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조조 짧은 노래 중에 어떤 대사가' 비' 와' 푸' 를 사용했나요?

조조 짧은 노래 중에 어떤 대사가' 비' 와' 푸' 를 사용했나요?

1] 조조의 이 시는 건안 13 년 (기원 208 년) 에 쓰여졌다. 당시 조조는 이미 북방을 평정하여 장강변에 군대를 이끌고 손권과 결전을 벌였다. 이번 겨울의 1 1 월 15 일 밤, 달은 텅 비었고, 강물은 잔잔했다. 조조는 배를 타고 물채를 보고 나서 대중에게 술잔치를 베풀었다. 술이 귀가 뜨거울 때, 그는 창으로 시 한 수를 써서 이 짧은 노래를 불렀다. 삼국연의 제 48 장에는 당시 시를 쓰는 장면이 묘사되어 있다. [2] 는 술에 관한 노래를 부르는 것을 의미한다. 인생이 짧기 때문에 몇 년을 살 수 있을까? 해결책: 인생에는 이런 장면이 몇 번 있을 수 있습니까? "때" 는 "임시" 솔루션입니다. 인생이 짧다고 한탄하고 시간이 쉽게 지나간다는 뜻이다. [3] 일본에 가는 것은 지난 날이다. 고생이 아무리 많아도 여전히 미움이 많다. [4] 이 말은 첫 번째 문장 뒤에 뒤따르는데,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을 한탄하면서 아낌없이 노래해야 하지만 어쩔 수 없이 근심이 가득하고 마음을 놓을 수 없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무엇이 나의 슬픔을 풀 수 있을까? 술밖에 없어요. 두강, 전하는 바에 의하면 고대 양조의 첫 번째 사람이다. 여기는 술의 동의어이다. [6] 학교 (j 학교 n), 옷깃. 청년, 주나라 학생들의 복장. 길고, 길고, 지속적인 불안을 묘사한다. 이 두 문장은' 시경 정풍 희자' 를 빌려 인재에 대한 깊은 동경을 표현한 것이다. [7] 그러나, 오직. 6 월, 재능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묵상하고 낮은 소리로 읊다. 노래 책 속의 시희자를 불렀다. 앗, 사슴소리. 사과, 쑥, 풀명, 초생식용. [9] 신사 숙녀 여러분, 신사 숙녀 여러분. 드럼, 연주. 두 악기의 이름, 악기, 생입니다. 위의 [8] 과 [9] 문장은 모두' 시경 소야 사슴명' 에서 인용한 것이다. 사슴명' 은 손님을 찬양하는 시로, 작가는 시에 인재에 대한 동경과 모집에 대한 열정을 표현했다. [10] 연결. 이 말은 성인을 고공 명월에 비유하는데, 우리는 도저히 따라잡을 수 없다. 인재가 얻기 어렵다는 것을 설명한다. [1 1] 그것, 특히 마음에서. [12] 주, 건축 및 분야. 남북이 분리되어 동서가 낯설다. "길 건너기" 는 바로 현자가 먼 곳에서 오는 것이다. 폐물은 성인들이 귀하게 따르는 것을 가리킨다. 그것은 예의바른 말이다. 사람을 구하고, 안부를 묻고, 위문하다. 넓고 긴 분리. 오래된 은혜, 오래된 우정. 오늘 연회에서 오랜만에 선현과 무릎을 꿇고 이야기를 나누며 옛 우정을 생각나게 했다. [14] 까치, 까마귀. [15] 회전 (z), 주, 원. (14) 와 (15) 라는 말은 여전히 많은 현자들이 까마귀처럼 남쪽으로 날아가며 나무를 배회하며 최종 귀착지를 결정하지 못했다는 뜻이다. [16] 먹이를 주고 입안에서 음식을 씹는다. 옛날 주공은 천하의 현인들을 접대하느라 바빴고, 때로는 밥 먹는 것까지 중단해야 한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토하고, 입에 씹은 음식을 뱉어라. ("한시전" 은 주공이 "한 끼 토하고 세 끼를 먹으면 세상을 잃을까 봐 두렵다" 고 말했다. " ) 번역:

술에 직면하여 너는 노래를 불러야 하고, 인생은 짧다. 송을 한 잔씩 부르고 있는데, 우리는 아직 며칠이 남았나요? 아침 이슬이 조금 지나가는 것처럼, 잃어버린 날이 너무 많다! 예를 들어 아침 이슬은 일본에 가는 것이 훨씬 어렵다. 책상 위의 노래는 격앙되고 대범하여 우울함이 오래도록 가슴에 가득하다. 좀 너그럽고 고민은 잊을 수 없다. 우울증을 완화하기 위해 무엇을 사용합니까? 폭음만이 너를 해방시킬 수 있다. 어떻게 자신의 걱정거리를 해결할 수 있습니까? 두강이 있어서 어려워요. 블루칼라를 입은 학생들, 너는 나를 밤낮으로 그리워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청청은 너의 옷깃이고, YY 는 나의 그리움이다. 너 때문에, 나는 줄곧 희자 이 노래를 낮은 소리로 부르고 있다. 하지만 너를 위해서 나는 이미 심사숙고했다. 햇빛 아래 사슴이 푸른 비탈에서 재잘재잘 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재잘 먹고 있다. 사슴 한 무리, 요, 그 잎원에서 쑥을 먹었어요. 천하의 재능이 있는 사람이 우리 집에 오면 나는 손님을 대접한다. 나는 좋은 손님들이 있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친다. 