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셰익스피어 작품에는 어떤 재치, 유머, 활발한 여성이 있습니까?
셰익스피어 작품에는 어떤 재치, 유머, 활발한 여성이 있습니까?
하나
제 1 호 (1590- 1600) 는 희극 10 편, 사극 9 편, 비극 3 편 (이 시기에 서사장시 2 편, 154 편 14 행시를 더 썼다 이 시기는 희극과 사극의 창작 시기가 될 수 있다. 헨리 8 세와 셰릴의 공동 저서를 제외한 모든 사극은 이 시기에 쓰여졌다. 절반 이상의 희극도 이 시기에 나타났다. 이 시기에는 비록 소수의 비극 작품이 있지만, 작가의 이 시기의 주요 사상과 창작 경향을 대표할 수는 없다. 그리고 이때 비극적인 작품은 정신적으로 희극과 일치한다. 예를 들면' 로미오와 줄리엣' 은 사상적 내용이든 연극 분위기든 즐겁고 명랑한 색채를 띠고 있다. 여기서' 모든 것이 청춘과 봄이다' (콜러리지의 셰익스피어 평론집 제 1 권 참조).
이 시기에 셰익스피어는 한창 장년이었고, 영국 르네상스는 절정에 이르기 시작했고, 그의 휴머니즘 세계관은 막 형성되어 정신적으로 즐겁고 낙관적이었다. 이때는 바로 영국 역사상 소위 엘리자베스 통치의 전성기였다. 국내에서 신흥자산계급은 왕권의 정치력에 의지하여 왕권과 봉건세력의 균형, 특히 종교개혁, 피비린내 나는 입법, 농민 봉기 진압을 실현하여 자본주의 발전을 위한 길을 열었다. 외국에서 영국은 스페인의' 무적함대' 를 물리치고 해상 패권을 획득하여 자본주의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만들어 계급의 자신감을 높였다. 그러나 자산계급 자체의 힘은 아직 강하지 않다. 왕권과의 갈등은 아직 매우 격렬한 정도에 이르지 못했고, 경제문화의 번영은 무산계급과 신흥 자산계급과 왕권의 첨예한 대립을 어느 정도 가렸다. 그래서 이 시기에 셰익스피어는 열정과 자신감, 아름답고 낙관적인 인생태도를 가지고 많은 희극을 창작했다.
이 시기의 코미디 주제는 그의 시와 마찬가지로 우정, 사랑, 결혼에 관한 것이다. 이는 고대 그리스 코미디언 아리스토펜 등과는 달리 이후 17, 18 세기 프랑스인 모리애 등과는 다르다. 전자는 당시의 중대한 정치투쟁과 사회사건을 많이 묘사하고, 후자는 자본주의의 죄악과 사회 풍조를 폭로하고 비판한다. 셰익스피어는 많은 젊은 귀족 남녀를 통해 자유, 사랑, 독립결혼을 쟁취하는 이야기를 통해 사랑과 우정을 찬양하고 개성해방을 선포하며 신구사상과 두 가지 힘의 투쟁을 반영하여 자신의 휴머니즘 이상을 표현했다. 이 시기가 막바지에 가까울수록 연극의 사상 내용이 풍부해질수록 인문주의 성향이 두드러지고 예술적으로는' 베니스 상인',' 무사생비',' 모두 환희',' 제 12 야' 등 기술성이 강해진다. 셰익스피어의 가장 영향력 있고 성숙한 코미디 대표작이 되어 그의 코미디 예술의 최고 업적을 대표하고 있으며, 이 시기의 일부 희극에는 더 많은 사회적 비판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초기 자본주의가 드러난 냉혹하고 무정한 금전적 관계를 어느 정도 폭로하고 비판했다. 예를 들면' 베니스 상인' 이다. 이 시기의 희극도 어느 정도 우울하고 슬픈 분위기를 나타냈고, 은은한 우울함은 희극에 흥미진진한 매력을 더해 다음 시기의 특징을 예고했다.
