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다섯 곡의 전통 명절 고시를 발췌하다.
다섯 곡의 전통 명절 고시를 발췌하다.
왕안석
폭죽 소리 외에 폭죽 소리가 옛 해를 보냈다.
봄바람이 도살수에게 따뜻함을 보냈다. 봄바람이 따스함을 도수의 술그릇에 담았다.
매일 떠오르는 태양이 모든 가정을 비추고 있다.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모든 가정은 낡은 복숭아 기호로 낡은 것을 대신한다.
감사:
이 시는 섣달 그믐날 격동, 기쁨, 만상쇄신의 감동적인 정경을 묘사하며 작가의 정치 개혁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첫 번째 문장' 폭죽 중 한 살' 은 폭죽 소리에 낡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한다. 문장이 제목과 밀접하게 맞물려 설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두 번째 문장,' 봄바람이 도수를 따뜻하게 한다' 는 말은 따뜻한 봄바람에 도수 와인을 마시는 사람들을 묘사한다. 세 번째 문장' 천가구들이 모두 사라지고 있다' 는 말은 욱일의 광채가 천가구에 비치고 있다는 것이다. 해돋이의 찬란한 광경을' 만만' 으로 표현하는 것은 무한한 아름다운 전망을 상징한다. 결어' 항상 낡은 부적으로 복숭아를 바꾼다' 라는 말은 당시의 민속과 새 천으로 낡은 천을 바꾸라는 뜻도 담고 있다. "부타오" 는 신령이 그려진 붉은 널빤지로, 문에 걸려 사악한 것을 피한다. 매년 설날에 낡은 복숭아를 따서 새것으로 바꾼다. 신도가 낡은 부적을 바꾸다' 는 폭죽이 낡은 해를 보내는 첫 마디를 밀접하게 호응하며 만상쇄신의 광경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청명절
두목
청명절에 비가 많이 내렸다.
길에서 행인이 죽고 싶어 한다.
현지인들에게 술을 어디에서 사는지 물어보면 안심할 수 있습니까?
목동은 살구산촌에 대답하지 않고 웃었다.
이날 청명절에는 이슬비가 내리고, 길을 떠나는 사람들은 넋을 잃은 것처럼 막막하고 처량했다.
목동에 식당이 어디 있는지 묻자, 그는 먼 살구꽃마을을 가리켰다.
감사:
이 시는 전체가 매우 통속적인 언어로, 매우 자유롭게 써서 경영의 흔적이 전혀 없다. 음절은 매우 조화롭고 완전하며, 장면은 매우 신선하고 생생하며, 경지가 아름답고 재미있다. 시는 스타일적으로도 자연스럽고 순서대로 쓴 것이다. 장면, 환경, 분위기를 설명하는 첫 번째 문장은 "위" 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성' 으로 인물을 묘사하며 그들의 슬프고 막막한 심정을 표현했다. 세 번째 문장은' 회전' 이지만, 이런 마음가짐에서 벗어나는 방법도 제시했다. 그리고 이것은 네 번째 문장을 직접 강요하여 문장 전체의 하이라이트인' 그' 가 되었다. 예술적으로, 이것은 낮음에서 높음으로, 점차 상승하고, 오르가즘은 마지막 수법이다. 오르가즘이란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흥미진진한 뒷맛이다.
산둥 내 형제 (중양절)
왕위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낯선 사람이라 명절 때마다 친척을 생각한다.
형제들의 몸이 높은 곳에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내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나 혼자 타향에서 떠돌아다니며 명절이 되면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한다. 나는 그 먼 고향에서 형들이 반드시 높은 곳에 오르고 있다는 것을 안다. 그들은 모두 산수유를 꽂았기 때문에 내가 없어서 아쉬움과 슬픔을 느꼈다.
감상 감상: 이 시를 쓰는 것은 중양절에 고향의 가족을 그리워하기 때문이다. 왕위는 주포 (이 산서영제) 에 살고 화산의 동쪽에 살고 있기 때문에' 산둥 형제 기억' 이라고 불린다. 그가 이 시를 쓸 때, 아마 장안에서 공명을 구하는 것 같다. 번화한 제도는 당시 벼슬길에 열중하던 젊은 문인에게 매우 매력적이었지만, 한 젊은 나그네에게는 결국' 타향' 이었다. 번화하고 시끌벅적할수록, 나그네는 망망한 인파 속에서 더욱 외롭고 무력하다. 첫 번째 문장은 한 글자' 독특함' 을 사용했고, 두 글자는' 다르다' 로 충분하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과 자신의 고독한 처지에 대한 나의 감정은 모두 이' 독립' 이라는 단어에 응집되어 있다. 타향이객' 은 단지 다른 나라에서 손님으로 지내는 것을 의미하지만,' 다르다' 라는 단어가 초래한 예술적 효과는 일반적으로 다른 나라에서 손님으로 묘사된 예술적 효과보다 훨씬 더 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객원, 객원, 객원, 객원, 객원, 객원) 자연경제가 주도적인 봉건 시대에는 지역마다 풍속 습관, 언어 문자, 생활습관이 크게 달랐다. 당신이 여러 해 동안 살아온 고향을 떠나 외지에 도착하면, 모든 것이 낯설고 익숙하지 않다고 느낄 것입니다. 당신은 마치 다른 곳에 떠 있는 부평초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타향' 과' 타향인' 은 바로 이런 느낌의 소박하고 진실한 표현이다. 타향인의 향수는 평일에는 자연히 존재하지만, 때로는 반드시 드러나는 것은 아니지만, 어떤 촉매제, 가장 흔한 것은' 명절' 이다. 폭발하기 쉽고, 심지어 통제할 수도 없다. 이것은 소위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하는 것" 이다. 명절은 종종 가족이 다시 모이는 순간이며, 고향의 풍경에 대한 아름다운 추억을 많이 떠올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명절에 가족을 많이 그리워하는 것' 은 자연스럽다. 이런 경험은 누구나 다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지만, 왕위 이전에는 이렇게 평평하고 고도로 개괄적인 시구로 성공적으로 표현한 시인이 없었다. 시인이 말을 하면 손님의 향수를 가장 잘 표현하는 경구가 된다.
