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나는 미래가 지금보다 더 좋을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미래가 지금보다 더 좋을 것이라고 믿는다.
30 ~ 40 년 전 대만성에서 불교도들은 주로 경을 읽고 고백하며 불교에서 인과응보의 가르침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 당시 불교 경전은 고각에 묶여 있어서 보통 사람들은 접촉하기 어려웠다.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불교 서적은 암송하거나 불교가 아닌 좋은 책이다. 간혹 금강경과 아미타불경을 보더라도 내용이 어려운 고본이다.
이를 고려하여 나는 이해하기 쉬운 중국어로 불교 소설, 산문, 전기, 시를 쓰고 신문잡지와 방송국에 발표하려고 노력했다. 나는' 불교 문화 서비스' 를 설립하여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불교 시리즈를 출판했다. 나는 "월간 인경회" 를 시작하고, 새로운 문장 부호를 채택하고, 분기를 나누고, 불경을 다시 편찬한다. 나는 불교 잡지를 편집, 노소를 막론하고 아속과 함의를 감상하는 문장, 불교를 인심을 깊이 파고들게 하는 ... 이들은 대중의 좋은 반향을 받았고, 심지어 불교를 미신의 지식인으로 여기고 인정하기 시작했다.
불교 문화 수준을 높이기 위해 나는 계속 전진하여 불광출판사를 설립하여 생생한 글로 세계에 불교의 지혜를 전파했다. 대중들이 현대적인 방식으로 불경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대장경 편집위원회를 설립하다. 도서 기증 활동을 조직하고 관학에 우수한 불교 서적을 기증하여 사회 전체가 책의 훈도를 받을 수 있게 하다. 연예인들이 불교영화 제작에 종사하도록 독려하고, 자비지혜의 본보기로 오락교육을 진행하도록 독려한다. 지도 선생님은 불경 중의 교육 방법을 연구하여 편리하고 교묘한 사유로 학생들의 마음을 계발하였다. 현재 나는 계속해서 책을 써서 나의 불학 경험을 대중에게 알리게 했다. 그 밖에도 불광산, 서래사, 호주 불교의 보고에 이어 전시장, 미술관을 곳곳에 설치해 불교의 오랜 역사와 심오한 교리를 정교한 유물로 전시했다.
대만의 불교는 궁핍한 사람에게서 떠들썩한 것에 이르기까지 불교 경전의 통속화와 문학성이 가장 큰 공헌이라고 할 수 있다. 앞으로 장기 계획을 세우고, 삼장전을 재조합하고, 중국 삼장전적을 단순화하고, 남방으로 전해지는 경전과 현대 저작을 추가하고, 원의와는 매우 다른 불교 전적을 수정하며, 새로 발견된 고대 저작을 추가해 관련 만화, 사진, 조각, 건축, 도표, 백범성악의 악보, 호교논문을 모두 추가할 수 있다 을 누르고 다시 분류합니다.
또한 훌륭한 불교 도서를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불교 음악 창작을 장려할 수 있는 지침을 마련할 수 있다. 불교 서적을 분류하여 출판하다. 시청각 기술을 이용하여 불교 강의, 백범음악, 불교 만화, 불교 고전, 불경, 불교 이야기 등을 비디오테이프, 녹음테이프, 시디로 제작하다. 불교 정보사를 설립하여 불교인, 디지털 고증 등의 자료를 문서화하여 역사에 대한 증거를 남기다. 불교통신사를 설립하여 불교의 일상적인 사건과 활동, 불교의 정치와 경제에 대한 견해, 불교의 생명권 유지, 불교의 평화에 대한 견해, 불교의 여론에 대한 감독을 선전한다. 불교방송국, 방송국을 설립하고 26 시 사이에 조화되고 우아한 목소리를 내며 대중의 이목이 불교계에 스며들게 했다. 나는 미래 사회가 지금보다 더 안전하고 행복할 것이라고 믿는다.
50 년 전, 내가 중국 대륙의 정글에서 공부할 때, 나는 과거에 불교 사원이 소작소득과 법회의 향불로 재정 자원을 보충했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회 구도도 점차 바뀌면서 불교의 재원이 더 쉬워야 하는데, 하물며 중생을 주는 것은 모든 불교도들의 책임이기 때문에 불교생활을 시작하는 것이 불교의 지혜의 삶이다. 10 년 후, 대만성에서 이 소망은 점차 실현되었다.
