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고시 구랑섬의 마지막 문장은 흰 구름 속을 날고 있습니까, 아니면 청운입니까?
고시 구랑섬의 마지막 문장은 흰 구름 속을 날고 있습니까, 아니면 청운입니까?
이백 (당)
시간은 하늘의 밝은 달을 몰라서 백옥반이라고 부른다.
그것이 하늘의 상공을 비행하는 요의 플랫폼이라고 의심하다.
달의 선녀가 발을 매달고 있습니까?
월계수 나무가 1 월에 둥글게 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흰토끼는 늙은 만병통치약이 아니니, 누가 먹는지 말해 줄 수 있니?
두꺼비는 보름달, 달, 달이 그렇게 어두워서 잘 모르겠다.
후이가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았을 때, 인간 천당은 재난도 없고, 맑고 고요했다.
달은 이미 막막해서 떠나는 것 외에는 볼 것이 없다. 걱정, 내가 어떻게 고통을 참을 수 있을까, 슬픈 슬픔이 내 마음을 아프게 한다.
참고 사항:
악부의 오래된 화제.
발신자: 주소.
의심: 의심.
요대: 전설의 신선이 사는 곳.
간략한 분석:
고랑이 즐겁게 행하다.
악부의 오래된 화제이다. 시인은 낭만주의와 풍부한 상상력, 그리고 신화 전설을 통해 어린 시절 달에 대한 천진하고 아름다운 인식을 나타냈다. 백옥반' 과' 요대경' 을 비교하면 시인은 달의 모양과 휘영청 귀여운 달빛을 그려내며 신기하게 놀라운 애티를 드러냈다. 두 번째 문장의' 소리' 자, 세 번째 문장의' 의심' 자는 아이의 천진함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이 네 편의 시는 마치 완벽한 절문과 같고, 언어는 간결하며, 비유는 재미있고, 매우 기억에 남는다.
간단한 시: 젊었을 때,
나는 달이 백옥으로 만든 원반이라고 생각했다.
그것은 요지의 선경으로 (N) 사이에 떠 있다.
나방과 계화나무,
월중에 은현하다.
옥토끼는 공이를 내려놓고
나는 이런 불로장생약이 누구를 위해 만들어졌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그 얄미운 두꺼비는
불완전하고 불완전한 달을 먹으니 이렇게 어둡다.
과거를 돌아보고,
오영의 후이가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았다.
천지를 위해 재난을 풀었다.
이제 누가 달을 구할 것인가?
예전처럼 다시 빛나게 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저는 차마 더 이상 볼 수 없었습니다.
나는 차마 그것을 내버려 둘 수 없었다.
하지만 제가 그것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걱정만 하고,
아파서 멍하니 있다.
시 감상:
고랑이 즐겁게 행하다.
악부시입니다. 달위를 거닐다' 는 악부의 오래된 화제로 잡곡가사에 속한다. 보조에는' 장월여행' 이 있어 미녀대 달의 현가를 썼다. 이백은 이 제목을 받아들였기 때문에' 구랑위' 라고 불렀지만, 오래된 내용을 답습하지는 않았다.
시인은 낭만주의의 창작 수법을 이용하여 풍부한 상상력, 신화 전설에 대한 교묘한 처리, 강한 서정적인 성격을 통해 장엄하고 신기하며 영영 있는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했다. 시는 어린 시절 달의 동심에 대한 이해로 시작한다. "어렸을 때 달을 몰랐기 때문에 백옥반이라고 불렀다. 나도 야오 태정이 청운산 저편에서 날고 있다고 의심한다. 클릭합니다 백옥반' 과' 요대경' 에 비해 달의 모양과 휘영청 귀여운 달빛을 생생하게 표현해 신기하고 흥미롭다. 소리 지르다' 와' 의심' 이라는 두 동사는 아이의 천진함을 전달한다. 이 네 편의 시는 손으로 쓴 것처럼 보이지만, 아름다운 정서와 재정이 충만해 있다. 그런 다음 그는 달의 상승을 썼다. "선인이 발을 늘어뜨리고, 계화나무가 둥글다?" " 흰토끼가 약을 깨뜨려서 누구와 먹느냐고 물었다. "고대 신화, 달에 신선, 계화수, 흰토끼가 있다. 달이 태어났을 때 선인의 발을 먼저 보았고, 나중에는 선인과 월계수나무의 완전한 모양, 보름달과 달 사이에 있는 흰토끼를 차츰 보았다. 시인은 이 신화 전설로 달이 태어났을 때의 선경 같은 장면을 썼다. 그러나 호경이 길지 않아 달이 점점 원에서 침식되었다. "두꺼비가 동그랗게 부식되어 대명밤이 없어졌다. "두꺼비, 속칭 두꺼비; 대명, 달. 월식은 두꺼비가 달을 먹어서 생긴 것으로 전해지고, 달은 두꺼비 파괴로 어두워졌다고 한다. 시인의 감정과 희망은' 전진이 이미 9 악으로 떨어졌고, 천인이 화목하다' 고 표현했다. 