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고시에 관한 시험 문제

고시에 관한 시험 문제

/a/20060908/00008 1.htm

고 3 중국고시 감상 연습 30 문제.

1. 도연명을 마시다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남산, 즉 여산은 불도가 모이는 곳이었다.

(1) 이 시는 서술, 묘사, 의론, 서정을 유기적으로 결합한다. 이 네 가지 표현 중 하나를 선택하고 간단한 논평을 해 주세요.

답: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시인의 생활 환경을 서술하고 요약한다. 두 번째 문장에서 밝혀진 상황은 첫 번째 문장에서 보기 드문 예외이므로' 화자' 를 확고한 전환점으로 사용한다. 서너 마디, 손님과 주인이 서로 묻는 방식으로' 인간환경' 5, 8 구 중 혼자 한가한 것을 즐기는 이유를 밝히고, 국화를 캐는 과정을 상세히 묘사하고, 보고 들은 것으로 심정을 적는다. "날씨가 나날이 좋아지고 새도 돌아오고 있다" 는 마음에는 "근심 걱정 없다" 는 심정이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감정을 표현했다:' 망사' 는 시인의 은둔에 대한 진지한 사랑이 스며든다.

영어 교육은 직행입니다.

은행 카드는 안전하고 빠른 QC 환전이 가능합니다.

통신무한휴대전화 q 시대

마술 표정이 변화무쌍한 심정을 드러내다

관중에서 표범을 엿보고 가을을 꿰뚫어보다.

Qqqxiu 는 개성과 진실된 자신을 보여줍니다

(2) 학자들은 이 시의 여섯 번째 문장에 대해 줄곧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유유히 남산을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유유히 남산을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당신의 의견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해 주세요.

답:' 지안' 자는 괜찮다.' 지안' 은 시인이 국화를 캐다가 여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우연히 만나는' 유유유한' 패턴을 더 잘 표현할 수 있어 시인의 유유유유하고 담박하며 초탈한 정서를 상징한다. "왕" 자는 괜찮다. "왕" 은 의식적으로 바라보는 것을 의미하며, 승도가 모인 여산승지에 대한 시인의 동경을 더욱 기탁할 수 있다. 그것은 시인의 은둔사상의 진실외부화로 예술 형식이 사상 내용에 복종하는 창작 원칙을 구현했다.

2. 군차가 막히는 피리 소리를 듣다

왕 창링 가오 사이

비파 춤의 새로운 소리는 항상 산을 닫는다. 백일설결마는 풀을 뜯고, 달빛 창피리는 건물을 지킨다.

근심을 다 들을 수 없고, 가을달은 만리장성을 비추고 있다. 매화가 어디에 떨어졌나요? 바람이 하룻밤 사이에 온 산을 불었다.

① 관산: 음악은 관산의 달이다. ② 매화: 음악 "매화 가을"

① 빈칸을 메우다: 내용별로 나누어 당시에는' 송별시' 와' 영서사시' 가 있는데, 이 두 시는 변두리시에 속한다. 두 시 모두 변방군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음악과 달빛을 써서' 음탕함' 이라고 할 수 있다.

① 간답:' 토치카의 피리 소리 듣기' 중 서너 마디가' 의미 쌍관' 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② 글자 그대로 매화가 만개한 것 같아요. 바람 속에서 하룻밤 사이에 꽃이 관산을 흩어졌다. 사실' 매화가을' 은 피리곡이다. 바람이 피리를 관산 곳곳으로 불어 넣는다.

3. 황학루 이백은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에게 작별을 고했다

고인은 자주 나에게 손을 흔들어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이 버들개지가 감돌고 새꽃 향기의 아름다운 봄에 양주로 여행을 갔다. 친구의 윈드서핑은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제일선만 보고 먼 곳의 지평선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위안 (yuan) 의 두 번째 대사 인 안시 왕 웨이 (Anxi wangwei) 를 보냈다.

새벽의 비가 땅의 먼지를 적시고, 여관의 여관, 여관의 가지와 잎, 새 잎을 적셨다.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1) 이 두 시는 모두 당대의 명편이다. 내용상 모두 송별을 쓰고, 서정적 수법으로 보면 리의 시는 간접 서정 (경서정, 경서정) 이다. 왕의 시는 억측을 직설적으로 표현하였다.

(2) 시인의 천성과 성격이 다르고, 감정 색채도 다르다. 이 두 편의 시의 서로 다른 감정적 색채를 비교해 보세요.

A: 리의 시는 활달하고 (활달함, 낙천주의), 왕의 시는 근심의 소탈함 ('근심',' 소탈',' 서늘함') 만 받아들인다.

