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고대 노래 이론 연구

고대 노래 이론 연구

사회학자, 민속학자, 중국 고대 음악연구센터 부주임 아군은 고전시사가부라는 고대부터 현재까지 고아예술이 보편화, 발전, 보호되어야 하며, 반드시 아속공유상이 있어야 하며, 새로운 발전 방식을 도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고아한 것은 보류해야 하고, 저속한 것은 시급히 발전해야 한다. 고시의 노래를 문인의 예술이 될 뿐만 아니라 고시를 일반 백성으로 들여보내야 한다. 전통 고전 음악은 두 단계로 창작하여 고시고곡이 다양한 예술 풍격을 드러낼 수 있게 하고, 고곡은 반드시 예술의 봄을 맞이할 것이며,' 유행열' 은 반드시' 고아열' 을 동반해야 한다. 이것은 사물 발전의 필연적인 법칙이다.

그는 고악은 한문화의 정수이며, 고악을 부르는 것은 민족음악의 정수를 진흥시키고 민족정신을 결속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지적했다. 한 가수가 고시 창곡에 대한 정확한 파악은 민족 음악에 대한 그의 추구의 최고 경지로 고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반영하여 음악과 서의에 대한 완벽한 융합과 파악을 보여준다. 사회학자, 중국 고대 음악 전문가 아이군은 중국이 시의 나라이자 노래의 세계라고 말했다. 고전시는 그 율율성으로 인해 음악과 자연스럽고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시, 시" 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시" 와 "노래" 는 분리될 수 없고, 노래 없이는 시가 없다. 중국 역대 학자들은 모두' 노래와 읊음' 을 시가작품의 성공, 우수함, 전파를 측정하는 중요한 기준으로 삼았다. 그러나 중국 오천년 문명사에서 고시의 전통 창법은 실전의 위험이 있다. 중국예술연구원 부선생은 이미 세상을 떠났지만, 고악 시장은 이미 매우 작기 때문에, 고락을 계승하고 발양하는 것이 시급하다. 최근 몇 년 동안 푸선생의 제자 선생은 고곡 보급, 보급, 교육, 연구의 중책을 의연하게 맡으며 고곡 교수를 본과 대학원생의 양성교육 궤도에 진입시켰다. 지난해' 중국 음악학원 고가노래 연구센터' 를 설립해 고전시의 보급과 전승 방면에서 연구자의 역할을 했다. 조직

고곡이란 무엇입니까? 지금의 옛 노래는 무엇입니까?

아군의 말에 따르면, 전통적 의미의 클래식 음악은 중국 고대에 전해 내려온 높은 인지도를 가진 음악을 가리킨다. 지금 의미에서 제창하고 보급하는 고가는 주로 고대의 시사가부, 즉 고가를 가리킨다.

(1) 전통 관념의 고곡.

아군은 전통적 의미의 고전음악이 중국 고대에 전해 내려오는 높은 인지도를 가진 음악을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대표극은' 유란',' 진왕파진',' 양춘',' 백설공주',' 창사',' 청련악부',' 청련악부',' 꽂힌 노래',' 너의 전설',' 취한',' 양관 세 가지 이야기

물론, 어떤 옛 노래에는 노래뿐만 아니라 단어도 있다.

(2) 지금의 의미에서 옛 노래.

사회학자, 고대 음악 연구전문가 아이군은 전통적 의미에서의 고대 음악은 중국 고대에 전해 내려온 높은 명성을 지닌 음악을 가리킨다고 지적했다. 이 고곡들은 대부분 기악에 속하며, 대부분 시인을 위해 창작한다. 현대에서, 우리는 고가를 보급하고 계승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가 말하는 노래는 어떤 옛 노래를 가리킵니까? 그는 우리가 제창하고 보급하는 고서가 주로 고시고곡, 즉 고가를 가리킨다고 지적했다. 유명한 고대 음악 교육자, 중국 고대 음악 연구센터, 중국 음악학원 원장 왕소분은 고전시가 심오하고 심오하고 감동적이라고 말했다. 고전시의 노래는 중국 민족 음악의 보물이다. 현재, 거의 50 곡의 보존과 기록을 발굴한 고전 시사가부가 발굴되었다. 이들은 2000 년 이후 중국 음악학원에서 대소반을 가르치며 수백 명의 학생들이 고가의 노래 스타일을 익히고 여러 차례 고가 음악회를 열었다. CCTV 도 고가의 보급을 지지해 왔고, 사회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쳐 고가의 전승을 촉진하는 역할을 했다.

