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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시인은 누구입니까?
도연명을 대표하다
도연명 (약 365-427), 성격이 명랑하고, 이름은 오육 선생이고, 세명은 정걸 선생이고, 유송에 입성한 후 이름을 바꾸었다. 동진 말기 남송초 시인, 문학가, 어가, 산문가. 동진양 장작상 (오늘 강서구강시) 사람. 그는 몇 년 동안 소관으로 일한 후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가 은거했다. 전원생활은 도연명시의 주요 선율로, 관련 작품으로는' 음주',' 귀원' 등이 있다.
도연명은 전원시가 가장 많고 성과가 가장 높다. 이런 시가는 시인이 명리를 경멸하는 숭고한 재미와 유지를 지키는 고상한 기절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인의 어두운 관료에 대한 극도의 증오와 철저한 결별을 충분히 표현했다. 검소한 전원생활에 대한 시인의 사랑, 노동에 대한 이해, 노동인민에 대한 우호적인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인의 이상 세계에 대한 추구와 동경을 충분히 표현했다.
사의사로서 이런 사상 감정과 내용은 문학사에서 유례없는 것으로, 특히 문벌제도와 관념이 모두 엄격한 사회에서는 더욱 그렇다.
대표 작품:
음주 (5)
도연명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계원 천거 (1)
도연명
시골에 들어가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고, 그들의 천성은 자연을 사랑하는 것이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나는 미나미노에서 황무지를 열고 들에 대한 나의 겸손을 유지하고 싶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사령운
사령운 (385-433), 한족, 절강회계 사람, 원래는 진군 셰씨였다. 동진 명장 사현의 손자, 사후 "코" 는 "라고 불린다. 그는 또한 강공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대중을 공격했다. 유송 시대의 유명한 산수시인은 중국 문학사 산수시파의 창시자이다. 사령운은 남조 송대 동진 시대에 살고 있다.
사령운은 참여권밖에 없다고 자처하며 늘 화를 낸다. 그는 외국 현령을 맡는 것을 계기로 산수에서 감정을 표현하고 대량의 산수시를 창작했다. [1]? 주요 성과는 산수시에 있다. 능운부터 산수시는 중국 문학사의 주요 유파가 되었다.
걸작:
위층의 등잔대
사령운
홍비는 잠재적으로 매혹적이어서 아주 멀리 들린다.
구름은 구름부기를 수치스럽게 하고, 강은 깊다.
덕지난으로 들어가도 밭은 어렵다.
충빈해, 빈 숲에 누워 있다.
나는 베개에 누워 계절과 기후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 잠시 훔쳐보았다.
귀를 세우고 파도를 듣고 눈을 들어 장소를 보다.
장면이 시작되자 풍향이 변하고 신양이 낡았다.
연못에 봄풀이 자라고, 원류들이 명금류로 변한다.
기이한 상처 노래, 초음을 느끼다.
영생은 쉬워도 혼자 사는 것은 어렵다.
훈련을 하는 것이 유일한 것은 아니며, 생활에는 지루하지 않다.
왕위
1. 왕위는 성당산수전원시파의 대표작가이다. 그는 다재다능하여 그림 서예 음악에 정통하다. 왕위는 일찍이 공명리에 뜻을 두고, 풍격이 호매하고, 경지가 넓고, 호정이 만장한 시를 많이 썼는데, 그중에는 대부분 변두리 레인저 제재의 시 (예:' 소년여행',' 노인여행',' 수도꼭지음',' 변세사' 등) 가 많았다. 그러나 당시사에서 그 지위를 확립하고 예술적 업적을 가장 잘 상징하는 것은 산수전원시였다. 그 시의 주요 내용은 전원 은둔과 자연 경관을 반영하는 것이다. 위수농가',' 심산가을밤',' 종남산',' 새명진',' 차이루',' 죽리관',' 오신이' 등. , 또는 시골의 조용하고 한가한 생활을 쓰거나 조용하고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쓴다.
왕 웨이 조경 목가적시의 예술적 특징;
(1) 왕위의 산수전원시는 시화의 고도로 통일되어 있다. 수시는 일찍이 "시 속에 그림이 있어 사람을 매료시키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다" 고 평가했다. (동파지림) 그는 자연경관의 이미지 특징과 상태를 발견하고 포착하는 데 능하며 화가의 회화 기교로 구도와 색색을 하고, 시인의 자연과 정신경지에 대한 독특한 감정체험과 심미감각을 풍경에 융합시켜 우아하고 아름다운 예술경지를 창조했다.
