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좋은 시와 그 감상을 찾다

좋은 시와 그 감상을 찾다

이름:' 독음명월' 시대: 중당 작가: 이백스타일: 오언시운원문: 꽃사이에서 술 한 주전자 (1), 나 혼자 마신다. 내가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았다. 나는 명월에게 내 그림자를 가져다 달라고 부탁했다. 우리 세 사람이 함께 있게 해 달라고 부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아, 달은 물을 마실 수 없고, 나의 그림자는 망연자실하게 나를 따라온다. (5). 하지만 얼마 동안, 나는 이 친구들이 봄이 끝날 때 나를 격려해 주었다. 나는 노래를 불렀다. 달은 내가 춤을 추도록 격려했다. 내 그림자가 뒤에서 뒹굴고 있다. 깨어있을 때 함께 기뻐하고, 취했을 때 각자 뛰어다닌다. 선의가 보장될까요? ⑼, 나는 Xinghe ⑼의 긴 길을 본다. 주: (1) 는' 꽃 사이에 술 한 주전자' 에서 나왔다.' 빈' 이라는 단어는' 아래' 를 의미하고' 앞' 을 의미한다. ⑵ 주익: 술을 마시고 술을 마시다. 혼자 술을 마시는 것을 가리킨다. (3) 까지, 내 컵을 들어, 내가 달을 물어,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세 사람: 나는 내 컵을 들어 올리고, 악명을 끌어들이고, 악명, 나와 내 그림자가 방금 세 명으로 합병되었다. Tao Yuanming 의시: "말할 것도 없고, 컵을 흔들어 고독한 그림자를 권하다. 클릭합니다 오른쪽: 직면. 세 사람: 달, 작가, 그의 모습을 가리킨다. (4) 술을 못 마신다: 술을 못 마신다. ⑸ 행: 헛된, 쓸모없는. [6] 임시: 임시. 동반: 동행하다. 윌: 그리고. (7) 봄을 즐겁게 보내자: 봄의 아름다운 시간에 제때에 먹고 마시는 것을 의미한다. 봄: 화창한 때. ⑻ 달이 배회하다: 달이 배회한다. 내 노래 때문이다. 배회: 앞뒤로 걷다. ⑼ 무정한 수영: 이것은 보편적인 세계 정세가 아니라 세속 세계를 초월하는 우정이다. 내 친구를 잊는 것을 가리킨다. ⒇ 나는 Xinghe 긴 길을 본다: "한운" 은 "벽암해안" 이라는 작품이다. 단계: 만나요. 미오: 아주 멀어요. 한운: 은하수. ⑵ 3 월 함양시: "도시" 는 "시간" 으로 쓰여졌다. 3 월의 함양성, 백화는 금처럼 피었다. 하나는' 좋은 새소리 맑은 바람, 낙화는 금처럼 흩어져 있다', 하나는' 원중 새소리, 원중 꽃은 금처럼 웃는다' 였다. ⑶ 수천 가지 고려 사항이 있습니다: "천만" 은 "천" 입니다. [13] 술 300 잔: "300" 은 "소수" 입니다. 14.' 샤오미는 첫 번째 태양에 있다' 라는 단어는' 배고픈 보일' 이다. 나는 좋은 술 한 주전자를 준비하여 꽃밭에 두고, 스스로 마시고, 친지나 친구가 없고, 혼자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잔을 들어 매력적인 명월을 초대하고 고개를 숙이고 뒷모습을 보았다. 당시 세 사람이 술을 마시고 있었다. 월아, 너 술 마시면 안 돼? 그림자, 너는 헛되이 혼자 나에게 기대고 있어! 잠시 달빛과 함께 무정하고 얇다. 나는 제때에 먹고 마시고 놀아야지, 봄밤을 틈타 한창 성대해야 한다. 내가 노래를 부를 때 달이 내 주위를 맴돌고, 내가 춤을 출 때 그림자가 나와 함께 춤을 춘다. 정신을 차릴 때 재미있게 놀 수 있고, 취하면 헤어지는 것을 피할 수 없다. 달, 나는 영원히 너와 친구가 되고 싶어, 하늘에서 너를 만나고 싶어! 글쓰기 배경: 이 시는 서기 744 년 (천보 3 년) 에 기록되었는데, 당시 이백은 장안에 있었다. 당시 이백의 정치적 이상은 실현할 수 없었고, 마음이 외롭고 괴로웠다. 그러나 어둠의 현실에 직면하여, 그는 침몰하지 않고, 파도에 쫓기지 않고, 자유를 추구하고, 빛을 갈망하며, 그래서 그는 시에서 해와 달을 노래했다. 이 시에서 시인은 자신이 꽃밭에서 달과 혼자 술을 마신다고 썼다.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셋" 이라는 말이 묘하게 구상되어 그의 외롭고 대담한 심정을 표현했다. "Shi lijing 솔루션": "이 혼자 밝은 달을 마시고, 가상 계곡도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푸갱생' 중국문학감상의 예': "꽃 사이에 술이 있고, 혼자 노숙자를 마신다. 