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촉로 가는 길'에서 올려다보고 내려다볼 때 보이는 장면을 묘사하는 이백의 두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촉로 가는 길'에서 올려다보고 내려다볼 때 보이는 장면을 묘사하는 이백의 두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촉로의 난관'에서 위아래로 바라볼 때 보이는 장면을 묘사한 이백의 두 문장은 다음과 같다. 쓰촨으로 돌아갑니다."
p>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왕조: 당나라
저자: 이백
이봐, 얼마나 위험해! 슈에게 가는 길은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이나 험난하다!
누에와 유후로 건국은 얼마나 혼란스러웠는가!
당신은 4만 8천 살이고, 당신은 진사이 근처에 있지 않습니다.
시당 태백에는 어메이산 정상을 넘을 수 있는 새길이 있다.
땅이 무너지고 산이 힘센 자들을 멸절시키고, 사다리와 돌더미가 서로 연결됐다.
상단에는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으로 돌아가는 높은 표시가 있고, 하단에는 밀려드는 파도가 사천으로 돌아가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황학은 날아가지 못하고, 유인원은 슬픔을 이겨내기 위해 꼭 달라붙는다. (등산 1번:등반)
푸른 진흙이 있는 곳, 백 계단에 아홉 개의 겹겹이 덮힌 바위산.
몬은 리징 우물에 가서 고개를 들고 허리에 손을 얹은 채 한숨을 쉬었다.
서부 여행을 마치고 언제 돌아오나요? 닿을 수 없는 바위를 두려워합니다.
그런데 고목을 부르는 애도하는 새와 숲 주변을 날아다니는 수컷과 암컷을 보았습니다.
지구이가 밤에 텅 빈 산을 걱정하며 달을 보며 우는 소리도 들었습니다.
슈로가는 길은 푸른 하늘을 오르는 것만큼이나 험난해서 사람들의 아름다움을 시들게 만듭니다!
봉우리가 없어져도 하늘은 가득하지 않고, 절벽에는 시든 소나무가 거꾸로 매달려 있다.
거센 폭포 소리가 요란하고, 절벽이 바위로 변하고, 수천 개의 계곡이 천둥소리를 낸다.
위험도 이렇습니다. 먼 길을 여행한 사람들도 괜히 여기까지 왔습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다.)
검각은 웅장하고 위엄이 있어 한 사람이 지킬 수 있지만 만 명이 열 수는 없다.
보호를 받거나 납치된 친척들은 늑대와 자칼로 변했다.
아침에는 호랑이를 피하고 밤에는 뱀을 피하고 이를 갈고 피를 빨아먹어 사람을 마비시키듯 죽인다.
진청은 기쁘지만 일찍 집에 돌아가는 것이 좋다.
슈에게 가는 길은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 험난하다. 서쪽으로 돌아서서 바라보며 한숨을 쉬다!
번역
맙소사! 얼마나 크고 웅장합니까!
슈로 가는 길은 오르기가 너무 힘들어 하늘에 닿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전설에 따르면 칸콩과 유푸가 촉국을 건국한 연대는 너무 길어서 자세히 논할 수 없다.
이후 약 48,000년 동안 진과 촉은 진령산맥에 가로막혀 단 한 번도 왕래가 없었다.
서쪽에는 새들이 지나갈 수 있는 태백산 산책로가 있다. 그 길에서 아미산 정상을 건널 수 있습니다.
산사태와 땅이 갈라지고, 촉왕국의 다섯 영웅이 뭉개져 죽고 나서야 두 곳을 연결하는 사다리와 판자길이 생겼다.
위에는 태양신의 여섯 용병을 막는 산봉우리가 있고, 아래에는 거대한 파도가 흘러가는 구불구불한 강이 있다.
높이 나는 것을 잘하는 노란 학은 아직 그 위로 날지 못하고, 호젠이 올라가려고 해도 올라가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청리능선은 산을 굽이굽이 돌며, 백보 안에 바위를 아홉 바퀴 돌게 된다.