(2) 왕웨이의 산수전원시, 어떤 것은 직접 선정적이고 고요하고 공허한 예술의 경지에 스며들어, 선심과 선취가 시경에서의 예술적 표현이다.
(3) 왕위의 산수전원시는 도연명시의 자연예술 경지와 사령운시의 정교한 조각도 있다. 언어가 신선하고 명쾌하며 깔끔하며 간결하며 심플함과 우아함의 완벽한 조화입니다. 그리고 언어는 강한 예술적 표현력을 가지고 있다.
걸작:
산속의 어느 가을밤
왕위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종남산
왕위
웅장한 전의산이 장안시에 접근하여 산맥이 계속 바다로 뻗어 있다.
흰 구름이 뒤에서 한 조각을 합성했고, 푸른 안개가 군산에 녹아 사라졌다.
중앙의 산봉우리가 남서부를 갈라놓고 산골짜기도 각기 다르다.
산에서 살 집을 찾고 싶은데, 물 안내자가 나무꾼에게 물어보면 편리할까요?
맹호연
1. 맹호연은 성당산수전원시파의 대표작가이자 당대 최초의 산수전원시를 대량으로 창작한 시인이다. 그의 시는 대부분 산수시이거나, 그가 여행에서 본 풍경이나 그의 고향의 자연 풍경을 쓴 것이다. 그 중에서도 고독한 감정은 종종 좌절감과 뒤섞여 있고, 향수의 감정은 풍경의 오락에 녹아들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예를 들면' 건덕야박',' 동정호 증정 총리 장',' 강상향수향' 등이다. 그의 산수전원시는 주로 은은한 찰랑거림과 한가함을 표현했다. 예를 들면' 노인마을을 지나다',' 떠돌이로 왕 백운으로 돌아가다' 와 같다.
멩 Haoran 조경 목가적시의 예술적 특징;
(1) 맹호연 산수전원시의 풍격은 대부분 평화롭고 싱그러우며, 산뜻하고 자연스러우며, 아직 조각되지 않았으며, 비범한 탈속이다. Shen deqian 은 "monteggia 는 다른 사람들보다 낫다. 그는 매번 무심코 직업을 구하여 세속을 초월하여 뜻밖의 일을 했다. " Wen Yiduo 는 말했다: "시를 보는 것은 너무 가볍다, 정말로 맹호연의 시이다. 클릭합니다 그의 산수전원시는 질박하고 순박하며, 삶의 정취가 충만하며, 담담한 필묵 속의 농민의 순박한 생활과 전원자연 풍광과 같이 도연명 시풍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그러나 맹호연의 산수시 중 일부는' 동정호 장승상 증정' 과 같이 창력이 넓다.
(2) 맹호연시는 싱겁고 맛이 짙다. 심덕잠의 말처럼, "양양시는 정적에서 도를 얻었기 때문에, 말은 싱겁고 맛은 싱겁지 않다" 고 말했다. 그의 시는 평실한 언어를 잘 구사하며 개인의 주관적 감정과 정서적 함의를 융합하여 청원한 예술 경지를 조성하고, 풍부한 시적인 정취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걸작:
곽고인장
맹호연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류종원
류종원 (773-819), 하동 (오늘 산서운성) 사람. 그와 유우석은 같은 해 시험에 합격해 영정 혁신에 함께 참가했다. 실패 후, 먼저 영주를 폄하하고, 후에 유주를 폄하하다. 그의 처지는 유우석보다 더 불행하다. 원과 14 년까지 이런 비하적인 액운은 아직 그를 떠나지 않았지만, 당헌종이 배도의 요구에 따라 그를 소환했을 때, 그는 47 세를 일기로 죽었다. 육합동집' 이 있습니다.
유종원의 산수전원시는 고독하고 고결한 경지를 잘 표현하고, 깊은 정신적 고통을 걸고,' 희거' 와 같은 예술성을 지니고 있다.
나는 관모와 관복에 오랫동안 시달렸기 때문에 이 야만적인 남방의 망명자가 되어 기쁘다.
나는 지금 재배자와 수확자의 이웃이고, 나는 산림의 손님이다.
쟁기로 잔디를 깎고, 저녁에 나의 어선을 묶어 조용한 시냇물을 깨뜨렸다.
나는 아무도 만나지 않고 긴 시를 부르며 푸른 하늘을 응시하며 왔다갔다했다. (서국화)
시는 표면의 홀가분하고 조용한 가운데 내면의 외로움을 드러내고 있고,' 그리고 긴 시를 부르고 푸른 하늘을 바라본다' 는 결론은 조용하고 고독한 시의 경지를 묘사한다. 또 다른 예는 어부입니다.