4. 자정에 서원 가치 달을 봅니다.

류종원

한밤중에 깨어나 무거운 이슬 소리를 듣고 옥계 서쪽의 화원을 향해 문을 열었다. 한달이 동령에서 떠오르고 있는데, 영롱한 공기 소리는 물이 드문 나무뿌리를 마주하고 있는 것이다.

샘물이 바위에서 멀어질수록 새의 울음소리를 더 느낄 수 있게 되고, 산 위의 새들은 때때로 놀라운 영혼의 부름을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새벽까지 방의 기둥에 기대어 마음이 외로워서 무슨 말을 할 수 있을까.

[주] 이 시는 유종원이 영주를 폄하할 때 지은 것이다. 서원은 영주옥계 작가의 거주지 서쪽에 위치해 있다.

시 전체와 결합해서 저자가 루, 월, 봄, 새를 쓰는 역할을 말해 주세요.

A: 슬프고 외로운 분위기를 조성하십시오.

② 작가는 어떤 예술수법으로' 봄의 고리' 와' 새소리' 를 썼습니까?

A: 쓰기 대비를 비교하기 위해 조용히 쓰십시오.

③ 시인이 외로운 이유는 무엇입니까? 간단하게 대답해 주세요.

답: 저는 외진 곳에 살고 외롭고 슬퍼요. 제 감정은 이해가 안 돼요.

5. 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산둥 내 형제들을 떠올린다

왕위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낯선 사람이라 명절 때마다 친척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1 .. 시 언어는 간단하고 소박하지만 고도로 개괄적이다. 첫 번째 문장은' 유일하다' 라는 두 글자와' 다르다' 라는 두 글자를 사용했다. 시인은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A: 외국 땅에서 낯설고 불편한 외로움.

2. 어떤 사람들은 시에서 "형제의 등반을 멀리 알고, 산수유에는 한 사람이 부족하다" 는 시 전체가 "우여곡절이 부자연스럽다" 는 평가를 받았다. 이 평가에 대한 당신의 평가를 간략하게 설명해 주세요.

답: 중양등고와 산수유는 두 가지 이미지를 봉쇄하고, A 의 서사구 중 한 편의 서정적 표현이 심오하고 함축적이다. B 는 원래 형을 그리워하는 시인인데' 먼 곳의 지음' 이라는 말로 변두리를 뒤집은 것은 착각이었다. 고향을 쓴 형은 시인을 잃은 것을 안타까워했다. 시인은' 나는 사람이 그립다' 는 감정을' 사람이 나를 그리워하다' 는 환각에 반영했다. 그의' 타향에서 이객' 의 처지는 하소연할 가치가 없는 것 같고,' 형이 한 명 없어졌다' 는 아쉬움은 더욱 고려해야 할 것 같다. 이것이 바로 이 두 말이 평범하지 않은 곳이며, 감정을 더욱 심오하고 무궁무진하게 한다.

6. 강촌

두보

맑은 강물이 구불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긴 여름, 마을의 모든 것이 우아해 보인다.

양위의 제비가 자유롭게 날아다니고, 물 속의 소개팅이 비슷해서 동행한다.

노부인은 종이를 그려 바둑을 만들고, 막내는 바늘을 두드려 갈고리를 만들었다.

많은 병은 약만 있으면 되는데,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습니까?

이 시는'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와 같은 시기에 쓰여졌지만, 두 편의 시가 표현한 감정은 다르다. 작가가 쓴' 강촌' 의 환경적 특징은 조용하다. 이는 첫 대련에서 알 수 있다. 두 번째 삼련은 눈앞의 정경을 먼저 묘사한 다음 두 가정생활의 화면을 포착해 시인이 방랑 후 어제 잠시 안정된 생활을 받았을 때의 즐겁고 한가한 심정을 표현했다. 이 시는 대립이 단정하고 말투가 조화롭며, 언어의 두드러진 특징은 자연, 신선함, 소박함이다.

②' 약은 많은 병에서 유일하게 필요한 것' 이라는 이 말은 어떤 판본은' 그러나 고인이 쌀을 제공한다' 고 불린다. 어느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이유를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약간)

7. 산속의 두 봄날의 이야기 (2 부)

삼삼

양원 황혼에는 까마귀가 날고, 눈에는 서너 개가 있다.

나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갈지 모르지만, 낡은 꽃은 봄이 온다.

(1) 이 시는 장르에서 보면 7 언절 (또는 절절) 이고, 운은 밀착이다.

