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불행히도, 딸로서, 이 시는
불행히도, 딸로서, 이 시는
게스트에 관한 시 1. 객자를 띤 시.
"손님" 이라는 글자가 있는 고시고구집
1, 꼬마가 낯선 사람을 만나 웃으며 손님이 어디 사람인지 물었다. "하장의" 귀향서 "
2. 한 사람이 타향에서 낯선 곳에서 설렌다. 명절이면 모두 가족을 생각한다. "왕위" "산에서 휴가를 보내며 내 산둥 형제를 보고 싶다")
3, 소주 시 한산사, 여객선에 밤 반 종소리. 장계' 단풍교 야박'
4. 나의 작은 배가 안개 속에서 전진할 때, 햇빛이 점점 어두워지고, 오래된 기억이 시작된다. "맹호연 건덕강 야박"
5. 아침에 징발하기 시작해서 고향에 가 보세요. "온정윤" "상선아침 행행"
6, 강우 에 추운 비 밤, 고독한 손님을 보냅니다.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헤어지다')
7. 블루마운틴 아래 나와 나의 배는 푸른 물을 따라 구불구불 전진한다. (왕완의' 북보산 아래 한 박')
8. 종군은 술을 사서 고객들의 보답을 받고 야만인의 비파, 기타, 하프를 연주한다. (중심점 상원 "백설의 노래" 송별전 비서 우 홈)
9, 하지만 주인 을 술에 취해, 나는 외국 땅 을 모른다. "이백의 객작"
10, 우성이 강변의 마을에 부슬부슬 떨어졌는데, 녹림행상인은 밤에야 알게 되었다. (리는 "지뢰밭 귀인이 야객을 만나다" 에 참여한다)
1 1, 먼 나무에 이끌려 석양이 먼 곳에 비치는 작은 마을로 향했다. "돈이 떨어졌을 때 왕 웨이가 집으로 끌려갔다"
12, 오늘 내 사무실이 추워졌어, 갑자기 내 산친구가 생각났어. "웨이" 가와각산의 한 도사에게 쓴 시 "
13, 동쪽에서 나를 봐, Baling 의 비는 아직 너의 옷 위에 있어. (위 "베이징에서 만나다" 기사)
14, 내가 너에게 여기서 무엇을 하느냐고 물었더니, "산에서 나무를 베는 도끼 한 자루를 사세요." 라고 말했다. (위 "베이징에서 만나다" 기사)
자정에 나는 북문이 생각났는데, 나는 종소리가 나와 수면 사이에서 울리는 것을 들었다. "위 계파구 황혼"
나는 지금 재배자와 수확자의 이웃이고, 나는 산림의 손님이다. "유종원" "희거"
17, 그리고 영웅들이 너와 얼음을 찾아왔고, 모두 * * * 잿빛 얼굴을 가진 늙었다. (왕창령' 샤세곡')
옛날에 한 사람이 청년 시절부터 군사 임무를 수행하도록 파견되었는데, 그는 유랑자, 연연 국경에 있었다. (리 다우 "고대 의미")
19, 우리 주인님, 풍부한 와인을 제공하여 밤을 순순하게 만들고, 양주 손님에게 우리를 위해 비파를 연주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이영" 진가 "
20. 심지어 타타르인들도 국경의 잔디밭에서 눈물을 흘렸고, 중국의 사자들은 가슴이 찢어져 그의 호위병을 데리고 집으로 돌아갔다. "이위" "동풍 흑소" "
("호약공명집" 에서 발췌)
2. 손님을 묘사한 시
1, "손님 도착"
당나라: 두보
초당 남북은 모두 샘물로 가득 차서 갈매기 떼가 날아들었다.
노부인은 손님을 위해 꽃길을 청소하지 않았는데, 오늘은 너를 위한 것이고, 이 장작문은 아직 너를 위해 열리지 않았다. 오늘 너를 위해 열린다.
도시에서 너무 멀리 떨어진 음식은 너무 멀고, 집 바닥은 너무 얇아서, 낡은 술밖에 없다.
만약 옆집 노인을 초대하여 함께 술을 마시게 한다면, 그는 울타리를 사이에 두고 그의 컵을 마실 것이다!