어부는 서산에 기대어 밤에 쉬고, 아침에는 맑은 물을 배우고, 밥을 장작으로 삼는다. 그리고 해가 뜰 때, 그는 안개를 뚫고 지나갔고, 협박은 녹색 풍경이었다. 돌이켜 보면 어선은 이미 지평선 아래로 떠내려갔고, 흰 구름은 산속에서 떠다니며 서로 쫓았다.
이 시는 어부의 풍아, 찰랑거리는, 찰랑거리는 것을 묘사한다. 시적이 분명하고, 의경이 넓은 가작이다. 그러나, 시의 묘사는 다른 모든 사람들의 흔적을 걸러냈다. 어부 한 명만이 우아하고 색다른 것 같다. 바로' 작은 경기강 불타는 대나무' 라는 문구다. 어부가 불꽃놀이를 모두 떼어냈다는 글이다. 이로 인해 어부의 정교함은 보기 흉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또 다른 예는 강설입니다.
백산에는 새가 없다.
발자국이 없는 천 개의 길.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한 척,
한 노인이 차가운 강설에서 낚시를 하고 있다.
시에서 폭설로 덮인 산천은 매우 순수하고 사람을 한심하게 한다. "절대", "절대", 모두 환경의 차갑고 외로움, 차가운 강 외로운 배를 표현하는데, 작가의 외롭고 고상한 영혼을 상징하는 것이 아니다! 이 시는 류종원 산수시 스타일의 전형적 대표로 고독한 분위기와 고탁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류종원, 왕위, 맹호연, 위, 산수전원시 4 인으로 불린다. 소동파는 유 () 의 시를 "외간 내순 () 이 가볍고 아름다운 것 같다" ("동파 머리글") 라고 불렀다. 이 평가는 정확하다: "고풍스럽고, 맛은 담백하다." ("수황자시 시집" 이후)
광서
광희 (약 706 ~ 763), 당대 시인. 윤주 (오늘 장쑤 금단) 산릉인. 제 본적은 여주 (오늘 산둥) 입니다. 개원 14 년 (726) 진사, 최 () 와 나란히. 펭 이순신 시안 웨이 를 부여 하고, sishui, Anyi 및 여름 □ 과 같은 카운티 명령 으로 이동합니다. 이 관원은 만족스럽지 않아, 그는 종남산에 은거했다. 출산 후임복, 세칭 초태조. 감독 건의를 움직이다. 천보 연말에 나는 양범으로 파견되었다.
당시 안록산은 범양, 평루, 하동진에서 절도사를 맡았고, 강병이 죽고 반란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었다. 그러나 당현종의 임명권은 정치적으로 낭비되고 있다. 추 Guangxi 한단 을 통과, 두 개의 \ "작은 계곡 \" 을 썼다, 길 은 보았다: \ "군대 북쪽 폴리 얀, 황제 서쪽 라이브.
여자는 군현이고, 정장은 토벌한다. 노소가 헤어져도 울기에는 너무 이르지 않다. 농작물이 시들고 강도 말라 버렸다. "그리고 혼잣말로 말했다." 한림에는 손님이 있어 혼자 다닌다. 한밤중에 배회하며, 한 수를 바치려고 하는데, 너의 문은 가파르고 깊어도 너는 여전히 비어 있다. "현재의 정세를 걱정하는 것은 상당히 심오하다. 또 다른 시' 양돛 보수' 는 "사영봉영원, 백금상 용자부, 대봉의 무공 칭호는 황염만의 것이다" 고 말했다. "조정에 대한 실신과 안사의 혼란은 열린 마음을 유지한다. 안사 봉기, 반군이 장안을 점령하다. 그는 포로가 되어 가직을 받아 북한으로 돌아가 영남에서 죽었다.
걸작:
노다 황새행
아이고, 노다빈치, 내 몸이 작지 않은지 모르겠다.
깊은 쑥갓을 거닐며 음식을 위해 싸우고 다시 날다.
가난할 때는 대추가 많고 뽕나무가 적다.
대추가 없어도 먹을 수 있고, 오디 없이는 옷을 입을 수 없다.
우울증은 빈 창고를 초래하여 시간 복귀를 초래한다.
경사로가 빠르지 않으면 죽전은 뚱뚱하지 않다.
물이 잘 자라지 않아 마음에 불리하다.
창건
창건 (708-765)? ), Xingtai 또는 장안 (현재 산시 Xi' an) 사람들, 개원 15 년, 왕창령과 같은 열진사, 긴 벼슬길에 만족하지 않고 오랫동안 방랑천애의 생활을 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집으로 이사온 후 오죽에 은거했다. 대리에서 그는 서일위를 맡았다.