(2) 서너 구절은 어떤 표기법을 사용합니까? 표현 효과는 어떻습니까?

답: 서너 문장은 대비적인 수법을 써서 즐거운 장면으로 슬픈 감정을 써서 양원을 더욱 우울하게 한다.

(3) 이 시는 어떤 감정을 표현하는가?

답: 이 시는 사물이 옳고 그름을 나타내고, 기복이 심하고 변덕스러운 느낌을 표현합니다.

28. 추사

유우석

예로부터 가을마다 슬픔과 외로움을 느꼈고 가을은 봄보다 더 많다고 생각한다.

맑은 하늘에는 한 사람도 없고, 한 학이 구름을 타고 날아가는 것은 나의 푸른 하늘에 대한 깊은 사색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 역대 문인들이 자신의' 슬픈 가을의 정' 을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사물 (경물) 은 무엇입니까?

답: 낙엽, 슬픔, 썩은 풀, 고목.

(2) 이 시의 저자는' 구름 속의 두루미' 를 통해 가을에 대한 그의 다양한 태도를 표현했다. "학" 이라는 이미지에 대한 간략한 이해와 이 시가 표현한 인생 태도를 적어주세요. (약 50 자)

답: 유석시의' 학' 은 청추의 하늘에서 날개를 펴고, 구름줄이 곧게 솟아 있고, 창력이 힘차게 솟아올라 급진적이고 낙천적인 인생 태도를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8. 두보의 절구 ②

강물의 물결, 물새의 하얀 깃털, 산의 녹색, 붉은 꽃이 대조를 이루고 있으니 불타고 싶다.

이번 봄이 곧 지나가는데, 내가 집에 가는 날은 몇 월 몇 일입니까?

(1) 이 시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모두 풍경을 묘사한 것으로 네 가지 색채가 풍부한 장면을 썼다. 주된 방법은' 욕망' 자 중 하나가 의인화 수사법을 채택하여 꽃이 흔들리고 동적인 특징을 부여하는 것이다.

(2) 이 시는 시인이 촉에 입촉한 후 지은 것으로, 타향에 유배된 심정을 토로하였다. 이 시는 어떤 예술 수법을 사용했고,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답: 이 시는' 희경' 과' 애정' 의 수법을 사용한다. 그림 같은 장면을 마주하면서 작가는 떠돌아다니는 슬픔을 불러일으켰고, 마지막 한 마디에 뜨거운 향수가 드러났다.

9, la 봄 밤 (돈) Li Bai

여디의 어두운 비행 소리가 로스앤젤레스의 봄바람에 흩어졌다.

이 야행성 속에서 버드나무가 부러져서 누구도 향수병을 견디지 못했다.

(1) 이전 사람들은 이 시를 논평하면서' 버드나무 꺾기' 라는 단어가 시 전체의 관건이라고 말했다. 시에서' 꺾이는 버드나무' 는 무슨 뜻인가요?

당신은' 열쇠' 이론에 동의합니까? 왜요 "2002 년 수능 문제"

답:' 버드나무' 는 고대의 유명한 송별곡으로, 후세에는 늘 버드나무를 접고 송별하는 풍습이 있다. 노래 "꺾인 버드나무"

곡조에는 작별과 그리움의 의미가 담겨 있다. 이 시는 향수의 정을 표현하는데, 이런 향수는 바로' 꺾이는 버들' 을 듣는 피리 소리이다

보이는' 버드나무' 가 이 시의 관건이다.

10, 제비가 배에 와서 두보 (당나라) 가 되다

호남은 손님을 위해 봄, 제비의 진흙을 두 번 겪었다.

예전에는 고향에 가서 돈을 내고 지식을 샀었는데, 요즘 사회는 멀리 떨어져 있다.

동정은 보금자리에 어디에나 있는데, 이 몸이 흩날리는 것과는 어떻게 다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정명언)

당분간은 배가 다릿목까지 자연스럽게 곧게 뻗어 꽃을 입고 물티슈를 입습니다.

주의; 이 시는 시인이 만년에 호남에 살 때 쓴 것이다.

선인들은 이 시를 논평할 때' 연' 이라는 글자가 시 전체의 관건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당신은' 열쇠' 에 동의합니까? 왜요?

A: 동의합니다. 이 시는 제비를 노래 대상으로 한다. 사실 말마다 한 사람의 광활한 인생 경험과 관련이 있다. 이렇게 나는 제비를 통해 내 감정을 표현하고 제비를 통해 내 감정을 표현하고 슬픔을 표현한다.

1 1, 윤 (돈) 유우석

가을바람이 불어오니 기러기 떼에 소슬소슬하게 들어온다.

