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고시 재료

고시 재료

"슬픔" 은 추상적인 감정이라 볼 수 없고 만질 수 없다. 감성을 높이기 위해 역대 시인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신의 마음을 표현했다.

첫째,' 고민' 의 내용으로 볼 때.

(1) 고향을 그리워하는 슬픔이 있다. 최호의 황학루와' 하지만 고향을 바라보면 황혼이 짙어가는가? 강 파도에 슬픈 안개가 끼었다',' 단풍교 야박',' 서리밤 강풍어수수면',' 장 춘강월야',' 흰 구름이 다 가고 단풍이 가득하다',' 주방연의' 붉은 입술',' 초가고, 마을채모고 또 장승의' 매화 한 토막',' 봄근심이 술을 붓는다' 와 같은 것들이다. 봄근심은 점점 깊어지고, 술로만 근심을 풀고, 시인이 망명하는 도중에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2) 향수의 근심이 있고, 친구의 근심이 있다. 예를 들면 웨이의' 하지만 세상일은 예측하기 어렵고, 봄날은 나에게 슬픔과 피로만 가져온다' ('이위 보내기'? 위안 \ "\". 친구가 눈앞에 없어서 고독한 맛이 시인의 감개무량함을 자아냈다.

나는 이청조보다 남편이 더 그립다. 이청조의' 취화음'' 안개가 짙고 구름이 짙고, 신이 맑고 금수가 사라진다' 는 것은 중양절에 남편을 그리워하는 시인의 고통을 묘사한다. "봉황대, 나는 피리를 부는 것을 기억한다." "무릉인, 연기가 진루를 잠갔다." 건물 앞의 물만 나를 기억하고 하루 종일 나를 쳐다봐야 한다. 희망처에서 이때부터 새로운 근심을 더하고, 남편과 아내의 옛 근심, 새로운 고생, 끝없는 그리움을 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옥' 의' 꽃이 흐르는 물, 일종의 아카시아, 두 곳의 한가한 걱정' 은 남편에 대한 깊은 그리움과 깊은 그리움을 기탁하고 있다. 마치 붉은 꽃이 흐르는 강처럼 끊임없이 흐르는 것 같다. 정말' 이번에 어떻게 첫 번째 근심을 얻었을까' ('느린 소리') 라고 할 수 있다. 이백의 "왕창령이 왼쪽으로 용표요를 옮긴다고 한다", "나는 명월을 걱정하며 바람을 따라 야랑으로 간다" 고 한다. 내 친구가 강직되었을 때 나는 매우 무거웠다. 청풍명월이 내 친구에 대한 그리움과 걱정을 가져오게 하다. 웨이의' 증정' 과' 하지만 세상일은 예측하기 어렵다. 봄날은 나에게 슬픔과 피로만 가져온다' 는 것은 예측할 수 없고, 마음이 무겁고 슬픔으로 가득 차 있어 친구를 그리워하고 혼자 잠을 잔다.

