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구 상태시 "산 농가" 에 대한 감사

구 상태시 "산 농가" 에 대한 감사

# 시 감상 # 서론 구태의 여섯 마디 절구, 소박하고 담백하며 자연스러워 본고장 농민의 본색을 써냈다. 우리 함께 이 시를 알아보자, 독서를 환영한다!

산간 농가

판교 사람들은 봄소리를 건너고, 모염은 오후에 운다.

묵은 검은 연기로 차를 굽지만, 그는 계곡에서 햇볕을 쬐는 것을 좋아한다.

처음 두 문장은 독립적이고 밀접하게 연결된 두 장의 그림이다. 지난 사진' 판교인의 샘소리' 는 산간 농가 집 근처의 판교를 묘사했다. 다리 밑에 샘물이 흐르다. 인도교에서, 네가 보고 들은 모든 것이 분명하고 딩당탕하다. 사람의 봄소리' 는 이치에 맞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판교를 건널 때 봄소리가 가득한 독특한 느낌을 표현한 것은 사실이다. 시 속에 한 폭의 그림이 있는데, 이 그림은 마치 봄소리를 들은 듯한 목소리의 그림이다. 이 말은 농가악 부근의 환경을 묘사하는데,' 곽' 자는 어둡다. 타임슬립자' 의' 사람' 은 사실 시인 본인이지만, 그가 글을 쓸 때는 마치 자신을 그리는 것처럼 보였고, 서정적 주체는 대상에 녹아들어 경물의 일부가 된 것 같다.

다음 그림, 두 번째 문장,' 모처마 오전 닭울음소리' 는' 산농' 이라고 적혀 있다. 화염이 허름한 집이 바로' 산민' 의 본색이다. 한낮의 까마귀가 산촌의 적막을 깨뜨린 것 같지만, 산촌 농민 특유의 한가함과 평온함도 드러났다. 따뜻한 햇빛 아래 처마 밑은 몇 마리의 긴 까마귀를 제외하고는 조용했다. 이것은 소란스러움에서 멀리 떨어져 온 가족이 일하고 있는 산간 농민들의 독특한 분위기를 전한다. "농월은 한가한 사람이 없고, 집안일은 남쪽에 있다" (왕위 "신청야망"). 여기, 나는 오후 닭이 울리는 조용함을 썼는데, 단지 조용한 배후의 바쁜 일에 맞서기 위해서였다. 표현방식에서는 이 말이 동적 대비를 위주로 한다. 내용의 암시성으로 볼 때, 겉으로는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바쁜 것이다. 그래서 서너 마디 붓놀림이 자연스럽게 산농의 작품을 받게 된다.

독서 확장: 구 상태 생활 소개

지덕 2 년 (757 년) 진사를 돌보다. 건중 2 년 (78 1) 부터 정원까지 2 년 (786), 한곤임 윤주도사, 주진 해군 공사로 막부 판사로 불린다. 정원 3 년, 이필이 추천한 후, 북한에 입사할 수 있게 되었다. 정원 5 년, 이미 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올해 3, 4 월에는 라오 주에서 군대에 입대했다. 그가 강등된 이유는' 교만한 법원 파괴' (이조' 당대사보') 와' 복종할 수 없고 대중에 의해 따돌림' (황보적' 구' 시집 서문') 이라고 한다. 내가 소주로 강등되었을 때, 나는 웨이와 함께 시를 불렀다. 정원이는 10 년 동안 라오주를 떠나 만년에 모산에 정착했다. 정원 16 년, 황보응이 양주에서 그를 만나다 ("구 () 시 서문"). 대력 6 년 (77 1), 영가임 염감에서' 선유' 를 쓴 적이 있는데, 비운강 상류의 이정이 산을 찾아 나무를 베고 길을 잃고, 보자마자 물을 제물로 바치는 것을 묘사했다. 이곳에는 300 여 개의 농장, 샘물, 대나무, 과일, 다리가 있다.

구태의 생졸년은 개원 13 년 (725) 에서 위안과 9 년 (8 14) 으로 정해졌지만 청대 동제, 황, 고증에 따르면 이 소설은 구황이 아니다. 구 () 에 대한' 이경 () 이 팔랑 () 을 밀고 동도서 ()' 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구 () 는 757 년 즉위 후 약 50 년, 즉 806 년 전후로 건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강은과 조창평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원화와 말년까지 구황이 살아 있다.

독서 확장: 구 상태시의 특징

구 상황은' 만가' 서열에서 시는' 혼란의 길, 왕성한 왕화의 뜻' 이라고 말했다. 성교가 도망가지 않는다고 믿는 것은 미문재인가? " 시의 사상성을 강조하고 계몽을 중시하다. 그는' 시경' 을' 고대의 어떤 보사훈 13 편' 으로 모방했고,' 시경' 의' 순서' 를 모방하여 시의 첫 문장을 주제로 주제를 밝혔다. 예를 들어' 푸젠에게 미안하다' 와' 불평하고 있다' 는 등 백거이' 신악부'' 첫 문장으로 그 목적을 표시한다' 는 선례를 세웠다. 그의 악부시는 속속을 피하지 않고 날카로워 현실을 직접 반영한다. "고훈 13 장 보사" 는 그의 대표작으로, 그중에서도 요가 가장 뛰어나다. 당대의 민중 관원은 늘 어린 아이를 환관으로 기용하는데, 시에서 백성들을 해치는 범죄를 폭로하여 가슴 아프게 한다.

상황을 고려한 칠언율시' 공자행' 과' 난행 3 곡' 에서 귀족 자제의 사치스러운 생활을 폭로하고 봉건 제왕이 장생불로한 우매행위를 추구하는 것을 풍자하며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또' 이제천탄' 자오가',' 노탄',' 비파곡',' 이호주유인탄' 등.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비유와 환경 분위기의 렌더링을 통해 음악에 대한 묘사가 상당히 뛰어나다. 이 시들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의경이 독특하며, 색채가 풍부하여, 이하후기 노래의 영감의 원천이다. Huangfu 적합 \ "구 상태 시 순서 \" 는 그가 "긴 문장 경향, 강건하고 웅혼한, 종종 천심, 위협 월, 언어 놀람, 놀람, 비 일반적인 것" 이라고 말했다. 당말 시인 스님 관수는 시' 상황을 읽는 노래' 를 한 편 썼는데, 그의 일곱 마디 절구에 대해 짱 한 마디도 그치지 않았다.

형편을 잘 돌보니, 신선하고 자연스럽다. 예를 들어, 스와는 현종을 풍자하여 신선을 구한다. 유원지시',' 궁시' 는 궁녀들이 심궁에 갇혀 있는 슬픔을 묘사한다. 죽지곡' 은 강남 민요를 연구하는 저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