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작문을 써서 다른 사람의 시를 인용할 때 어떤 구두점을 사용해야 합니까?

작문을 써서 다른 사람의 시를 인용할 때 어떤 구두점을 사용해야 합니까?

1. 시의 인용 구두점에 대하여

시 1 의 인용 문장 부호를 논하다. 시를 인용한 후 문장 부호의 사용

안녕하세요, 당신의 질문에 대답하게 되어 기쁩니다.

고시의 인용은 일반적으로 모두 구두점을 붙여야 하며, 구두점은 원시시의 용법에 따라 사용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아, 달은 물을 마실 수 없어, 내 그림자가 망연자실하게 나를 따라와, 악, 정말 몰라?

"이백두주시, 장안술집은 잔다. 천자는 배에 오르지 않고, 내가 주선이라고 주장한다. ""

현대시 인용어 가운데는 쉼표나 구분 기호'/',단락 사이에는 구분 기호'//'를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여기를 떠날 것이다. "나는 살금살금 갔다.

나는 여기를 떠날 것이다. "나는 소매를 휘둘렀다/구름 한 점 가져가지 않았다." 나는 가는 것이 좋겠다.

즉, 당신의 문장 사용법에 따르면, 마지막에 쉼표와 마침표가 있든 없든, 당신의 인용문은 큰 따옴표로 묶여 있습니다.

2. 고시의 이름을 인용할 때 어떤 문장 부호를 사용해야 합니까?

인용

공식:

참조된 언어는 독립적일 수 있으며 구두점은 따옴표로 묶여 있습니다.

참조된 언어는 독립적이지 않으며 구두점은 따옴표 밖에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참조가 독립적이라면, 완전하다는 뜻인 경우 마침표를 따옴표로 묶습니다.

예문:  당대의 자도에 있는 시 한 편이 생각납니다. "하지만 이 구름들을 건너면 산을 향한 어느 구석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 "

2. 인용문이 불완전하거나 쓰기의 일부로 사용되는 경우 마침표는 따옴표 바깥쪽에 놓이거나 사용되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1) 따옴표가 끝나기 전에 일시 중지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뒤에 구두점이 없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천손가락을 내려다보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는다" 는 것은 노신 선생의 행동을 묘사한 것이다.

(2) 따옴표는 끝에서 멈추기만 하면 되므로 마침표는 따옴표 뒤에 와야 한다.

예: 골목, 샘물, 푸른 잔디, 이끼는 모두 찾기 어려운 그림자가 되었다. 정말 "꿈은 깊고, 모든 거리, 골목은 항상 사랑에 가깝다" 고 할 수 있다.

3. (.) 부분 참조의 경우 마침표는 상자 안에 있습니다. 전부 견적할 때 밖에 있나요?

일부 인용어는 문장 부호나 부호가 없는 따옴표 밖에 있어야 하고, 완전한 인용어는 따옴표 안에 구두점을 붙여야 한다. ~ 이것은 다른 사람의 대답이다 ~ 내가 여기에 붙여서 보여 줄게 ~ 간단히 말하면, 인용어가 완전한 문장이라면, 문장 끝의 마침표를 따옴표 안에 넣으면, 완전한 인용문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1) 제가 말했습니다. "당신의 말에 문제가 있습니다." 만약 인용어가 문장의 일부라면, 이 문장을 불완전한 인용문이나 부분 인용문이라고 한다. 예를 들면: (2) 나는 낙평의 관점에 동의한다. 너의 말에 문제가 있다. 문장 (1) 의 인용문은 독립적이고 완전하다. (2) 문장 중의 인용어는 개사' about' 의 목적어로, 이 목적어-목적어구는' 시점' 의 정어로 문장의 일부이다. 따라서 문장 (1) 의 마침표는 따옴표로 묶고 문장 (2) 의 마침표는 따옴표로 묶습니다.

4. 한 단락에서 완전한 문장을 인용하면 어떻게 마침표를 추가할 수 있습니까?