또 다른 예로 황정견의' 부근의 좋은 것' 이 있다. "당신이 심금을 깨울 때, 감정이 두 산에 겹칩니다. 나는 jiangyue 누가 기다리고 있는지 모르겠다, 나는 양쯔강 물, 흰 구름 유유히, 푸른 단풍 어찌할 바를 몰랐다. 장의' 청평악'' 란 방사형으로 날아오다. Tianwei 의 Nankezi 꿈은 근심을 두려워하고, 봄은 술에 취해 돌아온다. 류영의 바생 간주 () 는 "미인 메이크업을 원한다. 몇 번을 놓쳤는데, 하늘은 어떻게 배로 돌아갈 수 있는지 알고 있다" 고 말했다. 친한 친구든 홍안지기든, 천애각 () 이나 길 앞 () 에 있든, 외로움의 맛은 시인에게 깊은 감동을 주고, 슬픔으로 가득 차고, 끝없이 살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3) 자신에게 상처를 주는 슬픔을 느끼다. 육유의' 산자' 는' 황혼의 외로움, 비바람이 많다' 이다. 황혼이 창망할 때, 홀로 뼈를 찌르는 비바람 속에서 외롭다. 이백의' 촉도난',' 달밤 두쥐안 울음, 공산걱정',' 귀조가 공산가을밤에 우는 것은 슬픈 슬픔이다. 육유의' 노빌 봉황' 은' 서글픈, 몇 년 동안 먼 케이블' 이다. 그 아름답고 즐거운 순간은 모두 추억이다. 한 사람은 내 앞에서 어쩔 수 없다. 이상은은 "아침 사진경에서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고, 밤노래는 감히 한월" 밤에 잠을 잘 수 없지만, 또 깊은 걱정으로 더욱 근심을 느낀다. 이것은 외로운 고민이다. 이백의' 입주' 와' 고각 명경이 얼마나 잘 잠겨 있는가, 아침은 시흑이고 밤은 눈이다 이것은 일종의 슬픈 비애이다. 왕창령의' 용표 바비큐',' 현가 걱정 안 하고, 산명월은 비어 있지 않다', 노래는 낮고, 낮추며, 달은 텅 비어 있다. 먼 곳에 대한 걱정이자 마음이 넓은 걱정입니다. 또 유영의' 죽은 화련' 은 위태로운 건물에서 매우 초조하게 봄을 바라보며 음침한 하늘을 바라보고 있다. 양완리는 봄을 상심하고, 해마다 꽃눈을 보지 않는 곳은, 네가 초조함 속에서 병이 난 것이 아니다. 구양수의' 나비연화' 는 봄빛을 설레게 하고, 근심은 버들개지처럼, 너의 꿈에서 찾을 곳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대조의' 조용한 강강' 에는 물고기와 파도가 가득하다.

(4) 쓴 증오의 슬픔을 떠나다. 구양수의' 모래 위를 걷다' 는' 근심에서 멀어져 멀리 봄물처럼' 이다. 사람과 사람은 제각기 떨어져 있지만 감정이 점점 깊어져 시인의 슬픔이 더욱 설렌다. 방순청의' 회상진아' 는' 천애망망망망하고, 창관은 흐느끼고, 먹구름은 유유하고, 근심은 하늘과 땅 사이에 있다. 마치 끝없는 근심을 떠나지 않는 것 같다. 류영' 임옥령'' 손을 잡고 눈물을 보고 말문이 막혔다. "애인은 다정다감하고, 이별의 쓴맛도 있고, 천언만어가 솟아올랐지만 또 울먹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맹호연' 두소십사 강남 보내기'' 석양은 어디에 돛을 달까? 천지가 이웃보다 멀리 떨어져 있고, 친구가 멀리 떨어져 있고, 주위를 둘러보니, 가슴이 아프다. 리치의' 바이완',' 기러기와 울며 내 슬픔을 근심하고, 음산의 어둠을 경계로 삼는다', 시인은 슬프고 실의에 빠졌고, 막막하고, 나그네는 운산을 마주하고, 암담하게 상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백거이의' 별고초' 와' 아, 친구의 왕자, 또 가, 나는 그들이 너 뒤에 탄식하는 것을 들었다' 는 이별의 고통을 직접 표현했다.

