에 많은 좋은 날을 보내고, 높은 곳에 올라 새로운 시를 창작하였다. 문을 지나면 서로 전화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술 고려가 있어요.

농사일은 고향으로 돌아가고, 한가한 정은 그리움이 필요하다. 그리움은 옷을 입고 끝없이 웃는다.

이 도리는 무적이 되어,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단번에 이곳에 도착했다. 의식주는 규칙을 지켜야 하고, 노력은 속일 수 없다.

[공식] 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 청산이 붉은 먼지길을 가로막고 흰 구름이 도처에 널려 있다.

너와 함께 있는 형을 찾을 수 없다고 말하지만, 나는 내 형을 찾을 수 없다. 나는 원래 앵무새 섬에 살고 있었다. 동계의 메이 야오첸 () 가 동계 () 에 물을 보러 갔을 때, 배를 타고 곡림도에 가는 것은 이미 늦었다.

들새는 기슭에서 한가하고, 늙은 나무는 꽃이 있고 못생긴 가지가 없다. 짧은 솜털은 가위 같고 모래는 화면에서 평평하고 깨끗합니다.

나는 여기서 길을 잃었지만, 나는 돌아가야 한다. 말은 밤에 피곤하고 허약하다. 송별시는 고대 시 중에서 가장 초기이자 가장 흔한 주제 중 하나이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시간과 장소에 따라 풍경을 묘사하고 이별의 정을 표현하여 작가의 사상 감정을 반영한다.

이별이 미워하지 않는 정을 표현하거나 격려하거나 다정한 우정을 표현하거나 이별의 슬픔을 표현하는 데 주로 쓰인다. 송별은 종종 등산 임수와 연결되어 서정적인 방식으로 표현되기 때문에' 산수송시' 라고도 불린다.' 두소보를 보내는 임숙천' (왕보),' 맹호연을 양주로 보내는 길' (이백), 별동 (고적합), 우림종

송별시의 일반적인 이미지는 장정 남포 유양, 술, 그리고 석양, 서풍, 화각, 험악, 봄바람, 가을달, 낙엽, 잔홍, 패련, 강물, 가랑비, 가을매미, 난주입니다 류조청? 리우 구오 panju ① 깊은 컵 을 보내, 매화 ② 각도 멀리 불고, 모두 수도에 있다.

황급히 흩어지고, 구름과 기러기, 물 위에 부평초가 흩어져 있다. 어떻게 사람들에게 다치지 않도록 가르칠 수 있습니까? 몇 도를 느끼니 혼비몽이 놀라다.

밤이 되면 나는 네가 보고 싶고, 먼지는 말과 함께 가고, 달은 돛을 올리고 있다. 단양은 웨이를 파견하여 군대에 입대했다. 위연은 배를 단양과로 보내 두 땅이 가을이라는 것을 알았다.

나는 장강의 남쪽에 서서 강북을 바라보았고 까마귀는 이미 둥지로 돌아가 흐르는 물을 보러 갔다. 늦봄에 흐르는 물이 차가운 덤불을 송별하고, 봉성은 푸르고 붉고 희고, 황혼은 고금의 누각이다.

먼 여행을 하는 사람은 궁중의 흐르는 물을 듣지 않으면 안 되고, 때의 소리도 듣지 않으면 안 된다. 영물시는 자연이나 사회 사물을 칭송하여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시이다.

일반적인 수법: 상징, 유추 등. 대표작품으로는 왕위의' 아카시아' (그 홍매춘이 올 때), 이백의' 백로', 두보의' 귀기러기', 육유의' 산자' 가 있다. 영매, 우겸의' 석회시', 왕관의' 묵매' 등. 모두 자연사물을 통해 한 사람의 마음을 표현하는 명작이다.

영물시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① 물건을 빌려 기탁하고 감정을 토로하다. 또는 국민의 근심을 보내고, 그 나라의 근심을 부치다. 아니면 그의 무능함과 가을의 시들어가는 느낌을 쓸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② 차용한 것은 작가의 이상, 취지, 절조의 구현일 뿐만 아니라 작품의 주제와 이미지의 전달체이기도 하다. 모왕미면, 우리 집 서안호의 첫 번째 나무가 은은한 먹자국을 냈다.

색깔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공기가 건곤으로 가득 차게 해라. 스시, 붉은 매화, 혼자 자는 것을 두려워하고, 밤을 새울까 봐, 얼음이 녹지 않을까 봐 두렵다.

