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400 자 작문 "야망과 학문에 대해 이야기하다"

400 자 작문 "야망과 학문에 대해 이야기하다"

충분히 이용하다

뜻이 있는 것은 꿈이지만 꿈이 아니다. 야망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다. 안원과 루즈가 원하는 것처럼. 야망은 끈기이다. 예를 들어 배고픈 사람은 그들이 얻은 음식을 먹지 않는다.

사람은 가난할 수 있지만, 야망은 없어서는 안 된다. "상해 처마 아래" 에 내가 아직도 기억하고 있는 한 장면이 있다. 돌은 부잣집 막내아들이다. 그가 케이크를 사러 갔을 때, 그는 아향이 멀리서 그를 바라보는 탐욕스러운 모습을 보았다. 그래서 그는 그녀에게 소리쳤다. "자, 와." 아향은 막 가져가려고 했지만, 그녀의 어머니는 그녀를 저지했다. 나는 어머니가 역사에 한 말을 분명히 기억한다. "나는 너에게 말하는데, 우리는 가난하지만, 불분명한 돈으로 산 물건을 먹어서는 안 된다." 제나라에 기근이 들었을 때 배고픈 사람들이 와서 먹지 않는 장면과 같지 않습니까? 야망이란 의지와 동경이다. "역사 기록" 은 말했다: 제비는 백조의 뜻을 알고 있습니까?

후한서에서 말한 바와 같이, 꼬마는 장사의 뜻을 알고 있는가?

옛말에 옛것을 큰일로 삼는 자는 천부적인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변함없는 뜻을 지킨다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내가 어렸을 때, 어머니는 나에게 피아노를 배우라고 하셨다. 그때 나는 전혀 생각이 없었다. 나는 단지 피아노를 배우는 것이 단지 엄마가 나를 때리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했을 뿐이다. 이런 유치한 생각은 지금 정말 어리석은 것 같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런 어리석은 유치함이 점점 야심으로 변했다. 피아노 위의 눈물 한 방울이 그 순간 희망의 관개로 변했다. 손등에 찔린 구멍은 그 순간 즐거운 체험으로 변했고, 몸에 부딪힌 큰 막대기는 그 순간 성공의 기쁨으로 변했다. 나는 모차르트, 베토벤, 쇼팽처럼 한 번의 좌절 후에 활짝 웃으며 고통스러운 넘어진 후에 일어설 것이라고 스스로에게 말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실패명언) 어려움 앞에서 약해지지 않고 흔들리지 않는다. 도전을 포기하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다.

올해의 피아노 시험에서 이 희망은 야심의 격려로 실현되었다.

10 급 피아노 시험급 증명서는 이 점을 증명하고, 8 년간의 노력이 헛되지 않았음을 증명하고, 몇 년 전 내 자신에 대한 요구를 증명하고, 내가 야심에서 자랐다는 것을 증명했다. 다시 내 거문고 위에 앉아 수많은 추억이 가슴에 솟아올랐다. 이 거문고 위에는 나의 한숨이 있고, 이 거문고 위에는 나의 웃음소리가 있다. 손으로 건반을 살살 만져 보니, 갑자기 소리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느꼈다. 나는 원한으로 주먹으로 심하게 때린 다음 목청껏 울었다. 거문고는 아프지 않고 손이 아팠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나폴레옹은 장군이 되고 싶지 않은 병사는 좋은 병사가 아니라고 말했다. 야망에 의해서만, 게다가 그의 가장 좋은 파트너인 야망까지 더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야망명언) 유사한 항목을 레코드에 병합합니다.

건장하지 않으면 지혜롭지 못하다. 만약 한 사람이 야망이 없다면, 설령 그가 거창한 행동을 한다 해도, 그는 위인이 아니다.

사백자 쓰기 지향과 학문은 별이 달을 바라며, 마침내 실천 활동의 그날을 고대했다.