숨을 참고 고개를 들어도 만질 수 있고, 인삼을 잘 통과해 손으로 가슴을 만져도 소름끼치는 한숨이 나옵니다.
좋은 친구여, 서부 여행을 마치고 언제 돌아오시나요?
무서운 바위산 판자길은 정말 오르기 힘든 길이에요!
고목 위에서 울부짖는 슬픈 새를 보았습니다. 원시림 사이로 수컷과 암컷이 함께 날아갔습니다.
달밤에 들리는 것은 이 황량한 텅 빈 산을 그리워하게 만드는 뻐꾸기의 슬픈 울음소리!
슈로 가는 길은 걷기가 너무 힘들어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이나 어렵다. 이 말을 들으면 사람들이 어떻게 표정을 바꾸지 않을 수 있겠는가?
봉우리들이 이어져 있고 하늘에서 3미터도 안 되는 거리에, 절벽 사이에는 시든 소나무 가지와 오래된 가지가 거꾸로 매달려 있다.
소용돌이가 치고, 폭포가 요란하게 쏟아지고, 물과 바위가 서로 부딪치며 수천 개의 계곡이 천둥소리를 내는 것처럼 회전한다.
이곳은 너무 가혹하고 위험한 곳인데
아아, 멀리서 오신 손님이신데 왜 이 위험한 곳에 오셨나요?
장거는 구름 속까지 닿을 정도로 웅장하고 우뚝 솟아 한 사람이 지키는 한 수천 명의 병력이 점령하기 어려운 곳이다.
주둔군 간부들이 가까운 친척이 아니라면 필연적으로 늑대로 변해 여기 서게 될 것인데 이는 반란이 아니다.
아침에는 호랑이를 조심해야 하고, 저녁에는 뱀의 재앙에 주의해야 합니다.
늑대, 호랑이, 표범이 이빨을 갈고 피를 빨아먹는 모습은 정말 불안하고, 독사와 사나운 짐승들이 사람을 대마처럼 죽이는 모습은 보는 사람을 무섭게 만든다.
진관시는 행복한 곳이지만 너무 위험하면 빨리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슈로 향하는 길은 걷기가 너무 어려워서 하늘에 닿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서쪽을 옆으로 바라보면 감동의 한숨이 나옵니다!
참고
(1) "촉으로 가는 험난한 길": 고대 월푸의 제목으로 "향하거·세초"에 속합니다.
(2) Gyüca: 느낌표, 슈 사투리, 놀라움을 표현하는 소리. 송상(噫嚱)의 『송나라 경문공기』편: "촉나라 사람들은 사물을 보고 놀라서 '噫嚱'이라고 자주 말했다."
(3) 칸종과 우푸: 고대 슈 왕국 이름의 두 전설적인 왕. 허망그란: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그: 어떻게. Dazed: 막연하고 먼 표정. 멀리 있고 불분명한 고대의 역사와 전설을 가리킨다. 서한 양웅(楊雄)의 『촉왕기』에 따르면, “초의 촉왕은 찬종(曹宝), 백관(白關), 우부(玉布), 포택(浮澤), 개명(開命)이라 하고… 100세." p>
(4) 얼라이: 그때부터요. 4만 8천년: 극히 긴 시간이며, 과장이긴 하지만 근사치입니다. 진사이(秦秦): 진(秦)의 고개는 진(秦)의 땅을 가리킨다. 진나라 땅은 위험한 산과 강으로 둘러싸여 있어 '4대 성의 땅'이라고 불린다. 대중에게 공개: 오고 가는 사람들.
(5) 시당: 시두. 언제: 향함, 향함. 태백(Taibai): 태이산(Taiyi Mountain)이라고도 알려진 태백산은 장안(현재 산시성 메이현 및 태백현) 서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새길(鳥road) : 새만이 날아갈 수 있고 사람이 접근할 수 없는 산속의 낮은 곳을 말한다. 헝쥬에: 건너편. 어메이 피크: 어메이 피크.