(5)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다. 신 qiji "터치 물고기" "춤, 당신은, Yuhuan 먼지 비행 을 볼 수 없습니다? 여가가 가장 고달프다. 위태로운 울타리에 기대지 마라,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버드나무가 어두컴컴하다. " 국운이 막연해서 사람이 늙어서 국정을 보고할 곳이 없다. 그들의 야망을 보여주기 어렵다. 빈둥빈둥 놀다' 는 근심을 불러일으키고, 시인의 애국 정서, 일월이 감감할 수 있다. 굴원의' 이소' 는' 긴 호소로 눈물을 감추고, 민명고를 탄식하다' 며 눈물을 글썽이며, 나라 걱정민을 탄식했다. 두보는 "베이징에서 풍현영오백자", "가난한 해, 이연, 장중 탄열", "인간 비탄, 백성들의 고년" 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육유의' 11 월 4 일 풍파',' 고촌에서 자고도 슬퍼하지 않고 나라를 지키려 한다' 는 것은 슬프고 절망적인 것이 아니라 시인의 변함없는 보국의 뜻을 표현하고, 국우민의 마음을 걱정하고 있다. 문천상의' 금릉이',' 이때부터 별강남로, 피는 두쥐안', 시인은 전설을 통해 하루빨리 두쥐안 복귀를 갈망하는 바램을 표현하며 고향을 떠나려고 하지만 고향에 대한 사랑은 여전히, 죽을 때까지 변함없는 애착으로, 슬픔과 분노가 교차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6) 상춘의 우려가 있다. 예를 들면 양완리는 "해마다 노화를 취하지 않고, 근심하지 않으면 병이 난다" ("상춘"). 봄빛이 밝았지만, 나는 무심코 감상하고, 병만 걱정하며, 정말 독자들에게 상처를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7) 구양수가 "봄을 휘젓고, 근심은 버들개지처럼, 이일몽은 찾을 곳이 없다" ("나비연화"), 유영은 "위태로운 건물에 기대고, 봄근심을 바라고, 하늘을 어둡게 한다" ("나비연화") 와 같은 사춘의 우려가 있다. 버들개지가 흩날리는 꿈속에서, 바람과 화창한 위태로운 건물에서, 봄에 대한 갈망이 갑자기 긴 슬픔을 낳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8) 이청조 () 와 같은 그리움의 우려가 있다. 이청조 () 는 "꽃이 물에서 물로 떠내려가고,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함" ("옥") 이다. 남편이 먼 곳에 있고, 긴 그리움이 꽃을 흩날리게 하고, 물이 흐르고, 모든 것이 진한 그리움 속에 있다.

둘째, 우려의 범위에서.

(1) 무수한 끝없는 고민. 물은 이어의' 우미인' 과 같은 슬픔을 비유한다. \ "당신은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국작가는 그것을 굴러다니는 동류처럼 미워한다. 구양수의' 셰익스피어의 해안을 걷다' 는 먼 곳은 끝이 없고, 먼 곳은 봄물과도 같다. 그는 주조 \ "목련 \", 만강 마음; 진 Guan \ "jiangchengzi \", 강변 눈물 가득, 많은 걱정은 할 수 없다; 그의 천년기는 바다와 같은 고민으로 가득 찼다. 이백의' 선주 사추루 송별서운숙','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지만, 칼을 베고 잔을 들어 근심을 풀다', 과장된 대결로 칼을 베고 끊임없이 술을 가득 채운 끝없는 서글픔을 썼다. 장려진의' 장아카시아',' 무산추색, 월산추색, 오악서산 상대적 걱정, 장강무궁류', 이진인의' 무관, 한파를 잠그지 않고 하룻밤 손님을 보내다',' 범성대의' 남코자',' 욕망' , 왕의' 채산자',' 근심장강',' 원시 사',' 무수한 강, 새로운 근심이 광릉조를 나누다' 하주한' 임강선',' 한가한 근심이 왔다갔다 하며 양조에 대응한다' 는 의인적인 방법으로 시인의 끝없는 괴로움을 적고 시인은 무한함을 빌렸다 옥안' 이라는 단어에서 하주가 말했다. "얼마나 한가한가? 이천 연기, 도시 바람, 매실 황우' 는 강변이 연기와 같은 풀, 도시 바람이 날리는 버들개지, 강남의 장마가 어지러운 한가한 근심을 묘사하는 묘한 말이다. 그것은 천고의 절창인데, 호주는 따라서' 호' 라고 불린다.

(2) 길고 먼 걱정. 이백의 횡강어' 물 한 방울은 만리장',' 백발 3 천 피트, 근심은 길다' (가을민들의 노래),' 만리',' 삼천' 등과 같은 과장된 수법으로 근심을 묘사한다. 이백의' 입주'' 꽃 다섯 송이, 금화 천 송이 전화로 직접 슬픔을 표현하는 것이다. 이어의' 청평악' 은' 원한이 봄초처럼 더 멀리 태어났다' 며 끝없는 유비쿼터스 먼 봄풀로 이별의 슬픔을 묘사한다. 장승의 매화는 "아무도 나를 상대하지 않는다. 오늘 밤 눈은 매화가 있다. 나를 걱정하는 것 같다" 고 인용했다. 강백석의 탐춘은 천천히 "감초 걱정 연기, 까마귀가 태양을 보내고, 모래바람이 엽평초를 돌고 있다