하늘에 걸려 있는 밝은 달, 너는 달리고 있어,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달처럼 맑은데, 내가 언제 멈출 수 있을까? 나의 오랜 걱정과 원한이 갑자기 솟아오르고, 한 줄기 긴 강 걱정이 되어 끊을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먼 곳의 손님들이 밭길에서 연이어 나를 찾아왔다. 이상할수록 쓸모가 없다. 오랜만에 다시 만나고, 무릎을 꿇고 긴 이야기를 나누고, 배불리 먹고, 옛 정을 이야기하려고 노력하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옛 은혜를 회상하다. 달이 뜨고, 별들이 반짝이고, 둥지를 짓는 우엉이 한 무리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달은 별이 적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 주위를 3 주 동안 날면 날개를 꺾지 않고, 어디에서 살 수 있습니까?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면 어떤 나뭇가지에 의지할 수 있습니까? 산은 우뚝 솟은 바위를 보는 것을 마다하지 않고, 바다는 졸졸 흐르는 물줄기를 버리지 않고 웅장함을 본다.

산은 영원히 높지 않을 것이고, 물은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처럼 현량만을 대하다. (주공은 현을 보고 씹고 있는 음식을 토해 내면 바로 받아요. 사기' 에서 주공은 혼잣말로 말했다. "세 번 집행하고, 세 번 토하고, 세 번 먹으며, 천하선현을 잃을까 봐 두렵다." ), 전 세계 사람들이 나를 향해 돌아서게 하기 위해서. 감사 1: 짧은 노래 감상 (채후석 전시) 조조조문집에는 두 곡의 짧은 노래가 있는데, 여기서 첫 곡을 하겠습니다. 1,700 여 년 동안 이 시는 건안 시대의 시풍을 가장 잘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로 꼽힌다. 짧은 가요행' 은 한악부에 있는 한 곡의 이름이다. 왕석은 "조씨 부자는 늘 악부로 한말의 일을 서술한다" ("당시화" 권 4) 고 말했다. 흔히 고대 민가의 형식으로 당대 현실 소재를 쓴다. 조조의 시는 거의 다 이렇다. 이 시의 주제는 줄곧 논쟁하고 있다. 당나라 오경 (당나라) 는 "제때에 말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악부 고시 훈고" 권) 라고 말하면서 아청 장유구 () 에 의해 "왜 가볍게 처리하지 않는가" 라고 비꼬았다. 장유고는 "이 탄식은 잠시 지나쳐 인재가 일찍 왕업시를 만들려고 한다" 고 생각했다. ("고시감상" 권 8) 장유고의 이해가 맞는 것 같다. 오늘 우리의 말로 이 시의 주제는 작가의 인재에 대한 갈망과 인재에 대한 존중을 표현하는 것이다. \ "때 와인 노래, 인생 기하학? 예를 들어 아침 이슬은 일본에 가는 것이 훨씬 어렵다. 좀 너그럽고 고민은 잊을 수 없다. 어떻게 자신의 걱정거리를 해결할 수 있습니까? 두강밖에 없어요. " 시인은 처음부터 눈앞의 연회와 가무 장면으로 시작해 생명의 짧음과 시간의 흐름을 한탄했다. 표면적으로 조조는' 제때에 즐기다' 라는 부정적인 주제를 제기한 것 같고, 심지어 후세의 많은 비관주의자들에 의해 구실로 이끌린 것 같다. 사실 정반대입니다. 시 전체는 높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제때에 노력해야 할 사상을 담고 있습니다. 그것은 소곤소곤 속삭이는 형식을 통해 관대하고 격앙된 마음을 토로했다. 웨이 위안 (Wei yuan) 은 "와인에 노래 할 때 바람과 구름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진령은 또 "이 시의 목적은 고한' 대풍가' 중의 용감한 자를 생각하는 것" 이라고 지적했다. ("시품이 행건보다 낫다" 볼륨 1) 한고조 유방스는 용사가 사방을 지켜야 하고, 조조는 인재를 찾아 천하를 정하려 한다. 그들의 사상 기조는 정말 비슷하다. 대주창극' 의' 당' 자는' 얼굴' 으로 해석됩니까, 아니면' 응당' 으로 해석됩니까? 선인들도 서로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다. 오기는 "한 칸의 음주, 한 칸의 노래 듣기" ("육조시선" 권 5) 가 분명히 앞의 해석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굴설' 사수는 술에 맞춰 불러야 한다' ('당시 300 곡 집집') 는 분명히 후자의 해석이다. 나는 중국의 고전시가 종종 애매모호하다고 생각한다. 둘 다 일관성이 있는 한 공존할 수 있다. 