(6) 땅이 무너지고 산이 영웅들을 멸절시켰다: 『화양국·촉연기』: 진회왕이 촉왕임을 알고 촉나라를 정복하려 했다고 한다. 탐욕스러운 그는 그에게 다섯 명의 미녀를 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촉왕은 그를 데리러 오라고 다섯 명의 용사를 보냈다. 자통(지금의 쓰촨성 장거 남쪽)으로 돌아왔을 때 큰 뱀이 동굴에 들어가는 것을 보았는데, 강한 남자가 꼬리를 잡았고, 다른 네 사람이 도와주러 와서 그것을 꺼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산사태가 일어나 땅이 갈라지고 힘센 남자와 미녀가 모두 깔려 죽었습니다. 산은 5개의 능선으로 나뉘고, 촉으로 가는 길이 열려 있다. 이것은 "다섯 가지 산을 쌓는 것"이라는 유명한 이야기입니다. 파괴하다: 무너지다. 하늘사다리(Sky Ladder): 매우 가파른 산길입니다. 돌 더미: 판자 길.
(7)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으로 돌아갑니다. "Huainanzi"는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태양은 여섯 마리의 용이 모는 전차를 타고 갑니다. Liu Chi에게 돌아갑니다. "Chi는 용입니다. 고표(高象) : 표지로 삼을 수 있는 촉산의 가장 높은 봉우리를 가리킨다. 파(波) : 물의 흐름의 충격에 의해 생성된 파동으로 여기서는 급류를 말한다. 역방향 굽힘: 물의 흐름이 회전합니다. 후이촨(Hichuan): 소용돌이가 있는 강.
(8) 황학: 황고니(Hú)는 날기를 잘하는 큰 새입니다. 샹: 그래도요. 얻었다: 할 수 있다. 원숭이(náo): 촉산에 가장 잘 오르는 원숭이.
(9) 청니령: 청니령은 간쑤성 회현 남쪽, 산시성 낙양현 북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원하현 연대기" 제22권: "청니령은 현에서 북서쪽으로 53마일 떨어져 있고, 하천을 동쪽으로 연결하는 곳이 바로 지금의 통통입니다. 절벽의 높이는 수만 미터이고, 산은 흐리고 구름이 많습니다. 비가 많이 내리고, 여행자들이 진흙 웅덩이를 자주 만나기 때문에 칭니능선(象居根)이라 불린다. 100걸음에 9바퀴, 100걸음에 9바퀴. 머뭇거리다: 맴돌다. Yanluan : 산봉우리.
(10) 문찬리징: 신(shēn)과 우물은 두 별의 이름이다. 고대인들은 하늘의 별을 지구상의 국가와 국가에 할당했는데, 이를 "분할장"이라고 하여 천체 현상을 관찰하여 지구상의 국가와 국가의 행운과 불운을 예측할 수 있었습니다. Shenxing은 Shu를 나누는 선이고 Jingxing은 Qin을 나누는 선입니다. 扪(mén): 손으로 만지다. 달력: 합격. 호흡위협: 숨을 참고 감히 숨을 쉬지 못하는 것. 잉: 가슴. 앉아 있음: 제자, 비어 있음.
(11) 준 : 슈에 들어간 친구. 길에 대한 두려움: 끔찍한 길. Yanyan: 위험하고 가파른 산벽.
(12) 그러나 보라: 듣기만 하라. 아니요. 고대나무: 고대나무들 사이에서 큰 소리로 울고 있습니다. 보낸 사람: 팔로우하세요.
(13) Zigui: Shu에서 가장 흔한 뻐꾸기 새입니다. 『촉서(書)』에는 “과거에 우(杜)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촉왕이었는데 이름은 왕제(王帝)였다. 우가 죽고 나서 두우가 자계로 변했다고 한다. 자계도 역시 촉나라 사람들은 쯔귀의 부르짖음을 듣고 모두 그를 왕제(王帝)라고 불렀다." 이 두 문장은 또한 쯔귀의 울음소리를 다시 들었고, 밤에 빈 산을 걱정했다"로 나누어지는데, 이것만큼 매끄럽지는 않아요.