먼저 글에서 직접 인용한 말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노신은 늘 자신을 일깨우기 위해 책갈피에 "마음, 입, 눈, 독서 3" 이라는 한 줄을 적었다. (분명히: 이것은 본문의 직접적인 인용이다. 따라서 참조 내용이 끝나면 마침표를 큰따옴표로 묶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 2.' 적자를 맛보고 허심탄회하게 이익을 본다' 는 격언은 오늘 적어도 2000 년 동안 전해졌다. (명시적: 이것은 또한 직접적인 참조입니다. 반면' 득환손실, 겸손 덕분' 과' 이 격언' 은 모두 동위어 복합지조가 되고, * * * 는 모두' 순환' 의 주어가 되고, 큰따옴표 안의 내용은 끝나면 더 이상 구두점을 붙일 필요가 없다. ) 하산하는 길에 누가' 고산청' 을 흥얼거렸는지,' 아리산의 아가씨는 물처럼 아름다웠다. (분명히: 이것은 진술문이다. 작가는 고산청의 서정시 한 곡만 글의 내용으로 인용했다. 따라서 인용된 단어의 인용 부호에 쉼표를 붙여서 다른 단어와 완전한 선언적 내용을 형성한다. ) 현대 화가 서비홍이 쓴 말은 일부 평론가들이 말했듯이, "형태와 신을 겸비하고 생기발랄하다." (분명히: 이 말과 위에서 말한 예 2 는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단지 내용을 참조하는 위치일 뿐이다. 전자는' 주' 이고, 후자는' 객체' 이다.)

둘째, 강조된 대상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산문의 중요한 특징은' 모양에서 흩어지지만 신에게 흩어지지 않는다' 는 것이다. 이른바' 형식 분산' 이란 주로 산문 속 재료의 광범위하게 자유롭게 사용하는 것을 의미하며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는다. 이른바' 느린' 은 주로 산문의 취지에서 비롯된다. 즉, 그것이 표현해야 할 중심 의미는 명확하고 집중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산문은 내용이 아무리 광범위하고 표현 방식이 얼마나 유연하든 모두 중심 뜻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분명히: 이 단락에 관련된 참고 문헌은 총점 관계에 속한다. "총"-"모양은 흩어지지만 신은 흩어지지 않는다"; "분"-"형산", "신이 흩어지지 않는다". 따라서 여기서 따옴표의 역할은 중요한 토론의 대상을 나타냅니다.)

특별한 의미를 표현하는 단어. 예를 들어, (1) 산기슭에서 보면, 나는 횃불이 많은 지그재그로 배열되어 하늘로 뻗어 별과 연결되어 있는지, 횃불인지 별인지 분간할 수 없는 것을 보았다. (분명히: 여기서' 의' 글자에 대한 인용은 실제로' 모고' 의 수사법, 즉 판산도로를' 의' 자' 에 비유하는 것을 상징한다) ②' 집밖에 나가지 못하는' 시대에 인간은 먼 별이 얼마나 큰지, 온도가 얼마나 높은지, 어떤 원소가 있는지 알 수 있다. (분명히:' 족출이 없다' 는 성어인데, 족출이 없다는 뜻이다. 식견이 얕고 시야가 좁다고 묘사하다. 여기에 주어진 특별한 의미는 우리 조상을 가리킨다. 고대에는 기술이 오늘날 발달하지 못했지만. 그러나, 그들은 이미 지구에서 우주의 일부 신비를 탐구할 수 있었다. 구름은 날씨의 "간판" 과 같다. 하늘에 구름이 걸려 있으면 어떤 날씨가 나올까. (명시적:' 간판' 은 원래 상점 문 앞에 걸려 상점 이름이나 경영하는 상품의 브랜드를 표기하여 상점의 표지로 삼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간판, 간판, 간판, 간판, 간판, 간판, 간판, 간판) 이곳의 뜻은 하늘의 각종 구름을 가리킨다. 경험이 있는 사람은 보면 날씨를 알게 된다. 이른바' 운지일 보기' 와 같은' 똑똑한 사람' 은 조금 적은 것이 좋다. (분명히: 여기에 인용 부호가 붙은' 현자' 는 사실 반어이고, 수사학적으로 반어라고 한다. "똑똑한 사람", 둘 다 "바보")

