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영은자의 시

영은자의 시

영도자는 독립된 학자, 시인, 작가, 그리고 유명한 국학 교사이다.

시는 아래와 같다

1, 모기

너 언제 왔니?

나도 몰라요

아침에 내 다리가 피에 긁혔다.

네가 여기 있는지 모르겠다.

나는 계속 긁고 싶지 않다.

그래도 나는 그것을 긁었다.

피가 끊임없이 흐르고 흐른다.

그런데 너는 왜 나를 괴롭히느냐?

또 침묵했다.

또 슬그머니 떠났다.

...... ......

나는 히스테리가 되어서야 깨달았다.

인생에서 가장 큰 모순은 찾는 것이다.

나는 네가 나를 사랑한다고 믿는다.

너는 중국의 반을 가로질러 나와 잔다.

바깥의 비바람도 겪었다.

하지만, 여보,

나는 정말 피곤하다.

내가 잘 자게 해줘! !

분석: "모기" 는 짧은 시입니다. 유머와 표현력이 있다. 저자의 사랑에 대한 표현이다. 사랑은 정말 사람을 사랑하고 미워하게 하고, 어쩔 수 없이 등등, 이것들은 모두 생활 속의' 모기' 한 마리가 반영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시는 네가 자세히 관찰하기만 하면 어디에나 있다.

2. 내 묘지

내 묘지

나는 무엇을 두려워했는가?

이제 모든 것이 끝났습니다.

나는 지금 무엇을 두려워합니까?

지금은 언급할 가치가 없다

앞으로 나는 무엇을 두려워할까?

나는 그것이 지나갈 것이라는 것을 안다.

사랑하는 그대여

이것은 나의 묘지명이다.

나는 살아있는 유령이다.

나는 죽은 신이다.

나는 네가 무섭다.

우리가 두려워해서는 안되는 것을 두려워하다.

감상: 내 묘지명은 분명히 영감의시입니다. 언어는 간단하지만 심오하다.

3. "내가 램프라면"

내가 빛이라면

내 생각은 0 이 아닐 수도 있다.

나는 아이처럼 울지 않을 것이다.

나는 너희 모두의 부러움과 존경을 받을 것이다.

나의 유일한 1 초는 너의 눈의 영원이다.

나는 먼 곳을 꿈꿀 수 있다.

춥든 더운 시공간이든

내가 빛이라면

내 사랑은 멈추지 않고 식지 않는다.

그것은 영원히 자신을 비출 것이다

그것은 영원히 여행하는 길에 있다.

하지만 내가 빛이라면

나는 시간의 의미를 몰라서 지루함을 느낄까 봐 두렵다.

나는 내가 여행하는 방향을 모르기 때문에 내가 외로울까 봐 두렵다.

네가 그것을 보기 전에 나는 이미 갔을까 봐 걱정된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빛이 되고 싶다.

텅 빈 공간 속에서도 부서진 뼈는 사라진다

허무함에서 다시 돌아올 수 있다

수십억년, 수십억년의 기다림도.

나는 심지어 무릎을 꿇을 수도 없다.

절대 아니다

이것이 바로 내가 빛으로 존재하고 싶은 것이다.

너는 방금 나를 보았다.

하지만 너는 영원히 나의 발자국을 잡을 수 없다.

4. "소리 내지 마"

영도자

아침 안개가 점점 짙어지다

산이 갈수록 깊어진다.

"쉿-쉿--"

소리 내지 마세요.

감상: 소리를 내지 않고 짧고 정련하다. 마지막 문장: 소리내지 마세요. 그 이유는 나중에 설명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유는 천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독자의 상상력과 판단력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이것이 바로 시의 연상 매력이며, 글자와 주옥은 의미가 무궁무진하다. 자연의 신비, 자연의 아름다움, 독자로 하여금 직접 체험하게 하는 것이 진정한 아름다움이다.

5. "나도 이런 생활을 하고 싶다."

영도자

끝없이 펼쳐진 푸른 풀 속에 있다

우리 아이는 근심 걱정 없이 놀았다.

내 애인

내가 날 수 있는 순간을 잠그다.

그리고 나는 그녀를 안았다.

우리는 구름에서 놀고 있다.

하늘은 어떤 이불보다 부드럽다.

웃음소리는 분명 꿀통에서 나온 것이다.

꿀벌, 나비, 꽃, 낯선 사람

우리의 행복을 위해 멈춰라.

예, 저는 이런 삶을 원했습니다.

어두운 밤부터 맑은 아침까지

그러나 생명은 녹슬듯 뻗어 있다.

