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소의 정신을 찬양하는 시 한 수

소의 정신을 찬양하는 시 한 수

1 .. 소를 찬양하는 시 1. 냉눈으로 천손가락을 보고,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다. -루쉰

2, 늙은 소가 늦었다고 말하지 마라, 나는 오늘도 여전히 노력하고 있다. --\ "음료 암소 노래 \" 노래 루 투어

3. 양 한 마리를 삶고, 소 한 마리를 죽이고, 입맛을 갈고, 나, 300 그릇, 한 입 크게 마시자! 。 -'취가' 이백

4, niubei 아이들은 경사면을 가로 질러 자신의 노래를 부릅니다. -'소노래 타기' 돌

5, 오래 된 소 를 핥아, 조용히 봄과 가을; 밭의 농작물은 생세가 왕성하여 차근 고개를 끄덕였다. -'은소'

6. 문 밖에 개울이 맑아서 노인이 소를 끌고 시냇물을 마시러 간다. --\ "음료 암소 노래 \" 노래 루 투어

7, 어떻게 가축, 채찍질 놀람, 더 방목 을 길들이기 운하 를 물었다. -'소노래 타기' 돌

8, 늙은 소는 거친 재배빚을 가지고 풀을 뜯어 석양 아래 누워 있다. -\ "강 책 \" 송공종평

9, 스크랩 시멘트 조각, 깊은 쟁기 물건을 가져 가라. -\ "늙은 소 \" zang Kejia

10, 소가 어디로 가는지, 성동을 쟁기질하다. -"소는 어디로 갈까요? 클릭합니다 돈 원걸

1 1, 강촌 아이들은 허풍을 잘 치고, 발을 소머리에 얹고, 목걸이를 위에 올려놓는다. --"두수재가 물소 노래를 그린다" 돈 구

12, 강초가 가을 반처럼 가난하고 강둑에 10 각 우우를 놓는다. --"다섯 노래 카우보이" 돈 루 guimeng

13, 다니엘 장림, 송아지 입림. -"목동 단어" 당나라 초기 광시

14. 돌아올 때, 호미와 쟁기를 파운드로 다시 주조하는 우각 소 두 개를 얻을 수 있다. 。 -\ "티안 지아 단어 \" 당나라 yuanzhen

15, 관우가 관차를 몰고 모래는 물의 해안처럼 담겨있다. -\ "관우 \" 돈 바이 주이

16, 쟁기 천 무 천 상자, 피곤해 죽겠어 누가 다칠까? -\ "아픈 소 \" 노래 Ligang

17, 2 뿔이 휘어지고, 나는 소꼬리가 대머리이고, * * * 피콜로 장채찍을 불고, 남룡동강은 각각 물건을 달린다. -가오 치 \ "목가적 인 단어 \"

18, 아침에 소를 방목하고, 하류를 따라 소를 방목한다. 저녁에 소를 방목하러 가고, 마을에서 소를 몰다. -"목자의시" 돈 리쉬

19, 나는 몇 년 동안 목소를 걱정하지 않지만, 나는 임대료를 잃고 나의 소를 팔아버릴까 봐 두렵다. -가오 치 \ "목가적 인 단어 \"

(20), 잔디 로프 코 피어싱 차이 페이, 나머지 관심 아무도 옳고 그름을 묻지 않는다. -\ "늙은 소 \" 우

2 1, 코는 부드러워서 밧줄로 방목한다. 부드러운 마음도 목축지로 이어졌다. 남의 영역을 탐구하지 않으면 누가 일찍 가져갈까. --"소 짱 그리기" 황송정 케네디

22. 북평원초청우비료, 양치기들이 노래를 부른다. --이동양 "북원 목가"

23, 코에 무선, 밤에는 세상을 닫지 않는다. 이백 《석우송》

24. 방목하는 소는 멀리 떨어져 있어 마을 주위가 울창한 풀밭이다. -"목동어" 당장집

25. 어느 날 충신들은 해의를 모아 소를 몰고 쇠고기를 먹으러 갔다. -\ "티안 지아 단어 \" 당나라 yuanzhen

(26), Xi 청계는 소와 배를 더럽히지 않고, 서리와 추위를 연습할까 봐 걱정이다. --\ "음료 암소 노래 \" 노래 루 투어

27.Xi 는 노여움을 참지 못하고 말을 타고 물소를 타고 한관을 깜짝 놀라게 했다. --"두수재가 물소 노래를 그린다" 돈 구

(28), 소는 길들여졌고, 목동은 사람의 마음을 어지럽히지 않았다. -"목동 단어" 당나라 초기 광시

(29), 해가 기울고 풀이 멀어서 소가 배고프다. --"가축 단어" 가오 mingqi

30, 인생은 모든 것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무슨 말을 충분히! -\ "아픈 소 \" 노래 Ligang