이 시기에 창작된 비극적인 작품' 로미오와 줄리엣' 은 청춘과 사랑에 대한 예찬으로 셰익스피어의 뚜렷한 휴머니즘 사상과 반봉건 경향을 표현했다. 극 중 여주인공 줄리엣은 16 세기 영국 사상해방운동의 여전사, 여영웅, 여영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녀는 예쁠 뿐만 아니라 똑똑하고 의지가 강하다. 새로운 사상, 새로운 관념, 새로운 생활기준, 새로운 연애방식을 추구하기 위해 그녀는 용감하고 기지가 있고 완강하며 봉건예교, 낡은 봉건도덕관념, 낡은 제도 전체에 선전포고를 확고히 했다. 그녀가 로미오를 만난 그날 밤, 그녀는 감히 아버지의 명령을 거역하고, 편견을 버리고, 가족의 원한을 무시하고, 새로운 이념으로 로미오와 사적인 데이트를 한 것을 보면, 그녀는 비범한 안목과 용기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줄리엣이 아버지의 충고를 따른다면, 그녀는 끝없는 부를 갖게 될 것이다. 그 대가는 자신의 이상을 포기하고 로미오와 함께 추구하는 새로운 생활기준과 새로운 도덕관을 포기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새로운 사상은 이미 그녀의 영혼에 깊이 들어갔다. 그녀는 그것을 생명보다 더 중요하게 여긴다. 로미오와 함께 그들의 인생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새로운 사상의 지도 아래 진정한 자유, 평등, 상호 존중, 사랑의 새로운 생활을 세우기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고 물불을 가리지 않을 것이다. 일단 그녀가 자신의 이상이 완전히 부서지는 것을 보고 로미오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자, 그녀는 낡은 세력과 사투를 벌였다. 그녀와 로미오의 죽음은 번개처럼 밤하늘을 찢었다. 천둥처럼 잠든 대지를 깨워라! 점점 더 많은 젊은이들이 일어서서 새로운 삶을 창조하고 낡은 제도를 매장하는 위대한 투쟁에 뛰어들게 하다. 주인공은 순정으로 죽었지만 사랑의 이상은 죽음을 이기고 봉건세원수의 화해를 얻었다. 로미오와 줄리엣은 죽었어!
베니스 상인' 의 여주인공인 보시아는 셰익스피어의 수많은 여성 캐릭터들의 매력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여성이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존엄성, 선량함, 부드러움 외에도 초인간적인 지혜, 열정적인 감정, 확고한 의지, 모든 사람을 즐겁게 하는 발랄한 개성과 같은 독특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인문적 이상을 반짝이고 있는 새로운 완벽한 여성이다. 그녀는 아름답고, 박학하고, 열정적이고, 밝고 활발하며, 청춘의 활력이 충만하다. 그녀는 왕공귀족의 구혼자들 앞에서뿐만 아니라 안토니오와 같은 휴머니즘 집단에서도 눈에 띄었다. "그녀는 깊은 지혜, 순결하고 따뜻하고 민첩한 재치로 가득 차 있다." 그녀의 모든 사상과 발언이 얼마나 풍부하고, 편안하고, 시원한지, 그녀의 말이 얼마나 친절하고 기쁘고, 그녀의 모든 매력 (대부분 신화 중에서 차용한 것) 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보시아는 아름다운 경치 전체에 번쩍이는 여신과 같다! 극 중 세 상자의 줄거리에는 봉건적 속박에 대한 독립결혼의 반항을 나타내는 깊은 의미가 담겨 있으며, 순수한 사랑과 고상한 정서에 대한 세속적 관념의 승리를 상징한다. 그녀의 주요 특징은 위트, 지능, 용기, 지식이다. 바로 그녀의 기지가 생사 소송을 교묘하게 위험에 빠뜨리고 정의가 신장되고 악이 패배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기 셰익스피어 작품 속 여성 캐릭터는 생동감 있고 아름다우며 찬란하고 아름다운 독특한 광채를 발산했다. 그는 우리를 위해 또 하나의 완벽한 여성 이미지를 만들었다. 특히' 로미오와 줄리엣' 2 막 2 차월야 발코니의 묘사에서 셰익스피어는 햇빛, 달빛, 별빛 등 아름다운 단어로 청춘 사랑의 아름다움을 반복적으로 묘사하며 휴머니즘의 사랑 이상이 봉건적인 어둠 속에서 빛날 것임을 암시했다. 그래서' 로미오와 줄리엣' 은 비극이지만 많은 장면이 서정적이고 빠르고 리듬이 밝고 유쾌하다. 19 세기 영국의 유명한 시인 콜러리지가 말했듯이 극본은 "청춘과 봄으로 가득하다" 고 말했다. 따라서 이 시기의 여성 이미지는' 햇빛 아래 연꽃의 색다른 색을 비춘다' 고 할 수 있다.