아침 햇살이 정원에 들어갔을 때 외로운 손님들이 먼저 냄새를 맡았다.

참고: 유우석은 머나먼 남방에서 한동안 망명했다.

(1) 선인들은 이 시를 논평하면서' 가을바람' 이 이 시를 이해하는 열쇠라고 말했다. 너는 이런 견해에 동의하니? 왜요

A: 동의합니다. 가을바람' 은 시인이 읊은 것이다. 가을바람의 도래는 정원수의 출현을 초래하고, 가을바람 속의 기러기는 시인의' 먼저 고독을 들어라' 로 이어졌다. 시 전체의 이미지와 감정은 모두 가을바람에 펼쳐지기 때문에' 가을바람' 은 이 시를 이해하는 관건이다.

함산로 12 (당) 함산

차가운 산길, 차가운 제방.

늘 새들이 재잘재잘 지저귄다. 아무도 아프지 않다.

바람이 얼굴에 불고, 눈송이가 잇달아 쌓였다.

해가 보이지 않아 봄을 모른다.

선인들은 이 시를 논평하면서 이 시는 시종일관' 한기' 로 가득 차 있으며, 매 구절마다 겹이 쌓인 예술을 사용하여 그 힘을 보여 준다고 말했다. 너는 이런 견해에 동의하니? 왜요

A: 동의합니다. "흔들다" 는 글자는 그윽하고, "차갑다" 는 숨결을 렌더링하고, "강가에서 외롭고 춥다" 는 것은 공허하고 쓸쓸한 느낌을 준다. 새가 우는 "짹짹" 소리, 침묵은 소리로 쓰여진다. 서시' 는 바람이 바람에 흔들리는 움직임을 묘사하며, 소리에서 환경의 한기를 표현했다. 하나씩' 는 비설의 모양을 그려 환경의 추위를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조, 나이' 는 오랫동안 좀 쌀쌀했다. 이런 겹치는 단어들은 서로 다른 각도에서 힘을 전달할 수 있고, * * * 시 전체의 차가운 분위기 구축을 완성했다.

13, (돈) 사람

일 년에 한 번 가을바람이 낙양시 () 로 불어와 낙양시 () 에서 떠돌아다니는 아들 () 은 고향의 친족이 어떠한지 모른다. 평화에 편지 한 통을 썼는데, 할 말이 너무 많아서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급해서 말을 할 수가 없어서 행인이 와서 열었다.

Q: 전임자들은 이 시를 논평하면서' 의미심장하다' 라는 단어가 시 전체의 관건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시에서' 의미심장하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당신은' 열쇠' 이론에 동의합니까? 왜요

답: "나는 의미가 충만하다" 는 말은 마음속에 많은 걱정거리가 있어서 할 말이 없다고 느끼는 것을 의미합니다. 동의하다. 가을바람을 보다' 는' 작가의 책' 이라는 생각을 불러일으켜' 많은 의미' 를 불러일으켰다. "의미가 많다" 는 이유로 집서에서는 "무궁무진하다" 고 해서 "무궁무진하다" 는 두려움이 다시 출판된다. 시의 모든 것이' 전체 중량' 에 의해 발생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4, 주중 원구시 (당대) 백거이 읽기

등불 앞에서 너의 시를 읽으면 등불이 꺼지고 날이 밝지 않다.

눈이 시큰거리고 등이 어둠 속에 앉아 역풍의 파도가 배 소리에 도달했다.

참고: 위안 9: 바이 주이 친한 친구 yuan Ji. 이 시는 저자가 강주로 가는 길에 쓴 것으로, 원직은 5 개월 전에 통주로 강등되었다.

(1) 이 시의 처음 세 구절은 함께' 빛' 이라는 글자를 사용하여' 등불 앞에서 시를 읽다',' 등후시가 다',' 불을 끄고 정좌하다' 라는 세 가지 이미지를 만들었다. 이런 표기법은 어떤 의경을 창조했는가?

답: 저는 어둠 속에서 처량한 환경을 창조했고, 사상적으로 처참한 심정을 창조했고, 비하에서 처량한 삶을 창조했습니다.

(2) 시에서 네 번째 "바람이 불고 파도가 치고 배가 울린다" 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답: 강의 거칠고 사나운 파도에 대한 묘사는 험악한 정치적 폭풍을 암시한다.

15, 전원음악 (돈) 왕위

하트도 하룻밤 사이에 새비, 푸른 버드나무, 담담한 봄담배를 담고 있다.