정월대보름날
구양수
음력 정월 대보름에 꽃시장의 등불이 낮처럼 밝다.
달이 버드나무 위로 올라갔고, 황혼에 그는 나와 랑데부했다.
올해 정월 대보름날, 달빛과 불빛은 여전히 작년과 같다.
더 이상 작년의 오랜 친구를 볼 수 없어 눈물의 눈물이 옷에 흠뻑 젖었다.
작년의 야식은 꽃시의 불빛이 대낮처럼 밝다. 월상 버드나무 끝에서 황혼 이후 미녀와 약속하다. 올해 야식에도 달빛과 등불은 여전히 밝다. 작년의 아름다움을 보지 못했고, 그리움의 눈물이 그의 봄셔츠의 소매에 흠뻑 젖었다.
감사: 총리의 사상으로 지난해 애인을 만난 달콤함과 오늘 애인을 볼 수 없는 아픔, 또렷하고 매혹적이다. 글자의 첫 페이지에는' 마지막 원야' 라는 이야기가 적혀 있다. 꽃시의 불빛이 대낮처럼 밝아 등불을 보고 달을 감상하기에 좋은 시기이자 연애 중인 젊은 남녀가 희미한 불빛 속에서 몰래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달이 버드나무 끝에 이르면 황혼 후세 사람들이 만날 것이다' 라는 말은 의미심장하다. 부드러운 정이 언표에 넘쳤다. 나는' 올해 정월대보름' 장면을 썼다. 달과 등불은 여전하다', 달과 등만 언급했지만 실제로는 두세 마디의 꽃버들을 포함해야 한다. 번화가의 아름다운 밤이 작년과 마찬가지로 풍경이 여전하다는 뜻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다음 문장' 작년 사람 못 봤어요' 와' 눈물 젖은 봄셔츠 소매' 는 매우 뚜렷한 표현이 있습니다. 사물이 옳고 그름을 형상적으로 표현한' 젖은' 글자, 옛정이 이어지기 어려운 슬픔.
8 월 15 일 (추석) 저녁에 정자에서 달을 본다.
백거이
지난해 8 월 15 일 저녁, 곡강지변 살구원 옆.
올해 8 월 15 주야, 송포사두수청 앞.
북서쪽은 고향이고 남동쪽은 보름달이다.
어제 바람이 불어와서 아무도 만나려 하지 않았다. 오늘 밤, 빛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선명하다.
8 월 15 일 밤, 나는 곡강지변 살구밭 옆에 서 있었다. 올해 8 월 15 주야로' 나' 는 또 송포사두수청 앞에 있다. 나는 고향이 북서쪽에 있고 달이 남동쪽을 몇 바퀴 도는 것을 어떻게 볼 수 있는가. 어제의 바람이 불어서 아무도 주의하지 않았다. 오늘 밤의 아름다운 풍경은 그 해 전과 같다.
감사: 전욱은 시인이 달에 관심을 갖는 사고이다. 논리적으로, 우리는 포사두수청 앞에서 올해 8 월 15 일 밤의 달을 바라보며 지난해 8 월 15 일 밤의 달빛 장면, 곡강지강변의 살구원 옆을 떠올려야 한다. 시비는 지난 한 해의 지난 일을 부정적으로 묘사하며 추석 명월, 곡강 연못, 어연도를 묘사했다. 시는 글쓰기를 시작할 때 서로 다른 반응을 보이며, 그것들을 과거에 얽히게 하고, 밤마다 노래를 부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야만 대련이 올해' 송포사두수정 앞' 으로 물러날 수 있다. 번화한 과거가 밝을수록, 나는 오늘의 슬픔에 비해, 이로 인한 과거의 불균형은 마치 천국에서 지옥으로 떨어지는 슬픔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두 쌍의 대련의 28 자 가운데 시인은 귀찮게' 8 월 15 일 밤' 을 반복했다. 이는 시인의 마음에 충격과 고통을 안겨준 것이 분명하다. 시인에게 어제의 기쁨을 돌아보고 눈앞의 외로움과 씁쓸함을 혼자 맛보게 하다. 시에서는 과거를 한 눈에 비교하는 방법을 사용하였다. 사실, 모든 커플은 시간, 장소, 장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비교는 시간뿐만 아니라 장면의 예술적 개념에 대한 대비입니다. 오늘 밤, 우리가 보는 것은 달뿐 아니라 매년 비슷한 월경에 직면할 때의 심정이다. 사물이 옳고 그름의 비애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