지난 40 년 동안 나는 교육계를 위해 인재를 양성하고 양로원, 탁아소, 유치원, 도서관, 출판사, 잡지, 학교, 보고청, 병원 ... 불교의 보급은 불교의 발전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사회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앞으로는 불교를 더욱 보급하여 신도들이 농장, 정원, 공장, 은행, 신문, 텔레비전, 방송, 쇼핑몰, 슈퍼마켓, 신탁보험, 여행 등을 운영하도록 장려할 수 있다. 이것들은 사람들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불교계는 청년 학생 대출, 상공기업 융자, 퇴직연금 기금, 긴급 지원 클럽 등을 처리할 수 있다. 직업지도와 훈련센터, 여성구직센터, 프랑스어전화센터, 불교상담센터, 전문대청년활동센터, 노인상청가든, 보호소 설립 ... 불교도들이' 6 도 4 사' 의 수양을 풍성하게 하고 교수, 강사, 변호사, 의사, 간호사, 유치원 교사, 멘토, 멘토,
불교는 자비제세의 정신으로 불교의 보급으로 대중을 교육하고 양육하며 온 나라가 더욱 번영하고 행복할 것이라고 믿는다.
불교는 문자에서 도안, 정적에서 동적인 계시에 이르기까지 생활의 편리함일 뿐이다. 그러나 불법은 학문이 아니므로 반드시 실천으로 증명해야 한다. 애석하게도 과거 불교는 출세의 관념에 너무 치중했다. 불교 제자가 문에 들어서면 고행 금욕의 교리를 받아들였고, 법사는 신도들에게 불교의 인간성을 묻을 뿐만 아니라 불교와 사회 전체를 단절시키도록 독려했다.
그래서 나는 매일 암송을 제창하고, 자신의 환경에 따라 연습을 일상에 포함시키는 것을 제창한다. 나는 계명이 규범화되고 인간적이어야 하며, 신도들이 오계십선을 실천하고, 중생을 너그럽게 용서하고, 이세의 풍조를 세우도록 장려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나는 정기적으로 불사기도회, 선수회, 감사회, 왕좌회, 팔관정 재계회를 개최하는 것에 찬성한다. 나는 또한 큰 명상 활동, 거리 청소 나무 심기 활동 및 부모-자녀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개최하게되어 매우 기쁩니다 ... 가족 신자들의 참여를 환영하고 불법을 즐기십시오. 나는 불광산과 각 도장에 수행센터를 설립하여 좋은 수행환경을 제공하고, 인터뷰단을 발동하여 산에 올라가 신도들이 마음을 정화하도록 격려했다.
수년간의 노력 끝에 불교는 이미 대만성 인민의 마음속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했으며, * * * 지도자도 불교의 조화를 공개적으로 칭찬했다. 사람들은 또한 스님에게 불사개광식, 불사결혼식, 새집 대청소식, 기초식, 회사 개업식, 준공식 등을 기원하는 것을 좋아한다. , 모든 사람이 출생에서 사망까지, 어린이 신혼여행에서 성인예절까지, 공복 선거에서 선서까지, 연례 축제에서 가족모임에 이르기까지 불교의식을 통해 몸과 마음을 정화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온 나라가 화목해지고 사회는 곳곳에서 핑안 행복할 것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국제불광협회에서 개최한 정화 인심 7 계 행사는 사법부의 중시를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정부기관과 학교의 열렬한 참여를 불러일으켰다. 불광산문교재단이 개최하는 세계 불교시험은 수백만 명을 끌어들였다. 불광산 정글학원 주연의 산스크리트어 해양조 음악회는 여러 차례 빈자리를 불러일으킨 사건이다. 매년 불광산에서 열리는 단기 수도회, 가정계회, 교사캠프, 전문대 청년불학영도 대중의 관심의 초점이 되고 있다. 수행인간화는 오늘날 불교의 추세인 것 같고, 미래도 통일의 목표로 나아가게 될 것이다. 각 파벌의 수행 방법 차이가 너무 커서 사원별 예절 절차 차이가 너무 커서 신불자들이 인정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악령이 허황된 틈을 타서 들어오기도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따라서 앞으로의 불교는 아침저녁으로 경을 읽는 내용, 통일생활의 기준, 순선수의 의궤 통일, 통일혼상축제 의식, 경서 통일 발행, 작위의 예우 통일, 통일 출가 거사의 자격을 통일해야 한다.