집 안의 아이는 쫓겨나지 않고 한가한 노래를 부르는 황달이 아직도 자고 있다.

풍경에 관한 서정시로 시인이 자연과 친해지는 즐거움을 구현했다. 요구하다

(1), 이 시는 풍경쓰기에 어떤 특징이 있나요?

A: 시에는 그림, 생생하고 다채로운 그림이 있습니다. 동정이 결합되고 정경이 결합되다.

(2) 시의' 산과' 는 어떤 심정입니까?

A: 나는 한가하고 조용한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17, 추자 (당) 유우석

예로부터 가을마다 슬픔과 외로움을 느꼈고 가을은 봄보다 더 많다고 생각한다.

맑은 하늘에는 한 사람도 없고, 한 학이 구름을 타고 날아가는 것은 나의 푸른 하늘에 대한 깊은 사색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참고: 이 시는 저자가 랑주를 비하할 때 쓴 것이다.

(1),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유우석의 심정을 표현했습니까? 어떤 수법으로 표현하나요?

A: 저자의 낙관적이고 활달한 태도를 보여줍니다. 나는 대비적인 방법으로 고대인의 슬픈 가을과 내 자신의 추송을 비교했다.

(2) 가을에 쓸 수 있는 풍경이 많다. 왜 유우석의 시에는 학창 하나만 썼을까?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답: 학천의 이미지는 액운에 직면하여 고개를 숙이지 않고 분발하는 정신을 보여준다.

18, 맹호연, 던옌산, 제자백가

세상일이 변천하면 시간은 왕왕 고금을 형성하는 시간이다. 이제 우리는 산에 올라 전국 각지에서 보존된 역사적 명소를 참관할 수 있다.

위어 물 xianjiang, yunmengze 깊은 감기 신비. 양호성 기념비는 지금도 우람하여 묘지명을 읽고 눈물을 적시고 있다.

[주] 양공비: 후인은 서진 명양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다.

(1) 이 시는 어떤 장르인가요? 이런 장르의 특징을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A: 이것은 5 언시: 4 절, 섹션당 8 자입니다.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번째, 여덟 개의 운율; 병렬 및 목 연결의 이중성; 시 전체가 평정의 요구에 부합한다.

(2) 이 시의 네 마디 대련에서 한 구절을 골라서 시 전체에 연락해서 그 사상 내용과 예술적 특징에 대한 당신의 견해를 이야기해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답: 첫 대련은 광활한 시대배경을 그려내고, 시간이 흘러가고 막을 수 없는 감정을 담고, 시 전체의 기조를 다졌다. 대련시는 소박하고, 내포가 풍부하며, 역사 영웅 양공에 대한 추모와 시인의 애통, 사통의 정서가 있다. 목련에서 볼 수 있듯이' 낙화유수' 와' 천한지동' 은 양공 생활의 배경 환경을 간단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미련은 한가한 만남으로, 시인은 가을의 황혼 속에서 울고, 지난 일에 대한 추억에 매달려, 개인적인 경험에 녹아 생긴 서늘한 느낌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9. 엄술 꿈

도자기는 배꽃이다. 도는 살구꽃이지 살구꽃이 아니다. 흰색과 빨간색, 특히 동양풍. 나는 사람들이 무릉에서 약간 취했다는 것을 기억한다.

(1) 첫 송사는 유명한 전고를 사용했다. 누구의 작품입니까? 이로부터 이 송사가 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사람이 무릉에서 약간 취하다' 라는 말은' 무릉인' 이라는 전고를 사용하며, 진대 문학가 도연명의' 도화원기' 에서 나왔다. 이 노래시는 복숭아꽃을 쓴 것임을 알 수 있다.

(2) 이 송사가 표현한 감정과 사용하는 표기법에 대한 당신의 견해를 이야기해 보십시오.

답: 이 노래는 고상한 정서와 세속적인 감정을 표현합니다. 이 단어는 사물과 사람에 있어서 유일무이하다.' 백리투홍', 일종의 배당 백색의 나무 꽃, 높은 기준, 운율, 작가는 바로' 동양풍' 을 지닌 홍백복숭아꽃을 기초로 한다. 이 단어도 대비법으로 쓴 것으로, 배꽃의 흰색과 살구꽃의 빨간색을 대비와 대조로 붉은 흰 복숭아꽃의 독특함을 찬양하며 봄꽃을 뛰어넘는다.

20. 조군 원한 정우

도자기는 봄꽃이고, 도자기는 설향이다. 대나무 밖에는 경사진 가지와 들가지가 있다.

캄캄한 대나무 초가집, 푸도리 조안 파빌리온. 두 곳은 다르다. 보통 개방된다.