둘째,
2 기 (160 1 ~ 1607) 는 비극을 위주로 3 편의 로마극, 5 편의 비극, 3 편의' 블랙 코미디' 또는' 문제극' 을 썼다 로마드라마' 율리우스 카이사르',' 안토니우스와 클레오파트라',' 코리 오라누' 는 프루타크의 그리스와 로마 영웅전기에 따라 각색된 사극이다. 햄릿',' 오셀로',' 리어왕',' 맥베스',' 아테네의 태문'
이 시기는 영국 사회가 격변을 일으킨 시기로, 두 왕조의 교대 시기에 처해 있다. 이때 엘리자베스의 이른바' 황금시대' 가 과거가 되면서 각종 사회적 갈등이 격화되어 매우 날카롭다. 엘리자베스의 마지막 몇 년도 예외는 아니다. 당시 여왕은 영국의 교회를 지키기 위해 청교도를 박해하여 청교도와 왕조의 대립을 일으켰다. 동시에 봉건세력과 왕권의 모순, 그리고 신흥 자산계급과 왕권, 봉건세력의 모순이 모두 매우 날카롭다. 새로 즉위한 제임스 1 세가 설립한 스튜어트 왕조는 더 폭력적이고 반동적이고 독단적이며 부패하고 비뚤어져서 왕권과 신흥 자산계급 간의 연맹이 와해되기 시작했다. 또 농촌의 인클로저 운동으로 농민의 파산이 가속화되고 인민과 왕권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이렇게 복잡한 사회 모순에 직면하여 셰익스피어는 잔혹한 현실에 더 많이 노출되었고, 그의 휴머니즘 이상은 이런 잔혹한 사회 현실과 격렬한 충돌을 일으켰다. 그래서 그는 좌절과 원한으로 가득 찬 일련의 비극을 썼다. 이 시기에 그의 비극의 총주제는 인문적 이상과 잔혹한 사회현실 사이의 갈등을 표현하는 것이다. 그는 우정, 사랑, 결혼, 가족 등 모든 측면을 통해 이런 갈등을 자주 드러낸다. 특히 일련의 인물을 통해 어둠과 악의 세력이 초래한 각종 사회적 재앙을 드러내며 더 광범위하고 심오하며 복잡한 사회 내용을 보여준다. 이 시기에 셰익스피어 연극의 스타일도 근본적인 변화를 겪었고, 이전 시기의 낙관론, 기조 음울함, 분노, 고통을 분명히 잃었다.
오필리아는 햄릿의 주요 여성 중 한 명이다. 그녀는 명문 출신으로 순진하고 순결하며 온순하다. 햄릿 왕자와의 사랑도 휴머니즘 이상의 빛을 발하고 있다. 오필리아 자신의 성격 약점은 그녀의 비극의 중요한 요인이다. 그녀는 부드럽고 나약한 귀족 딸로 풍부한 사회 경험이 부족하다. 그녀의 일생의 주도 사상은 봉건도덕의식을 초월하지 않았다. 따라서, 법원 복잡한 투쟁 에 직면, 그녀 같은 여자 는 무의식적으로 악의 세력 의 공범자 가 될 수 있습니다, 대처 할 수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그녀는 아버지와 형의 충고를 듣고 햄릿의 사랑을 거절했고, 나중에 왕이 햄릿의 내면의 비밀을 정탐하는 도구가 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Filja 씨는 법정 음모의 피해자이다. 햄릿과의 사랑의 비극은 궁정 투쟁 전체에서 분할할 수 없는 에피소드였다. 그녀는 자신의 비참한 운명을 통해 봉건도덕과 봉건관계의 죄악이 소녀의 사랑에 가져온 고통과 불행을 폭로하고 고소했고 인문주의가 겪은 좌절도 반영했다.