몇 년 전, 법학 박사 증민민 여사는 나에게 이렇게 말했다. "우리 집에 있는 신도들은 항상 생사와 불법을 이루는 것이 아주 먼 일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는 단지 어떻게 하면 남들보다 더 잘 살 수 있는지, 세상보다 더 초탈할 수 있는지 알고 싶을 뿐이다. 이렇게 하면 만족한다. 이 말을 듣고, 나는 마음속으로 정말 많은 것을 느꼈다. 불교가 전파될 수 없고 팬이 될 수 없는 가장 큰 이유는 선교사가 동종 행세를 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가족으로서의 기준으로 집안의 신도를 요구하고, 마음이 있는 사람이 불법을 이루기 어렵다고 느끼게 하고, 두렵고 움츠러들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의 생활을 더 잘 살고, 필멸의 생활을 버리고, 어디에 불도가 있는가? 현대 추리를 버리고 어찌 납득할 수 있겠는가? 그래서 내가 발언할 때, 항상 신도들에게 순재사업이 많을수록 좋고, 흥미진진할수록 좋다. 모든 사람이 불교의 지도 아래 전면적인 삶을 누리고 합리적인 경제생활, 공정한 정치생활, 봉사하는 사회생활, 정화된 감정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물론 홍법의 내용은 인심에 맞아야 하고, 홍법의 방식도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군중 속으로 들어가 농촌의 묘당 입구로 가서 민족궁에 가서 3 군의 병영에 가서 이야기하고, 각급 학교에 가서 기계 소음이 끊이지 않는 공장에 가서 범인이 모인 감옥에 가서 지적해야 한다. 나는 최선을 다해 음표로 불법을 발양하고, 음광전기화로 묘미를 응용한다. 나는 또한 전통적인 강의 방식을 바꾸었고, 때로는 토론의 형식을 취하여 함께 토론을 공부했다. 때로는 집에 가서 빛을 발하고 신자들과 연락한다. 때때로 회의를 열어 너의 경험을 보고한다. 때때로 우리는 행사를 열고 서로 교류한다.
40 년 전, 나는 케케묵은 틀을 깨고 대만성 첫 강당을 세우고, 첫 백반 음반을 만들고, 첫 주일 학교를 세우고, 첫 번째 원형 교차로 교육을 시작했다. 나는 도장건물에 교실, 회의실, 브리핑실, 도서관, 전교센터를 추가해 절을 학교로 만들어' 배불' 이 아닌' 배불' 의 장소로 만들었다. 나의 모임 행사에서, 나는 참가자들이 실용적인 불법을 가정으로 되돌려 사회에 영향을 미치고 인심을 정화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논술에 참여했다.
처음에는 현대화라는 관념으로 불법을 퍼뜨리기가 정말 어려웠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현대화가 불교를 더욱 진보시키고 중생이 법에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지체 없이 본받아 수행을 인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교수 방식의 현대화는 이미 대세의 추세가 되었으며, 앞으로 우리는' 국제화' 의 새로운 이정표로 나아갈 것이다. 부처의 설법은 항상 삼천세계의 중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불교의 전파는 한 곳에서 한 번에 만날 수 없다. 그래서 나는 불광산에 국제부를 설립하여 국제적으로 불법을 전파하는 인재를 양성했다. 나는 국제 불광회를 설립하여 전 세계 불교 자원을 총괄하여 열 곳에 보리씨를 뿌렸다. 나는 국제강사단과 담강사단 제도를 설치해 4 대 문파의 힘을 결합하여 국내외에 멋진 이치를 선전했다. 나는 불교에 대한 위탁 연구를 시작하고, 천하에 마음이 있는 사람에게 상을 주고, 불교의 국제화에 관한 여러 가지 문제를 탐구한다. 나는 국제 불교 학술회의와 국제 선종회의를 열었고, 중앙대학에서 문학회의를 개최하는 데 자금을 지원했고, 학계가 서로 교류할 수 있도록 미학 연구에 자금을 지원했다. 불교의 융합을 촉진하기 위해, 나는 세계 비밀 회의와 국제 승가 강습반을 열어 세계 각 교파 간의 단결과 협력을 증진시켰다. 지금 저는 국제불교금강회의, 국제불교여성회의, 국제불교자원봉사회의, 국제불교청년회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만약 앞으로 불교가 국제적으로 전파될 수 있다면 반드시 중생에게 이득이 될 것이다.
불교의' 삼대승 약탈' 의 시간관은 과거, 현재, 미래를 관통한다. 미륵삼경에서도 미래 인간 정토의 청사진을 그려 미래의 시공에 대한 불교의 중시를 알 수 있다. 나한의 4 향 4 과, 보살의 52 위는 불교의 직업계획에 대한 제창을 더욱 설명했다. 속담에 "미래과를 알고 싶다면, 이 생의 작가는. 46 년간의 노력으로 불교가 중국에서 꽃이 피게 되었다. 이제 확고한 발판을 마련하고, 현 단계의 대중화, 대중화, 인간화, 현대화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미래를 내다보고, 불교의 문학성, 체계의 단일성, 사업의 대중화, 불교의 국제화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나는 미래의 세계가 지금보다 더 좋을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