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가장 아름다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것-Wen Yiduo 의 궁극적 인 미학
가장 아름다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것-Wen Yiduo 의 궁극적 인 미학
-Wen Yiduo 의 궁극적 인 미학
유자 두 개 _ _ _
"나는 산 가득한 뻐꾸기였으면 좋겠다.
-응? 후회 없는 봄만을 위해. ""
며칠 전, 나는 장훈의 TED 강연 비디오' 자신에게 18 분을 남겨라' 를 보았다. 그가 보름달에' 소원' 을 애틋하게 낭송했을 때, 나는 마치 3 만년의 역사의 안개를 통해 미에 대한 지칠 줄 모르는 추구를 본 것 같았다.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먼저 세상에서 가장 깊은 아름다움을 말하고, 많은 극단적인 미학을 냄새 맡다. 많은 심미 추구는 순수 예술, 순수 생활, 알코올 생활의 3 차원의 아름다움이다.
화가로서 그는' 순수한 형식' 의 예술을 추구한다. 그는 서향문 제일인데, 다섯 살에 그림을 배운다. 칭화캠퍼스에 입교한 후 그와 양사성은 그리스 신화 속 미신의 이름을 딴 칭화미술사' 미스' 를 설립했다. "미스 선언" 에서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우리는 인류의 진화가 물질에서 정신, 즉 양에서 질로 가는 것이라고 확신한다. 생명의 양은 100 년을 넘지 않지만, 그의 품질은 무한히 깊고 부드러운 경지로 발전할 수 있다. 생활의 예술성은 생활이 깊고 순후한 아름다움을 이루는 유일한 길이다. " 그는 평생' 사람은 동물이 아니다' 라고 주장하며 예술이 없는 생활은 헛수고라고 굳게 믿었다. 이것이 바로 그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이유이다. 그가' 미스' 를 창설하여 예술과 생활의 관계를 탐구하는 것과 같다. "예술이 우리의 삶을 개선하고, 심화하고, 자양시키고, 미화할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삼무' 를 탐구하고, 자신의 생활로 실험을 한다." 이것은 그가 거의 알려지지 않은 신분으로, 그의 청춘의 장년이다.
대조적으로, 더 잘 알려진 것은 그가 중년 때 시인과 학자로서의 업적이다. 그는 이렇게 사람들의 주목을 끌지 말아야 한다. 청화에 들어서자 그는 신시를 접하기 시작했다. 당시 신시가 발전한 지 겨우 2, 3 년밖에 안 되었는데, 아직 성숙하지 않아, 풍격은 말할 것도 없었다. 그는 앞을 보지 않았고, 처음부터 새 시를 감상하지 않았다. 나중에 그는 당시 베이징 학생들의 흐름에 따라 신시를 쓰기 시작했다. 미국에서 유학하는 동안 미술을 배웠지만 누구보다도 문학을 사랑했다. 그는 미국에 도착한 지 두 달 만에 당시 미국 시단의 큰 감동을 이미 알고 있었다. 그의 시는 서양시 유파의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 이것이 그가 시인의 길에 오르는 시작이다. 귀국하여 가르치자 그는 중국의 전통문화에 빠져들기 시작했다. 공교롭게도 그의 첫 기회는 고전 문학 교수로 임명된 것이다. 이것은 새로운 시를 창작하여 유명해진 시인에게 의심할 여지 없이 경멸이다. 도도한 문인들과 함께 초사, 장자, 주역, 시경, 당시와 심지어 모시를 연구하기 시작했다. 당시 국립서남연합대학은 몽자시에 문법학교를 설립했다. 그가 거기에 있을 때, 그는 하루 종일 문을 닫고 공부하여, 그의 이웃 정천정 씨가 그에게' 왜 아래층으로 내려가지 않는가' 라는 별명을 지어 주었다. 학습에 대한 궁극적인 추구는 그의 궁극적인 성공을 이루어 그의 궁극적인 인격을 만들었다.
바로 국립서남연합대학에서 그는 그의 민주전사 생활을 시작했다. 쿤밍은 원래 전쟁의 후방이었는데, 갑자기 전선이 되어 칭화식당에 오사분청서' 만강홍' 을 붙일 때 공부에 마음이 편안해졌다. 그래서 그는 국난이 눈앞에 닥쳤을 때 나서고 있다. 그는 책 피난처에 숨어 있는 친구와 비교했을 때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교편을 잡으라는 초대를 거절했다. 젊었을 때, 그는' 예술이 없는 공업은 일종의 동물이다' 라고 생각했고, 결국 그는 생명으로 전반부를 썼다. 공업이 없는 생활은 죄악이었다. 우리가 상상할 수도 없고 상상할 수도 없다. 만약 좀 더 많은 선택이 없다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마 몇 가지 이정표식 시학이 있을 것이고, 중국의 문화보물은 아마도 더 풍부할 것이다. 하지만 그것뿐입니다.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만강홍' 을 쓴 그 젊은이가 대법원 문 앞에 서서 열정적으로 마지막 연설을 했다는 것이다. 그의 아들문이 말했듯이, "그의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는 변했지만, 그의 목표는 결코 변하지 않았다." 친한 친구 양실추의 눈에 침착하고 평화로운 문인이든, 사람들의 눈에 혁명을 일으키는' 검은 수염이 가득한 미치광이' 든, 그는 항상 자신의' 시대경, 지방의 위도' 시간대에서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그의 의견으로는, 당시 혁명만이 지식인의 바른 길이었기 때문에 그는 두렵지 않았다. 그는 줄곧 내려가기로 결심했다. "앞발은 대문을 나서고, 뒷발은 다시 대문에 발을 들여놓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설마 그는 평온을 동경하지 않고 청화교정의 학술 생활을 그리워하지 않는가? 일본이 무조건 항복을 선언했을 때, 그는 8 년 동안 수염을 자르고 베이징과 그의 서재로 돌아갈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심지어 피살되기 전에도 그는 북경으로 돌아가는 친구 오민에게 서재 앞의 대나무가 아직 있는지 알아보라고 했다. 현실은 오한이 수염을 깎을 때 한 말이다. "너는 수염을 너무 일찍 잘랐어." 그는 마침내 십여 발의 총소리 속에서 쓰러져 집에서 몇 걸음 떨어진 골목길에 쓰러졌다. 그때 그는 빙심에서' 민감한 신경 한 다발, 뜨거운 불꽃' 이었다. 그는 "붉은 촛불" 이다. "일단 만들어지면 타 버릴 것이다! 불태워! 불태워! 세상의 꿈을 불태우고, 세상의 피를 불태우고, 그들의 영혼을 구하고, 그들의 감옥을 산산조각 내라! "
그는 마침내 자신의 필생의 심미 추구를 실현했다. 그는 늘 그의 친구에게 그가 80 세까지 살고 싶다고 말한다. 그러나 47 세인 그는 흔들리지 않는 이미지로 신중국을 위한 새로운 장을 썼다. 그는 "우리 자신의 생활로 실험을 한다", "우리의 생활을 개선, 심화, 자양분, 미화시킨다" 고 말했다. 그는 가장 아름다운 인격을 실현하여 가장 아름다운 인생을 창조했다.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번화함과 평화, 아름다움은 시와 먼 곳이다. 난세에서 태어나면 아름다움은 최고의 인격이다. 인류 역사에서, 나는 이런 전방위적인 아름다움을 한 몸에 모아 미학적으로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을 찾을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생활의 아름다움은 바로 여기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