3 1, 터진 영농은 끝이 없는데 왜 종아리를 돌보지 않는가. 밤에 나는 명월을 내쉬고 깊은 계곡을 가로질러 문을 나섰다. --"가축 사육 산업" 송메이 야오첸

32. 농부가 죽고, 송아지가 있고, 관직을 보내지 않고, 식량을 보내지 않는다. -\ "티안 지아 단어 \" 당나라 yuanzhen

33, 소가 지글지글, 밭이 확실하다. 말발굽, 관곡종을 말리다. -\ "티안 지아 단어 \" 당나라 yuanzhen

34. 소를 향해 노래를 부르고, 소는 앉고, 밤에는 소 곁으로 돌아온다. -가오 치 \ "목가적 인 단어 \"

(35), 소, 소, 초식동물은 서로 부딪치지 않고, 집사는 목을 베었다. -"목동어" 당장집

36. 쑥의 화살을 마구 꽂아도 호랑이가 노란 송아지를 괴롭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목동어" 당리사

37. 인접한 어깨가 꼬리에 닿자마자 옆으로 달려가 갑자기 흩어졌다. --"다섯 노래 카우보이" 돈 루 guimeng

38, 늙은 소도 비싼 문제를 해결하고, 채찍을 기다리지 않고 자급자족한다. -\ "늙은 소 \" zang Kejia

2. 소를 찬양하는 시 1, 병든 소.

송나라: 이강

우경천 무 () 의 병, 교환된 노동 성과는 수천 개의 곡창의 성과로 가득 차 있지만, 그 자체의 정신은 매우 지쳐서 모두 소진되었지만, 누가 또 그 근면한 노동을 불쌍히 여길 수 있겠는가?

그러나 모든 중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설령 병이 태양 아래 마비되어도 마다하지 않는다.

소의 경작은 천 무 () 의 병을 앓았지만, 정신은 극도로 피곤하고 체력은 극도로 쇠약해졌다. 그러나 누가 그 고생을 불쌍히 여길 수 있겠는가? 그러나 중생을 위해 배부르게, 쓰러져도 석양에 누워 있어도 아깝지 않다.

2. "견우어"

명나라: 고계

너의 뿔이 휘어져 있고, 나의 소꼬리는 대머리다.

* * * 트위스트 피콜로와 채찍, 남용동 보초가 서로 쫓아온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방초는 이미 멀고, 소는 배가 고파서 나만 알고 있다.

소에게 노래를 부르고, 소는 앉고, 밤에는 소 옆에 누워 있다.

나는 여러 해 동안 방목해 온 소를 걱정하지 않지만, 나는 임대료를 잃고 나의 소를 팔아버리는 것을 두려워한다.

너의 우각은 비뚤어져서 나의 우꼬리는 짧다. 우리는 모두 피콜로와 채찍을 들고 서로 쫓고 남룡동항으로 왔다. 해가 서쪽으로 지고, 풀이 멀리 뒤에 있고, 소가 배가 고파서 나만 안다. 나는 소에게 타고, 노래를 부르고, 소 옆에 앉아서 놀고, 저녁에 돌아오면 소 옆에서 잔다. 나는 일 년 내내 소를 놓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지만, 나는 소를 팔아 집세를 내는 것을 두려워한다.

3. "죽석으로 소를 놓아라"

송나라: 황정견

야시대는 작고 웅장하며, 그윽한 자는 녹색에 기대고 있다.

아통의 세 발, 그는 아직 아기이다.

오석은 그것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소를 보내어 그들의 뿔을 갈지 마라.

우뿔이 좋으니 소가 내 대나무를 싸운다.

시골에는 작은 괴석이 하나 있는데, 옆에는 대나무 한 무더기가 있어 푸르다. 한 어린 목동이 늙은 소의 등에 타고 3 피트 길이의 채찍을 들고 즐겁게 놀았다. 나는 이 이상한 석두, 어린 목동을 매우 좋아한다. 소가 위에서 뿔을 갈게 하지 마라. 나는 맷돌을 용인할 수는 있지만, 소가 싸우게 하지 말고 청죽에 손상을 입히지 마라.

4. 목자의 시

당나라: 이사회

아침, 소를 방목하러 가고, 소는 강만으로 달려간다.

저녁에 소를 방목하러 가고, 마을에서 소를 몰다.

빗물로 덮인 숲 속을 걷고, 접어서 녹색 풀밭에 누워 작은 노래를 부르고 있다.