사랑하는 사람이 없지만, 세 사람처럼 달 그림자를 초대합니다. 세 사람 처럼, 월 은 6 월 라인 에 그림자, 마실 수 없습니다; 술을 잘 못 마시지만 채팅은 당신의 파트너가 될 수 있습니다. 비록 네가 그것을 가지고 있지만, 너는 반드시 그것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먹고 마시고 놀다. 달을 돌아다니는 것은 노래를 듣는 것과 같다. 그림자가 어수선하여 춤처럼 어지럽다. 내가 깨어났을 때 행복했지만, 나는 술에 취해 서로를 잃었다. 모일 때는 무정해 보이고, 감정은 깊고 영원하다. 운상, 소개팅 혼자 위로하다. 단계별로, 이 시는 점점 더 이상해졌고, 이상하지만, 그 교파를 떠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바이올렛은 천재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나는 그녀가 열심히 공부하지 못할까 봐 걱정된다. " 분단 요약: 1 ~ 2 한 사람이 꽃집에서 술을 마시는 것 (답답함) 3 ~ 4 달 데이트 (시끌벅적해 보인다) 5 ~ 6 도 술 마시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 (사실은 여전히 외롭다) 7 ~ 8 잠시 재미를 찾는다 (어쩔 수 없음) 9 ~/KLL 회선유' 절 분석: 불교에는 이른바' 입일의 의미',' 의리',' 립',' 립',' 깨짐',' 깨짐' 이 있다. 현대의 말로 말하자면, 먼저 이치를 말하고, 반박한 후 새로운 이론을 세우고, 반박하고, 다시 세우고, 결국 정확한 결론을 도출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이런 논쟁은 항상 양면이 있고, 서로' 깨짐' 과' 립' 이 있다. 하지만 이백의 시는 한 사람밖에 없다. 독백의 형식으로 자력갱생, 자강불식, 시가 기복이 심하고 순진무구하여 후세에 전해진다. 시인이 무대에 올라 배경은 꽃집이고, 소품은 술 한 주전자이고, 시인의 역할은 그 자신뿐이다. 동작은 혼자 술을 마시는 것과' 소개팅 안 함' 이라는 글자를 더하면 장면은 매우 단조롭다. 그래서 시인은 갑자기 마음이 들떠 하늘가의 명월과 달빛 아래 자신의 그림자, 심지어 자신도 세 사람이 되어 잔을 들어 술을 마시며 한산한 광경이 시끌벅적해졌다. 이것은 "리" 입니다. 그러나 시인의 후대에도 불구하고,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물어본다." 와 명월은 결국' 풀리지 않는 인연' 이다. 그림자에 관해서는, 도겸이 말했듯이, "내 아들을 만났을 때, 나는 결코 다른 슬픔과 기쁨을 느끼지 못했다. 만약 내가 나무 그늘 밑에서 잠시 잠을 자면, 하루가 끝날 때까지 나는 떠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림자는 술을 마시지 않는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잠시 명월과 사람의 그림자와 함께 지내자. 봄이 따뜻하고 꽃이 필 때 제때에 즐기자. ("봄" 은 위의 "꽃" 이라는 글자의 반대이다.) "구 잉 혼자, 갑자기 다시 술에 취해." (타오 키안 "마시는 시 순서") 이 네 문장은 달 그림자를 헤아릴 수 없게 만들고, 이전 사례를 뒤집었다. "깨진" 이었다. 당시 시인은 이미 술에 취해 기분이 좋아서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노래를 부를 때, 달빛이 맴돌고, 애착이 아쉬워, 마치 좋은 소식을 듣고 있는 것 같다. 춤을 출 때, 내 자신의 그림자가 달빛 속에서도 어지러워지고, 마치 자신과 춤을 추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깨어난 후 곤드레만드레 취할 때까지 서로 기뻐했다. 내가 침대에 누워 있을 때 달빛과 그림자가 어쩔 수 없이 헤어졌다. \ "나는 노래. 달은 나를 격려하고, 나는 춤을 춘다. 내 그림자가 굴러 떨어진 후, 깨어났을 때 섹스를 했다. 그리고 나는 술에 취해 서로를 잃었다. "라는 네 마디가 달빛과 그림자를 자신에게 반하게 했다. 