초당 남북은 모두 봄물이다. 갈매기 떼만 매일 무리를 지어 날아다닌다. 나는 손님을 위해 화도를 청소하지 않았지만, 나는 오늘 너를 위해 청소했다. 이 장작문은 지금까지 손님에게 열어 본 적이 없으니, 오늘 바로 열어 드리겠습니다. 도시에서 너무 멀어서 접시에 좋은 음식이 없고, 집이 너무 얇아서, 오래된 술은 시중을 들 수 없다. 옆집 노인과 함께 술 한 잔 하자면 울타리를 사이에 두고 전화를 걸어 나머지를 마셔라!
2. "멀리서 온 손님"
한나라: 무명씨
손님은 먼 곳에서 와서 나 혼자 남겨 두었다.
천리 떨어져 있어도 인심은 여전히 좋다.
문채쌍원앙, 아카시아 가위 이불.
그리움과의 인연은 이해할 수 없다.
접착제로 그림을 그릴 때 누가 여기를 떠날 수 있습니까?
손님 먼지 종 종, 먼 곳에서 문예 색채를 짜는 소단 한 마리를 보내왔다. 천리 밖의 남편에게서 나온 것입니다. 이 게시물에는 남편의 끝없는 관심과 그리움이 담겨 있을 것입니다! 나는 그것을 따뜻한 실크 이불로 만들고 싶다. 침대 이불 안에는 실크 면으로 채우고 이불 가장자리에는 실크로 자수해야 한다.
실크가 아무리 길어도 결국 고갈되어 운명이 풀리지 않는다. 결국 느슨해질 것이다. 접착제와 페인트만 접착되어 있어 분리하기 어렵다. 그리고 남편과 나를 접착제와 페인트처럼 공고히 해서 누가 우리를 갈라놓을 수 있는지 보자.
3. 이별을 고별한 후 밤.
남북조: 호손
달력 barnyardgrass * * * 따라 한 번 사임했다.
물은 동쪽으로 주입되고 서쪽에는 돌이킬 길이 없다.
밤비가 텅 빈 계단에 떨어졌고, 여명 불빛이 어둠 속에서 방을 떠났다.
슬플 땐 안 마셔요. 언제 같이 있을 수 있어요?
요 몇 년 동안 우리는 함께 지낸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지금은 너와 헤어질 것이다. 어떻게 슬퍼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나는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아서 언제 돌아올지 모르겠다.
밤에는 습하고 차가운 빗방울이 텅 빈 계단 위에 부슬부슬 떨어졌고, 방 안의 담주 세 잔이 나를 아쉬워했다. 나는 밤을 새웠는데, 어느새 여명 때문에 벌써 창문으로 달려들었다. 우리는 손에 든 컵을 내려놓아야 하는데, 언제 지금처럼 그렇게 많이 마실 수 있을까?
4. "야만인 가을 펜허"
송나라: 손주
나는 갑작스러운 풍경을 기대하고 있다. 나는 슬프고 슬프다.
초객은 다정하고 원한이 많고, 산은 멀리 떨어져 있다.
나는 풀이 하늘에서 쇠약해지는 것을 보고, 밤에는 모루가 드문드문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노란 잎에는 바람이 없고, 가을구름에는 비가 오지 않는다.
하늘이 정이 있다면, 노인은 금지하기 어렵다.
옛 사랑은 꿈과 같아서 찾을 곳이 없는 것 같다.
인생은 뜬구름 같고, 왔다갔다 하며, 거문고 소리를 듣고, 매우 슬펐다. 나는 내 친구에게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어서 그들 사이의 이별을 싫어한다. 이별을 앞두고 우리는 함께 청산에 올라 강물을 바라보았다. 내 친구가 망망한 벌판에서 사라지는 것을 보고, 나는 조용한 밤에 산발적인 별 소리를 들었다.
곳곳에 가을의 불황이 가득하고, 노란 잎이 산발적으로 떨어지고, 비가 오지 않을 때는 오히려 음침해서 사람을 우울하게 한다. 하늘이 정이 있다면 필사자처럼 늙어갈 것이고, 은은한 원한은 언제나 없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우울함은 우리가 가지고 있던 즐거운 광경을 떠올린다. 내가 깨어났을 때, 나는 어디에서 그들을 찾을 수 있을까?
5, \ "보상 이목 참조 보내기 \"
당나라: 유장경
너는 일엽편주를 타고 신안강을 거슬러 올라가 이 외진 곳에 와서 나를 찾아와라. 길을 따라 흰 구름과 산들 사이의 거리를 가로질러 그들은 위아래로 열심히 일했다.
나는 이 낡은 오두막을 청소하고 먼 곳에서 온 손님을 맞이하고 싶다. 우리집은 이끼가 짙고 노란 잎이 뜰에 가득하다.
