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십이지띠는 어떻게 확정됩니까?

십이지띠는 어떻게 확정됩니까?

1, 별이 말했다:

고대인들은 황도와 적도 부근의 별을 "28 별" 으로 나누었다. 28 박 역시 일종의 동물을 대표한다. 고대에는 일요일이 12 부로 나뉘어 12 개 분기로 표기되어 12 개 분기는 12 궁에 속하고 12 궁은 28 별과 상응했다.

명대 대학자 왕창은 28 종의 동물이 28 개의 별에 속하며 7 개의 이성인이 통일되어' 모토박쥐, 허손쥐, 위기월연, 자' 의 구도를 형성한다고 생각한다.

청대 이청청은' 송하관 안유' 에서 28 숙동물이' 상위 12 속 두 배',' 강금룡, 진관, 초목주꾸미' 라고 주장했다. 초점, 용도' 는 십이지띠를 기초로 28 종의 스타동물을 모으는 것을 반영한다. "하지만 방계가 만나는 것은 불가피하다. 28 성별 동물의 기록은 12 띠보다 늦다.

2, 올해의 스타 는 말했다:

목성은 12 년에 한 번 일주일에 한 번 운행하며 목성의 위치에서 매년 분기 순서를 결정할 수 있다. 우한방선희숙은 12 년마다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이라며 "천하 여섯 살, 여섯 살, 한 살, 몇 살, 몇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세 살" 이라고 말했다.

식물의 흥망과 동물의 생존 환경은 순환이 있다. 초식동물 (쥐, 소, 말, 양) 과 육식잡식동물은 여러 해에 걸쳐 생존 상태가 크게 다르다. 다른 해에 태어난 사람이 그 해에 왕성하게 자란 동물을 모방할 수 있다면 띠 동물이 형성되어 동물의 흥망성쇠가 목성의 해와 관련이 있으며 띠와 황도는 통일되어 있다고 추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조디악, 조디악, 조디악, 조디악, 조디악, 조디악)

3, 토템 는 말했다:

원시 사회의 선민들은 종종 동물, 무생물이나 자연현상의 그래픽을 자신의 씨족의 보호자이자 상징, 즉 토템으로 사용한다. 산해경' 에서 인간과 짐승이 뒤섞인 이미지는 고대의 토템신이다. 하민족의 토템은 곰이나 물고기이고, 상민족의 토템은 검은 새이고, 주민족의 토템은 용, 새, 거북, 개, 호랑이이다.

띠동물은 용을 제외하고는 허황된 것이고, 나머지는 모두 일상적으로 볼 수 있다. "육축" (말, 소, 양, 닭, 개, 돼지) 과 "육축" (쥐, 호랑이, 토끼, 용, 뱀, 원숭이) 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사람들이 경제적 목적으로 길들여진 것이고, 후자는 어느 정도 인류의 생활을 교란시켰고, 선조들은 이에 대해 두려움을 느꼈다. 따라서 이 동물들은 이 씨족의 명칭으로 숭배를 받았다.

4, 외부 명칭:

청대 조익의 저서' 옥규 시험' 에서' 못생긴 아들 추악, 북속초는 상관없고, 나이를 나누어 침수법으로 중국에 전해졌기 때문에 귀를 낭비하지 않는다' 는 것은 띠의 이역성을 입증했다.

석간지' 에서 곽말로는 12 조디악이 바빌로니아의 12 조디악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했고, 서방 국가들은 12 조디악을 모방한 뒤 한대에 조디악을 제정했다. 고대 그리스, 고대 이집트, 바빌론 등 고대 국가에서도 비슷한 띠가 있었지만 동물만 다르기 때문에 띠가 중국에서 기원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진제인의 발굴은 이 이론을 뒤집었고, 세계 각국은 비슷한 동물 숭배를 통해 토템 이론의 합리성을 강화했다.

확장 데이터:

민간 전설은 말했다:

헌원황제는 12 종의 동물을 궁중 경호대로 고르려고 하는데, 고양이는 쥐를 등록시켰다. 결국 쥐는 잊어버렸고, 그때부터 고양이는 쥐를 찾아 복수를 했다. 원래 소가 먼저 밀었는데, 쥐가 몰래 소 등을 기어올라 선두에 섰다. 승복하지 않고 호랑이와 용을 산의 신, 해신으로 봉하여 소 뒤에 늘어섰다. 토끼는 불복하여 용과 경주해야 한다. 토끼가 용 앞으로 뛰어갔다. 개는 화가 나서 토끼를 물고 싶지 않아 결국 벌을 받았다.

뱀, 말, 양, 원숭이, 닭도 겨루었고, 결국 돼지가 마지막 자리를 차지했다. 이 전설은 또한 왜 십이 띠에 고양이가 없는지 설명한다. 사실 중국 고대에는 고양이가 없었고, 십이지띠는 집고양이가 중국에 들어왔을 때 이미 형성되었다. 어린이 이야기와 비슷한 이 전설은 문제에 대한 과학적 해석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