옛날에는 사격에 능한 후이가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아 단 하나만 남기고 하늘과 사람을 물과 불에 구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시인은 왜 여기에 이런 영웅을 그려야 합니까? 아마도 현실에서 이런 영웅이 부족하기 때문일 것이다. 아마도 나는 이런 영웅이 와서 세상을 휩쓸었으면 좋겠다. 그러나 현실은 결국 현실이다. 시인은 매우 실망했다. "음정은 막막하지만, 또 부족하다. \ "달이 분실 된 이후, 혼란, 또 무엇을 볼 수 있습니까! 아직 늦지 않은 틈을 타서 우리 갑시다. 이것은 분명히 어쩔 수 없는 방법이다. 내 마음의 걱정은 완화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깊어졌습니다. "걱정은 어떻게 합니까? "마음이 상할 정도로 슬프다." 시인은 떠나기를 꺼려하고, 마음은 모순과 걱정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시는 당시 국사의 어둠에 대응하기 위해 이백이 쓴 것 같다. 당현종은 만년에 마음껏 내색을 하고 양귀비를 편애하며 한강간, 내시, 변관 장군이 되어 나라를 엉망으로 만들었다. 시에서' 두꺼비가 동그란 그림자를 부식하고, 대명야가 다 한다' 는 것은 이런 어두운 처지를 찌르는 것 같다. 심덕잠은 "귀비가 주님을 현혹시킬 것" 이라고 말했다. ("당시"). 그러나 시인의 취지는 알 수 없지만, 통편은 은어를 사용하여 현실을 신기루로 만들고, 두꺼비식월로 현실을 비춰 매우 깊고 우여곡절이 깊다. 시 속의 참신하고 기묘한 상상은 시인의 감정의 기복을 표현하고, 글은 행운수, 정취, 흥미를 자아내고, 이백시가 웅장하고, 청신하고, 단아한 풍격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렸을 때 달을 몰랐기 때문에 백옥반이라고 불렀는데, 요대 거울이 청운산 꼬리를 날고 있는 것으로 의심되었다. 선인은 발을 늘어뜨리고, 계수나무는 원을 둘러싸고 있다. 흰토끼가 약을 깨뜨리고 밥이 누가 가져왔는지 물었다. 두꺼비는 둥글어서 아침저녁으로 없어졌다. 예전에는 9 일, 천지가 맑고 핑안 무사했다. 음정은 막막한데 걱정은요? 걱정, 내가 어떻게 고통을 참을 수 있을까, 슬픈 슬픔이 내 마음을 아프게 한다.
[감상] 어린 시절의 유치한 머리는 순진해서 달에 대해 많이 알지 못했다. 나는 밝고 부드럽고 귀여운 달을 백옥 접시라고 부르는 것만 알고 있다.
이 두 명언은 자주 인용되는데, 이것이 바로 달을 쓰는 귀여움이다. 그들은 순진무구한 세월 속에서 자연에 대한 모든 귀여운 감정을 충분히 드러내고 새해에 대한 순진하고 따뜻한 기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시인 소개:
이백 (70 1~762), 글자는 태백, 이름은 청련거사이다. 조상 Longxi 분기 쳉 (현재 간쑤 성 Tianshui 시 Qin' an 카운티). 수나라 말년에 그는 중앙아시아에서 방을 빌려 범행을 저질렀다. 이백의 가문과 본적은 지금까지 수수께끼로 학계의 의견이 분분하다. 이백은 안계도호부 하하의 나뭇잎성에서 태어났고, 다섯 살 때 면주 창륭현 청련향으로 이주했다.
이백은 분방하고, 종횡가의 풍격을 좋아하며, 임협을 사랑하고, 상품을 경멸한다. 나는 초창기에 촉중에서 보냈다. 그의 아버지는 부유한 사업가이다. 이백은 스물다섯 살 때부터 전국 곳곳을 돌아다니며 안후이 호북 강서 하남 산둥 등을 경유했다.
이백은 권세가 있는 사람을 경멸한다. 그가 술에 취했다고 해서 고마드리석이 현종 앞에서 부츠를 벗었다고 한다. 가오 리스 (Gao Lixus) 는 이것이 기치 큰 모욕이라고 생각하고 Li Bai 의시를 집어 들고 양 귀비 (Yang Guifei) 를 화나게했다. 현종이 이백을 벼슬하게 할 때마다 양귀비는 저지한다. 이백은 현종의 측근이 그에게 의견이 있다는 것을 알고 귀국을 간청했다. 현종은 그에게 재물을 주어 그를 떠나게 했다.
이백은 중국 당대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시선' 으로 불린다. 그의 시호마이는 현실을 깨는 환상, 당시 민생의 질고에 대한 반성, 정치적 어둠에 대한 비난을 담고 있다. 그의 산문은 신선하고, 선명하고, 분방하고, 유창하다.
이태백 전집의 저자.
이것은 악부시입니다. 랑월행' 은 악부의 오래된 화제로 잡곡가사에 속한다. 바우처는 흥에서 미녀대 월현가를 한 곡 썼다. 이백은 이 제목을 채택해서' 드럼의 달' 이라고 부른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괜찮으시다면 받아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