너는 배를 타고 신안강을 거슬러 올라가 이 외진 곳으로 나를 보러 와라. 길 위, 흰 구름 아래, 먼 산 사이의 수로에 머무르기 어렵다. 나는 이 초라한 오두막을 청소하고 먼 곳에서 온 손님을 맞이하고 싶다. 우리집 앞과 뒤에는 모두 녹색 이끼가 자라고, 우리집 마당 곳곳에 노란 나뭇잎들이 널려 있다.
3. 객시를 옮기다
감동한 손님을 한 명 보내다
시대: 당 작가:
만리 남천, 새 친링 길이 멀다. 개울에는 방수 석궁을 쓰고, 야점은 산여랑을 꺼린다.
바다에는 약이 필요하고 봄에는 바가지를 들 수 없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자신의 의지와 정의감을 확고히 할 수 있다면, 날은 매우 밝습니다.
손님의 재 정착
시대: 당 작가: 두목
무기도 기분을 상하게 하고, 사람을 다치게 하지 않는다. 보슬비가 산을 어지럽히고, 새장이 두루미를 따다.
은거한 야객이 많아 높은 베개를 베면 강성을 엿볼 수 있다. 문 밖에는 시냇물이 있고, 군은 동정을 하고 있다.
이사한 손님을 배웅하다
시대: 당 작가: 왕건
조주 () 는 만리 () 가 조신 () 이고, 장초춘 () 은 바닷가에 도착한다. 천애에는 귀로가 없고, 산은 여전히 북인이 될 것이다.
손님을 옮기는 두 곡을 송별하다
시대: 당 작가:
누가 너를 불쾌하게 하든, 그는 올 때 집에 없을 것이다. 하인이 없는 대머리가 세상 끝날까지 아프다.
무모한 창령강, 황혼에 꽃을 보다. 지금 자부는 장사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어디로 가느냐, 만리에서 강주까지. 고독은 연기가 무겁고 행인은 추초이다.
돛을 올리고 남쪽으로 멀리 가서 기러기 북으로 근심을 보내다. 염객에게 계속 물어봐라, 아무도 헛수고를 하지 않을 것이다.
Xiangyin 카운티는 이전 손님을 북쪽으로 돌려 보낼 것입니다.
시대: 당 작가:
율무 조비를 남기지 않고 천하의 의심을 보내다. 염색한 얼굴은 베르베와 같고, 두상은 실크이다.
황매가 비 밖에 살고 풀이 호수를 건널 때. 오늘 날아도 늦지 않다.
진강이 손님을 감동시켰다
시대: 당 작가: 로인
청조를 만나지 않으면, 왜 비누봉투를 보아야 합니까? 물건은 인비이지만 명승고적은 모두 주차되어 있습니다.
독안개가 넓고 구름이 길다. 돌아올 때 시와 부부가 있고, 하나는 쉔 호남에 걸려 있다.
손님을 옮기다
시대: 당 작가: 정곡
밤에 피리를 듣는 것은 지렁이를 부는 것과 비슷하다. 원한은 조만간 갚아야 하고, 비는 강호를 울어야 한다.
가을나무는 노란 잎을 불고, 왁스 연기는 푸른 잔디를 달고 있다. 네가 위험에 처했을 때 울면서 도망가지 마라.
후난 성의 추석
시대: 당 작가: 최로
듀란 xiaoxiang 얇은, tingzhou 저녁 이슬 복잡한. 그리고 원 총리 연의 사이 얀, 추 독립 마을.
고성에는 안개가 흩어져 있고, 모래사장은 베개로 돌아간다. 가부를 차마 볼 수 없어, 여전히 향원을 매달으려 한다.
새로 정착한 손님을 여정으로 모시다
시대: 당 작가:
너는 천남에 갈 수 없으니, 너는 능준이를 걸어도 된다. 석양은 청산로, 가을바람은 백발이다.
계속 위급하다고 말하는 자는 길에 지성신이 있다. 곳곳에 악호인데, 어디 진이생이 있는가.
이사한 손님을 배웅하다
시대: 송 작가: 주비
헤어지면 만나기가 어려운데 여기서 어떻게 상대를 찾을 수 있을까? 구름과 다른 곳을 오가며 경박하고 먼지투성이가 된 지 오래다.
밤비 진흙 가게 삼리국, 석양 불꽃놀이 수림. 너를 데려다 줄게, 네가 밥을 많이 먹을 수 있게, 애원숭이를 듣지 마라.
4.' 객가' 에 관한 시를 다섯 문장으로 쓴다.