(1) 이 단어의 구체적인 의미는 무엇입니까? 어떤 방면에서 쓴 것입니까?

갑: 오월. 두 개의' 도예' 문장은 꽃이 피는 계절이 겨울봄에 눈처럼 빛나고, 향기는 단아하고, 꽃은 가지가 흩어지고, 꽃은 농가에 심어져 있다.

(2) 이 글자는 어떤 수법으로 쓴 것입니까? 어떤 사상이 드러났습니까?

A: 대조적으로. 매화를 분명히 쓰고, 환경' 보통 꽃이 피다' 를 선택하지 않고, 은밀히 청빈하고 비천하며 부귀불음하는 고상한 품격을 칭송한다

2 1 .. 황혼산촌 지아 섬

몇 마일 떨어진 곳에서 차가운 소리를 들을 수 있었고, 산속 사람들은 흩어져 살았고, 근처에는 이웃이 없었다. 새들이 광야에서 재잘재잘 지저귄 석양이 행인을 놀라게 했다.

정월은 일년의 끝이 아니라 진나라의 변두리다. 멀리서 몇 그루의 쓸쓸한 뽕나무 밖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밥 짓는 연기가 점점 가까워지기 시작했다.

(1) 시의 첫 대련의 중점은 무엇입니까? 간략하게 설명해 주세요. 50 개 이하의 단어.

대답; 산촌의 고요를 중점적으로 묘사하다. 첫 번째 문장은 천리 밖의 물소리를 듣고 정구를 돋보이게 하고, 인적이 드문 정구를 형상적으로 써냈다.

(2)' 변수가 진을 이길 수 없다' 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그것은 작가의 어떤 사상을 표현합니까? 답은 35 단어를 초과할 수 없다.

답: 산촌이 전쟁을 겪지 않고 평화와 조용한 생활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3) 결말문은 작가의 어떤 심정을 표현했는가? 시 전체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답은 60 단어를 넘지 않는다.

답: 저는 두려움에서 기쁨에 이르는 기분의 변화를 썼습니다.' 친자' 라는 단어는 내면의 친밀함과 따뜻한 느낌을 표현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이 대련은 수련과 목련과 더불어 조용하고 평화로운 산촌 그림책을 묘사했다.

22. 보살만위장

모두들 강남이 좋다고 하는데 관광객들은 강남에서 늙을 때까지 머물러야 한다. 봄물은 하늘처럼 푸르고, 화선은 비를 듣는다. 사람은 밝은 달과 같고 손목에는 서리와 눈이 얼었다. 당시 빛이 쇠퇴하지 않았을 때, 집에 돌아가지 마라, 집에 돌아가면 틀림없이 극도로 괴로울 것이다.

이 글은 이 단어가' 강남이 좋다' 라는 주제를 표현한 예술적 특색을 분석했다.

답: 이 시는 단 두 문장밖에 없지만, 강남수향의 가장 큰 특색을 자유자재로 그려서 독자들에게 큰 상상의 공간을 남겼습니다. 강남인의 아름다움을 쓰고, 변두리 여자의 아름다움만 쓰고,' 달처럼' 의 아름다움은 독자들에게 큰 상상력의 공간을 남겨준다. 처음에는' 모두들 말한다' 라는 측면으로 형용하는 것이 비교적 설득력이 있다. 보통 나그네는 항상' 향수가 그립다' 는 느낌을 받는다. 이 단어의 끝은 교묘하게 시작을 호응하며, 전통을 거스르며 관광객과 손님이 여기서 늙어 죽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쉬움, 농담, 혁신이다.

23. 정부 시험을 앞두고 비서에게 장경유를 썼다

어젯밤 동방의 촛불이 밤새 켜져 새벽녘에 시아버지에 제사를 지내기를 기다렸다. 예쁘게 차려입고 남편에게 물었다: 내 눈썹에 짙고 옅은 색을 칠하면 유행할 수 있을까?

주경유 장계에게 상을 주다

월녀의 새로운 메이크업이 거울에 나타나 엄함이 더 자상하다는 것을 알았다. 만기가 젊었을 때 사람이 비싸고 송릉이 바로 만 금의 적이다.

참고: Zhu qingyu 는 수리부 박사 Zhang Ji 에게 매우 감사하고 있습니다. 시험 전에 그는 이 시를 써서 장계의 의견을 구했고, 장계이는 장려시 형식으로 그에게 대답했다.

(1) 두 편의 시의 내용으로 볼 때, 아주의 시는 시인의 심경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이 시는 무엇을 설명합니까?