(3) 넓고 무거운 슬픔. 예를 들어,' 백설가 송별전 전 서기 오귀가',' 모래해는 얼음이 깊어지고, 근심은 음침한 구름',' 만리응결',' 공간은 매우 넓다. 이것은 이원성과 과장성으로 슬픔을 쓰는 것이다. 시에 이순신 \ "자고 하늘 \" 걱정 전체, 물 연속 일. 네가 고개를 들 때, 너는 슬픔으로 가득 차서, 너는 하늘과 연결할 수 있다. 항목 \ "물 \" 취한 타오 위엔, 펑도로 돌아가는 꿈, 서리 이슬로 덮여 있다. 오늘날까지도 강 위에는 천산만수, 절에는 수많은 실이 있다. 이것들은 모두 비유와 과장이다. 하주조의' 원망 삼삼' 은' 염염에서 몽우까지' 이다. 고민은 풀과 함께, 녹색은 강남을 뒤덮는다. "이것은 의인적인 수법으로 고민을 쓰는 것이다. 장건' 제천악',' 멀리 바라보면 모두 근심하다',' 회상녀',' 감옥란',' 회산은 은은하고 천리 운무천리 미움' 이다. 주돈유의' 사세' 와' 만리천남월, 산에 눈물, 술에 근심을 더하는 것' 은 과장된 글쓰기 방식이다. 이문산' 우야헌대관' 의' 걱정' 은 일종의 도량인 것 같다. 이백은 "추민들레의 노래", "백발 3 천 피트, 긴 수염처럼 근심한다" 는 것을 보면 근심의 길이를 알 수 있다. 진관의' 천년기' 는' 봄이 봄을 가고, 붉은빛이 바다와 같다' 며 다른 걱정거리를 많이 썼다.

(4) 깊고 무거운 걱정. 이백의' 송별',' 바다가 만리에 내려와 아무도 지난 일에 대한 슬픔을 말할 수 없다',' 이별의 과장은 바다 깊은 곳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킨다. 이청조의' 무릉춘'' 나는 배가 많은 걱정거리를 실을 수 없을까 봐 배가 탈 수 없을 정도로 짙어 시인의 깊은 슬픔을 썼다. 장희안의' 선녀',' 술 소리 몇 번 듣고 오후에 술에 취해 근심을 깨운다' 는 것은 사람이 깨어나도 슬퍼하지 않는다는 것을 말해 깊은 상심임을 설명한다. 범중연의' 소목개혁',' 술이 장화 향수의 눈물로 들어간다',' 술이 장에 들어오면 그 근심이 깊어 보인다' 는 것은 모두 의인화 수법으로 쓴 것이다. 두보는 절구, "강중새는 너무 희고, 산은 푸르다. 이번 봄이 또 지나갔는데, 언제 돌아오는 해입니까? 상큼하고 아름다운 봄빛을 묘사함으로써, 오랫동안 타향에 살던 나의 감정과 걱정을 표현하고, 향수의 슬픔과 서늘함을 토로하였다. 즐거운 장면으로 나의 슬픔을 쓰는 독특한 매력이 있다. 또 당대의 이화의' 춘귀즉흥' 을 예로 들 수 있다. " 초장 익양시 아래, 물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흐른다. 향나무에는 꽃이 없고, 봄산에는 새소리가 울려 퍼지며, 봄산길에는 새꽃 향기의 아름다운 풍경이 돋보이지만, 아무도 감상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희비, 소음으로 적막한 방식이기도 하고, 시인의 시대변천에 대한 느낌과 슬픔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어의' 유환 참조' 는' 끊임없이 자르고, 이치가 어지럽고, 근심과 이별이 있고, 마음이 따로 있다' 는 것이다. 초라한 사람, 외로운 마음, 향수의 정, 망국의 증오는 모두 높은 담에 갇혀 있다. 이 슬픔과 증오는 얼마나 깊습니까?