이른 아침, 나는 유쾌한 발걸음으로 가벼운 배낭을 메고 실험 기지로 들어갔다. 첫 번째 프로젝트는 고구마를 캐는 것이다. 변 선생님의 지도 아래 모두들 공구를 들었다. 나는 먼저 땅으로 뛰어들어 망설이지 않고 경계선을 긋고 큰 소리로 선언했다. "이 땅은 내 것이다.

"나는 화가 나서 다른 사람들이 눈을 부릅뜨고 있다. 나는 그렇게 많은 것을 통제할 수 없다. 나는 기쁘게 이 땅에서 감자를 파냈다.

나는 지금까지 농사일을 접한 적이 없다. 어머니의 말을 듣고 나서야 나는 가끔 그것의 난이도를 알게 되었다. 나는 농기구를 들고 고구마 덩굴을 보고 있다. 나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나는 몰래 다른 학우들을 힐끗 보았다. 오, 그들은 이미 하기 시작했다. 나도 그들의 외모에서 알게 되었다. 고구마 덩굴뿌리 근처에서 나는 살살 파고 두드리고 두드리며 조심하고 있다. 이 붉은 고구마의 상반신이 드러났다. 나는 매우 기쁘고 매우 흥분된다. 나는 서둘러 큰 노크를 버리고, 삼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칠 이봐, 왜 내가 뽑을 수 없어? 나는 조금 조급해서 큰 수도꼭지를 들고 파냈다. 이 고구마를 좀 흔들어서, 나는 기회를 틈타 그것을 뽑았다. 뜨거운 이불을 떠나려 하지 않는 이 고구마 아기는 나에게 환희에 겨워 안겼다. 나는 너무 기뻐서 기다릴 수 없이 키스를 했다. 이것은 내 인생의 첫 번째 업적이다! 내가 몸을 돌리자 다른 친구들도 몇 개를 파는 것을 보았다. 나는 서둘러 흥분을 참으며 계속 파냈다.

이 순간, 나는 큰 소리를 들었다: "나와! 나와라! " 뒤돌아보니 유위걸의 얼굴이 큰 얼굴로 변한 것을 보고 흥분해서 소리를 지르며 뚱뚱한 감자를 들고 노래하고 춤을 추었다.

내 수도꼭지가 또 딱딱한 물건에 부딪친 것 같다. 나는 흙을 뒤집으려고 시도했다. 와! 또 다른 귀여운 고구마 인형이 내가 그녀를 안아 주기를 기다리고 있다! 잘됐네! 나는 가볍게 잎을 따서 뿌리를 천천히 잘랐다. 참, 고구마가 땅에서 뒹굴고 굴러갔다. 나는 서둘러 달려가 그녀를 잡았다. 오, 또 하나 ... 피곤하고 배가 고팠을 때, 나는 노동이 수업만 듣는 것이 아니라 실천에서도 경험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야만 나는 노동이 무엇인지, 부모님의 어려움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번 인생 여행을 통해 내가 자란 것을 발견했다. 믿으세요? ...

전국시대에 수진은 밤낮없이 공부하는 것에 싫증이 나서 송곳으로 자신의 다리를 찔러 머리를 맑게 했다. 한나라의 손경은 책을 읽을 때 잠을 자는 것을 막기 위해 밧줄로 머리를 들보에 묶고 졸기만 하면 잠에서 깬다.

이것은 역사상 "가시 들보" 의 이야기이다.

김조에서 등불을 훔친 차윤, 손강, 형량은 가난해서 등불을 켜는 기름조차 살 수 없었다.

여름 밤, 차윤은 거즈로 작은 주머니를 만들어 반딧불 몇 마리를 잡아서 반딧불이의 빛으로 책을 읽었습니다. 손강은 추운 겨울밤에 눈 속에 앉아 눈의 반사로 열심히 공부했다. 형형은 벽에 작은 구멍을 뚫고 이웃집에서 약간의 불빛을 훔쳐서 책을 읽었다.

모두 성어' 반딧불 비설' 과' 벽을 파고 빛을 훔치다' 가 말하는 이야기이다.

왕희지, 묵지 동진 시대의 대서예가는 어려서부터 열심히 글씨를 연습했다.