또한 따옴표 안에 따옴표를 사용하면 바깥쪽에는 큰따옴표를 사용하고 안쪽에는 작은따옴표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당당하게 대답할 수 있다. "친구, 사람들은' 침묵이 웅변보다 낫다' 고 말하지 않았는가?" (분명히:' 침묵이 웅변보다 낫다' 는 말은 직접적인 인용어이다. 계층을 표시하려면 작은따옴표를 사용해야 합니다. ) 큰따옴표로 작은따옴표를 적용하는 두 가지 예를 살펴보십시오. 예를 들면: (1) "선생님,' 이상한' 이 버그는 도대체 어떻게 된 일입니까? 루쉰 (노신)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2) "믿으세요? 나는 수십 리의 땅을 열고, 손으로 물건을 따고, 킬로그램에 따라 사고, 자동차로 끌어당겼다. 그것은 우리의' 북해' 입니다. 클릭합니다 (소간' 대추핵') (예 1 작은 따옴표가' 이상한' 을 강조하는 부그 ② 작은 따옴표는 지명인' 북해' 를 강조한다)

물론 작은따옴표에도 따옴표가 필요한 경우 큰따옴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쓸 기회는 매우 적다.

공식:

참조된 언어는 독립적일 수 있으며 구두점은 따옴표로 묶여 있습니다.

참조된 언어는 독립적이지 않으며 구두점은 따옴표 밖에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참조가 독립적이라면, 완전하다는 뜻인 경우 마침표를 따옴표로 묶습니다.

예문:  당대의 자도에 있는 시 한 편이 생각납니다. "하지만 이 구름들을 건너면 산을 향한 어느 구석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 "

2. 인용문이 불완전하거나 글쓰기의 일부로 사용되는 경우 마침표는 따옴표 바깥쪽에 놓이거나 사용되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1) 따옴표가 끝나기 전에 일시 중지가 필요하지 않으므로 뒤에 구두점이 없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천손가락을 내려다보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는다" 는 것은 노신 선생의 행동을 묘사한 것이다.

(2) 따옴표는 끝에서 멈추기만 하면 되므로 마침표는 따옴표 뒤에 와야 한다.

예: 골목, 샘물, 푸른 잔디, 이끼는 모두 찾기 어려운 그림자가 되었다. 정말 "꿈은 깊고, 모든 거리, 골목은 항상 사랑에 가깝다" 고 할 수 있다.

5. 시 한 수를 인용할 때 마침표를 따옴표 안에 넣을까요, 아니면 따옴표 밖에 두나요?

인용 부호 사용

공식:

인용된 언어백은 독립할 수 있고 구두점은 인용 부호로 되어 있다.

참조된 언어는 독립적이지 않으며 구두점은 따옴표 밖에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따옴표가 du 로 독립하면 의미는 온전하며 마침표는 따옴표 안에 넣는다.

예문:  당대의 자도에 있는 시 한 편이 생각납니다. "하지만 이 구름들을 건너면 산을 향한 어느 구석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 "

2. 인용문이 불완전하거나 쓰기의 일부로 인용되는 경우 마침표는 따옴표 밖이나 사용되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1) 칼은 따옴표가 끝나기 전에 일시 중지할 필요가 없으므로 뒤에 구두점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천손가락을 내려다보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는다" 는 것은 노신 선생의 행동을 묘사한 것이다.

(2) 따옴표는 말미에서만 멈춰야 하므로 마침표는 특수 따옴표 뒤에 와야 한다.

탈출기: 골목, 샘물, 푸른 잔디, 이끼는 종잡을 수 없는 그림자가 되었습니다.

정말' 꿈 깊은 기억' 이라고 할 수 있는데, 한 골목 한 골목에 늘 걱정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