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다예고운시
다예고운시
육우는 다도 기술 기준을 제정할 때 차를 끓이는 물에 대한 평가가 (우물 아래, 강 중, 산수상) 이다.
중국 차예의 또 다른 요소는 차를 마시기에 적합한 물을 중시하는 것이다. 차를 우려내는 물의 경우, 육우는' 다경' 에서 이미 논술하였다.' 산수 위, 강 중, 우물 아래' " 그는 차를 마시는 물은 먼저 시장에서 멀리 떨어져 오염을 줄이고, 죽은 물이 아니라 생수를 마셔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산속의 젖샘, 강의 청계가 우선이 되었다. 고대에 차를 끓이는 기준은 물이 맑고, 맛이 달콤하며, 식감이 활발하고, 질이 가벼운 물이 차를 끓이기에 가장 적합하다는 것이었다.
"다경" 의 저자인 육우는 후세 사람들에게 다성으로 존칭되었다. 성자' 라는 단어는 고대 문인 계층에 대한 최고 표상이다. 예를 들어 서예가 왕희지, 화가 오도자, 시인 두보 등이 있다. 흥미롭게도, 시가에는' 성인' 보다 반격적으로 들리는 시인이 하나 더 있다. 그러나 국민들은 여전히 시인에게 접근하기를 원한다.
마찬가지로 전쟁을 쓰고 있다. 노두는 "나라가 사분오열되고, 산과 강은 존속하고, 초목은 모두 봄이다" 고 썼다. 하지만 이태백은? 이태백은 "낙양과 쓰촨 멀리 바라보며 후병 속을 걷는다" 고 썼다. 이태백은 전지기자의 시각으로 이 전쟁을 바라보는 반면, 노두는 전쟁 피해자의 대변인이다. 그러나' 당대의 재재재전' 에 따르면 육우는' 다선' 이라고 불렸고 당시 찻잎 사업에 종사했던 사람들은 도자기로 육우의 이미지를 만들어 차신으로 추앙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