매번 글을 다 쓸 때마다 그는 그의 집 앞 연못에 가서 붓을 씻었다. 시간이 오래되어 맑은 물 한 못이 먹물로 변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연못을' 잉크 풀' 이라고 불렀다.

열심히 공부함으로써 왕희지는 마침내 유명한 서예가가 되어' 서성' 이라고 불렸다.

헬렌 켈러는 책 한 권을 가지고 있다. 읽어본 적 있어요? 이 책의 이름은' 근면과 학습의 이야기' 이다.

이 책에는 유명인들이 열심히 공부하는 이야기가 많이 들어 있는데, 그 중 한 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헬렌 켈러를 모두 알고 계시죠? 그녀는 유명한 미국 여작가이다. 그녀가 어렸을 때, 그녀는 중병을 앓아 눈이 멀고 귀가 먹었다.

헬렌이 일곱 살이었을 때, 그녀의 부모는 선생님 한 명을 청해서 그녀가 공부하는 것을 도왔다.

그러나 헬렌은 보거나 들을 수 없었다. 그녀는 어떻게 배웠습니까? 그래서 선생님은 먼저 인형을 하나 준 다음, 헬렌에게 인형이 무엇인지 알려 주기 위해 그녀의 손바닥에 인형이라는 글자를 적어 두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헬렌은 곧 이런 학습 방법을 좋아하게 되었다.

그때부터 헬렌은 이렇게 공부했다. 그녀는 하나하나 그것들을 기억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녀는 많은 단어를 배웠다.

너는 헬렌이 귀가 멀고 눈먼 아이로서 극복해야 할 어떤 어려움을 생각해 볼 수 있다. 그러나 그녀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놀라운 끈기로 생활을 배우다가 결국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가 되었다.

지금 사람들의 생활조건과 학습조건이 많이 좋아졌으니,' 들보를 훔쳐 기둥을 바꿀 필요 없다' 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자주 들보' 를 흉내낼 필요도 없지만, 옛사람의 정신은 우리가 열심히 공부할 만한 가치가 있다. 우리는 모두 건강한 사람이다. 헬렌 켈러보다 훨씬 강하다. 우리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고, 성공을 결심한다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지혜와 야망에 관한 400 자 작문은 누구나 미래에 대한 희망과 미래를 가지고 있으며, 결심은 성공의 출발점이다. 야망과 끈기가 있으면 우리는 성공으로 나아갈 수 있다.

야망도 성공의 관건이다. 그것을 가진 사람은 치열한 경쟁 세계에서 이길 수 있다.

나는 한마디 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옛날의 큰일을 이룬 자는 천재일 뿐만 아니라 더욱 완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컨대, 큰일을 하는 사람은 비길 데 없는 재능이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욱 인내하는 끈기도 있어야 한다. 나는 이것이 사실인지 아닌지 모르지만, 확실히 사실이다.

모 주석은 소년시절부터 줄곧'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 는 포부를 지향하며 나라를 구하고 혁명에 투신하고 열심히 공부하여 결국 우리나라의 위대한 지도자가 되었다.

범중엄은' 선천하의 근심으로 근심하고,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원대한 포부로 송대의 유명한 정치가, 사상가, 문학가가 되었다.

명대 화가 왕관은 젊었을 때 연꽃의 아름다운 경치를 생동감 있게 그리기로 결심했다. 그는 밤낮으로 그림을 그려 유명한 화가가 되었다.

월왕 군웅도 자신의 노력으로 이 말을 검증하지 않았다.

사람은 야망이 있어야 더 높은 곳으로 발전하여 끊임없이 자신의 꿈을 추구할 수 있다.

위인도 그렇고, 우리는 더욱 그러해야 한다.

