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금금백주의 예술적 표현과 언어 특색을 얕게 분석하다.
금금백주의 예술적 표현과 언어 특색을 얕게 분석하다.
"입주" 라는 시의 시작 부분에는 기세가 웅장하게 독자에게 돌진하는 것과 같은 두 개의 가지런한 긴 문장이 있다.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옮겨져 바다로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못 보셨나요?" 이백은 이때 양영산에 있었는데 황하에서 멀지 않아 높이 올라서 황하를 빌려 스스로 즐겁게 놀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황하는 역사가 유구하여 격차가 매우 크다. 예를 들면 하늘에서 내려와 천리까지 쏟아져 동쪽으로 바다로 들어간다.
장면의 장활함은 육안으로는 볼 수 없기 때문에 이런 상황은 이백의 환상,' 길에서',' 말로 과장하는 것' 이다. 마지막 문장은 큰 강의 도래는 막을 수 없다고 말했다. 다음 문장은 강물이 없어 돌이킬 수 없다는 것이다. 한 명은 사라지고 앞뒤로 길게 이어지는 한숨의 뜻을 형성하는데, 이것은 단문에 없는 것이다. (예: "황하가 하늘에 떨어지고 동해로 돌아간다.")
그런 다음 "높은 방의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카락을 보지 못했다. 아침은 실크 같은 검은 색이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된다" 는 것은 격동의 물결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처음 두 문장은 공간 범주에 대한 과장이고, 이 두 문장은 시간 범주에 대한 과장이다. 인생이 짧다고 직접 말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고정명경이 얼마나 귀여운지' 라고 말하는 것이 어쩔 수 없는 표정을 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젊음에서 노화에 이르는 인생의 전 과정을' 아침' 과' 저녁' 으로 묘사하고, 짧은 것을 짧게 하고, 강렬한 파도를 이전 두 문장보다 더 강하게 만드는 것은 역과장이다. 그래서 첫 번째 대구는 은유적인 것이다. 강물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고, 생명이 쉽게 사라지고, 대비되는 역할을 하는 반면, 황허의 위대함은 생명의 보잘것없고 연약함을 보여준다.
이 시작은 극도의 슬픔으로 형용할 수 있지만, 결코 섬세하지는 않다. 거인식의 서늘함과 짜릿한 예술적 힘을 지녔다고 할 수 있다. 동시에 긴 문장의 시작 부분에 있는 기세감으로 인해 두 편의 시가' 너를 보지 않는다' 는 외침을 내뱉게 되면서 (보통 악부시는 문장 시작이나 끝에만 가끔 사용됨) 시의 감정색채를 크게 높였다. 시가에는 이른바 대개대합이 있어 대개대합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문장에는 잔 속의 물건을 직접 묘사한 것이 아니라' 금잔'' 대월' 의 이미지 언어로 비유를 강조하여 술을 시적으로 만든다. 직접 쓰지 않으면 술을 마시고 흥청거린다. 직접 쓰지 말고' 만들지 마라' 와' 빈' 의 이중부정식을 사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오, 정신 있는 사람을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라." 이것은 제때의 즐거움을 제창하는 생각인 것 같지만, 이것은 단지 현상일 뿐이다.
시인은 이때 기분이 가라앉았다. 이백은 "왕후와 친구를 사귀고 싶다" 고 희망하지만 장안에서 달관 귀인은 모두 그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는다. 이백은 풍희의 전고로 그의 처지를 비유했다. 이때 나는 결코 교만하지 않은 것 같고, 다만 실망과 분노일 뿐, 결코 좌절하지는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시인은 이어 낙관적이고 강렬한 어조로 생활과 자신을 긍정했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을 시켜라! . "이것은 아주 신기한 말이다.
소극적으로 보이는 현상에서, 적극적이고 입세를 갈망하는 본질적인 내용이 깊이 숨어 있다. 네가 이상을 실현한 날이 올 것이다. 이런 미래에는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불러야 하는데, 돈을 쓰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이때 광야의 감정이 고조되고 시의 멜로디가 빨라졌다.
시인의 흥취가 갈수록 높아지다. 그는 스스로 마음껏 술을 마실 뿐만 아니라, 친구를 설득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의 현기증, 열이 나는 취태가 갑자기 그가 큰 소리로 술을 권하는 것을 들은 것처럼 느껴졌다. "나리, 단추생, 너희들은 술을 마셔야 해, 멈추지 마!" " 몇 개의 단문의 갑작스러운 가입은 시의 리듬을 바꾸었을 뿐만 아니라, 쇼로 하여금 큰 소리로 말하도록 강요했다.
다만 약간의 애틋한 정을 드러냈을 뿐, 나는 다시 돌아가서 술을 이야기하기 시작했고, 흥이 더욱 높아졌다. 아래 시는 또 들뜨고, 점점 더 미쳐가고 있다. "주인님, 왜 돈이 없어졌어요? 클릭합니다 "천 원이 다 써버렸다" 는 말을 돌보면서, 또 일부러 주저하며 마지막 호언장담을 불러일으킨다. 천 원을 다 써버려도, 귀중한 보물인' 오화만마',' 천족금 보석' 을 술교환으로 보내서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결말의 아름다움은' 호랑이' 와' 옥아' 뿐만 아니라 큰 음조에도 있다. 게다가, 그것은 저자가 지금 깨닫지 못할 수도 있는 독단적인 정서를 가지고 있다.
입주' 는 편폭이 길지 않지만 오음이 끊이지 않고 기상이 비범하다. 그것은 필묵이 충만하고, 슬픔과 분노가 교차하며, 방종하고, 언어는 매우 대담하고 냉정하다. 시가에는 고금을 뒤흔드는 기세와 힘이 있어 과장과는 무관하지 않다. 공허하고 과장된 느낌도 주지 않는다. 그 근원은 풍부하고 깊은 내면의 느낌에 있다. 잠재적 술단어는 파도가 세차게 치솟는 분노와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또한, 전체 편의 기복, 시적이 갑자기 펼쳐져 슬픔에서 기쁨, 광기, 분노, 광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장한가' 에 이르기까지 문장 시작을 호응하며, 강물이 흘러가고, 기세가 웅장하고, 파도가 3% 할인되어, 삼각대를 메울 수 있다.
그것의 운발과 리듬은 때로는 느리고, 때로는 높고, 때로는 낮고, 우여곡절, 세차게 앞으로 나아간다. 문장 전체가 7 자를 위주로 하지만, 삼오십 자에 의해' 깨졌다', 매우 불균형하고 복잡하게 얽혀 있다. 시는 산문을 위주로 짧은 대립에 물들었다. 리듬이 순식간에 변하여 자유자재로 흐르기 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