5] 진위를 분간할 수 없는 슬픔. 신 qiji "추악한 노예" "십대들은 맛을 모르고 바닥과 사랑에 빠졌다. 바닥과 사랑에 빠졌고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걱정했습니다. 이제 걱정이 어떤 느낌인지 알고 있습니다.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나는 좀 쉬는 게 좋겠다고 말하고 싶지만, 좋은 가을에는 시원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 상궐은 예속풍야하고 허세 부리는 소년의 가짜 슬픔을 썼고, 하궐은 중년인이 나라에 보답하지 않고, 나라가 슬퍼할 때의 진정한 슬픔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런 가짜 슬픔과 진정한 슬픔의 대비는 정말 슬프다. 하지만 깊은 곳까지 걱정하고 극심한 고통을 겪을 때, 말로 표현하고 하소연하기 어려운 깊은 슬픔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소리 없는 승성', 백거이의 비하된 맛, 가난한 생활, 타락한 신세, 비참한 삶은 모두 이 소리 없는 세상에 있다. 이것은 비교를 통해 슬픔을 쓰는 방법이다. 지앙 지에 (Jiang Jie) "유미 (Yu mei)" "희로애락은 항상 무자비합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시인은 소년의 동경, 중년의 슬픔, 만년의 어색한 고독의 현실을 포함하여 자신의 삶에서 말할 수 없는 슬픔과 슬픔을 보편적으로 표현했다. 정말 어쩔 수 없이 말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셋째, 걱정의 정도를 보면.

(1) 범중연의' 술이 근심에 들어가 사색의 눈물로 변한다' ('소막커버') 와 같은 깊은 슬픔이 있다. 고민은 이미 위장에 들어갔고, 그 경험의 깊이는 한 점을 볼 수 있다.

(2) 이백의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으니, 우리가 칼로 베어도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 준다" ("선주 사조루 송별학교 서운숙"). 근심은 끝이 없고, 칼은 끊이지 않고, 술은 근심을 풀고, 근심은 묘하게 쓰여졌다.

(3) 이청조의' 나는 배가 많은 걱정거리를 실을 수 없을까 봐 두렵다' ('무릉춘') 와 같은 무거운 걱정거리가 있다. 고민이 심해서 배가 탈 수가 없다. 시인의 감정은 살아 있다.

넷째, 감정적으로 슬픔을 음미하다.

(1) 백거이의' 내실 애통, 소리 없이 소리' ('비파') 와 같은 낙고의 우려가 있다. 비하된 맛, 생활이 뜻대로 되지 않는 것, 인생 경력의 하락은 모두 이 소리 없는 세상에 있다.

(2) 이백의' 울음 울음, 빈산' ('촉도난') 과 같은 처량한 근심이 있다. 텅 빈 가을산, 귀새의 나이트 클럽 차갑고 처량하다.

(3) 육유의' 황혼, 비바람' ('산자') 과 같은 고독한 근심이 있다. 한 사람이 황혼에 바람과 비 속에서 외로움을 느끼게 한다.

(4) 루유' 서글픈 마음, 몇 년 동안 이별' ('노빌 봉황') 과 같은 고독한 근심이 있다. 나의 애인은 떠나고 나 혼자 남았다. 몇 년을 돌이켜보면 눈앞의 외로움만이 가시지 않는다.

다섯째, 근심을 쓰는 수법으로 보면.

1, 직접 근심을 농작물로 쓰고, 근심을 구상으로 쓴다. 또는 근심을 배에 실을 수 있는 물건으로 쓰십시오. "분명히 술로 강을 깨우고, 배가 가득 차서 형주에 원한을 품고 있습니다." (송진여, "어미인", "장돛은 여전히 머리를 긁으려고 합니다."); 또는 근심을 술과 장강수로 씻을 수 있는 것으로 쓰십시오.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주는 것이 더 걱정입니다." (당이백 "선주장 송별서기"), "술이니, 근심을 푸는 법을 배워야 하는데, 왜 기뻐하지 않는가?" " 다시 가져 가라, 양쯔강 룽 관개 가슴 "(딩 \" 만강홍 \ "\" 슬픈 가을 음 \ "); 또는 근심을 물 속에서 흐를 수 있는 것으로 쓰십시오: "봄강조차도 눈물이고, 흐를 수 없고, 근심할 수 없다" ("강성자", "서성버드나무가 봄을 부드럽게 한다"); 또는 슬픔을 칼로 자를 수 있는 것으로 쓰십시오. "쉬지 않고 자르면 도리가 어지러워지고 근심이 풀린다." (남당리어는' 너를 만나다', 한 마디도 하지 않고 서루에 간다.)