현재 발굴하고 보존하고 있는 고대시 가곡은 대순의' 남풍의 노래', 이청조의' 봉황대 퉁소', 구양형의' 아름다운 봄',' 긴 그리움',' 바녀소문',' 굴원의' 향군' 이다

왜 옛노래를 보급하고, 배우고, 전승해야 하는가? 아군은 고악이 우리 민족 문화의 정수라고 생각하는데, 고악을 부르는 것은 한 사람의 수양과 지극히 높은 예술 경지를 반영하며, 민족음악의 정수를 진흥시키고 민족정신을 결속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왜 옛 노래의 창법을 진흥시키고 전승해야 하는가? 이것은 생각하고 토론할 만한 과제이다. 고전시가 전통문화의 정수에 속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고시의 내포와 그에 맞는 노래는 당연히 전통문화에서 없어서는 안 된다.

사회학자 아이군은 중국 문화 자체가 다문화의 장기적 융합이라고 지적했다. 중국 전통문화에는 모든 것이 에센스, 과학, 우매한 것은 아니다. 어떤 것은 진보하고, 어떤 것은 뒤떨어진다. 현대화에 대한 지도적 의의가 있는 이데올로기 이론도 있고, 사회 발전과 인류의 진보를 제약하고 방해하는 이데올로기 이론도 있다. 아이 6 월 (ai jun) 은 항상 "배우고 비판적으로 흡수" 한다고 주장했다. 과거를 현재에 봉사하게 하고, 그것은 나를 위해 봉사한다. 정수를 취하고 찌꺼기를 없애라. "전통문화의 보호와 전승에서 과학발전관의 지도 아래 우리의 전통문화를 정확하게 판단하고 대해야 한다.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위대한 사업에 입각하여 우리는 우리의 전통문화에서 유익한 것을 흡수하고 보호해야 한다.

중국 시사가부의 두터운 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이며 보급과 보급을 받을 만하다. 아이군은 고대 음악예술을 배우고 연구하는 것이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 반영된다고 강조했다. 첫째, 고시 노래는 중국 고대 유교 음악미학을 가장 잘 반영하는 노래다. (약간) 둘째, 고악은 우리 민족 문화의 정수이며, 고악을 부르는 것은 민족 음악을 진흥시키고 민족 정신을 결속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약간) 3. 고가를 부르면 자신의 수양을 더욱 강화할 수 있고, 고아한 고가에서 정서를 키우고, 가장 높은 예술 경지를 추구할 수 있다. (약간)

그는 고전시를 부를 때 시사 정서와 뜻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만 옛 사람의 정취와 의경을 발휘하는 전제 하에 노래 표현 수법의 적절한 조화를 탐구해야 진정으로 고가를 한 곡 부를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이것은 가수가 가야 할 예술의 길이다. 이 길에서 우리는 일반인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고악의 내포 및 노래 특징을 논하면 아군은 고락이 중국 민족 음악의 정화라고 생각하며 궁중 음악의 특징을 구현했다. 고악은 민족 음악 노래의 절정으로, 한 사람의 지극히 높은 수양 학식을 구현했다. 고가를 부르는 것은 시적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만 고대인의 정취와 의경을 발휘하는 전제 하에 노래 표현 수법을 탐구하여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상태를 달성해야 고가를 제대로 부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약간)

옛 노래는 곡고와 과부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예술적 수양과 예술적 감화력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Ai Jun 은 고대 음악을 이해하는 방법, 고대 음악의 의미와 예술적 가치를 보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미숙 한 견해와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1. 현대고가의 내포는 주로 원생태 전승, 원어 보충, 현대가사 세 가지 유형으로 구성된다.

우리가 말하는 고가는 중국의 고전시와 음악에 맞춰 부를 수 있는 노래를 말한다. 현대시사가보에서, 아군은 세 가지로 나누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원사 원보였다. 하나는 원곡의 실전이고, 후세 사람들은 원곡에 따라 신곡을 쓴다. 다른 하나는 새로운 단어 신곡이다. 고전시사곡은 문인 음악이나 궁중 음악의 범주에 속한다. 구금 등 다른 고대 음악과 마찬가지로 함축, 우아함, 의경이 깊은 특징으로 문인의 정신 추구, 인격 추구, 심미 정취를 담고 있으며, 고유의 정신적 특성과 일치한다. 또는 유교를 설명하는 음악은 전반적으로 엄숙하고 소박하며, 이는 그 자비, 의식, 존고에 의해 결정된다. 음악 구조가 더욱 집중되고, 더욱 엄격하고, 더욱 계층적이며, 음악 이미지가 더욱 선명하다.