술 앞에서 노래를 부르거나 술을 마실 때 노래를 부르는 것은 술이 있으면 노래를 부르는 것이 아니라 인생의 짧음에 낙담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이 큰 단락은 순전히 의론인 것 같다. 그러나 가스의 대략적인 윤곽이 앞뒤를 관통하여 문장 전체를 강하게 흔들었다. 시인은 백화가 다투고 가볍게 춤을 추는 장면을 쓰지 않고 홀로 현관 절에서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심정을 토로했다. 시는 묘사공간에서 사고시간으로 옮겨간다. 즉, 미주를 찬양하는 것에서 옛일을 추모하는 것으로 옮겨져, 광란적으로 얽매이지 않는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조조조시의 풍격에 관한 것이다. 시의 의경에 대해 말하자면, 오기가 말했듯이,' 술을 마시는 것은 노래' 이다.' 과거와 미래를 갈라놓고, 지금이 더 긴박하고, 시간이 더 촉박하며,' 짧은' 글자는 매우 세밀하게 전달된다 ('육조시 선정 결론' 권 5). 긴박하고 긴박한 경지를 준다. 그것은 독자들이 현실 생활에서 인생 철리를 탐구하고 간단한 형식에서 깊은 사상을 찾을 수 있게 한다. 이렇게, 전 시' 지심필장, 요강' 의 특징은 제 1 장에서 남김없이 드러난다. "청청은 마음속으로 유유히 스스로 뛰고 있다. 하지만 너를 위해서 나는 이미 심사숙고했다. 사슴 한 무리, 요, 그 잎원에서 쑥을 먹었어요. 나는 손님이 있어, 바람을 쐬다. \ "서너 문장 외에도 여덟 문장 중 여섯 구절이 \" 시경 \ "에서 인용되었다. 처음 두 문장은 정풍자 () 에서 인용했는데, 원시 제 1 장은 "청자조 () 는 내 마음 속에 유유히 있다. 안 가도 나는 차라리 소리를 내지 않겠다? " 한 여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남자가 오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마지막 네 문장은 소야 사슴밍을 인용했는데, 이것은 고대 연회에서 손님을 초대할 때 부른 시이다. 조조는 옛것을 오늘의 비유로 인용하여, 불가피하게 사람들의 천백 년 동안의 사고를 깨우쳤다. 독자들은 이 시들을 암송할 때 당연히 각종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표면적으로 보면 조조의 말은 단 두 문장밖에 없다. "하지만 너를 위해서, 나는 지금까지 궁리해 왔다." 그러나 그는 옛말로 오늘을 풍자하며, 인용이 적고 항상 많으며, 편편편까지 지치며, 완곡하고 또렷하게 자신의 애틋함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반부, 그는 재능에 대한 자신의 낮과 밤의 갈망을 썼다. 후반부에는 그가 현자에게 갈증을 낸 후의 진심 어린 환영이 적혀 있다. 대조적으로, 의미는 매우 분명합니다. 청청' 을 추가하여 색을 쓰고,' 여호' 를 추가하여 소리를 쓴다. 시사의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목소리도 무성하여, 나는 글자의 정강이 둥글고, 운치가 훨씬 은은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분명히, 언제 끝날 수 있니? 클릭합니다 "모두" 는 "초" 의 일부이다. 나는 이 일을 하는 것에 찬성한다. 분명히 시인은 지금 하늘을 상상하고 있다: 명월은 언제 따낼 수 있을까? 나중에 이백의 시' 나는 푸른 하늘에 올라가 밝은 달을 안고 싶다' 는 것은 유산할 것이다. 이 두 문장은 정말 멋지다! 시인이' 9 일 달에 오르라' 는 것을 표현하면서도 동심을 잃지 않고 비교 수단으로 언제 구현할 것인지, 언제 이상을 실현할 것인지 등 풍부한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시인은 재능을 추구한다고 해서' 근심으로 절망해서는 안 된다' 고 할 수 없다. 재능 있는 사람들이 천리천리까지 그들 자신과 합류하기 때문에, 천국에서, 네가 길을 건너면 할수록, 너는 그것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옛 은혜를 회상하다. "일종의 행복에 대한 걱정과 또 다른 행복에 대한 우려의 모순심리는 시인이 현자와 목마른 자를 생각하는 주제를 완벽하게 표현했다." 달은 별이 희고 까치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았는데, 내가 어떤 나뭇가지에 의지할 수 있을까? "시인은 풍경에 녹는다. 고개를 들어 월성이 희미하다는 것은 갑작스러운 외로움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는 침묵 속에서 동정을 보았고,' 검은 까치 남비' 라는 장면으로 재능 있는 사람을 비유했다. 후원자가 없었다. 