이것은 또' 역' 이다. 마지막 두 문장에서 시인은 진심으로 달과 그림자를 만났다: "선의는 영원히 안전합니까? 나는 Xinghe 먼 길을 본다. 클릭합니다 하지만' 달' 과' 그림자' 는 결국 무정한 물건이고, 무정한 물건과 친구를 사귀는 것은 주로 자신의 느낌을 본다. "선의는 영원히 안전합니까? 클릭합니다 ,' 무정함' 이 끊어지고,' 천고의 매듭',' 여행' 이 성립되고, 끊어지고 성립되어 최종 결론을 이루고 있다. 감사: 이 시는 달과 함께 마시는 광경을 묘사한다. 달과 독작하는 것은 원래 외로웠지만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으로 달과 자신의 모습을 소위' 세 사람' 으로 엮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꽃' 글자부터' 봄' 자,' 억울함' 글자부터' 노래',' 춤' 에 이르기까지 고독한 환경을 생동감 있게 렌더링합니다 겉으로 보면 시인은 정말 스스로 기뻐하는 것 같지만, 뒤에는 무한한 서늘함이 가득하다. 시인은 달에 초청할 수 있을 정도로 적막하지만, 충분하지 않다. 앞으로의 세월에도 함께 술을 마시는 사람을 찾을 수 없다. 그래서 달빛 아래 그림자와 영원히 친구가 되어 천국의 선경에서 다시 만날 수 밖에 없다. 이백의 오언시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풍격이 다채롭다. 앞서 그가 악부 민가가 쓴' 장아카' 와' 장정' 두 시를 소개했는데, 이' 독음명월' 은 이백의 우아한 운율, 낭만시풍, 개인의 정신세계를 충분히 보여준다. 시 14 구, 처음 8 구는 평평하고, 마지막 6 구는 그윽하다. 오언고시의 장르로 볼 때, 명월을 혼자 마시는 편폭은 길지 않지만, 고독한 영혼의 추구와 동경이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 시는 이백 혼자만 등장했지만 독백을 통해 영혼 깊은 곳에서 감정의 파란을 불러일으켰고, 기복이 심했고, 천성도 자연스럽게 이백시의 격정 대표로 여겨져 왔다. 술과 달은 이백의 일생에서 가장 충실하고 한순간도 떠나지 않은 반려자이다. 어디를 가든, 어디를 가든, 그는 항상 술과 명월에 대한 감동적인 작품을 남긴다. 예를 들어, "lanling 와인 튤립, 옥 그릇 호박 빛 으로 가득"; 예를 들어, "동정달빛 아래, 우리는 배를 타고 술을 사서 백운변을 산다" ("집 숙형부 시랑엽랑, 중서갑각인동정 5 곡"); 예를 들어, "하늘에는 언제 달이 있을까요? 나는 술 한 잔을 멈추고 "노래만 술할 때 달빛이 금병을 비추길 바란다" 고 물어볼 것이다. 예를 들어, "오, 정신이 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고,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입주"). 이백은 이런 회자된 시구를 통해 낭만적이고 슬픈 독특한 경지를 만들어 냈는데, 이런 술달 정서는 이' 독음명월' 에 의해 극치를 발휘했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 우리 시인은 매우 아름다운 환경에서 꽃과 달 아래, "꽃밭 속의 술 한 주전자", 꽃밭에서 술 한 주전자를 마시며 취했다. 그러나 꽃과 술이 이백을 기분 나쁘게 할 줄은 몰랐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 혼자 술을 마시기 때문이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아! 이백은 이 시의 각주로 쓸 수 있는 명언이 있다. "두 사람은 산에서 꽃을 마시고 한 잔씩 한 잔 마신다" ("산에서 유인과 술을 마신다"). 뜻이 맞는' 연인' 과 함께 꽃밭에서 함께 취생몽사의 고향에 가서 술을 마시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하지만 지금은 동반자가 없어 혼자 술을 마실 수밖에 없다. 그러나 그는 영감을 받아 자신을 위해 완전히 새로운 경지를 창조했다.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묻고, 나에게 나의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 셋을 보자!" 