작은 복숭아 살구로 가장해도 나는 여전히 외롭고 얇다. 마음이 추우니 춘태에 따르려 하지 않고, 술이 공연히 어지럽다.

시시는 항상 메그가 여기 있다는 것을 모르고 푸른 잎과 나뭇가지만 보고 있다. 설보채 노래는 임대옥, 견자, 낮에는 문을 덮고 손으로 이끼 대야를 채운다.

반 두루마리 커튼은 문을 덮고, 얼음은 흙옥으로 부서져 대야를 만든다. 연지는 가을 그림자를 씻고, 얼음과 눈은 이슬을 초청하여 혼을 쌓았다. 배 핵을 훔쳐 삼분백으로 매화혼을 빌리다. 얕으면 꽃이 더 화려하다는 것을 알고, 근심하면 옥에 흔적이 없다.

월동 선인은 가운을 꿰매고, 내 마음속의 영원한 여자는 가을 울음 자국을 발랐다. 백티의 청소비를 지불하기 위해 그는 한마디도 하지 않고 기절했다. 누가 수줍어하고 침묵합니까? 나는 서풍에 의지하는 것에 지쳤다. ('홍루몽' 제 2 판 인민문학 뒤 1996, 12 출판 제 37 장) 영시 작가는 간결한 글로 자연, 사회, 역사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결합하거나 왕조흥망에 감탄하거나 세월의 빠른 변천을 안타까워하거나 권력자의 낭비와 파렴치함을 풍자하며 작가가 우여곡절을 다 읽었음을 보여준다.

6. 귀가에 관한 시

1, 그리고 주는 이미 10 서리, 밤낮으로 함양을 그리워합니다. 당나라 류조: 북유

고향을 떠난 지 벌써 10 년이 되었는데, 돌아온 마음은 밤낮으로 고향 함양을 그리워하고 있다.

2. 드디어 내 사자를 보낼 수 있을까? 기러기, 둥지로 돌아가는 낙양. 북보산 하박당인: 왕뉴욕

나는 가서가 언제 도착하는지 모르겠다. 북방에서 돌아온 기러기가 그것을 낙양으로 가져가길 바란다.

3, 노소를 막론하고, 집을 나서도, 향음은 변하지 않았다. 어린아이는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두 고향의 부부, 앞 편" 당나라: 호

나는 젊었을 때 고향을 떠나 만년이 되어서야 돌아왔다. 내 지방 억양은 변하지 않았지만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은 이미 희박해졌다. 아이들이 나를 보았을 때 아무도 나를 알지 못했다. 그들은 웃으며 물었다. 이 손님은 어디서 왔느냐?

4, 이 야상곡에는 버드나무 냄새가 나서 누구도 미련을 가질 수 없다. "로스앤젤레스 봄밤" 당나라: 이백

오늘 밤 음악에서 누가 고향의' 부러진 버드나무' 를 듣고 집을 그리워하지 않겠는가?

5. 그들은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가 이번 달에 다시 돌아왔다고 말했다. 새는 들어오지 않지만, 나는 영남을 멀리 여행하지 않는다. 언제, 언제 내가 돌아올 수 있을까? 당나라의 Dayu mountain beibei 에있는 여관의 벽에는 다음과 같이 새겨 져있다: song wenzhi

음력 10 월에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기 시작했다. 대옥령으로 날아갈 때 모두 되돌아왔다고 합니다. 새는 들어오지 않지만, 나의 여행은 끝나지 않았다. 언제, 언제 용서받을 수 있을지 정말 모르겠다.

7. 나그네가 고향에 돌아온 느낌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연말에 집에 가라"

청나라: 장세전

나는 끝없이 내 아들을 사랑하고, 나는 집에 가서 매우 기쁘다.

한의는 바느질이고, 가서는 잉크 얼룩이다.

연민이 얇으면 스스로 고생을 구하다.

나는 인자를 수치로 삼아 탄식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자식에 대한 어머니의 사랑은 끝이 없다. 설날에 집에 돌아오니 우리 엄마가 얼마나 기뻐하세요! 그녀는 나에게 솜옷을 꿰매고 있어 바느질이 빡빡하다. 내가 집으로 보낸 편지가 막 도착해서 잉크가 마르지 않았다. 내가 우리 엄마를 보자마자, 그녀는 다정하게 내가 살이 빠졌다고 말했고, 내가 밖에서 고생하고 있는지 반복해서 물었다. 나는 부끄러워서 고개를 숙이고, 감히 그녀에게 내가 방랑하는 상황을 말하지 못했다.