우리의 삶은 쓴 물로 가득 찬 컵과 같습니다. 우리는 그 중의 분자이다. 마찬가지로 고된 조건 하에서 어떤 사람은 우울하지만, 땅에 있는 어떤 사람들은 오히려 큰 노력을 기울여 성공의 대문으로 나아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확고한 신념과 포부를 가진 사람은 인생의 모든 의미가 그의 야망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에 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결과는 어떻습니까? 이게 무슨 상관이야? 사람은 항상 좌절과 실패를 만난다. 야망이 여전히 존재하는 한, 그들이 약간의 어려움을 겪더라도, 그것은 무엇입니까? 우리가 끊임없이 한숨을 쉬고, 낙담하고, 방황하고 있을 때, 뜻이 있는 사람들은 이미 노력의 열매를 거두어 성공의 기쁨을 맛보았다. 우리가 그들을 부러워하지 않을 수 있을까? 이런 상황에서 더 이상 낙담하지 마라. 기운을 차리고 포부가 있는 사람이 되다. 어떤 환경이든 어느 시대든 우리는 포기해서는 안 된다. "가난하고 강해야지, 영원히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을 거야."

",사람, 항상 기개가 있어야지, 일생을 헛되이 보내지 마라.

이 순간, 나는 마침내 모질의 이 말의 의미를 이해했다.

공부와 300 자 단문의 관계를 이해하는 사람들은 보통 학문이 많은 사람을 학문이 있는 사람이라고 부른다. 무술을 배우지 않는 사람은 지식을 어떻게 소유해야 할지 모를 뿐만 아니라, 늘 조급하게 이렇게 말한다. "무엇을 배웠는가? 똑똑하게 굴어라. 몇 마디 해도 될까요? " 얼마나 기교가 있습니까? "하지만 그들은 모릅니다. 사실 공부는 그들이 말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가치가 있습니다. 공부를 모르면 물어봐야지. 그는 손중산 선생처럼 어렸을 때 서당에서 책을 읽었다. 당시 선생님께서 한 마디 읽으시자, 학생들은 따라 읽었다. 노래 부르기를 좋아하는데, 한번은 선생님이 손중산 선생에게 본문을 외우라고 하셨는데, 그는 매우 유창하게 외워서 외우지 않았다. 손중산은 웃으며 말했다: "배우고, 배우고, 모르면 물어봐야 한다. 네가 문제의 소재를 이해하는 한, 얻어맞는 것도 가치가 있다. "손중산 선생의 이런 모르면서 묻는 정신은 공부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질문을 좋아합니다. 한 가지 문제 때문에 중국 고대의 유명한 천문학자 장형이 천문학자의 위대한 길로 들어섰다. 어렸을 때 장형은 하늘의 별을 세어 1 부터 10 까지 세고 다시 10 부터 10 까지 세었다. 그것은 자주 발생한다. 한번은 장형이 또 별을 세고 있었다. 할아버지는 그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저 일곱 별을 보세요. 그들은 항상 북쪽에 있습니다. 또한 많은 별들이 패턴을 형성하며, 우리 조상들은 그들에게 이름을 지어 주었습니다. " 샤오장형은 할아버지 칠성의 이름이 무엇인지 물어보러 갔다. 할아버지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 일곱 개의 별은 북극성 주위를 계속 돌고 있습니다. 그것은 영원히 북쪽에 있습니다. "할아버지의 말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그는 수십 년 동안 천문학을 열심히 연구하여 마침내 중국 고대의 유명한 천문학자가 되었다. 사실, "학습" 이라는 단어를 분리하면 하나는 "학습" 이고 다른 하나는 "질문" 입니다. 광학을 묻지 않으면, 당신은 바보가 될 것입니다. 만약 네가 이 일을 묻지 않는다면, 너는 바보가 될 것이다. 그래서 당신은 우리의 향후 학습에서 이해하고 물어야 합니다.