조트루드 여왕은 나약한 여성의 이미지로 의식이 옅고 무결성이 강하지 않다. 클라우디스가 왕왕을 독살한 살인자라는 것을 몰랐기 때문에, 악귀를 득의양양하게 하는 상황에서' 정욕의 노예' 가 되었다. 햄릿은 어머니를 꾸짖었다. "... 장례식에서 신은 신발이 닳지 않았다." 그래서 근친상간 이불 속으로 들어가기를 기다릴 수 없었다. "더러운 돼지우리 속에서 새롱거리고 사랑을 말하다." 라고 말했다. 거트루드는 남편을 배신했지만 햄릿에 대한 모성애를 잃지 않았다. 그 연극은 햄릿에 대한 그녀와 클라우디스의 다양한 태도를 상세히 보여 주었다. 제 3 막의 네 번째 경기에서 그녀는 햄릿의 엄한 비난을 받았다. 언어의 칼이 그녀의 마음을 쪼개려고 하는 것 같아서, 그녀의 대답은 매우 교묘하고 아름답다. 하지만 레르티스의 위협 아래 그녀가 처음으로 반역자 왕을 변호한 것은 그녀의 아들을 배신한 것과 다름없었다. 그녀가 반역자가 햄릿을 위해 준비한 독주를 잘못 마신 후에야 그녀는 클라우디스의 음모가 얼마나 음흉한지 깨달았다! 속아 넘어간 굴욕은 그녀를 고통스럽게 절망하게 했지만, 이미 늦었다. 방탕, 혼란, 가난, 불쌍한 조초드는 본성과 반역자와의 결탁으로 햄릿을 해치지 않았지만, 그녀의 나약함과 혼란은 햄릿의 비극을 초래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였다.
오셀로' 의 여주인공인 태스 디모나는 휴머니즘적 사고방식을 갖고 있어 사랑에 대한 과감한 추구에 구체적으로 드러난다. 그녀는 베니스의 한 귀족 가정에서 태어나 명문 규수, 미모와 재능이 공존하며 부드럽고 선량하다. 오델로 출신의 비천한 무어인과의 교제에서 그녀는 오델로의 비범한 인생 경험을 알게 되었고, 그의 고상한 자질과 영웅적 기개에 깊은 감명을 받아 소녀의 사랑을 그에게 바쳤고, 인종적 편견에도 불구하고 가족 간극을 뚫고 여론을 무시하고 두 마음의 사랑을 바탕으로 한 사랑을 과감히 추구하며 결국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하게 결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인종 편견과 가정 관념이 까다로운 봉건 사회에서는 상당한 용기가 필요하다. 태스 디모나와 오셀로의 사랑은 인종적 편견을 극복했지만 극단적인 이기주의의 고투적인 역사적 주제와 봉건 남성권 사상의 속박을 피할 수 없었다. 사랑과 결혼의 자유를 위해, 그녀는 완고한 봉건등급제도와 인종적 편견을 뚫고, 실제 행동으로 봉건학부모의 권위를 반대하고, 심지어 보라반수와의 부녀정을 단절하기도 했다. 그러나 동시에, 그녀는 낡은 봉건예교를 완전히 뛰어넘을 수 없었다. 구체적으로, 그녀는 부부 관계를 이해할 때 (나중에 오셀로의 의심을 받았을 때), 다만 부모 자녀의 봉건윤리관계를 떠올려 남편에게 복종하는 것을 자신의 의무로 삼았을 뿐, 아내가 마땅히 받아야 할 명분이기도 했다. 그녀의 남편에 대한 난폭한 학대는 어쩔 수 없을 뿐이다!