2, "불평심, 추운 밤 잠을 잘 수 없다"

송나라: 오희

초가점은 밤에 잠을 잘 수 없고, 그믐달은 한 번 채찍질을 한다. 황화가 소할 때 나룻배를 재촉하다.

갈매기는 눈처럼, 물은 하늘처럼, 나는 그 해를 기억한다. 집에 돌아온 것은 애티가 나서 나를 비웃는 것 같다.

한밤중에 날씨가 추워서 허름한 여관에서 나 혼자서는 잠을 잘 수가 없다. 나는 한밤중에 일어나 황급히 달이 나를 비추었다. 비가 내리고 추국화가 만개하여 나는 나룻배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느라 바쁘다. 갈매기는 눈처럼 깨끗하고 강물은 푸른 하늘처럼 맑아서 나의 고향을 생각나게 한다. 나는 백일몽을 꾸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내가 집에 돌아오면 아이들은 내 치마를 잡고 나의 백발을 비웃을 것이다.

3. "두 고향 부부, 앞 편"

당나라: 그는 장

젊은이가 집을 떠나고, 노인이 돌아오니, 향음이 바뀌지 않았다.

어린아이는 낯선 사람을 만나면 미소를 지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어본다.

나는 젊었을 때 고향을 떠나 만년이 되어서야 돌아왔다. 내 지방 억양은 변하지 않았지만 귀밑머리는 이미 듬성해졌다. 아이들이 나를 보았을 때 아무도 나를 알지 못했다. 그들은 웃으며 물었다. 이 손님은 어디서 왔느냐?

4. 한강을 횡단합니다

당나라: 송 문지

영남으로 유배된 남방과 친척들은 왕래를 끊고 겨울을 견디고 또 새해를 겪었다.

고향에 가까울수록 나는 겁이 많아서 집에 온 사람을 알아보지 못한다.

영남에서의 망명은 친족의 소식을 차단하고 겨울을 견디며 새해를 겪었다. 고향에서 가까울수록, 나는 겁이 많아서, 고향에 온 사람을 감히 알아보지 못한다.

5. 황하 양안은 제국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당나라: 두보

이 머나먼 서부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검문관 밖에서 승전보가 갑자기 전해지자 정부군은 허베이 북부 지역을 수복했다. 내가 기쁠 때 눈물이 옷으로 가득 찼다. 처자를 돌이켜보면 그도 이미 근심을 쓸어버리고 시집을 말아서 온 가족을 미친 듯이 기쁘게 했다. 술을 마시고 노래하고 봄에 같이 고향에 가고 싶어요. 내 영혼은 이미 날아올라 댐에서 무협까지, 다시 양양까지 낙양으로 곧장 갔다.

8. 겨울 경치를 묘사한 시

만설봉명, 당이백은 "겨울은 노산으로 돌아간다" 는 하얗다.

당 두보는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500 자를 읊는다" 는 운청갈매기 춤이 많고, 북풍이 마른산이라고 하지만, 버들개지가 바람 때문에' 설송' 에 감사하다. 바람은 포효와 같다. 아아, 발자국이 없는 천 개의 길.

깨진 비늘 부러진 못, 때 대나무 소리를 듣고, 당나라 주이 \ "밤 눈 \". 당 두보는 "겨울밤에 손자를 보내준다" 며 날씨가 춥고 낮이 짧다고 조언했다. 눈송이 육각형, 버들개지보다 가볍고 서리보다 무겁다. ""

명월이 눈을 비추니, 이미 산석이 먼지처럼 날았다. 잔설이 산속에서 온통 혼란스럽다. 당나라 hanyi \ "추 대나무 가족 담당, 돈 전송 외무 장관 \" (장 시기 한 장) 외무 장관 눈 평지. 돈 송 문지의' 정원의 눈을 어떻게 처리할까' 는 물소리와 얼음에 휩싸였다. ""

삼백만 옥룡이 패했다: "봄, 땅이 기발하고 아름다울 때, 첫 번째 한화? , 귀는 면처럼 부드럽고 북풍은 밤처럼 처참하다: 나머지, 어젯밤 개정한 것으로 의심된다. 미미: 너를 배회하고, 너는 나의 고국에서 왔다.

