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강남의 좋은 문장은 명구를 발췌해야 한다.
강남의 좋은 문장은 명구를 발췌해야 한다.
비는 강남의 옷이고 강남은 비의 고향이다. 강남의 비는 시인의 눈물이고 시인의 비는 강남의 가장 아름다운 얼굴이다.
여전히 달처럼 아치형인 돌다리, 여전히 졸졸 흐르는 물줄기, 여전히 청와회벽의 집, 서당은 그윽한 구리 피리와 같다. 그윽하고, 하늘하늘하고, 심원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침대에 누워 사방은 고요하고 세속적인 세상은 이미 나를 떠나갔고, 내 마음은 마치 옛 우물에 가라앉은 것 같고, 마이크로웨이브는 조용하고, 영욕은 놀라지 않고, 조용하고 평화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고대에 얼마나 많은 문인들이 나처럼 강남 마을에 잠복해 있었는지 모르겠다. 휘황찬란함은 순식간에 지나가고, 소음은 짧은 생명의 별칭이다.' 는 일엘과의 대립의 정상적인 상태이다. 관직과 맞서는 민간인은 산림보다 더 은폐되어 작은 마을 일반인의 정상적인 생활로 사라졌다. 산림 사이의 은밀함은 여전히 일종의 초연함을 보존하고 널리 퍼뜨리고 있다. 소도시와 시장 사이의 은폐는 고의로 삶을 괴롭히거나 파괴할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삶을 매우 편안하게 만들고, 깨끗하고 편리한 구석에 머물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서목사상' 은 많은 문인들이 추구하는 최고 경지이다!
물망은 종횡으로 흐르고, 강은 종횡으로 흐른다. 작은 거리 임강, 사람들이 물을 둘러싸고, 푸른 기와백벽, 나무 블라인드가 독특한 강남수향 고전을 이루고 있어 아름답고 시적이다. 이런 상황은 아마도 그림 속에서만 볼 수 있을 것이다.
하항은 거문고와 같고, 하랑은 피리와 같다. 강변 사람들은 비바람과 햇볕을 막기 위해 문 앞의 작은 석판길을 초막으로 덮고, 동그란 나무 기둥마다 강변으로 기울어진 지붕을 지탱하고 있다. 비가 오면 빗방울이 경사진 지붕을 따라 강으로 떨어집니다. 다시 말해 속칭' 물에 빠지다' 라고 합니다. 긴 현관이 긴 강둑을 따라 구불 흘러내려 서당의 독특한 풍경이 되었다. 마침' 비가 오는 날에는 신발이 젖지 않아 다른 사람과 함께 갈 수 있다'!
강이 많고 자연교도 많다. 이 강은 이 도시를 몇 조각으로 나누고, 다리는 이 몇 조각을 연결한다. 작은 고읍에는 100 여 개의 다리가 있는데, 각 다리는 모두 고서이다. 고교는 조형이 정교하고, 몸매가 가볍고, 대부분 명청 건축물이다. 아치형은 무지개 비행기 선반 같고, 가로누워 있는 것은 피리 같다. 해안과 기슭의 다리 위를 걸으면 무수한 아름다운 상념이 생긴다. 진실은 "녹색과 빨강, 봄바람은 밤달에 있다. 작은 다리 물, 음악 책. 클릭합니다
와룡교는 마을에서 가장 높은 돌아치 다리이고, 오복교는 가장 원시적이고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영령교는 가장 좋은 명소이다. 수많은 다리 중에서 환수교는 우아한 고시이다. 반원형의 교동과 물 속의 그림자가 결합되어 벽옥반지를 형성한다. "배는 벽옥고리를 지나고, 사람은 무지개띠를 걷는다." \ "사람들은 맑은 물 을 통해, 그림자 는 월말 파도 를 만났다. 클릭합니다 나는 환수의 다릿목에 서서, 물 속의 그림자를 바라보며, 이 시적 속에 녹으려 했다. 나는 내가 당나라의 버드나무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다리 옆에 서 있다. 나는 송대의 물고기 한 마리일지도 모른다. 오자탕의 청파리에서 헤엄쳐 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송대, 송대, 송대, 송대, 송대, 송대) 나는 유랑한 예술가인 원일 수도 있고, 작은 마을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노래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나는 내일 긴 골목을 가로지르는 바람 한 가닥이 복도 처마 밑의 제비의 날개 끝을 스쳐 지나갈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나는 청나라 때 강에서 노를 젓던 뱃사공일지도 모른다. 카누를 타고 방추처럼 매일 장하 속에서 뛰어다닌다. 。 。 。 。 。 아니면 나는 고대 도시의 꿈에서 한 번도 돌아오지 않는 유람자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니면 고읍이 내 꿈의 수향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황혼 무렵, 마을, 고요함은 마치 흑백수묵화, 하얀 물, 회색 벽, 연한 검은 나무, 짙은 검은 타일, 짙고 옅은 것, 깊고 얕은 것, 멀고 가까운 것, 변화무쌍한 아침 안개, 밤바람, 별이 감동적이었다.