(14) 시드는 아름다움: 그 아름다움은 꽃이 시드는 것처럼 슬프다. Wither, 사용법은 make...wither입니다. 안색이 붉어지다가 납빛으로 변하는 것을 말합니다.
(15) 이동: 거리. 채우는.
(16) Tuān: 급류가 쏟아져 내립니다. Huī: 시끄러운 소리, 여기서는 급류나 폭포에서 나는 큰 소리를 말합니다. 핑(pīng) 절벽: 물이 바위에 부딪히는 소리. 여기서는 물이 돌담에 부딪힐 때 나는 소리인 핑(ping)을 동사로 사용했는데, 이는 치다라는 뜻이다. 돌리면 스크롤이 됩니다. 呑: 계곡.
(17) 한숨: 한숨. 어: 당신. 후웨이: 왜죠. 오다: 슈를 가리킨다.
(18) Jiange: Jianmen Pass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쓰촨성 Jiange 현 북쪽의 Dajiang Mountain과 Xiaojian Mountain 사이의 약 30 마일 길이의 판자 도로입니다. Zhengrong과 Cuiwei는 모두 높고 장엄한 산의 모습을 묘사합니다. '한 남편'에 관한 두 문장: 좌사의 『선집』 제4권 『촉경시』에서 “한 사람이 좁은 문을 지키나 만 사람이 그리로 나아갈 수 없다.” 『선선』 56권에는 "한 사람이 미늘창을 들고 있으면 만 명이 넘어진다. 아름다운 곳에서는 도적 친척이 거기 살면 안 된다. 한 사람."이라는 '장거비문'이 적혀 있다. 당관(Dangguan): 문을 지키세요. 모카이: 열 수 없습니다.
(19) 가드: 패스를 지키는 사람을 말합니다. 또는 친척을 납치하는 경우: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닌 경우. 산적은 "fei"와 동일합니다.
(20) 북한: 아침. 빨다.
(21) 진청(Jincheng): 청두는 고대에 면화 생산지로 유명했다. 한때 황실에서 이곳에 관직을 두어 면직물을 전문적으로 다루었기 때문에 진청(錦昌) 또는 진청(錦承)이라고 불렸다. "원허 현 연대기" 제31권 청두 현 Jiannan Road: "진청은 현에서 남쪽으로 10마일 떨어져 있으므로 진청은 오늘날의 쓰촨성 청두시라고도 불립니다."
(22) 한숨: 한숨.
감상
당나라 이래로 사람들은 『촉도』의 집필 배경에 대해 추측해 왔습니다. 4가지 주요 이론이 있습니다. 1. 이것은 방의 작품입니다. Guan과 Du Fu는 Jiannan Jiedushi B의 사신 Yan Wu의 독살을 피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쓰촨을 떠나기를 바랐습니다. 이시는 당나라 Xuanzong 황제 Li Longji를 위해 썼습니다. 는 안시의 난을 피해 촉으로 도망쳤고, 안무의 독살을 피하기 위해 장안으로 돌아가라고 조언했다. 위험을 바탕으로 한 분리주의 권력을 원하고 황실의 통제에 귀를 기울이지 않은 당시 슈의.
이 시는 당나라 은범이 편찬한 《화월영령문집》에 처음 기록되어 있으며, 이 책은 서기 753년(당나라 현종 황제 천보 12년)에 편찬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이백의 시가 늦어도 『화월영웅집』이 편찬되기 전에 지어야 했음을 알 수 있다. 당시에는 안시의 난이 아직 발생하지 않았고, 당나라 현종 황제가 장안에 정착했으며, 방관과 두보가 아직 쓰촨에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진술 A와 B는 명백히 잘못된 것입니다. 장주건경의 풍자에 대해서는 일부 역사서의 관련 기록으로 볼 때 근거가 없다. 장주건경(張chou Jianqiong)이 촉(船)을 다스리게 되었을 때 백성을 착취하고 탄압하면서도 감히 조정에 반항하지 못하고 맹목적으로 조정의 유력자들의 환심을 사서 장안으로 가서 왕이 되었다. 수도 관계자. 상대적으로 말하면 마지막 진술이 더 객관적이고 실제 작업에 가깝습니다.