허리춤에 바질의 짧은 화살을 가득 꽂고, 더 이상 호랑이가 종아리를 물어뜯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아침에 소를 방목하러 가서 차를 몰고 강만으로 가다. 저녁에 소를 방목하러 가서, 그들을 몰고 마을을 가로질러 갔다. 빗옷을 입고 가랑비가 내리는 숲 속을 걷고, 깨진 갈대관을 짚고 푸른 잔디 위에 누워 곡을 연주하고 있다. 허리춤에 쑥갓으로 만든 짧은 화살이 가득 걸려 더 이상 호랑이가 송아지를 물어뜯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5. 일곱 목가, 네 번째 부분

당나라: 왕위

봄풀이 무성하고, 가을풀이 푸르고, 소나무가 여름추위에서 자란다.

소와 양은 마을 골목으로 돌아가고, 유치한 사람은 옷차림을 모른다.

무성한 봄풀은 가을에도 여전히 생기발랄한 녹색을 띠고 있다. 키가 크고 곧은 소나무는 여름에 그늘이 있다. 소와 양은 사람을 몰아낼 필요가 없고, 마을의 골목으로 돌아갈 것이다. 아이들은 순진해서 고관 귀인을 모른다.

3. 소의 정신을 찬양하는 문장은 소가 근로의 질을 칭찬한다

당리조

먼저 입상, 연진이 일찍 횡공하다. 복숭아숲에 가고 싶으면 먼저 가래나무 밑으로 가라.

오, 나는 줄곧 달을 위해 숨을 쉬고 있었고, 나는 줄곧 꿈에 놀랐다. 5 온스 없이는 10% 할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

목우가

당루계몽

어깨를 으쓱하고 막 꼬리에 기대기 시작하여 가로로 달리다가 흩어졌다.

황량한 비탈은 아무 이유도 없이 도랑으로 끊어지고, 뒤에는 영원히 고립되어 있다.

호서

송강종평

서풍, 평원을 지나 샤오미의 향기를 가져온다. 봄에는 도랑에 튀고 타곡장은 바쁘다.

늙은 소는 농채를 갚고 풀을 뜯으며 석양 아래 누워 있다.

병든 소

남송 이강

우경천 무 () 의 병, 교환된 노동 성과는 수천 개의 곡창의 성과로 가득 차 있지만, 그 자체의 정신은 매우 지쳐서 모두 소진되었지만, 누가 또 그 근면한 노동을 불쌍히 여길 수 있겠는가?

소가를 마시다

남송육유

중생이 모두 배불리 먹고, 병이 있으면 해가 눕기를 바란다.

문 밖에 개울이 맑아서 바닥이 보이고, 노인은 소를 끌어들여 시냇물을 마신다.

시냇물은 맑고 즐겁고, 소의 배를 더럽히지 않고, 서리와 추위를 연습해도 두렵지 않다.

사동은 토양이 얇고, 자갈이 도처에 널려 있고, 아버지와 아들 둘은 근면하고 능숙하다.

말할 필요도 없이, 나는 80 세가 되었는데도 여전히 열심히 일하고 있다.

암소는 송아지를 낳을 수 있다. 나는 손자가 있다. 나는 대대로 나의 옛 고향을 따라갈 것이다.

4. 시 1 고시에서 사심없는 헌신을 노래하며,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밤마다 촛불눈물은 다 짜야 한다.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방적해야 한다. 촛불은 꺼질 때까지 계속 켜져 있다. 자연 현상으로 위대한 헌신을 표현하다. --리 shangyin \ "제목 없음 \"

복숭아와 자두에는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가 있습니다. 비록 말을 할 수는 없지만, 여전히 사람들이 나무 밑에서 꽃을 감상하고 과일을 맛보게 하고, 심지어 나무 밑에서 오솔길을 나서는 것은, 한 사람이 그의 성실함과 고상한 자질로 사람들의 존경을 얻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역사 기록 리 전기 \"

3. 바람을 타고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잔잔하다. 봄비는 봄바람에 따라 밤에 조용히 떨어지고 윤물은 소리 없이 대지의 만물을 촉촉하게 적신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 대한 도움과 관심에 흔적을 남기지 않고 보답을 구하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두보 《봄밤 희우》

4. 낙홍은 무정한 일이 아니다. 봄진흙으로 변하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가을에 나무에서 떨어지는 꽃은 무정하지 않다. 그들은 봄에 토양의 양분으로 변하여 내년에 더 좋은 꽃이 피도록 나무를 떠난다. 포기하지 않고, 계속 분투하고, 사심 없이 헌신하는 정신을 나타내다. --공 zizhen "바다 중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