사랑에 영감을 받아 가족 새장을 뚫는' 여주인공' 을 보고, 지금은 사랑의 이름으로 가정에서 여성의 지배와 지배의 지위를 받아들이는 것을 보면 얼마나 안타까운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녀의 마음속에서, 어려운 자원결혼을 확실히 하려면 그녀의 사랑을 지켜야 한다. 그녀의 사랑을 유지하려면, 확고부동하고 단호하게 그녀가 선택한 사람을 사랑하고, 온 사람과 마음을 그에게 넘겨주고, 그의 지배에 복종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여자의 사랑은 그녀에게 존경과 순종과 결합되어 있다. 용감한 태스 디모나는 자신의 운명을 폭풍에 던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부부 관계에 대한 인식에서 그녀는 봉건예교의 속박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하고 결국 순종과 복종을 가정주부의 최고 미덕으로 삼았기 때문에 속인 남편에게 진실을 설명하지 못하고 옳고 그름을 분간하며 결국 친족에게 목 졸라 죽었다.
리어왕' 은 사회의 광활하고 이상적이고 강렬한 비극이다. 극본은 고대 영국의 전설에서 취재하여 리어와 글로스터 두 가족의 비극을 묘사했다. 부자는 서로 죽이도록 강요당했고, 작품은 악인과 같은 동기와 목적을 드러낸다. 리어는 딸들에게 그를 사랑하고 절대적으로 순종할 것을 요구하자, 두 딸은 백방으로 그를 아첨하고 감언이설을 하며, 고나릴은 자기 눈보다 아버지를 더 사랑하며 자유와 생명을 더 사랑한다고 정성을 바쳤다. 레이건은 아버지에 대한 효도를 일생에서 가장 큰 행복과 행복으로 여긴다고 말하면서, 마음을 사로잡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실 그들이 사랑하는 것은 아버지가 아니라 그가 가진 권력과 재산이다. 일단 권력과 부가 그들의 손에 장악되면, 그들은 얼굴을 돌려 흉상을 드러낸다. 코디리아의 대답에 왕씨는 의외로 감언이설을 듣지 못했다. 그녀는 당연히 그녀의 아버지를 사랑한다고 말했지만, 그녀는 과장하지 않고 큰소리를 치고 싶지 않았다. "나는 너를 사랑한다. 단지 나의 타고난 권리에 근거해서, 많지도 적지도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물론 막내딸의 솔직하고 간단한 말은 막막한 아버지를 만족시키지 못한다. 그는 코디리아가 다시 생각해 보고 다시 단어를 골라 보충하기를 원했다. 그가 원하는 것은 진심 어린 사랑이 아니라 구두상의 사랑이기 때문이다! 거짓된 사랑!
이 연극은 인물 형성에 매우 성공적이며, 특히 부정적인 인물에 대한 묘사가 매우 성공적이다. 고나릴과 레이건은 모두 인도주의적 원칙에 위배되는 사악한 여성의 음험하고 간사한 이미지이지만, 그들은 서로 다른 특징과 개성을 가지고 있다. Gonarille 의 오래된 계획은 깊은 계산이며, 오래된 계획은 권력과 속임수의 주범이다. 레이건은 잔인하기는 했지만, 코나릴보다 서투르고 저속했으며, 큰일에도 약간 당황하여 망설였기 때문에 코나릴은 노련하지 않았다. 일단 고나릴이 악행을 저지르면, 그는 암살당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가능한 모든 위협에서 빨리 벗어나고 싶어한다. " 생동감 있는 말 한마디. "나는 이 세상을 잃을지언정, 이 세상이 나를 잃게 하고 싶지 않다!" \ "야심가, 공모자 스타일. 그들은 마음속의 정욕의 불에 억눌릴 수는 없었지만 글로스터의 사생아 에드먼과 동시에 사랑에 빠졌다. 에드먼드는 음흉한 악당이고, 그의 두 언니는 한통속이다. 그가 리어왕의 두 딸을 결탁하여 함께 오물을 흘렸는데, 자연히 그의 내면의 야망과 욕망에 의해 지배되었다. 그래서 두 사람 사이에는 진정한 사랑이 전혀 없어 고나릴과 레이건 사이의 질투와 싸움을 불러일으켰다. 결국 레이건은 여동생에게 독살당했고, 고나릴은 남편을 살해한 일이 폭로되어 자살했다. 그들의 비극적인 결말은 인도주의적 원칙에 위배되는 이런 부정적인 인물에 대한 저자의 깊은 증오를 표현했다.