감정을 장면에 녹여, 정경이 융합되는 방법으로 슬픈 심정을 표현하다. 학자가 널리 사용하는 이런 방법은 작가의 주관적 감정과 객관적 경관을 하나로 융합시키고, 경물은 감정으로 가득 차 슬픔을 더욱 강하게 하고 독자를 감염시킨다.

2. 경물로 슬픔을 렌더링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양수 대비와 음수 대비. 이어의' 유미'' 봄꽃 가을달' 처럼 언제?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달빛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이것은 음악 장면으로 슬픔을 부각시키는 예이다." 봄꽃과 가을달 "은 모두가 동경하는 아름다운 풍경이지만, 망국의 군인 이욱이 지난 일을 회상하게 하기 쉬우니 슬프다. 그의 끝없는 봄꽃과 가을달의 휴식에서 그의 극도의 절망과 고통을 알 수 있다. 또 구멍' 도화팬' 의 가사처럼,' 흰새가 흩날리고, 푸른 물이 용솟음치고, 연한 노란 꽃이 날고, 새 단풍이 보이지 않는다', 즉' 아름다운 풍경' 으로 진회하의 불황을 기록하며 망국의 아픔을 표현한 것이다. 류영의' 빗방울' 과 같은 슬픈 장면과 대조되는' 한적한 처량함, 늦은 파빌리온, 소나기 시작' 과 같은 슬픈 장면으로 시작해 깊은 슬픔감을 선사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슬픔명언) 이런 표기법은 희곡에서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왕실보' 서사랑기' 의' 송별정' 섹션,' 청천황화, 서풍이 빡빡하고 북비남비, 누가 서리에 취해 임효를 취하는가? " "노란 잎 서풍이 날고, 차가운 연기가 시들고, 방초가 시들다." \ "캐슬 피크 분리, 스파 스 숲 은 아름답 지 않다, 가벼운 연기 커버. 석양은 옛길은 소리 없이, 가을바람은 말이 하는 소리를 듣는다. 이것은 Cui yingying 과 Zhang junrui 의 차이를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중국 문인들은 자신의 슬픈 감정에 대한 카타르시스를 강화하기 위해 특정 이미지를 이용하는 데 특히 신경을 쓴다. 매미, 장정, 그믐달, 서풍황엽, 석양고도, 마른 말, 빈 도랑, 소림연랑과 같은 구체적인 이미지는 쓸쓸하고 쓸쓸한 느낌을 주며 인물의 구체적인 상황을 결합하면 쉽게 공감할 수 있다.

동시에 문인들도' 허실 결합' 이라는 수단으로 자신의 걱정을 표현했다. "실제" 는 실제 장면이고, "가상" 은 가상 장면, 판타지 장면입니다. 유영이 쓴' 옥림령' 의' 아가씨, 천리연파, 황혼빛','

3. 비유, 의인화 수법으로 길이, 무게 있는 슬픔을 적는다. 당대의 유우석의' 무한한 물이 진한 근심과 같다' (죽지사 다음 편), 이유의' 군님께 얼마나 많은 근심을 가질 수 있냐? 강춘수가 동쪽으로 흐르는 것처럼 ('미인', 봄꽃 가을달이 언제인지), 송대 구양수의' 근심이 점점 멀어져 봄물과 같다' (모래를 걸어오면, 등 매이는 할 수 없다) 모두 봄물로 근심을 비유하고, 근심의 수와 길이를 생생하게 적는다. 예를 들어, Li Yu 의 "당신이 얼마나 걱정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근심이 바다 속에서 봄물처럼 자유롭고 자유롭다는 것이다. 또 샘물이 밤낮으로 끊임없이 흐르고, 보이지 않는 슬픔을 볼 수 있는 강물로 바꾸고, 깊고, 격렬하고, 긴 슬픔 등의 특징을 드러낸다. 청대 학자 왕국비도 이런 수법에 대해 짱 입을 다물고 있다. "선주의 글씨는 정말 혈서라고 한다. "같은 수법은 이청조가 쓴' 무릉춘' 이라는 단어와 같다. 물건은 사람이 만물이 아니므로 눈물이 먼저 흐른다. 쌍계천도 괜찮고 카누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나는 배가 많은 걱정거리를 실을 수 없을까 봐 걱정된다. 이청조와 조명성의 음양이 떨어져 쓴 것이다. 죽은 남편에 대한 그리움, 자신에 대한 외로움, 떠돌아다니는 슬픔에 대해 모두 통쾌하게 표현했다. 그 중' 배가 많은 근심을 실을 수 없을 것 같다' 는 것도 근심을 무거운 물건으로 바꿨다. 이욱의 단어와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이청조의' 매실 한 토막' 은 그리움을 근심에서 변화된 것으로 바꾸었다. ('눈살을 찌푸렸지만 내 마음에 갔다') 그래서' 근심' 이 송대진에 있었다.