공부에 전념하는 학생의 작문을 관찰하는 것은 집중력, 집중력 등을 가리킨다. 만약 네가 주의력을 집중할 수 없다면, 너는 영원히 어떤 일에도 성공하지 못할 것이고, 심지어 장기도 잘 배우지 못할 것이다. 옛날에 이영이라는 유명한 기사가 있었다. 일단, 이순신 잉 (Yi Ying) 은 두 명의 제자를 받아 들여 동시에 수업을주었습니다. 한 학생은 신중하게 들었습니다. 잠시 후, 나는 활과 화살로 백조 한 마리를 쏘아 삶는 것을 생각했다. 결국 게임이 끝날 때까지 학생들은 개의치 않았다. 이때 게임은 두 학우에게 다음 경기를 보여 주어 그들이 어떻게 배웠는지 보자. 예상대로 강의를 열심히 듣는 학생은 여러 번 이겼지만, 작은 차이를 여는 학생은 패배했다. 이 게임을 보았지만 여전히 집중하지 못하고, 가끔 머릿속에' 딴생각' 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선생님의 강의를 열심히 듣는 학생보다 못하다. 집중이 반드시 가만히 앉아 있는 것은 아니다. 뭐가 더 중요해 ... 그렇지 않나요? 손중산 씨, 노신 씨, 다른 아이들이 하는 일은 겉모습일 뿐, 네 마음일 것이다. 모두들 의자에 앉아 움직이지 않고, 꼭 앉아 있는 것은 아니다. 중요한 것은 외모가 아니라 선생님의 자 아래에 있다! 예전에 서당에서 책을 읽었던 아이들은 융통성 있게 운용하는 습관이 있다. 예를 들어 나 자신을 다시 생각해 보세요. 정신을 집중하고 마음에 두지 마라. 집중하면 집중할 수 있다. 오직 당신의 "마음" 이 존재한다면, 또 몇 가지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까? 그들이 다른 평범한 아이들과 다른 점은 한 번은 같은 시간에 그들을 위해 수업할 때 가끔 마음속에서' 작은 차이' 를 하는 행동이 있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한 학생이 이영의 강의를 열심히 들었지만, 여전히 집중의 정도에 이르지 못했다. 어떤 일에만 전념하고, 다른 사람이 가르쳐 준 지식은 네 손에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고, 그도 개의치 않는다. 이때, 작은 차이를 만든 학생은 실패했다. 바둑 두는 기교도 잘 배우지 못한다. 옛날 옛적에, 세심 한 학생은 많은 승리를, 예상치 못한, 고도로 집중 했다. 만약 그가 주의력을 집중할 수 없다면, 그들이 어떻게 배웠는지 봅시다. 나는 수업을 열심히 들었지만 활과 화살로 백조 한 마리를 쏘아 끓이고 싶었다. 결국 이 학생은 게임이 끝날 때까지 계속 서쪽을 바라보았고, 다른 학생은 계속 머물렀다. 부끄러움과 몰입을 느꼈는데, 두 학생이 한마음 한뜻으로 두 제자의 다음 경기에서 이겼다는 뜻이다. 집중력이 없으면, 그들은 속임수를 쓸 수밖에 없다. 이것은 우수한 학생의 필수 조건이다. 그들은 정말 집중력이 있어서, 선생님의 강의를 열심히 듣는 학생보다 못하다. 집중해라, 비록 네가 똑똑할 수도 있지만.

야망과 물질적 자원에 관한 작문에서 야망이 가장 중요하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강한 의지는 성공의 중요한 보증이다.

위대한 사람은 항상 강한 결심과 불요불굴의 정신을 가지고 있다.

확고한 필승의 결심이 없는 사람은 영원히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일반적으로 의지가 확고한 사람만이 위대한 사명을 완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손중산 선생은 중국 인민을 청조로부터 해방시키는 장기적이고 고된 투쟁을 겪었다.

그의 많은 시도는 실패했고, 그의 많은 추종자들이 살해되었다.

그러나 그는 19 1 1 혁명의 성공을 거두었다.

강한 의지가 없는 학생은 학업에서 성공할 수 없다.

생활의 모든 방면에서도 마찬가지다.

만약 우리가 성공하고 싶다면, 우리는 먼저 강한 의지를 가져야 한다.

우리는 옛말 한 마디를 기억해야 한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이루어진다.