아무도 이 점을 생각하지 않았다

이 버려진 반지의 영혼

이 행복한 녹색 들판에서

더욱 벌벌 떨다

누구나 보기 전에

나는 여기서 나가는 게 좋겠다!

시 감상: 이것은 아름답게 그려진 시입니다. 시인은 다른 사람과 자신의 행복을 보았다. 뚜렷한 대비를 이루다. 하지만 화면 속의 것들은 여전히 우리의 머릿속에 남아 우리 각자의 추구가 될 것이다. "나는 이런 삶을 원했다" 라는 제목 자체는 이것이 불완전한 아름다움이 될 것이며 인간으로서의 아름다움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6. "너무 늦었어요"

녹색 운동장에서

앉아서 소곤소곤 속삭이다.

달리기로 음악을 듣다

똑똑히 보기도 전에 지나갔다.

내가 지금 다시 갈 때

나는 어제의 햇빛이 오늘과 다르다는 것을 알았다.

너는 지식으로 설명할 수 없다.

너는 눈물로 숨길 수 없다.

너는 이곳을 아는 척 할 수 없다.

네가 해야 할 일은 과거를 인정하는 것이다.

이곳의 평화는 당연히 너를 용서할 것이다.

하지만 그 우스꽝스러운 것은 언급하지 마라, 너무 늦었다! [1]

시 감상:' 늦다' 는 분명히 캠퍼스 향수시였다. 캠퍼스 생활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지나간 시간에 대한 감탄을 표했다. 이 모든 것을 우리는 인정할 수 있을 뿐, 인정해야만 현재를 파악하고 소중히 여길 수 있다. 아니요: 너무 늦었어요. 산문망

7. 골드미스

골드미스라는 말을 들었다

나는 당황하지 않는다.

나는 남은 남자다

시사감상:' 골드미스' 는 십여 자에 지나지 않고 짧고 용맹하다. 이것이 바로 시의 매력이다. 골드미스' 는 현재 사회의 일종의 존재로서 객관적인 존재이다. 그에 상응하는 것은' 남은 남자' 이다. "나는 골드미스를 듣자마자 당황하지 않았다. 나는 남은 남자다. " 골드미스에 대한 대답, 골드미스에 대한 기다림, 골드미스에 대한 풍자의 해석이다. 천 가지의 느낌이 들 것이다. 그러나 이 사회 문제는 생생하게 표현되었다. , 중국 작가 네트워크

8. "시인이 노래하고있다"

황혼의 그런 색깔

예를 들어, 변동하는 음악.

내 모든 세포가 떨린다.

나는 음악가가 되어야 한다.

아름다운 손가락은 세상을 깨우거나 잠을 잘 수 있다.

그 소리는 보름달 아래의 늑대의 울부짖음과 같다.

관통력과 우여곡절이 충만하다.

나도 예술가여야 한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조차도 그가 쓴 세상에서 울었다.

슬프거나 무의미한 것도 반드시 황혼 속에서 흘러나올 것이다.

인간의 탐욕이 아니라 아이의 호기심이라고 믿어 주세요.

지금 나는 시라는 글자를 치고 있다.

음악가나 화가가 될 수 없는 시인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전진하는 것이 얼마나 비열한가.

그는 글로 하늘의 마지막 광채를 강간했다.

그는 어둠을 이용하여 파렴치한 음탕한 행위를 가렸다.

빨리 와 봐, 이건 내 시야.

그는 임신 날부터 외로울 운명이었다.

그는 어머니가 없다.

나는 세계 최초의 임신한 남자이다.

그는 형제자매가 없다.

나는 그에게 하나 더 살 돈이 없다.

그가 태어나기 전에

적어도 나는 그를 변기에 붓지 않았다.

결국 그는 내 여자 친구의 가슴에서 태어났다.

외로움도 예술이다.

황혼이 바다에 가라앉을 때,

시원한 물, 부드러운 모래사장

이야기 같지 않나요?

네, 여보.

나는 여전히 과거를 사랑한다.

하지만 그것은 당신을 만족시키지 못할 것이다.

자기야, 나 태어날 거야.

그가 자라기 전에 죽다.

자라서 황혼이라는 이 시를 알게 되었다.

시가 조용하더라도.

그의 한 치의 피부에도 소름이 돋았다.

시가 감상:' 시인이 노래하고 있다' 전곡의 시적 상상이 특이하여 시 언어의 운용이 절정에 이르렀다. 사람에게 비정상적인 자극을 줄 수 있다. "아들아, 나는 곧 태어날 것이다. 내가 죽으면 그가 자랄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이것은 시와 인생에 대한 저자의 태도이다. 이 시는 또한 영도자의 고전 대표 중 하나로 여겨진다. 중국시망

9. 침대

나는 밤새 침대에서 잤다

날씨가 여전히 매우 춥다

아직도 어렵다.