코딜리아는 저자가 충분히 찬양하고 추앙하는 인물로, 인간간의 조화로운 관계, 진실하고 사심없는 사랑, 실사구시에 대한 인문주의의 언행과 주장을 보여준다. 이 글은 작가의 인간의 존엄성, 인격, 윤리에 대한 견해를 서술하였다. 그녀는 효도하는 딸이 되고 싶었지만, 자신이 현혜로운 아내여야 한다고 느꼈기 때문에, 사랑의 절반을 미래의 남편에게 넘겨주어야 했다. 이렇게 소박한 말은 아버지에 대한 그녀의 가장 깊고 진실한 사랑을 표현했다. 하지만 그러한 진정한 사랑은 혼신의 아버지에 의해 불효와 불경으로 여겨졌고, 코딜리아는 이때부터 완전히 총애를 잃었다. 그녀는 왕위 상속권을 박탈당하고, 모든 토지와 재산을 잃었고, 심지어 부녀 관계도 리어에게 경솔하게 끊어졌다! 이렇게 불행한 인생 경험에 직면하여 코딜리아는 아버지를 원망하지 않고, 늘 그렇듯이 그에 대한 사랑을 마음속에 묻고 눈물을 머금고 아버지에게 작별을 고하며 프랑스로 떠났다. 그녀는 실세한 후리가 전갈심 두 언니에게 잔인하게 학대를 당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대군을 거느리고 반란을 평정하러 갔다. 도버 근처에서 나는 나의 미친 아버지를 보았는데, 그는 마치 팬처럼 깨어난 것 같았다. 코디리아는 상심했다. 여기서 저자는 인문주의자가 주창한 진정한 사랑, 성실, 이성, 정의, 선함을 열렬히 칭송한다. 코딜리아에 대한 긍정은 바로 인문주의 원칙에 대한 선전과 제창이다. 그러나 작가의 인간적인 이상화신을 기탁한 코딜리아는 반항 실패로 포로가 되어 결국 살해됐고, 코딜리아는 시대의 불행한 희생양이 되었다. 리어왕' 의 비극은 권위와 인문주의자가 바라는 진정한 사랑, 성실, 정의 사이의 갈등을 설명하고 저자 인문주의 이상의 환멸을 보여준다.
맥베스 연극에서 맥베스 부인은 남편보다 더 무정하고 탐욕스러운 여인이다. 남편은 같은 야망을 가지고 있다. 심지어 그녀의 여왕의 욕망은 맥베스의 왕의 욕망보다 더 강하다. 그녀의 의지와 용기는 그녀의 남편을 능가했고, 그녀의 냉정하고 잔인한 성격도 맥베스가 따라잡을 수 없었다. 그녀는 "나는 모유 수유를 하는 아이가 있는데, 어머니가 젖을 얼마나 많이 빨아들이는 아이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안다" 고 주장했다. 하지만 그가 내 얼굴을 보고 웃을 때, 나는 내 젖꼭지를 그의 부드러운 입에서 떼어내고 그의 머리를 부숴버릴 것이다. "그녀는 남편의 야망을 자극했지만, 그가 결심을 내리지 못할까 봐 남편이' 인정의 젖맛' 을 고치도록 거듭 격려했다. 기왕' 내가 원한다' 는 이상' 나는 원하지 않는다',' 사나이 대장부는 기개가 있어야 한다' 고 해서는 안 된다. 심지어 이를 갈며 그를 욕하고 왕 던컨 살인에 참여했다. 세 마녀와 마찬가지로, 그녀는 유혹과 지도의 역할을 했다. 황위 먼지가 가라앉고 음모가 실현되자, 그녀는 여자로서의 마음은 너무 많은 유혈죄의 무게를 지탱할 수 없었고, 양심의 질책을 받아 미쳐 결국 한숨, 불안, 몽유, 정신착란, 무한한 고통 속에서 죽었다. 맥베스 부인이 잔인하고 무정한 악부의 이미지라는 것을 설명하다.