800 자의 격려작문론 야망: 나비와 독수리 나비는 바다를 날 수 없고, 누가 차마 책망할 수 있는가. 나비 한 마리가 독수리처럼 바다를 날고 싶고, 단단한 날개와 하늘을 날고 있는 정신이 없다는 것을 표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화려한 외투, 빙빙 도는 꽃의 위선. 현실은 끝없는 바다와 같다. 우리는 바다를 날고 싶은 나비다. 어떤 사람들은 "왜 우리는 독수리가 아닌가?" 라고 묻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경험이 없기 때문입니다. 단지 나비 떼가 꽃 주위를 돌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 이런 "나비" 가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줄곧' 창밖의 일을 듣지 않고 대학에 합격하는 것은 영광이다' 는 사상을 주입해 왔다. 우리가 공부만 하면 나머지는 집안일이든 사소한 일이든 부모님이 안배해 주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어떻게 해야만 독수리가 될 수 있습니까? 오늘의 부모는 삼국의 제갈량과 같다. 우리는 그의 충실한 조수, 유선이다. 큰 일이든 작은 일이든 제갈량은 스스로 자신을 돌보지만,' 유선' 은' 모든 것은 아버지에 의해 결정된다' 는 말만 하면 된다. 정말 비극적이다! 자신의 견해와 주장이 없다면 우리는 영원히 성장하지 않을 것이다. 온실의 꽃은 영원히 매화의 향기와 설련의 거룩함을 갖지 못할 것이다. 우리가 바다를 건널 때, 우리는 미풍조차 참을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독수리처럼 단단한 날개이며, 우리 자신의 실천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이것은 어떤 책으로도 너에게 가르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매 독수리의 끝은 온통 하늘이다.' 하늘을 때리는 정신은 그를 용감하고 강인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가시나무 계곡을 날고, 고통스러운 늪을 날고, 외로운 높은 산을 날고, 위험한 숲을 날고 ... 날개를 펴서 이 세상의 신맛과 쓴맛을 찾고, 스스로 시간의 아름다움을 찾고, 자신의 목표와 노선을 찾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 누군가가 너를 비웃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네가 필요로 하는 것은 단지 한 글자일 뿐이다: 참새.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말고 용감하게 날아라. 전방이 얼마나 위험하든 간에, 너는 물러서지 않는다. 왜냐하면 직접 겪어야만 너는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몸소 겪어야만 성장할 수 있다. "진정한 용사가 감히 참담한 삶과 낭자한 피를 직시하는데." 하늘을 날아가려면 용기와 끈기가 필요하다. 당신은 강한 날개를 가지고 있습니까? 열심히 일하는 정신은 독수리의 특권이지만, 우리는 창해일속에 불과하지만, 언젠가는 우리가 기꺼이 실천하고 노력하기만 하면 독수리처럼 우리 자신의 성공의 길로 나아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미래에 직면하여, 우리는 반드시 용감하게 폭풍우 속에서 자유롭게 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폭풍우가 더 세차게 오게 해라!"

한번은 신문을 읽다가 우연히 한 가지 이야기를 보았다. 누군가 세 명의 기와공에게 물었다. "당신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 첫 번째는 "벽돌을 쌓다.

두 번째는 "돈을 벌어라.

세 번째는 "세계에서 가장 특색 있는 집을 짓는다" 고 말했다.

"나중에 처음 두 사람은 평범한 기공이었고, 세 번째 사람은 유명한 건축가가 되었다.

이 이야기의 대화는 간단하지만 내포가 풍부하고 의미가 깊어 제갈량의 지리명언인' 지존고원' 을 생각나게 한다.

첫 번째 노동자의 야망이 너무 낮아 야망이 부족하다고 할 수 있다.