4, 과장된 수사로 슬픔을 깊이 새겼다. 이백의' 백발 3 천 피트, 긴 수염 같다' ('추포의 노래' 제 15 곡) 와 같은 과장된 수법으로 시인생의 불시기, 지난수,' 추포객' 의 유장하고 서늘한 심정을 강하게 표현했다. 어떤 사람들은 과장과 다른 수법을 결합하여 최상의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 진관의' 봄이 봄을 가고, 붉은빛이 바다와 같다' ('천년기' 의' 물가사외') 는 과장과 비유를 결합해 슬픔을 영탄한다. 당대에는 조환의 시' 석양탑이 산에 겹쳐져 있어 두 배를 넘지 않는 여가고민' 이 통일된 과장과 대비를 보여준다. 석효우의' 봄근심은 산보다 무겁다. 나는 말이 실을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 (백목란), 이청조의' 나는 배가 많은 근심을 실을 수 없을까 봐 두렵다' (무릉춘 춘완) 는 과장된 비유다.

5, 대조적으로, 대조적으로, 더 슬프다. 남송민가: "월구 큐슈, 몇 군데 즐거운 근심" 은 기쁨과 슬픔의 대비에서 깊은 슬픔을 두드러지게 했다. 신기질의' 추노, 나무백산길 중벽' 은 슬픔으로 가득 찬 맛과 소년의 근심이 가득한 맛을 비교해 시인의 원대한 포부가 이루기 어려운 슬픔을 뚜렷하고 힘있게 표현했다. 위의 두' 영회' 의 경우 모두 대비법을 사용했지만 각각 다르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당대의 왕창령의 시'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는 시: "규중 젊은 여자는 근심을 모르고, 봄이 와서 화장을 하고, 청루에 올라간다. 갑자기 낯선 사람의 몸에 있는 유색을 보고 남편에게 인도를 찾는 것을 후회한다. " 풍경의 생정을 만지고, 외로움과 슬픔 (대비도 있음) 과 봄빛이 화사한 느낌을 느끼고, 감정도 많이 썼다.

6, 말장난의 사용, 완곡한 읊음, 심오하고 흥미로운. 이백의 "남경봉황대 등정" 시: "하늘의 빛과 나 사이에 구름이 생겨 그의 도시를 나의 우울한 마음 속에 숨겼다" 는 의미심장한 쌍관어이다. 겉으로는 뜬구름이 눈을 가리고, 장안을 보지 않아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사실, 완곡 어법은 신하가 황제 앞에서 옳고 그름을 놀리는 것입니다. 황제가 분명하지 않기 때문에 시인은 재사용 할 수 없고, 시전 포부를 할 수 없고, 시전 재능이 없어 애원을 불러일으킵니다. 송대 오문영 "당도령 송별" 구름: "어디서 근심을 합성합니까? 가을은 인심을 자아낸다. "슬픈 성분과 슬픈 이유가 있어 구상이 교묘하다. ""