원어, 원보. 아군은 위에서 이미 이런 타입에 대해 얘기했는데, 나는 더 이상 반복하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진왕의 음악, 양춘, 어가 등 고곡은 모두 몇 가지 유형으로 존재한다.

원보어류. 이런 종류의 고악은 현재 상당히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주로 푸의' 움직이지 마라', 왕립평의' 홍루몽' 시리즈, 왕국진의' 고시 수백 수' 등 수십 곡을 대표한다. 잠깐만요.

현대 가사와 노래. 이런 타입은 적지 않다. 현대인이 쓴 시, 현대인이 쓴 노래다. 이런 유형은 마오쩌둥의' 양주-답이숙일',' 서강월-정강산' 등 일련의 시사가부와 같은 여러 가지가 있다. 등려군' 물 한쪽에서', 황철륜의' 해웃음', 천근심만서', 허관걸' 탕자의 목소리' 등.

여기서 가장 전형적인 대표인 대만성의 조안요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녀는 고시와 고전을 최대한 활용해 자녀가 연애할 때의 낭만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물 한쪽에서", "석양홍", "가을노래", "달빛새어 몽롱함", "만수국화", "만나서 늦게 미워하다", "석양을 묻다" 등. 모두 그녀의 높은 문학 수양과 고시를 다루는 능력을 구현했다. 조안요의 가사는 고대시와 현대 대중음악의 결합으로 고전, 우아함, 화려함, 완곡함, 자유분방한 전통음악의 그림자에서 벗어났다고 할 수 있다.

둘째, 고악은 중국 민족 음악의 정화로 궁중 음악의 특징을 구현했다.

셋째, 고가의 창법은 민족 음악 창법의 절정이라 할 수 있으며, 한 사람의 지극히 높은 수양 학식을 구현한다.

넷째, 고가의 노래는' 일난이야삼윤'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옛노래를 부르는 경험을 이렇게 묘사한 사람이 있었다. 고전시사 노래를 부를 때, 반복해서 읊는 시사에서 그 정취를 찾아야 할 뿐만 아니라, 구금 음악에서 그 정취를 느끼고, 희곡 예술에서 영양을 섭취해야 한다. 옛 노래를 잘 부르는 것은 정확한 음표를 부르는 것만큼 간단하거나 심지어 감정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시와 노래를 깊이 파고들 수 있다면 그것이 진정한 완전함이다. (조지 버나드 쇼, 노래명언) 예를 들어,' 양관삼기' 를 부르는 것은 결코 교수를 만족시킬 수 없다. 그 이유는 창법이 정확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제대로 부르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런 친구 사이의 분리는 이제 더 이상 이해할 수 없다. 고대에, 나는 내 인생에서 결코 1 위를 차지하지 못할까 봐, 특히 그' 끝없는 슬픔' 이 두렵다. 아무리 노력해도 고대인의 진정한 슬픔, 실망, 어쩔 수 없이. 유장한 구금 소리가 내 귓가에 메아리쳤다. 나에게 영감을 줄 수 있나요?

아군은 이 시적인 말들이 정확히 한 학생이 고가를 부르는 법을 배울 때의 고민과 불안을 반영한 것으로 보고 고가를 부르는 것의 복잡성과 어려움을 알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Ai Jun 의 견해, 고전시를 부르고, 시의 의미를 이해하는 데 기초하여, 고대인의 취향과 예술적 개념을 발휘한다는 전제하에, 노래 표현 기법의 적절하고 조화로운 조건을 탐구함으로써 고대 노래를 실제로 부를 수 있습니다.

1980 년대 말부터 지금까지 아군은 수많은 클래식 음악회에 참가했다. 전반적으로 고대 작품을 감상하려면 역사에 익숙해야 할 뿐만 아니라 시를 이해하고 의식적으로 들어야 한다. 피상적인 감상에서 음악을 중점적으로 이해하고, 음악에서 시의 의경을 이해하고,' 감정화' 의 리듬에서 시인의 감정을 이해해야 한다.

고악 노래 특징에 대한 인식에 대해 아군은' 일난, 이아, 삼윤' 의 특징을 총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