쓸쓸한' 소개팅 안 함' 에서 담소를 나누는' 삼인행' 에 이르기까지 이백은 손짓으로 완성했다. 봐라, 그가 술잔을 들었을 때, 달은 그의 반려자가 되었고, 그가 고개를 숙였을 때, 그의 그림자가 그와 함께 있었다. 세상에서 찾기 어려운' 신선' 얼굴은 다른 사람이 흉내낼 수 있고, 얼마나 멋있고, 얼마나 편안하고, 얼마나 생동감 있는가? 하늘의 달은 이백정신세계의 영원한 지기이자 이백시의 단골손님이다. 그는 어렸을 때 달에 대해 처음 알게 된 것을 회상했다. "어렸을 때 달을 몰랐을 때 백옥반이라고 불렀다." ("고랑탐월"); 그가 집을 떠날 때, 달빛은 그에게 나그네의 고향을 생각나게 했다. "내 침대 발이 이렇게 밝았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을까? 。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가을달에서 그는 끝없는 그리움을 토로한 적이 있다. "그녀가 굳게 닫은 창가에 왜 그녀는 아직도 기다리고 있는가, 그 수정창을 통해 가을달의 광채를 보고 있는가?" " ("옥족"); 달빛 아래에서 그는 고대인들과' 달 아래 오래 선 ()' ('금릉성 서탑 월하 음') 의 지음이 될 수 있다. 그래서,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청하고, 내 그림자를 내게 가져와, 우리 세 명을 보자" 라는 글을 읽었을 때, 우리는 조금도 놀라거나 당혹스럽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것이 진정한 이백이라고 믿는 것이다. 자신의 정신세계에 사는 순수하고 낭만적이며 인간불꽃을 먹지 않는' 시선' 이백이다! 오직 그 사람만이 이렇게 놀라운 행동을 할 수 있고, 오직 그 사람만이 이렇게 우아한 시구를 쓸 수 있다. 총체적 분석: 제목은' 독음명월' 이다.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으로 독립에서 독립까지, 독립에서 독립까지, 독립에서 독립까지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표면적으로 보면 시인은 확실히 스스로 즐거움을 누릴 수 있지만, 뒤에는 무한한 서늘함이 있다. 시인은 일찍이 "봄날 취하면 뜻이 꼭 있어야 한다" 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큰 꿈을 꾸면 왜 생계를 꾸려 나가느냐?" 이렇게 온종일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맥없이 우리 앞에 누워 있다. 법정을 바라보니 새 한 마리가 꽃밭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다. 실례합니다, 언제예요? 봄바람이 소곤소곤 속삭이고 있다. 한숨을 쉬려고 하고, 또 술에 쏟아졌다. 호격 등 밝은 달, 노래는 이미 잊어버렸다. " "새 한 마리", "자기 연민", "등 명월" 이라는 단어를 보면 시인이 얼마나 외로운지 알 수 있다. 적막하게 달빛을 초대하는 것은 아직 아니다. 앞으로의 세월에도 술을 마실 사람을 찾을 수 없고, 달빛 아래 그림자와 영원히 친구가 되어 먼 하늘에서 다시 만날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두 마디 말이 마지막까지 시인의 시원함이 바닥났다. 이 시는' 독립' 이라는 단어를 부각시켰다. 이백은 야심만만하고 재능이 넘치고, 뭔가를 하고 싶지만 통치자의 감사와 지지를 받지 못하고, 많은 지음과 친구를 찾을 수 없다. 그래서 그는 종종 외로움에 둘러싸여 우울하고 혼란스러웠다. 그의 시에서 독자들은 불합리한 사회에 대한 항의와 자유 해방에 대한 열망이 담긴 외로운 영혼의 외침을 들을 수 있었다. 그런 불가항력적인 힘은 정말 "비바람", "귀신을 울릴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이 시는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세 사람을 오게 하라" 고 말하지만 주로 달을 설명한다. 