건축업자는 단지' 벽돌 쌓기' 를 위해 벽돌을 쌓을 뿐, 마음속에는 정해진 목표가 없다. 스님은 매일 종을 치는데, 어떻게 아름다운 집을 지을 수 있습니까? 두 번째 노동자는 포부가 높지 않아, 집을 짓는 것은 단지' 돈을 벌기 위한 것' 일 뿐, 물건을 훔치고 대강대강 얼버무리는 것뿐만 아니라, 그럴듯한 집도 지을 수 없다! 속담에도 있듯이: "야망은 높은 곳에 있고, 야망은 높은 곳에 있다; 중간에 서있는 사람들은 작은 야망을 가질 것입니다. 야심이 작은 사람은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처음 두 노동자의 야망이 그렇게 작으니, 결국 모두 평범한 노동자인 것도 당연하다.

세 번째 노동자는 다르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특색 있는 집' 을 만들고 특색과 완벽을 추구한다는 목표가 명확하다.

이런 사람이 어떻게 유명한 건축가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까? 골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한 사람이 추구할수록 그의 능력이 더 빨리 발전할수록 사회에 더 유리하다.

"야망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일은 야망을 동반하고, 성공은 일을 동반한다.

원대한 이상과 목표를 세워야 분투하고 자신의 이상을 실현해야 성공의 건너편으로 나아갈 수 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사업에서 성취한 사람은 모두 확고한 포부와 원대한 포부를 가진 사람들이다.

(문장 독서망: 삼문) * * * 일찍이 학창시절부터 국가대사와 인민의 고난에 대해 매우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세 가지 이야기' 를 가지고 있다: 가정의 자질구레한 일, 돈, 사랑.

바로 이런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위대한 포부로, * * * 를 중국 국민의 구세주로, 중국 혁명과 건설의 멘토와 지도자가 되었다.

십 대 때 주은래는' 중화의 궐기를 위해 책을 읽겠다' 는 큰 뜻을 세웠다.

이 포부는 그가 무산계급 혁명 사업에 큰 공헌을 하도록 격려했다.

에디슨은 선생님에게' 저능아' 라고 비난받아 눈물을 흘리며' 자라서 세상에서 한 번 사업을 하라' 는 큰 뜻을 세웠다.

이런 야심은 결국 그를 세계적으로 유명한' 발명의 왕' 으로 만들었다.

진경윤중학교 때 수학 왕관의 명주를 따겠다는 뜻을 세웠다.

이 야망은 그가 고드바흐의 추측을 공략하는 길에서 초인간적인 성적을 내고 유명한 수학자가 되도록 격려했다.

사실은 결심의 중요성을 웅변적으로 설명했다.

처음 두 노동자처럼 원대한 포부가 없고, 시야가 짧고, 숭고한 삶의 목적이 부족하고, 하루 중이 되면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나는 유명한 사람이 말한 것을 기억한다. "목표가 없는 생활은 나침반이 없는 항해와 같다.

이 문장은 세 번째 노동자의 성공의 비밀을 보여줍니다.

우리 세대는 세기를 뛰어넘는 건설자이자 미래의 개척자이다. 어떻게 하면 빈둥거리고 아무 일도 하지 않을 수 있을까? 야망이 없으면 모든 것이 비어 있습니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사춘기는 우리가 배우고 동경하는 황금기이다.

세 번째 노동자는 건축가가 되기로 결심할 수 있는데, 왜 우리는 원대한 포부를 세우고,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감히 등반하고, 2 1 세기의' 건축가' 가 될 수 없는가?

나는 생각하는 법을 배우는 작문에 대해 생각하는 것을 좋아한다. 살금살금 갈라진 잎사귀도 나의 끝없는 연상을 불러일으켰고, 생각이 먼 곳으로 끌려갔기 때문에 나는 행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을이 되니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내 고향에서 가을바람은 북방의 가을바람만큼 춥지는 않지만, 분명히 한기를 띠고 있다.

"예로부터 가을마다 슬프고 외로웠다.

\ "이 가을 추위 때문에 시인은 끝없는 슬픔 인가? 가을바람이 세차게 부는 춤이 노란 잎을 말아올리고, 외로운 참새 몇 마리만이 벌거숭이 숲에서 재잘거리고, 무시당한 잡초도 누렇게 시들었다.

가을의 불황은 사람을 놀라게 한다.