심덕잠은 "'월스타희석' 이라는 네 마디의 근거가 없다" 고 지적했다. ("고시원" 권 5) 시인은 재능 있는 사람에 대한 연민에서 자신을 위해 갖고 싶어 하기 때문에, "산이 높지 않고 물이 깊지 않다" 는 예를 들어, "주공이 음식을 뱉는다" 는 전고를 격려로 인용하여 현자에 대한 지칠 줄 모르는 성의를 나타내고, "천하의 귀심" 을 창조하기를 희망한다 요컨대, 이 시는 구상이 심오하고 풍격이 독특하다. 서정, 경물 묘사, 서사, 추리를 한 난로에서 모아 서로 따뜻하게 해 광택을 더할 수 있다. 오기는 "일파삼할인, 무궁무진, 만약 일관성이 없다면, 그것은 순전히 아깝다" ("육조시선" 권 5) 라고 말했다. 전체 음운은 웅장하고, 음운은 여덟 문장에서 네 문장으로 바뀌며, 날렵한 자태와 착실함이 있어, 확실히 독자들에게 끝없는 심미즐거움을 줄 수 있다. 진명의 이 시에 대한 평가는' 기복이 심하고 슬픔이 극에 달한다' ('채계당 고시 정선' 권 5) 이며 맛도 있다. 리우웬은 건안 문학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렇게 지적했다. "볼 때, 우아하고 대범하며, 세상에 잘 떨어져 있고, 풍속도 쇠퇴한다." 그리고 치 깊은 펜 길이, 그래서 개요 칼라, 활기찬. "("문심 조각 용 시계열 ")" 지심필장, 요령 "에 대해 말하자면, 이 시는 확실히 건안시의 걸작이다. 제재에 있어서는 특별하지 않지만, 무엇을 쓰든 깊은 사상과 강렬한 감정이 함축되어 있기 때문에' 지심필장, 요강' 의 스타일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나는 이 시가 역대 독자들의 사랑을 얻었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그 이유다. 이 시가 언제 쓰여졌는지는 아직 확정하기 어렵다. 삼국연의' 는 적벽전을 앞두고 조조가 장강에서 연회를 열었다고 하는데, 당연히 소설가가 꾸며낸 것이다. 스시 는 \ "적벽푸 \" 시에서 \ "월스타 희석, 우엉남비 \" 라는 두 문장을 인용한 뒤 조조조조조조에게 \ "방파징, 강릉, 하류동 \", \ "음주시 강 \" 이라고 말했다 이런 허구, 상상력, 추측은 합리적이지만 믿을 만한 사료가 부족해서 정확한 결론을 내릴 수 없다. 그래서 나는 내가 잠시 의심스럽다고 생각한다.

감상 2:

짧은 노래' 는 한악부의 오래된 화제로,' 화음, 평조' 에 속한다. 즉, 원래 한 곡의 이름이었는데, 이런 곡을 어떻게 부르는지 지금은 당연히 알 수 없다. 하지만 악부의' 화성곡 평화조곡' 에는' 짧은 곡' 외에도' 장곡' 이 있다. 당대 오경' 악부 고시 해석' 은 고시' 긴 노래가 한창이다', 위문제 조비' 갈염행',' 짧은 노래는 길어서는 안 된다',' 진대 부현' 갈염행',' 도독래 긴 노래 속단가' 를 인용했다. 현재로서는 이 정도의 자료에 근거하여' 짧은 노래' 의 음악적 특징을 이해할 수 있을 뿐이다. 물론, 이 곡' 짧은 노래' 는 원래 그에 상응하는 가사가 있었는데, 바로' 악부 고어' 였지만, 이 고어는 이미 실전되었다. 지금 볼 수 있는 최초의 단가행은 조조의 준악부 단가행이다. 이른바' 준악부' 란 바로 구악부 노래로 새로운 단어를 편찬하는 것이다. 조조가 쓴 짧은 노래는 두 곡이 있는데, 여기가 첫 곡이다. 이 짧은 노래의 주제는 매우 명확하다. 바로 저자가 많은 인재가 자기를 위해 쓰길 바란다는 것이다. 카오 카오 (Cao Cao) 는 정치 활동에서 민간인 지주의 통치 기반을 확대하고 반동 세습세력을 타격하기 위해' 임인현인 승진' 을 극력 강조하며' 재재령',' 승사령',' 도피령' 을 반포했다. 사실,' 짧은 노래' 는' 구현의 노래' 이다. 시의 형식을 활용해 풍부한 서정적 요소를 담고 있기 때문에 독특한 감염 역할을 할 수 있고, 그의 끈기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그가 공포한 법령에 협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짧은 노래' 는 원래' 육해' (즉, 6 단) 가 있었는데, 이제 우리는 시에 따라 네 단락으로 나뉜다. 송을 한 잔씩 부르고 있는데, 우리는 아직 며칠이 남았나요? 예를 들어 아침 이슬은 일본에 가는 것이 훨씬 어렵다. 대범하고 잊을 수 없다. 두강은 유일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이다. 이 여덟 마디 중 작가는 그가 매우 걱정하고 극도로 걱정하고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그럼 무슨 걱정이 있나요? 원래 그는 많은' 인재' 를 얻지 못해 그와 합작하여 공동으로 공업을 세웠다. 카오 카오 (Cao Cao) 와 같은 강력한 사람들조차도 "재능 추구" 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만약' 옷감' 의 지주들 중에 정말' 인재' 가 있다면, 우리는 이 말들에 감동과 격려를 받지 않을 수 없다. 