원래 침대는 살아 있었다.

그것은 그것의 주인을 안다.

주인이 변하다.

자연스럽게 따라옵니다.

새로 온 사람들에 관해서는,

넌 방금 내 몸을 얻었어!

감상: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영도자는 일관되게 평평한 언어로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다.

10, 내 소원

쓰레기가 반드시 염치없는 것은 아니다.

파렴치한 것은 분명 쓰레기일 것이다.

쓰레기는 때때로 보물로 변한다.

파렴치가 언제 고상해졌는지.

그래서 누군가가 모래사장에서 뛰어내렸다.

그래서 누군가 고공에서 고함을 질렀다.

그래서 누군가가 어둠 속에서 미쳤다.

이것은 또한 무감각한 구경꾼들을 데려왔다.

나는 단지 희망일 뿐이다.

지도자는 뻔뻔한 것이 아니다.

그 밖의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나는 단지 노동자일 뿐이다

이끌린 가난한 사람.

1 1 선생님 제가 틀렸습니다

선생님, 제가 틀렸습니다.

선생님, 우리 10 년 후의 재회인가요?

내가 너의 손을 잡고 있을 때

나는 내가 더 이상 너를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너 지금 갑자기 착해졌어.

하지만 너와 나는 놀라지 않는다.

선생님, 저는 10 여 년 전 학생입니다.

어리석고 어리석다

자로 자주 지시받는 아이.

나는 네가 처음 맞았을까 봐 두렵다

선생님, 제가 당신의 학생이라는 것을 꼭 기억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너는 나를 이렇게 따뜻하게 안아주지 않을 것이다.

그래, 그래.

이것은 너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학생이다.

이런 학우가 얼마나 더 있습니까?

선생님, 그렇게 불러서 기뻐요.

내가 학교를 떠난 지 너무 오래되었지만.

너는 나의 유일한 선생님이 아니다.

너는 내 기억 속에서 유일하게 사과하고 싶은 선생님이다.

선생님, 제가 틀렸습니다.

내가 거짓말을 한 것은 네가 잘못된 전화를 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나는 구타를 피하기 위해 거짓말을 했다.

그때의 나약함 이후, 나는 더 이상 나약할 수 없었다

너와 그 동반자가 나에게 힘을 주었다.

선생님, 제가 틀렸습니다.

나는 오늘 너를 만났다.

나는 너에게 내가 틀렸다고 말하고 싶다.

너는 여전히 예쁘다.

나는 이미 수염이 있다

선생님, 제가 틀렸습니다.

나는 교과서가 창백하다는 것을 안다.

너와 나의 동반자는 선홍색이다.

네가 나를 용서할 거란 걸 알아.

네가 내 오타를 많이 기억하지 못하는 것처럼.

선생님, 제가 틀렸습니다.

나는 오늘 너를 만났다.

나는 이 자백을 너에게 쓸게.

내가 죽은 초등학교를 애도하다.

나의 죽은 동료를 애도하다

우리가 오늘 만난 것을 축하합니다.

너는 여전히 예쁘다.

나는 아직 살아 있다.

12. 두려워

나는 충동적으로 기차 한 대를 올랐다.

북경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상해에서 하차한다.

파리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 ......

어디서 내려야 할지 모르겠어요.

제자리로 돌아가 내릴 수밖에 없다.

하지만 저는 그들에게 거짓말을 했습니다.

나는 많은 곳을 가 본 적이 있다.

이 곳들은 모두 상징적인 건물이 있다.

그의 이름은 두려움입니다!

시 감상: 두려움은 소속감, 안정감, 따뜻함감이 없는 현대적인 특징이다. 공포는 간결하고 깊이 이 사회 현상을 드러낸다. 이것이 바로 시의 매력이다.

13, 무제한 확대

나는 어제 복권 역을 지나갔다.

방은 사람들로 가득 찼다.

그들은 손에 돋보기를 들고 있다.

천문학적 수치를 진지하게 보다

우리는 이것이 희망을 증강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나는 한번 보러 갔다.

역시 희망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오늘 또 갔어요.

그들은 또한 이것이 희망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인슈타인, 들려?

후아, 봤어?

너의 IQ 는 정말 약하다.

희망 지금

10 위안은 무한히 확대할 수 있다.

빛의 속도?

하하, 초광속도 이 숫자보다 더 많습니다.

상대성 이론은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다!

시는 영도자 시집' 필이 천 명이 죽었다' 에서 발췌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