A (40 단어 이하) A 주시는 한 응시자로 시험 전 특유의 불안과 기대를 표현했다.

B 시 (40 자 이하) B 시는 주청옥의 재능을 긍정하며 이번 시험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암시했다.

(2) 두 편의 시는 중국시 창작의 훌륭한 전통을 이어받았다. 그들은 어떤 전통적인 시 표현 방식을 채택했습니까? 두 편의 시 중에서 각각 한 가지 예를 들어 설명해 주세요. (50 자 이하)

A: "비교" 기술. 예를 들면: 주시, 자신과 신부를 비교하고, 자신과 신랑을 비교하고, 자신의 시부모와 시험관을 비교하라. 주비를 비유하고,' 채마링 아가씨' 를 비유하고, 다른 사람의 평범함을 비유하고, 주우의 우수함을' 마름모노래' 에 비유한다.

24. 목강 백윤회예

석양은 점차 강으로 가라앉고, 반강은 푸르고 반녹색이다. 가장 귀여운 것은 9 월 초 9 일, 밝은 진주 낭랑한 초승달 모양이 활과 같다는 것이다.

(1) 석양이 강을 비추고 있는데 시인은 "빛" 이 아니라 "포장" 이라고 말한다. 표현 효과는 어떻습니까?

답: 태양이 지평선에 가까워서 지면에 거의 닿아' 바닥 깔기' 로 정확하고 생동감 있기 때문이다. 가게' 라는 글자의 사용은 가을 석양의 부드러움, 강물의 평온함, 한가한 느낌을 준다.

(2) 시인은 왜' 9 월 초 3 박' 이 불쌍하다고 생각하니? 시로 구체적인 분석을 해 보다.

A: "가난" 은 귀여운 의미입니다. 시인은 강변의 잔디밭에 반짝이는 진주 이슬이 가득한 것을 보았고, 짙은 남색 하늘에는 은활처럼 섬세한 달니가 걸려 있어 이 귀여운 밤을 찬양하는 말을 내뱉었다.

25. 왕강남이어

얼마나 미워, 어젯밤의 꿈속에서. 마치 과거에 정원에서 수영을 했던 것처럼, 자동차는 마치 말처럼 용의 흐르는 물과 같다. 꽃과 달은 봄바람이다.

이것은 남당의 이후주가 송조를 평정한 후에 쓴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매우 번영하는 작품이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슬프고 무한한 노래라고 말한다.

(1) 당신은 무엇을 보았습니까?

답: 이 단어 표면 (특히 마지막 세 문장) 은 과거의 번화함을 그리워하고 있지만, 사실 잠에서 깬 후의 무한한 처량함을 표현하고 있다. 작가는 시종일관 현상에 대해 긍정적인 묘사를 하지 않고 이런 번화한 생활에 대한 동경을 통해 강한 대비를 했다. 꿈은 시끌벅적하고, 깨어나면 할수록 슬퍼진다. 내가 과거의 번화함에 연연할수록 오늘은 더욱 황량해진다. 대답은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해야합니다: (1) 당신은 무엇을 보았습니까? 꿈에서 깨어난 후, 자신의 처지는 무한히 처량하고, 과거의 번화한 애착, 그리움, 동경을 표현한다. 고국의 번영을 다 써버리고,

(2) 예술 수법의 관점에서 이 단어에 대한 당신의 견해를 이야기해 주십시오.

A: (어떤 예술적 기법을 사용 했습니까? 대비는 여전히 현실적이다. 예술 기교의 표현 효과. ) 을 참조하십시오

(26), 아구창 새

구양수

수천 마리의 새가 지저귀는 소리는 그들 자신의 마음과 호응하며, 산에는 수천 송이의 보라색 꽃이 나무의 높고 낮음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제야 깨달았다: 금우리에 잠겨 있는 눈썹을 그리는 소리를 듣는 것은 숲 속에서 한가롭게 노래하는 것보다 훨씬 낫다.

이 시의 표현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무엇입니까? 시에서 우리는 어떤 사상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까?

답: 숲 속의 새와 새장 속의 새의 서로 다른 처지를 비교해서 물건을 등에 업는다. 그는 자유에 대한 열정적인 찬양, 개성 억제, 사상 감금, 숨막히는 정신에 대한 증오와 부정을 표현했다.

27. 미화

왕안석

구석에 자두가 몇 개 있는데, 추위에 홀로 열렸다.