돈 고편' 영설' 은 눈이 크다는 것을 안다: 흰색, 문 열어, 눈 가득한 산, 산이 얼어붙었다. 홍승' 망설' 강남 맹동. 한 《고시 고아류》찬바람이 나무를 무너뜨렸다.

Qiongzhi: "모두 봄추위에 삼키다. 유당 종원의' 강설' 은 겨울에는 춥지 않지만 얼음처럼 춥다. 블루한악부 고시' 고시는 초중경의 아내' 의 연말이 슬프다: 손가락이 뻣뻣하다.

맹동, 거기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줘! : "나는 충격을 받았다. 두꺼운 얼음 균열 없음: "눈은 무엇입니까? ""

청사 파초 균열, 풍랑, 당두보' 공안회고' 의 음운. \ "백산무새, 청흑옥룡이 하늘을 날고, 대나무 위에 연극을 하고, 눈 뚜껑을 느끼지 못하고, 천연두, 특히 낙양원 () 을 잘라서 이미 목호 () 에 쓸쓸히 새겨졌다.

당루문의' 맹동 푸진관 강 좌정' 은 냉혹하고 우울하다. 귀에 거슬리고 처량하며 때로는 대나무 소리가 들려와 흐느끼는 것을 묘사한다. "주막을 분벽 위로 돌려라: 대나무 가지는 눈 덮개로 인해 백옥과 같다. 겨울 정월: 춥고 천수만송이 풀린다. 당원진' 남진설' 이 꽃 여섯 송이를 가지고 집에 들어갔을 때, 그는 거기에 앉아 녹색 대나무가 여섯 개의 아름다운 가지로 변하는 것을 지켜보았다. 폭력.

늦은 밤 조송에 기대어: 어둠. 비극: 눈송이가 비늘처럼 흩날리는 것을 묘사한다.

웨이의' 겨울밤 호거석가' 가 오늘 쓰러질지 모르겠어요? 당 두보' 쌓인 눈' 서리가 내리고 옷이 찢어졌다.

밤이 되면 눈이 크다는 것을 알고 금귤자몽이 걸려 있다. 당이백의' 유행 북방' 구름은 저저녁: 북풍, 창밖을 다시 본다: 날씨가 매우 추워서, 나는 더욱 추위를 부른다.

음, 북풍이 북풍, 사로설을 강하게 애도한다. 유당 장경' 설야귀주로고한공상' 등나무 오솔길, 새겨진 이화시 두 구절. 단기간에 차가운 빛이 있습니다: 눈이 보는 것.

한' 고시 맹동한' 찬바람이 내 뼈를 불며 연거푸 헌원대를 쓰러뜨렸다. 마당에 떨어진 눈송이가 엄서리로 내 근육을 베었다. 봄물이 얼어서 나는 추위를 많이 부른다. 덜: 천자, 직립할 수 없다는 뜻: 나는 줄을 설 수 없고, 태양은 눈이 내리고 있다. 눈송이는 내 손만큼 크다. 당이백은 "왕리양을 조롱하다" 가 강하다.

유당은 차를 몰고 "씁쓸하고 춥다" 고 했다. 희망도 없이 귀를 쫑긋 세우다.

Geng 의 "눈" 흐름은 눈에 깊이 불편합니다. 누가 눈으로 땅을 평평하게 할 것인가?

희망. 천봉죽순 돌, 천옥주.

서청시화' 에서 인용한 송호자이 전회' 전계어은종화' 에는 장원 시' 눈' 이 있다. 시에는 천리 밖의 야월이 없다. 바람 충격 대나무: 바람 눈, 인간 사심없는.

하오. 작은 배, 대나무 망토: 회전하는 바람.

도금원명의' 12 월 중순에 계묘세, 경종형' 은 노래에서 읊고, 눈속에서 춤을 추며, 텅텅 비게 되지만, 소금을 뿌리는 기차는 묘사할 수 있다. 버들개지가 바람 때문이 아니라면 황제가 치우를 탈출하는 곳이라는 전설이 전해져' 육수출' 으로 눈송이라고 불리며, 날으는 눈을 묘사한다. 남송사령운' 연세 놀라움 대나무 자풍: 창.

메이야, 네가 내 창가를 지나갈 때, 부스럭거리는 소리, 바람이 거위에게 안 돼, 왜 봄이 춥지. 강남몽동당 잡시' 의 맛에 감사드립니다.

당몽교의' 고한가' 는 산이 구름에 가려져 있다고 말한다. 당나라 리 shangyin \ "눈 두 번째 \" 멩 동 리 찬 가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