하지만 저는 이렇게 질문하고 싶습니다. "이번 가을은 정말 시인의 손에 묶인 노란 잎에 묶여 있는데, 희망과 따뜻함이 전혀 없나요?" " 나는 가을의 사고, 이런 철학적 사고에 깊이 빠져 있다.

"연애는 무심한 일이 아니지만 봄진흙으로 변하면 더욱 보호력이 있다.

"시간이 흐르고, 세월이 변하고, 세상 만물은 모두 자신의 삶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가을의 불황이 떨어지는 노란 잎에 있다면 너무 비관적이다.

나는 노란 잎을 응원하고 싶다.

흙 밑에 묻힌 소리 없는 노란 잎은 그들의 생명 형태를 바꾸어 나무의 성장을 촉진시켰다. 그들의 성장이 중단되었지만, 그들은 예약없이 마지막 가치를 지구에 주었다.

이 사라진 낙엽이 두 번째 봄누에가 아닌가? 노란 잎은 아름다움의 종점일 뿐만 아니라 아름다움의 출발점이기도 하다. 나는 노란 잎을 응원할 것이다.

점점 조용해지는 이 가을에도 생명의 광채와 희망이 피어나고 있다.

가을바람이 올 때 너는 국화를 잊지 않을 것이다.

솥 안의 국화만 감상하면 맛이 너무 단조롭다.

온 산천에 가득한 들국화, 한 송이 또 한 송이, 이 태양 같은' 금화' 는 용감한 전사와 같다.

이 추국화들은 대야에서 비싸고 싶지 않고, 단지 불모의 산야령에서 꽃이 시들어 떨어지는 가을에 묵묵히 개방하고 싶을 뿐, 오직 그들만이 한추와 어우러지는 정신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국화는 가을의 아름다움 때문에 더욱 고귀하고 가을은 국화의 아름다움 때문에 아름답다.

천천히 떠오르는 붉은 날, 무성한 유채밭, 자유로운 물고기 ... 이것도 조화로운 그림을 구성하지 않았나요? 가을은 결코 슬프지 않다. 나는 고대인의 심정으로 그것을 큰 소리로 찬양할 것이다.

높은 제방 위에 서서 이번 가을을 생각하면 잊혀진다. 나는 사상이 사상을 가져오고, 사상이 사상을 가져오고, 사상이 세상 만물에 대한 아름다운 해석을 가져온다는 것을 깊이 알고 있다.

나는 수확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행복하다.

형양현 선산문화여름 캠프의 지속과 발전으로 제 1 회 후난성 청소년국학 대회 (20 16) 를 호남 청소년 국학 대회에 참가하는 선발전으로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김란센터 중학교 팀, 광화중학교 팀, 정양중학교 팀, 서독중학교 팀, 기러기 북중과 실험학교 팀 5 개 팀이 참가했다. 경기를 통해 65438 년 2 월 23 일 형양에서 열린 복전에 참가할 팀을 선발할 것이다.

이런 대회를 개최하는 목적은 중화우수 전통문화를 전승하고 발양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중화고전을 배우도록 독려하고 그들의 문화적 소양, 도덕적 자질, 문화적 자신감을 높이기 위함이다.

경기 내용과 코너이번 경기는 문답, 빠른 눈, 분점 초, 마지막 정거장, 결승전 5 개 부분으로 나뉜다.

경기 내용은 모두 국학과 관련이 있으며 한자 성어 시 고문 중요한 역사적 사실 전통 예절 등 우수한 전통문화 지식을 포함한다.

필답 코너가 시작되었을 때, 그라운드의 분위기는 이미 매우 긴장되었다.

경기장에서의 선수들의 풍채, 선수들은 자신의 국학 지식을 적극 활용해 질문에 답하고, 최상의 수준을 발휘하기 위해 노력하며, 자신의 깊은 국학 기초를 충분히 과시했다.

소선생님' 은 만 15 세, 공부 사랑, 국학 이해, 국학 이해,' 선생' 기질을 지닌 우수한 소년을 가리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를 명시해 주시겠습니까? 400 자 작문 "야망과 학문에 대해 이야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