이 시는 이백이 742년부터 744년까지 장안에 있을 때(천보원재~천보 3년) 친구 왕연을 촉에게 조언하기 위해 지은 것으로 추정된다. Wang Yan은 Shu를 구금하지 않고 가능한 한 빨리 장안으로 돌아갑니다. 질투심 많은 악당들의 예상치 못한 손을 피하세요.
이 시는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인 '누에 덤불과 물고기 꼬리'부터 '사다리와 돌더미가 서로 연결된다'까지 주로 길을 여는 어려움에 대해 씁니다. 시인은 나라를 건국한 칸종과 유부의 고대 전설을 통해 촉과 진 사이의 오랜 고립과 소통의 역사를 추적하고, 다섯 명의 무사가 목숨을 바쳤기 때문에 그들이 조각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사람이 살지 않는 판자길의 험준하고 가파른 길. 슈(Shu)까지 어렵게 얻은 길을 강조합니다.
두 번째 부분인 '태양으로 돌아가는 여섯 마리의 용이 있다'부터 '먼 길을 가신 분들이 여기까지 오셔서 안타깝습니다'까지 트레킹과 등산의 어려움을 주로 씁니다. . 이 부분은 두 개의 레이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처음 8개의 문장은 한 겹으로 산의 높이와 길의 험난함을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날고 새와 짐승을 오르는 데 능숙한 여섯 마리의 용, 황학, 유인원은 촉로(Shu Road)를 마주하면 속수무책으로 사람들이 촉리능(Qingni Ridge)에 오르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를 보여줍니다. 진나라의 유명한 산인 이 산도 상황을 설명하기 위해 특별히 선택되었습니다. 과장된 설명은 Shu Road가 너무 높아 지나갈 수 없음을 보여줍니다. '서로 여행을 마치고 언제 돌아올지 물으라' 아래의 두 번째 층에는 슬픈 새, 고목, 밤달, 텅 빈 산, 시든 소나무, 절벽, 급류, 폭포 등 일련의 풍경이 묘사되어 있다. 그는 서로를 보완하는 움직임과 고요함, 그리고 소리와 형태를 통해 공허하고 무서운 환경과 산의 황량하고 황량한 분위기를 과장하기 위해 그의 친구들이 왜 그렇게 위험을 무릅쓰고 쓰촨으로 들어가는지 한탄했습니다.
세 번째 부분에서는 '장거는 위대하고 최위'부터 '일찍 집에 돌아가는 것이 낫다'까지 장거의 위험한 지리적 상황부터 당시 위험한 사회적 상황까지 친구들에게 조언한다. 촉에 오래 머물지 말고 빨리 장안으로 돌아가라. 이 부분도 두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처음 다섯 문장은 서진(西晉) 장재(張財)의 '한 사람이 미늘창을 들고, 만 명이 비틀거린다'는 문장을 사용하여 하나의 층을 이룬다. 아름다운 곳에 도적 친척이 살면 안 된다. 사람을 대마처럼 죽이는 독사와 사나운 짐승은 위험에 처해 반란을 일으키면 백성을 해치는 지방의 군벌을 비유한 것이며, 친구들에게 가능한 한 빨리 위험한 곳을 떠나라고 조언한다.
시 전체는 위의 세 부분으로 주로 구성되어 있는데, 시에 3번 등장하는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고 푸른 하늘에는 닿기 어렵다'는 두 구절은, 다양한 부분을 연결하는 단서가 됩니다.
그것은 시 전체를 처음부터 끝까지 앞뒤로 오가며 지속적이고 분리할 수 없는 울림을 줍니다.