이백은 어려서부터 밝은 달을 좋아했다. "고랑 탐월기" 에서는 "나는 어렸을 때 달을 몰랐고, 그것을 백옥반이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나도 야오 태정이 청운산 저편에서 날고 있다고 의심한다. 클릭합니다 청년 이백의 마음속에서 명월은 이미 빛의 상징이다. 그는 늘 이상을 밝은 달 옆에 걸고 열렬히 그녀를 추구한다. "갈증 해소" 가 시작되자, 나는 "푸른 하늘의 달은 언제 오나요?" 라고 말했다. 나는 멈추고 한 잔 마시고 물어 볼 것이다. 사람은 달에 올라갈 수 없고, 달은 사람과 동행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선주 사조장 송별서기' 시에서도 "우리 둘 다 멀리 내다보고, 푸른 하늘에 밝은 달을 안고 싶다" 고 말했다. 그는 밝은 달에 올라 밝은 달을 껴안으려 하는데, 이는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그의 동경을 알 수 있다. 바로 그가 사회의 어둠과 더러움을 싫어하고 빛과 순결을 추구하기 때문에, 그는 명월에 이렇게 깊은 감정을 걸었고, 심지어 그의 죽음조차도 전설적이었다. 그는 술을 마셨고, 물 속에서 달을 잡아서 죽었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명월은 늘 이백에게 그의 고향을 생각나게 한다. 그는 젊었을 때 쓰촨 때 아미산을 유람했고, 아미산월은 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는 "아미산 월가" 를 한 곡 썼는데, 그 노래에서는 "아미산이 달 상반기에 가을을 내리고, 강강을 평평하게 한다" 며 회자되고 있다. 만년에 무창에서 또' 아미산 월가' 를 한 곡 썼는데, 쓰촨 승려 한 명을 장안으로 보내기 위해서였다. 시에서는 삼협 명월을 보고 아미를 생각하고, 만리가 그를 데리고 황학루에 갔다고 한다. 지금 너를 만나고, 아미에서 온 손님, 아미산월은 반드시 너를 장안으로 보낼 것이다. 마지막으로, 그는 촉승이 "제두에서 명성을 떨치고 아미월로 돌아오기를 바란다" 고 희망했다. 명월은 이백의 향수의 정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유명한 시' 정야사고' 에서 그는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고 말할 것이다. 그가 명월을 보았을 때, 그는 아미와 그의 고향 쓰촨 () 를 생각했다. 악명은 이백의 또 다른 절친한 친구이다. 몽등천목산' 구름: "내 마음과 꿈은 오화악에서 하룻밤 사이에 경호를 날아간다. 밝은 달이 내 그림자를 비추고, 나는 연강을 비춘다. " 또 다른 제목인' 종남산, 후얼의 좋은 베개와 그릇' 에서 그는 "밤에 블루마운틴을 내려가면 달빛은 내가 집으로 돌아가는 호위자이다" 고 말했다. 마치 아이를 데리고 있는 천진함이 달을 보고 있는 것 같다. 더 흥미로운 것은, 그가 왕장령이 왼쪽으로 이동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왕장령에게 시를 한 편 썼다. 시는 말했다: "나는 밝은 달에 대해 걱정하며, 너를 따라 야랑계로 갈 것이다." 이백의 상상 속에서 악명은 그의 슬픔을 안고 왕장령을 따라 먼 곳으로 갈 수 있었다. 독자들이 명월이 이백에게 그렇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면, 이백이 왜' 달과의 독방' 이라는 시에서 이렇게 깊은 우정을 명월에게 걸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묻고, 내 그림자를 주고, 우리 세 명을 보자" 와 "선의는 영원히 안전할까?" "스타하장로를 본다." 이백과 어린 시절부터 함께 지내며 빛과 순결을 상징하며 이백이 고향의 달빛을 그리워하게 하는 것은 이백의 그녀에 대한 사랑에 부끄럽지 않다. 이백은 도도하고 순진한 큰 시인으로서 악명의 친구가 될 자격이 있다. 쓰기 특징: 1. 풍부한 상상력과 로맨틱한 스타일. 둘째: 대조: 시끄러운 소리로 침묵을 쓰고, 기쁨으로 슬픔을 쓰고, 집단으로 독립을 쓴다. 감정 분석: 독립 → 독립하지 않음 → 독립은 스스로 즐거워 보이지만, 사실 내면은 천부적인 재능으로 황량하고 외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