그들은 탈출구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들은 조조가 그곳에서 인재를 갈망하는 것을 예상하지 못했기 때문에, 진정으로 재능이 있거나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이 그를' 귀환' 하기를 갈망할 가능성이 높다. 술에 대해 읊다' 는 이 여덟 구절은 언뜻 보면 고시 19 곡의 부정구와 매우 비슷하지만, 사실 차이가 매우 크다. 여기서' 인생 기하학' 에 대해 말하는 것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노는 것' 이 아니라 제때에 공적을 쌓아야 하는 것이다. 표면적으로 조조는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갈까 봐, 아마 미처 할 수 없을 것 같다. 사실 수많은' 재능 있는 사람' 에 묵묵히 감염되어 인생이' 이슬' 처럼 쉽게 사라지고 세월이 많이 흘러간다는 것을 일깨워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너는 결심을 하고 나의 시전 포부를 찾아와야 한다. 이 때문에 일단 분석하면 시의 진한 서정 분위기가 상당히 강한 정치적 목적을 담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래서 긍정적 인 목적 과 의도적으로 낮은 어조로 시작, 이것은 물론 카오 카오 는 정말 그의 우울한 생각 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그는 진실을 말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이런 말투 때문에 하층에 있고,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출로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열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따라서 의도와 표현은 모두 진실하고 교묘하다. 이 여덟 편의 시 중 주요 정서적 특징은 술로 근심을 풀어야 하는' 근심' 자이다. ('두강' 은 술 1 인인 것으로 알려졌으므로 여기에 술 대신 그의 이름을 사용한다.) 고민' 이라는 감정 자체는 평가할 수 없고, 이런 감정의 객관적 내용, 즉' 고민' 이 무엇인지 평가할 수 있을 뿐이다. 이기심, 퇴폐, 심지어 반응 때문에 걱정하는 것은 부정적인 감정이다. 반대로, 일부 진보의 목적이 긍정적인 감정이 될까 봐 걱정이다. 구체적인 역사적 배경을 보면 조조가 여기서 표현한 우울함은 후자에 속하며 역사적으로 적절한 평가를 해야 한다. 진릉, 아청인,' 비흥감' 시에서 말했다. "이 시의 목적은 고한풍각 중의 용감한 자를 생각하는 것이다. 생명 기하학' 의 기원은 이른바 고왕이라고 전해지고, 수명이 길지 않다는 것을 알고 성현을 후계자로 만들었다. " 이것은 조조 조조의 조급한 뜻을 기본적으로 이해했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소위' 건현공전 자손' 이라고 하는 것은 좀 억지스럽다. 조조는 당시 전쟁을 끝내고 자신의 생명으로 중국을 통일하는 것을 고려했다. 한고조와 한고조가' 대풍가' 를 부르는 데는 차이가 있다. 청청은 너의 옷깃이고, YY 는 나의 그리움이다. 그러나 당신 때문에 신은은 이미 멀리 갔어요. 사슴 한 무리, 요, 그 잎원에서 쑥을 먹었어요. 나는 좋은 손님들이 있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친다. 이 여덟 마디는 더욱 흔들리지 않는다. 청청' 이라는 말은' 시경 정풍 김자' 에서 나온 것이다. 원시는 애인을 그리워하는 소녀에 관한 것이다. 제 1 장의 네 문장은 "청청 김자, 유유히 내 마음 속에 있다. 안 가도 나는 차라리 소리를 내지 않겠다? " 너의 녹색 칼라가 나를 깊이 괴롭히고 있다. 비록 내가 너에게 올 수는 없지만, 너는 왜 자발적으로 나에게 메시지를 남기지 않니? ) 조조가 여기서 이 시를 인용해 그가 줄곧 낮은 소리로 암송하고 있다고 하니, 정말 색다른 일이다. 그는 "한 녹색 소녀가 내 마음속에서 유유하다" 고 말했는데, 이는 당연히' 재능 있는 사람' 을 놓친 것에 대한 직접적인 비유이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는 두 문장을 생략했다. "내가 가지 않더라도, 나는 차라리 소리를 내지 않겠는가?" " 카오 카오 (Cao Cao) 가 실제로 그 "재능" 을 하나씩 찾을 수 없기 때문에, 그는 이런 암묵적인 방법으로 그들에게 상기시켰다. "내가 너를 찾지 않더라도, 너는 왜 자발적으로 나를 찾아오지 않느냐?" 이 함축적인 의미에서 우리는 그의' 구현' 의 의도가 확실히 심사숙고하고 감동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감동적인 힘은 정치와 예술 창작의 결합을 보여준다. 