'촉으로가는 길은 험난하다'는 한나라 월푸의 옛 명칭으로 '상하송자'의 '사곡'에 속한다. Guo Maoqian의 "Yuefu 시집" 제40권에서는 "Yuefu Jieyue"가 다음과 같이 말한 것을 인용합니다. ""Shu Road의 어려움"은 Tongliang과 Yulei(둘 다 쓰촨의 산 이름)의 장애물을 언급합니다." 양(梁) 건문(建文)부터 당(唐)초 장문공(張文寧)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이 이 제목으로 시를 지었다. 이백의 시 역시 옛 악보라는 제목을 사용하여 촉로의 어려움을 묘사하고 있지만, 그 내용은 이전 시보다 풍부하고 사상적 의미가 더 긍정적이다.
이 시의 주요 내용은 촉로의 흥망성쇠를 묘사하는 것이 시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이백은 자신의 고향인 쓰촨성과 조국의 산천을 매우 사랑했으며, 그의 많은 시에는 이러한 감정이 강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슈에 가는 길은 험난하다』도 마찬가지다. 그는 친구들을 설득하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촉로의 고난과 위험을 과장하고 묘사하려고 노력했지만, 조국의 산천에 대한 진심 어린 사랑으로 인해 자신도 모르게 열정을 쏟아 부었습니다. 그의 글에서는 위험하고 끔찍할 뿐만 아니라 그 갑작스러움, 위엄, 힘, 극복할 수 없는 장엄한 추진력도 표현합니다. 조국의 산과 강의 위엄을 보여줍니다.
둘째, 이 시에는 작가와 왕옌의 깊은 우정이 반영되어 있다. 이백은 시인 두보, 도교 오윤, 농부 왕륜과의 우정을 문학사에서 늘 아름다운 이야기로 꼽았습니다. 왕옌과도 깊은 우정을 갖고 있다. 왕연이 촉에 들어왔을 때 '장거부', '촉에게 친구를 보내다' 등의 시를 지어 그를 배웅했고, 왕옌이 죽자 '여수로에서 왕옌을 위해 울다'라는 시를 세 편 더 지어 자신의 마음을 표현했다.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이 시에서는 촉으로 가는 길을 묘사하면서 “서쪽 여행을 마치고 언제 돌아오느냐”고 감탄사를 금할 수 없었다. 나는 왕옌의 여행이 몹시 걱정되어 왕에게 진심으로 조언을 해주었다. 옌은 조속히 집으로 돌아가 친구들에 대한 진심 어린 관심과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 시는 당시 당나라 사회의 시작 부분에 쓰여졌다. 표면적으로는 왕조가 비교적 안정되고 번영했지만 그 이면에는 '허술한 법률과 규정'이 있었고, 이백의 시 3부에 일부 대사가 여전히 남아 있었습니다. 촉로(Shu Road)의 위험한 지형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면서 국가의 위기에 대한 고민과 국가의 미래와 운명에 대한 관심을 의도적이든 무의식적으로든 드러낸다. to Shu'는 이백의 걸작이라 할 수 있다. 이백 시의 예술적 특성과 작가의 창작적 개성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우선 감성이다. 강렬하다. 장의 시작 부분에, 저자는 "이봐 도둑!"으로 시작합니다. 얼마나 위험한가! '촉으로 가는 길은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 어렵다'는 촉으로 가는 길은 가파르고 위험한 것에 대한 놀라움과 감동을 앞으로 솟구쳐 오르는 강한 구호였으며, 시의 중간과 끝 부분에서 그는 이렇게 말했다.