2 《강남수향》
문/클러스터 이걸
강남은 항상 나에게 여성스러운 명사였다. 그 시의 라일락 아가씨처럼 알 수 없는 기쁨과 동경을 불러일으켰다. 지금 강남을 지나고 있는데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강남이 물로 장식되고, 촉촉하고, 보호받는 것이다.
강남의 물은 시대와 함께 즐겁다. 유람차에 앉아 길가 논에 있는 물 한 무더기를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하호는 현란하다. 강남에서 가장 큰 수역은 태호이다. 태호가 있는 무석은 깨끗하고 우아한 도시이다. 크지는 않지만 곳곳에 작은 집 벽옥의 기질이 드러났다. 무석의 거리는 천연의 정원으로, 정성껏 다듬은 식물들은 이 식물들이 어떤 프로그램에서 재배되었다는 의심을 불러일으킨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태호에 처음 도착했을 때, 나는 자책감을 느꼈다. 나는 먼저 호수를 보고 나서 바다를 보러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호수가 바다에 있기 때문에 항상 한계가 있다. 태호는 비록 크지만, 그 경계는 광대함 속에서 유감스럽지만, 항상 상상이 부족한 맛이 있다. 나는 태호숫가에서 과장된 사진을 한 장 찍었는데, 돌아와서 보니 갑자기' 강호 잊었네' 라는 말이 생각났다. 아마도 강호는 이렇다. 시간의 양쪽에는 항상 무수한 아쉬움이 있다.
딸은 줄곧 일찍 우진에 도착하기를 고대해서 이전의 풍경에 좀 짜증이 났다. 나는 그녀의 끈기가 좀 걱정된다. 우진이 그녀가 원하는 대로 조용하고, 멀고, 간단하고, 맑을지 모르겠다. 우진에 도착했을 때, 나의 걱정은 마침내 땅에 떨어졌다. 우진은 타고난 아름다움으로 중국 강남의 표지가 될 만하다. 정교한 강, 고풍스러운 석교, 아주 오래된 집은 마치 순식간에 사람을 명청시대로 데려온 것 같다. 우진의 거리를 걸으면 늘 비현실적인 느낌이 든다. 바틱 원단, 그 정취가 가득한 부채들은 알 수 없는 느낌이 섞여 전생에 어렴풋한 느낌을 주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딸은 우진의 사진을 많이 찍었는데, 특히 내가 떠들썩하게 하지 못하게 하고, 그 풍경들을 말하고, 내가 있으면 맛이 변했다. 이에 대해 나는 가부를 말할 수 밖에 없다.
한 북방 사람의 심정으로 강남을 체험하러 가는 것은 언제나 힘이 없다. 서호에 도착했을 때, 이런 느낌은 특히 강렬했다. 나는 전형적인 북방 여자는 아니지만, 서호에 도착했을 때, 여전히 자신이 너무 북쪽이라고 느꼈다. 나는 줄곧 서호의 아름다움과 재능에 부끄러움을 느꼈다. 북방은 줄곧 금마였던 것 같고, 서호는 줄곧 시인과 화가였다. 이곳의 문화재고적, 신화 전설이 모든 다리에 스며들고, 매 구간마다 수천 년의 노력 끝에 서호의 영혼이 되었다. 우리가 호화 요트를 타고 서호를 유람하는 것은 나로 하여금 더욱 유감을 느끼게 한다. 서호는 배를 타러 가는 그런 목선이다. 이런 식으로, 만약 또 다른 기회가 있다면, 나는 반드시 서호변에 와서 며칠 동안 놀아서, 이 서호 범선의 꿈을 실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