물론, 그의 심오하고 미묘한 의도는' 구현령' 과 같은 문헌에서 완전히 표현할 수 없다. 짧은 노래는 한 편의 시로 정치 문헌이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정치 문헌이 할 수 없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그는' 시경 소야 사슴명' 의 네 마디를 인용해 연회 장면을 묘사했다. 네가 나를 찾아오기만 하면 나는' 손님' 이 될 것이다. 우리는 반드시 유쾌하게 지내며 잘 협력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여덟 문장은 여전히' 구현' 이라는 글자를 명확하게 밝히지 않았다. 조조가 시를 썼기 때문에 고사를 비유로 사용하는 것은' 온량검검소한 양보' 의 표현이다. 동시에' 군' 자는 조조조시의 전형이기도 하다. 원래' 시경' 에서 이' 군자' 는 단지 특정한 사람을 가리킨다. 여기서, 그것은 광범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당시 조조조라는 시를 읽은 모든' 현자' 는 그가 조조조라는 시의 그리움 대상인 김즈라고 생각할 수 있었다. 이 때문에 이 시가 퍼지면 엄청난 사회적 역할을 할 수 있다. 명월처럼 맑으면 언제 잊을 수 있을까? 고민이 이로부터 생겨 끊을 수 없다. 이상할수록 쓸모가 없다. 말해봐? 6? 1, 향수. 이 여덟 문장은 위의 열여섯 문장의 중점과 보살핌이다. 위의 16 문장은 주로 두 가지 의미, 즉 근심과 구현, 예대현을 말한다. 음악으로 비교하면 시 전체의 두 가지' 주제 멜로디' 라고 할 수 있고,' 맑은 달' 이라는 여덟 마디가 바로 이 두 가지' 주제 멜로디' 의 재현과 변주라고 할 수 있다. 처음 네 문장은 슬픔이고, 처음 여덟 문장이다. 마지막 네 문장은' 인재' 의 도래를 말하는데, 이것은 마지막 여덟 문장이다. 겉으로는 처음 16 문장으로 의미를 반복하지만 실제로는' 테마 멜로디' 의 재현과 변주로 시 전체가 더욱 내성적이고 읊조리며 서정적인 집중성을 강화했다. 시를 표현하는 문학 주제로 볼 때, 이 여덟 문장은 단순한 반복이 아니라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즉, "인재" 가 많이 왔고, 우리는 잘 협력했습니다. 그러나, 나는 결코 만족스럽지 않다. 나는 아직도 인재를 구하기 위해 걱정하고 있다. 더 많은' 인재' 가 오기를 바란다. 하늘의 명월은 영원히 운행하며 멈추지 않는다. ("멈춘다" 는 것은 "멈춘다", "김열탄의 짧은 노래" 는 "멈춘다"); 마찬가지로, 내가 현을 구하는 생각도 끊어지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말하는 것도 심사숙고한 표현이다. 조조가 끊임없이 현나스를 모집하고 있기 때문에 후자가' 과밀' 을 걱정할 수 있을까? 그래서 조조는 여기서 그의 구현의 마음이 명월처럼 끝나지 않을 것이며, 사람은 근심이 없고, 아침저녁으로 우대가 있을 것이라고 더 말했다. 이 점에 대해 필자는 아래에서 더 명확하게 말할 것이다. 그것은 단지 계승하여 전환과 완충의 역할을 할 뿐이다. 월스타는 희귀하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가며, 나무를 세 바퀴 돈다. 어떤 분기를 의지할 수 있습니까? 산은 높지 않고, 바다는 깊지 않고,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간다. 달빛' 은 경물에 대한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묘사이자 일종의 비유이다. 아청 시인 심덕의 잠재적' 고시원' 은 "월스타는 희고, 괴짜는 의지할 데가 없다" 고 말했다. 이것은 그가 이 네 마디가 비유라는 것을 알아차렸지만, 단지' 손님' 이 비교적 모호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실, 이 말은 망설이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그들은 삼국 정세 속에서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래서 조조는 우엉으로 나무를 도는 장면과' 무슨 가지로' 로 그들을 격려했다. 딴마음을 품지 말고, 가지치기를 잘해서 살아라, 빨리 네 곁으로 와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네 편의 시는 망설임자의 처지와 심정을 생생하게 묘사하지만, 작가는 그들을 전혀 비난하지 않고 풍부한 시에서 이들에 대한 관심과 동정을 드러낸다. 이것은 조조가 사상 일을 잘 한다는 것을 잘 보여 주며, 그는 합리적인 태도로 인재를 끌어들이고 쟁취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와 같은 깨달음은 시 특유의 감염 효과를 충분히 발휘했다. 