그 시는 산수전원시를 위주로 스타일이 왕과 맹에 가깝다. 그는 간결한 필치로 조용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잘 표현했다. 이런 시는 왕왕' 냉막' 를 드러낸다. 사실, 그는 현실을 완전히 잊지 않았다. 그는 감정, 기대, 비난, 특히 변두리시가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리고 항상. 。 시는 산수전원시를 위주로 언어 선택이 정교하고 경지가 깊다.
대표작: 단산사 뒤의 선수
"파산사는 코푸쿠지, 오늘 장쑤 상숙우산 북쪽 기슭"
순수한 아침, 오래된 절 근처에서, 초기의 햇빛이 나무 꼭대기를 가리켰다.
구불구불한 오솔길은 숨은 곳으로 통한다. 불사는 나뭇가지와 꽃으로 둘러싸여 있다.
여기서 새는 산 빛 속에서 살고, 사람의 마음은 연못 속에서 고요함을 느낀다.
천 개의 목소리가 조용해졌지만 종소리가 울렸다.
시 유파는 중국 당대의 시 유파를 소개한다. 주요 내용은 농촌 생활을 반영하고 산수 풍경을 묘사하는 것이다. 도연명의 전원시와 사령운, 사천의 산수시를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성당의 왕위, 맹호연, 광희, 상건, 중당의 위, 류종원이 있다. 그들의 작품은 한가한 사상 감정을 많이 반영하고, 색채가 단아하고, 의경이 깊고, 오언고체, 오언율의 형식을 많이 채택하고 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탐구할 때, 그들은 웅장한 경치를 개괄적으로 묘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 사물의 동태를 상세히 묘사할 수 있다. 자연 경관에 대한 관찰에서 그는 독특한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생활 정취를 표현하기에 적합한 각종 이미지를 교묘하게 포착하여 독특한 경지를 형성하여 육조 이후 산수시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중 왕웨이의 업적은 높다. 그는 시인과 화가이다. 그는 그림을 시가에 적용할 수 있는데,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다. 두리 외에도 그는 후세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시파의 출현과 특징, 시대적 배경
성당 사회는 안정되고 국력이 강성하며 사회정치, 경제, 문화가 전면적으로 번영하고 있다. 사대부의 물질적 생활이 풍부해서 산수를 유람하고 감상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하였다. 불교, 도교가 사회에서 유행하고, 도교는 자연을 숭상하고, 박귀진의 추구와 불선의 청정한 경지를 숭상하며, 시에 문화와 심미 심리의 기초를 제공한다. 문인의 은둔한 감정도 산수전원시의 형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이 순간 그들은 이미 은둔을 위해 은둔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을 갈망하고 초연독립을 추구하며 자연의 심미 정취를 숭상하는 문화심리를 형성하고 있다. 또한 송송 이래 산수전원시와 산수전원시의 창작은 의심할 여지 없이 예술적 본보기를 제공한다.
산수전원시파의 대표 인물은 맹호연과 왕비이며 광희, 창건, 주용, 치 등이 있다. 그들은 진송 이래 도연명, 사령운, 사천의 전원시와 산수시의 창작 전통을 계승하여 같은 제재와 예술풍격을 가진 시가 유파를 형성하였다. 그들의 시는 자연산수와 전원 풍경을 묘사하며 박귀진, 은애양성의 정취를 표현하며 은거생활의 한가함을 표현한다. 그들의 시풍은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의경이 멀다. 그들은 산수를 생동감 있게 써서 시가 자연 경관을 표현하는 예술적 기교를 향상시켰는데, 당시예술 백화원 중의 한 송이의 진기한 꽃이었다.
특성
구체적 스타일: 신선하고, 높고, 넓고, 다채롭고, 감정적입니다.
산수전원시파는 산천강 등 자연경관을 주로 묘사하고 전원생활을 노래하며 전원풍광과 농목민 어민의 노동을 제재로 한다. 시인은 자연산수나 시골 자연 경관, 전원생활을 송용 대상으로, 섬세한 획을 조용한 산림과 한가한 들에 던져 현실에 대한 불만과 평화와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하기 위해 전원생활을 만들었다.
산수전원시는 산수시의 범주에 속한다. 이런 시의 주요 특징은' 모든 경물 단어는 모두 감정사' 이다. 즉 작가가 쓴 자연경관을 작가의 주관적 느낌에 통합하거나, 경정을 빌려 서정을 느끼거나, 정경을 융합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