이 인물들의 비극은 자본의 원시 축적 시기에 출현하기 시작한 각종 사회 추악과 자산계급 이기주의를 깊이 드러내며 인문적 이상과 잔혹한 현실 사이에 조화를 이룰 수 없는 모순을 보여 높은 수준의 개괄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셰익스피어의 이 시기의 극작은 각종 나약하고 추악하고 비열한 악부, 간부, 어린 여자 등 부정적인 이미지였다. 셰익스피어의 여성에 대한 극도의 혐오와 반감을 깊이 반영하며 과거의 미인' 선택의 여지가 없다, 소비만' 을 한탄하며 내면의 슬픔과 절망을 감출 수 없어 읽기가 어색했다.
셋째,
3 기 (1608 ~ 16 13) 의 주요 작품은 4 편의 희극이나 전설적인 드라마' 티어의 크리스 왕자',' 신백림',' 겨울의 이야기' 이다 이 작품들은 대부분 분리, 재회, 모함, 복수에 관한 것이다. 우리는 여전히 휴머니즘의 이상을 고수하고 어두운 현실을 폭로하지만, 갈등의 해결은 주로 마법, 환상, 우연의 일치, 우연한 사건에 달려 있으며 용서, 관용, 타협, 화해를 선전하는 것으로 끝난다. 이 시점에서 희극작품은 처음 두 시기와 크게 다른데, 이 작품들은 신화 전설로 가득 차 있다. 따라서 이 시기는 신화 전설의 코미디 창작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셰익스피어가 현실주의 작문 방법에서 신화 전설로의 전환은 그 현실의 사회적 원인이 있다. 이 시기에 자산계급의 힘은 날로 커지지만 봉건제제는 더욱 반동적이고 부패하여 각종 사회 갈등이 더욱 날카롭고 격렬하다. 인문주의자의 사회 이상과 사회 현실 사이의 거리가 갈수록 넓어져서 메우기 어렵다. 이 기간 동안 셰익스피어는 여전히 휴머니즘 이상을 고수했지만 현실에서 탈출구를 찾을 수 없었다. 그는 어쩔 수 없이 환상에 의지해 초자연적인 신기한 힘을 가지고 현실의 모순을 중재하기를 희망했다. 따라서 그의 희극은 종종 허황된 장면, 우여곡절, 전설적인 인물들을 설치하며, 종종 비현실적인 방법으로 갈등과 문제를 해결한다. 따라서 연극 창작의 풍격은 다시 상큼하고 낙관적인 길로 돌아와 셰익스피어의 숭고하고 먼 사상적 성향을 스며들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완전히 전설적인 인물이 아니다. 그의 작품은 연극인물의 희로애락을 통해 일부 사회현실을 어느 정도 반영해 사회에 비판적인 역할을 했다. 그리고 이 작품들은 예술 기교에 능숙하다. 벨린스키가 말했듯이, "나는 무섭고 달콤한 꿈을 꾸는 것 같다."