코중조
란릉주 튤립, 옥그릇에 호박빛이 가득 담겨 있다.
그런데 사회자를 억지로 취하게 해서 어딘지 모르겠어요. 시가 해독
란릉의 술은 순후한 튤립 냄새를 풍기며 영롱한 옥사발에 담겨져 호박 같은 빛을 반짝이고 있다. 주인은 손님들에게 곤드레만드레 취하라고 공손하게 권하면서 자신이 타향객이라는 것을 잊어버렸다.
단어 해석
란릉: 오늘 산둥 대추장.
튤립: 바닐라. 옛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술을 담그고, 우려낸 술은 황금색이다.
호박: 수지 화석, 노랑이나 적갈색, 색깔이 맑고 투명하다. 여기서 와인은 호박색으로 묘사되어 있다.
시와 산문 감상
이백천보 초년 장안 여행 후 동쪽 기슭으로 이주했다. 이 시는 동육란릉, 란릉을' 객' 으로 쓴 것으로 개원 시대의 작품임을 알 수 있다. 번화한 사회 배경에서 이백은 우정을 더욱 중시하고, 술을 좋아하며, 조국의 강산을 유람하는 것을 좋아하며, 마음은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시는 이백의 호방한 개성과 성당성세의 번화한 광경을 표현했다.
이 시는 나그네가 고향을 생각하는 전통과 달리 내가 손님이지만 타향에 있다는 낙관적인 심정을 모른 채 즐기고 있다는 것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5. 손님을 묘사한 시
1, 이목을 감상하고 당나라를 보내다: 유장경 고주가 천정을 방문하며 운산도를 돌리는 것이 더 믿을 만하다.
나는 이 낡은 오두막을 청소하고 먼 곳에서 온 손님을 맞이하고 싶다. 우리집은 이끼가 짙고 노란 잎이 뜰에 가득하다. 너는 배를 타고 신안강을 거슬러 올라가 이 외진 곳으로 나를 보러 와라. 길 위, 흰 구름 아래, 먼 산 사이의 수로에 머무르기 어렵다.
나는 이 초라한 오두막을 청소하고 먼 곳에서 온 손님을 맞이하고 싶다. 우리집 앞과 뒤에는 모두 녹색 이끼가 자라고, 우리집 마당 곳곳에 노란 나뭇잎들이 널려 있다. 2. 당대의 류산: 장수염산의 경태가 봄빛을 환하게 하고, 경령을 위해 돌아오려고 합니다.
수수께끼' 에 비가 없어도 옷은 구름 깊은 곳으로 물들었다. 봄의 착각 속에서 산경은 기상으로 가득 차 있다.
왜 구름을 보자마자 급히 집에 가니? 날씨가 맑고 비의 흔적도 없이 운산 깊숙이 들어와도 옷이 흠뻑 젖는다. 3. 송방: 조사수 황매철 집에 비가 와서 풀연못에 개구리가 도처에 널려 있다.
시간이 이미 자정이 지났는데, 초청한 손님이 아직 오지 않아서, 나는 지루하게 바둑돌을 가볍게 두드리며 등잔에 불을 붙인 심지를 소름이 돋았다. 메황석, 집집마다 비 속에 뒤덮여 풀이 가득한 연못가에 개구리가 울린다.
이미 자정이 지났는데, 초청한 손님은 아직 오지 않았다. 내가 등잔에 불을 붙일 때, 나는 지루하게 바둑돌을 두드리며 심지의 매듭을 두드렸다. 4. 당나라 노인촌을 지나갑니다: 맹호연, 닭밥 준비해 주세요, 오랜 친구, 당신 농장에서 저를 대접해 주세요.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나의 오랜 친구는 풍성한 식사를 준비하여 나를 그의 친절한 농가로 초대했다.
녹색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 산맥은 도시를 가로지르고 있다. 창문을 열고 곡식밭 채소밭을 마주보고 잔을 들어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하다.
중양절이 왔으니 국화를 보러 오세요. 5. 내 친구 유에게 건의하는 당나라: 백거이, 낡은 병에는 한 줄기 녹색이 있고, 정로에는 붉은 빛이 있다.
황혼이 다가옴에 따라 눈이 올 텐데 술 한 잔 할까요? 새로 양조 한 쌀 와인, 청록색 향기; 작은 붉은 진흙난로가 진홍색을 태우고 있다. 날이 어두워져서 큰 눈이 올 것이다.
술 한 잔 할 수 있을까요? 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