둘째, 과장은 시인들의 일반적인 예술 기법이다. , Li Bai의 과장은 드물다. 3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물." "천 피트", "배가 만산을 넘었다"와 같은 인기 시가 모두 전형적인 예이다. "촉으로 가는 길은 어렵다"에 관한 한 그의 과장은 사람들은 하늘에 오르는 것이 가장 어렵다고 말하지만, 그는 “슈에 이르는 길은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 어렵다. "이런 속담이 있습니다. 호랑이의 색깔이 변한다고 하는데, 그는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사람의 아름다움을 시들게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무예가 너무 약해서 하늘이 삼백년이 된다"는 민간 전설이 있는데, 그의 글에서는 실제로 "봉우리가 없어져도 하늘에 발이 가득하지 않다"고 되어 있다. .” 진과 촉 사이의 오랜 시간을 강조하기 위해 “4만 8천년”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촉로의 우뚝 솟은 자연을 보여주기 위해 심지어 태양을 몰고 다니는 여섯 마리의 용이 이 지점에서 방향을 돌려 동쪽으로 돌아가야 한다고까지 과장했다… 그러나 이 시는 촉로의 어려움과 장엄함, 그 누구도 넘을 수 없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기세를 효과적으로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이 시에서도 이백의 상상력은 풍부하고 독특합니다. ,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어떤 제약도 받지 않습니다.
칸총이 건국하고 오정이 산을 세운다는 고대 전설부터 '아침에는 호랑이를 피하고 밤에는 긴 뱀을 피한다'는 무시무시한 현실,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으로 돌아가는 구겹하늘까지. 파도와 굴곡이 있는 백미터 심연으로', '봉우리가 사라져도 하늘은 가득하지 않다', '거꾸로 매달려 절벽에 기대어 있는 시든 소나무' 등이 전시되어 있다. "슬픈 새의 울음소리", "자귀의 울음소리", "절벽이 돌로 변하고 수천 개의 계곡이 천둥소리를 낸다"와 같은 소리도 있습니다. , 올려다 한숨 쉬고, 베개를 손으로 쓰다듬으며 한숨을 쉬다.” 작가는 마법적 상상력을 통해 촉나라의 장엄한 길인 추이위(崔等)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생생하게 표현한다. 그 우울하고 심오한 분위기는 구양수는 “촉으로 가는 길은 푸른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 어렵다. 태백이 글을 쓸 때 구름과 연기가 나타난다”고 말했다. 『성우』)를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촉으로 가는 길의 난관』을 읽고 사람들이 느끼는 예술적인 감정
작가 역시 기이한 상상력과 방탕함에 신화와 전설을 결합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이는 이백 시의 낭만적인 스타일의 특징이자 이 시의 또 다른 예술적 특징이기도 합니다. 나라를 건국하고 무정이 산을 세우며 자귀의 원한의 외침 여섯 용의 귀환에 대한 장엄한 신화를 그의 독특한 상상과 과장된 묘사로 엮어 산과 돌무덤을 만들어낸다. 그의 그림에는 단순하고 슬프고 마술적이고 혼란스러운 색상이 있어 작품 전체를 돋보이게 합니다. 이러한 신화와 전설은 작가의 상상력의 내용이자 그의 표현이라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세 가지는 서로 배타적이고 분리하기 어렵다.
마지막으로 '이백으로 가는 길'의 유연한 문장 구조와 절제된 언어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자연에 얽매이지 않고, 시를 쓸 때 자유로운 문장 구조와 느슨한 운율을 사용하여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표현하고 마음의 기복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주요 문장 패턴은 7자이지만 4자, 5자, 6자, 8자 등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짧은 것은 3자이고 긴 것은 최대 11자까지 길이가 다양하며 흩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연결되어 있고, 때로는 느슨하고, 때로는 깔끔하고, 자의적이며, 언어적인 관점에서 볼 때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질서 정연한 "한 사람이 장벽을 담당하고 있으며, 만 명이 그것을 열 수는 없습니다"가 있습니다. , "멀리 있는 사람은 어리둥절하다", "왜 여기 있느냐"는 느슨하고 쭉 뻗은 "시든 소나무가 벼랑에 기대어 있다"는 세련미와 엄숙함을 담고 있다. 그리고 "진청은 기쁨이 넘치지만 일찍 집에 돌아가는 것이 낫다"라는 부드러움과 가벼움은 동어반복적이며, 쓰기에 대한 강조는 추진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됩니다. : "噫囧声"라는 단어에 기능어를 사용하는 것은 의도하지 않았지만 독특하며 쓰촨성 방언으로 쓰여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것은 없으며, 내용을 전달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있어 알찬 조연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