폭풍우' 의 여주인공인 미란다는 셰익스피어의 휴머니즘 이상정신이 환멸된 후 부흥의 희망을 셰익스피어에게 걸었다. 그녀는 아름답고 순결하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아버지와 함께 섬에 살았는데, 필멸의 떠들썩함에 오염되지 않았다. 그녀의 어린 마음은 이 세상에 대한 가장 단순하고 순수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그녀가 처음으로 많은 사람을 만났을 때, 그녀는 놀라서 소리쳤다. "너무 신기해, 여기 얼마나 아름다운 사람이 있는지, 인간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아, 소설 세계, 뛰어난 사람들이 정말 많구나! 클릭합니다 그녀는 사람을 절에 비유한다. "악령이 이렇게 아름다운 집을 차지한다면, 선량한 미덕은 반드시 노력하여 쟁취할 것이다." 그녀의 마음은 얼마나 아름답고 순진한가. 그녀는' 도덕적 행동이 증오의 행동보다 더 가치 있다' 고 생각하고' 사랑으로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치라' 고 시도했지만, 그녀는 아버지 프로스페로의 폭력적인 복수 철학에 동의하지 않았다. 미란다가 아버지가 마법으로 나폴리 왕 Allonzot 의 큰 배가 번개와 폭우 속에서 위아래로 흔들리는 것을 보았을 때, 그녀는 한숨을 쉬었다. 나는 고통받는 사람들을 보고, 나는 그들처럼 고통스럽다! "만약 내가 강력한 신이라면, 나는 바다를 땅속으로 가라앉히고, 이 좋은 배와 그 안에 든 사람을 삼키지 못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녀의 순결하고 선량한 마음을 반영했다.
미란다도 강한 사랑과 동정심을 가지고 있다. 어려서부터 큰데, 못생긴 괴물 켈레반을 제외하고는 인간을 본 적이 없다. 그녀는 잘생긴 필립을 보자마자 첫눈에 반했다. "이것은 내 인생에서 본 세 번째 사람이다. 그리고 그는 내가 그를 위해 한숨을 쉬는 첫 번째 사람이었다. "프로스페로는 젊은이의 사랑을 시험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필립을 간첩이라고 고발했지만 미란다는 그의 아버지의 말을 믿지 않았다. "그렇다면, 사랑에 대한 나의 열망은 매우 비천하다. 나는 더 좋은 사람을 보고 싶지 않다. 클릭합니다 그녀는 아버지에게 필립을 "고문" 하지 말라고 간청했고, 그가 착하고 무섭지 않다고 생각했고, 심지어 그의 보증인이 되기를 원했다. 필립이 무거운 나무를 옮겨 벌을 받았을 때, 그녀는 아버지를 비난하고 부드럽게 그를 사랑하고 위로했다. 일련의 시련 속에서 두 젊은이는 진지하고 순결하며 흠잡을 데 없는 사랑을 가졌다. 연극의 끝에서 필립과 미란다는 나폴리에 가서 결혼식에 참석하면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다. 프로스페로와 안토니오가 다시 만났습니다. 알론조트와 필립이 다시 만났습니다. 엘프 엘리는 또 자유로워졌고, 모든 것이 기뻤다. 부러운 해피엔딩이었다.
셰익스피어의 마지막 작품으로서' 폭풍우' 는 엄청난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작가의 멋진 구상, 진귀한 경물 묘사, 생동감 있는 이미지, 시적인 언어, 서로 융합되어 서로 어우러져 줄곧 사람들에게 칭송되고 있다. 러시아의 저명한 평론가 벨린스키는 극중 형성된 각종 인물의 이미지를 극중 극중 인물로 극찬했다. 특히 미란다는 "그림자처럼 심야 투명한 희박한 공기 속에서 아침노을의 진홍색 커튼 속에서 꽃향기로 형성된 채운에 반짝 빛났다" 고 극중 높은 미적 가치를 지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미란다의 이미지는 데자뷰 (deja vu) 로 묘사할 수 있다. 그녀는 셰익스피어의 초기 창작에서 줄리엣, 보시아 등 청춘의 활력, 아름답고 매력적인 이미지와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지만, 더 많은 차이점이 있다. 미란다의 아름다움과 순결은' 하늘에서만' 완벽한 것 같아 지구에서 보기 어렵다. 그녀는 이미 "춤을 추며 영원히 대지를 내려다보던 길 잃은 제비" 였다. 미란다는 전설의 이상인물로서 우리에게 백일몽이라는 개념을 남겼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