7. 인물의 정태 동작을 묘사하고 전시한다. 예를 들어 류영의' 손을 잡고 눈물을 머금고 바라본다, 나는 말없이 흐느낀다' (임옥릉), 스시의' 상구 말없이 눈물만 천행' (강성자), 이청조의' 밤 빗질 피곤' (무릉춘), 최영잉의' 서사랑기 차배열 기분이 어때요? 꽃, 심벌즈, 매력적인 드레스; 이불, 베개, 몽롱한 수면을 준비하다. 그 이후로 셔츠 소매 커버 눈물 \ "과 장 sheng 의 \" 파빌리온 눈물을 흘리지 감히, 나는 알고 두려워; 갑자기 나는 내가 고개를 숙이고 한숨을 내쉬며 옷을 밀었다. 이 묘사들은 모두 인물의 정태 동작을 매우 사실적으로 묘사하여 그들의 슬픔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8. 언어의 특별한 사용도 슬픈 표현을 증강시킬 수 있다.

첫째, 고시를 교묘하게 사용하다. 예를 들어,' 서사랑기' 에서 소녀를 놀리는 소년은 눈물을 흘렸고, 사마의 파란 셔츠보다 더 젖었다 ... 술을 마시기 전에 너는 술에 취하게 될 것이다. 그중' 붉은 눈물' 과' 파란 셔츠' 는 모두 암시가 있어 각각 의미가 있다. " 취했다가 마시다' 는 유영의' 원망사랑' 에서' 취했다가 마시다' 라는 말을 사용했는데, 원래 문장보다 더 의미가 있었다.

둘째, 생생한 구어가 우아한 문자에 어우러져 슬픈 표현이 더 간단하고 자연스럽고 진실하며 강렬하다. 예를 들어 이청조의 "창밖을 보면 어떻게 혼자 어두울 수 있을까?" 오동나무는 더욱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린다. 황혼 무렵, 방울방울. 이럴 때 한 마디로 어떻게 슬퍼할 수 있습니까? (느린 소리), 그 중'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이 첫 번째',' 받는 것' 은 당시의 구어어였다. 그들의 가입은 단어의 색채를 크게 증가시켰다.

셋째로, 겹친 단어의 운용은 음운의 아름다움을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감정의 표현도 강화시킨다. 이청조의 "찾아다니며, 쓸쓸하고, 처참하고 처참하다" ("느린 소리").

물론, 위에 열거된 고시 중 슬픈 내용과 수법은 모든 것을 포괄하는 것이 아니라 흔히 볼 수 있는 것이다. 우리 중학생들이 슬픈 시를 감상하는 데 영감을 주어 점에서 면까지 오게 할 수 있기를 희망하는 것은 설명이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사실, 많은 고대인들은 여러 가지 기교를 이용하여 슬픔을 영탄했다. 이와 관련하여 "얼마나 한가한가? 클릭합니다 송대 호주의 옥안 () 에서 비교적 두드러진다. 일계담배, 도시풍, 매자황우' 는 질문을 하는데 직설적으로 대답하는 것이 아니라 비흥으로 대답한다.' 호록' 제 7 권이 말했듯이,' 개삼비 걱정' 은 신기하고 더 의미가 있다. 뿐만 아니라' 담배',' 바람 버들개지',' 매황우' 로' 한가한 걱정' 을 부각시켜 다양한 수법으로 함축적이고 깊이 있게 썼다.

말할 필요도 없이, 시인과 작사가 사용하는 수법은 다르다. 같은 시인과 작사가 사용하는 수법도 다르다. 물론 시인의 다른 생활경험, 사고방식, 슬픈 감정, 창작 스타일, 그리고 그들의 독특한 혁신 정신과 관련이 있다. 남당 황후 이욱의 경우, 그 단어는 선영근심이다. 또는 강 춘수로 슬픔을 표현하거나, 거짓을 현실로 만들고, 추상적인 슬픔을 구체적인 유형물로 바꾸거나,' 염원' ('심원 한적함') 전서에' 애애' 라는 글자가 없는 것처럼, 슬픔을 남기고 미워하지 말라는 뜻을 암시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두 구절은 모두 진지하고 감동적인 슬픔을 표현했지만, 데자뷰 감은 없었다. 그 이유는 이후주가 후반생에' 계류 포로' 가 되어 망국의 고통을 준비하고' 눈물로 얼굴을 씻는다' 며' 비애' 를 느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