나는 멀리서 그것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남송인 이필은 이 시를 평가하며 "고악부 정원 앞에는 이나무가 있어 추위가 열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단어는 눈 처럼, 하지만 당신은 향기 공 징 (왕안석) 이 약간 그의 귀를 변경, 심지어 그와 함께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말의 뜻은 왕안석의 시가 이 악부시를 베껴 쓴 것 같다. 당신은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간략하게 논평해 주세요.

답: 이 고대 악부는 매화와 영매화일 뿐, 그 이미지와 의경은 매화 자체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왕안석의' 링한 혼자 열림' 시는 매화에 대한 시인의 감정을 표현하며 악을 두려워하지 않는 심경을 표현했다. 그가 부른 것은' 나의 경지' 이지 객관적인 묘사가 아니다.

옥루춘 (송치)

동성은 점점 풍경이 좋다고 느끼며 구겨져 손님을 맞이했다. 청양담배 밖에는 새벽추위가 가볍고, 붉은 살구 가지에는 봄기운이 가득하다. 부동 긴 증오 덜 즐거움, 딸 을 사랑하고 웃고 싶어? 너를 위해 석양을 권하고, 하룻밤 화간 사진을 남기다.

(1), 이 시의 가사에서 시인의 감정시를 가장 잘 표현하는 음악적 단어는 좋고, 어색하고, 시끄럽고, 시인의 감정을 가장 잘 표현하는 단어는 장한이다.

(2), 작품 전체를 결합해 산수 쓰기에서 이 단어의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한다.

답: 세트 글쓰기는 윗부분에 중점을 둡니다. 세트는 항상 좋고 생동감 있게 전해져 아래쪽 서정을 위한 깔개를 깔고 장면을 설정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9 Huan 의 크릭 원사 (노래) Ouyang xiu

설날 관광객들은 짜듯 호수에서 호수 빛을 급히 쫓고, 물결이 출렁이고, 사방의 물이 접촉하고, 파도가 제방을 친다. 호숫가 푸른 양이 작은 양옥을 비추고 그네를 타는 소녀 소리가 들려왔다. 백발이 성성한 노인을 비웃지 마라. 여전히 꽃밭에 머리를 묻고 있다. 나는 완곡한' 유영' 비파 멜로디와 함께 자주 잔을 바꾼다.

인생은 어느 곳이 존전과 같습니까!

(1), 이 단어는 시인이 봄날 술호수에서 본 소감을 묘사하고, 마지막은 아름다운 봄빛과 모두의 봄나들이의 기쁨을 묘사한다.

다음 영화에서, 나는 이 사람이 배에서 친구들과 잔치를 하며 당시의 감정을 표현하며 매우 재미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2)' 청양루 출탕' 이라는 말은 사람의 활동을 묘사한다. 어떤 사람들은' 아웃' 자가 잘 쓰이고, 또 어떤 사람들은 여기서' 스윙' 을 쓰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한다. 당신은 어떤 말에 동의합니까? 왜요

답:' 추', 현실은 텅 비어 있다. 청양루 밖에서 장난치며 흔들리는 광경을 표현하고, 글자에 의미를 부여하며 독자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흔들다" 는 것은 글씨를 쓰는 뜻이다. 장난치는 장면의 즐거움을 상세히 묘사하여, 사람을 몰입하게 한다.

30. 임강선야귀임고주

수시

저녁에 동파를 마셨더니 취기가 깨어나서 한밤중인 것 같다. 이 아이는 호흡이 가빠요. 너는 심지어 문을 두드려서는 안 되고, 너의 지팡이에 기대어 강물의 소리를 들어야 한다. 나는 내가 이 몸이 없는 것이 싫어서 확정된 후에 캠핑을 잊었다. 밤바람은 잔잔하고, 선은 평평하다. 그 후로 이 배는 세상을 떠났고, 강해는 그의 여생을 보냈다.

참고: 이 시는 황주 (오늘 북황강) 9 월 (1082) 에 원지가 지은 것이다.

(1) 작가는 왜 술에 취했습니까? 전체 단어와 결합하여 사상의 원인을 분석하려고 노력하다.

답: 야심은 뻗을 수 없고, 몸은 마음대로 할 수 없고, 세상의 공명에서 벗어날 수 없다. 또는' 이상은 이룰 수 없고, 마음은 물질적 서비스' 라고 대답하는 등. 그리고 그것이 옳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야심인정' 이라는 말의 표현은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답: 쌍관어는 자연 장면뿐만 아니라 작가의 마음가짐도 묘사한다. 또는 "정경 융합 (풍경과 감정, 현실을 결합) 은 자연경관과 작가의 심경을 모두 썼다" 고 답했다. 적당한 뜻이 있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