마지막 네 마디의 화룡점정, 명백히 간을 놓아 담대하게, 모든 사람이 나를 찾아와 이 시의 주제를 명백히 이해하길 바란다. 주공이 음식을 토하다' 는 전고는' 한서 시전' 에서 나왔다. 전하는 말에 따르면, 주공은 "우리 국문왕의 아들, 동생, 성왕의 삼촌, 나도 세상에 있고, 나는 세상에서 빛이 아니다. 그러나 집행 세 번, 토식 세 번, 여전히 천하를 잃는 백성을 두려워한다. " 주공은 천하의 백성을 접대하기 위해, 때로는 머리를 감고 밥 한 끼를 먹고, 몇 차례 중단한다. 이 전설은 당연히 너무 과장되었다. 그러나 여기에 이 전고를 쓰는 것은 작가의 인재에 대한 갈증을 부각시키기 위해서이다. 산은 결코 너무 높지 않고, 바다는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라는 말도 인재가 많을수록' 인산인해로' 가 결코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는 설득력 있는 설명이다. 그래서 첸 링 (Chen ling) 은 말했다: "새는 나무를 선택한다. 나무는 새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 천하 3 점. 독서인은 북상하지 않고 남하한다. 우리가 촉국과 오국으로 출발했을 때, 황제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 침을 뱉지 않고 명절을 먹이는데, 왜? 산은 흙을 싫어하지 않으므로 키가 될 수 있다. 바다는 물을 싫어하지 않으므로 깊어질 수 있다. 그대는 사람을 싫어하지 않고, 천하는 마음을 잃는다. " 이 말들은 이 시의 배경, 주제, 마지막 몇 마디의 뜻을 해석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 일반적으로 짧은 노래는 조조의 다른 시와 같다. 예를 들면' 좋다',' 대주',' 우는 소리' 등이다. , 정치성이 강한 시로, 주로 조조가 당시 실시한 정치노선과 정책전략을 위해 봉사했다. 그러나 정치적 내용과 의미는 풍부한 서정적 경지에 완전히 융합돼 시 창작의 특기를 충분히 발휘하고, 은유 수법을 정확하고 교묘하게 활용해 이성 결합과 감동의 목적을 달성했다. 조조 시대에 그는 서정시의 특수한 법칙에 따라 예상되는 사회적 효과를 얻을 수 있었는데, 이런 창작 경험은 분명히 참고할 만하다. 한편 조조가 당시' 유일한 행동' 에 대한 강조가 어느 정도 진보적인 의미를 지녔기 때문에' 구현' 주제에 대한 그의 고도의 예술화 표현도 역사의 인정을 받아야 한다. 이 시는 조조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시에서 그는 현재 () 와 공로 () 를 세우는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네 글자는 내용이 심오하고 점잖고 우아하며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시의 시작은 기분이 좀 가라앉았지만, 시 전체의 기조는 여전히 높고 활력이 넘쳤으며,' 비록 귀수임에도 불구하고' 와 비슷하다. 시체별로 8 문장마다 1 절, * * * 4 절이 있습니다. 처음 8 문장은 제 1 절이다. 시인은 생명에 대한 짧은 느낌과 걱정을 표현하며 술로 근심을 풀고 싶었다. 겉으로 보면 자신의 감정과 걱정을 쓰는 것은 시간 낭비인 것 같지만, 실제로는 위대한 정치가가 건설업을 위한 넓은 가슴을 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조로" 의 비율은 생동감 있고, 심오하며, 철리가 풍부하다. 결론적으로, 제 1 절의 의미는 한 글자' 슬픔' 으로 요약할 수 있다. 다음으로,' 청청자 교외' 의 다음 여덟 문장은 두 번째 단락으로, 더욱 심오하고 애절하다. 청청자간' 이라는 말은' 시경 정풍자간' 의 원어이고, 제 1 장의 네 문장은' 청청자간, 유유히 내 마음' 이다. 안 가도 나는 차라리 소리를 내지 않겠다? " 너의 녹색 칼라가 내 마음을 깊이 감싸고 있다. 비록 내가 너에게 올 수는 없지만, 너는 왜 자발적으로 나에게 메시지를 남기지 않니? 시인은 이 고시로 인재에 대한 열망을 표현했다. 시의 말투가 완곡하고 감정이 깊고 함축적이어서 시인의 내면의 활동을 표현한 것도 그가 처음 반포한' 구현령' 등 정치문서가 달성할 수 없는 효과다. 다음으로 나는' 시경 소야 사슴명' 의 네 마디를 인용하여 연회 장면을 묘사하는데, 이는 네가 나를 찾아오기만 하면 나는 반드시' 손님' 으로 남아 있을 것이며, 우리는 반드시 즐겁고 조화롭게 지낼 수 있을 것이다. 요컨대, 시인은 고시를 인용하여 자연히 품위를 지녔는데, 마치 자신을 인용하듯이 자신의 소망을 적절하게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인명언) 다음 여덟 문장은 제 3 절이고, 처음 두 개의 16 문의 중점과 보살핌이다. 즉,' 밝은 달' 으로 시작하는 네 마디는 슬픔, 강조, 첫 번째 절을 돌보는 것이다. 길을 건너라' 로 시작하는 네 마디는 인재에게 예의를 갖춰야 하고, 두 번째 단락은 강조와 관심이다. 이런 배려에 대한 강조는 시 전체를 나지막하고, 좌절을 억누르며, 반복해서 읊는 효과를 냈다. 언제 달처럼 맑을 수 있을까' 는 하늘의 명월이 언제 운행을 중단한다는 의미인가? 예를 들어, 지혜에 대한 나의 갈증은 하늘의 명월과 같아서 영원히 멈추지 않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다음 여덟 문장은 제 4 절로, 구현의 사상 감정을 더욱 심화시켰다. 호월이 텅 비어 있다' 는 네 마디 말은 경물에 대한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묘사일 뿐만 아니라 은유적 의미도 있다. 아청 시인 심덕의 잠재적' 고시원' 은 "월성이 적고 기인이 의지할 곳이 없다" 고 말했다. 사실 망설이는 사람이 삼국 정세 속에서 어찌할 바를 모른다는 얘기다. 시인은 까마귀가 나무를 도는 장면과' 어떤 나뭇가지' 로 그들을 깨우쳤다. 딴마음을 품지 말고, 가지치기를 잘해서 살아야지, 빨리 내 곁으로 와라. 마지막으로' 주공' 의 네 마디 화룡점정, 모든 것이 나를 찾아와 조조를 찾아오길 바란다는 것이 분명했고, 시 전체의 취지를 밝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주공이 음식을 토하는 것에 관한 전고는 주공이 스스로 "문왕의 아들, 동생, 성왕의 삼촌" 이라고 말했다고 한다. 나도 세상에 있고, 나는 세상에서 빛이 아니다. 그러나 집행 세 번, 토식 세 번, 여전히 천하를 잃는 백성을 두려워한다. " 이것은 시인의 감정을 표현한 것 같다. 전반적으로, 이 시는 조조의 다른 고도로 정치화된 시와 마찬가지로, 주로 당시 정치적 이상을 실현한 그의 소망의 우여곡절 반영이다. 이런 정치적 물건은 서정적 예술에 완전히 융합되어 이성과 경관이 완벽하게 통일되는 방식으로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치명언)

감상 3:

예로부터 사람들은 세월은 쉽게 사라지고 인생은 쉽게 늙었다고 탄식해 왔다. 일부는 몇 년 동안 한숨을 쉬며 "몇 살인지 모르겠다" 고 한숨을 쉬었다. 부귀를 누리지 못해 한숨을 쉬는 사람도 있다. 생명에 대한 탐욕과 죽음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생긴 우울함도 있다. 조조' 단가행' 의 시작도 시간의 짧음, 인생의 기하학에 감탄했다. 하지만 우리가 전기 전체를 읽을 때, 우리는 저자가 나이가 들면서 (54 세) 점점 얕아지고 있다고 느꼈기 때문에 저자가 그런 느낌을 표현했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현재 대업이 이루어지지 않아, 세상을 구제하는 일은 극히 드물다. 이것은 긴박감과 불안감 때문이다. 바로 이런 생각 때문에 우리는 높은 곳에서' 길 건너기' 와' 술자리 이야기' 를 임명한 사람들을 열정적으로 대했다. 여전히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고 있는 현자들에 대해 그들은 "산은 결코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 이라고 외치며 지혜에 대한 갈증을 드러냈다. 이 시는 조조가 한 세대의 정치가로서의 영웅적 자질을 다른 측면에서 볼 수 있게 해준다. 그는 정치가가 재능을 사랑하고, 현명하고, 덕이 있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천하를 통일하려는 웅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다. 그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는 진취정신이 있다.

조조의 이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감정이 풍부하다. "청청, 유유히 내 마음 속에 있다" 를 읽다. 그러나 군주를 위해, 나는 아직도 생각이 있다. "한 달처럼, 언제까지 기다릴 수 있어요. 고민이 이로부터 생겨 끊을 수 없다. "이런 시는 작가의 인재에 대한 갈망을 강하게 느낄 것이다. "산은 결코 높지 않을 것이고, 바다는 결코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온다. "시인의 넓고 개방적인 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시는 조조가 이렇게 재능이 넘치고 호방한 사람만이 부를 수 있다. (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