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뒤로" 는 자태가 앞으로 나아가는 영감의 산문이다.

"뒤로" 는 자태가 앞으로 나아가는 영감의 산문이다.

인생은 당연히 분발해야 하고, 진보를 추구하고, 성공을 쟁취해야 하지만, 많은 경우 물러나고, 물러나고, 물러날 줄 알아야 한다. 후퇴는 종종 전진하는 자세이다.

자연계에는 진퇴가 있고, 퇴각에는 진진이 있다. 천지가 무너지고, 산이 기복이 있고, 조수가 썰물하다. 해가 지고 달이 뜨고 겨울이 가고 봄이 오고 꽃이 열매를 맺습니다. 많은 경우 후퇴는 진보의 전제이며, 물러날 수 있어야 들어갈 수 있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인생은 직선일 수도, 영원히 높을 수도 없다. 벼슬이 아무리 크고, 높이 오르고, 권력이 아무리 크고, 부가 더 많고, 명성이 아무리 커도 결국 물러나서 물러나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벼슬을 잠시 하면 평생 사람이 된다" 는 이유로 부는 태어날 때부터 데려오지 않고, 죽어도 데려오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명성은 대부분 자신의 성적과 다른 사람의 소문이다. 게다가 사람의 생명은 항상 제한되어 있고, 시간은 모든 것을 빼앗아간다.

"장강의 뒷물결은 앞물결을 밀고, 인간 신인은 옛사람을 쫓는다." 인간 사회는 마치 흐르는 강과 같다. 그것이 계속 발전하게 하려면 앞사람이 뒷사람을 위한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 물러나야 할 때 물러나고, 원망도 후회도 없고, 형세의 필요일 뿐만 아니라, 우리의 자각이기도 하다.

좋은 퇴각은 일종의 슬기로운 지혜이다. 은퇴는 무능과 도피를 의미하지 않는다. 특수한 상황이나 시기가 미성숙할 때는 특히 퇴진을 위한 전략이 필요하다. 물러서고 들어가지 않는 것은 겁쟁이이고, 물러서지 않는 것은 바보이다. 진퇴가 적절하고 퇴진을 잘하는 사람만이 시대의 형세를 살피고 사물의 발전 추세를 파악하며 자신의 인생길의 방향을 통제할 수 있다.

후퇴를 잘하는 것은 활달한 느낌이다. \ "놀라지 말고, 법원 꽃 을 봐; 나는 무심코 머물지도 않고, 하늘가의 구름 밖을 바라보고 있다. " 이런 활달한 가슴으로 우리는 침착하게 진퇴할 수 있다. "퇴각" 은 인생길의 중계소이며, 우리는 "퇴각" 을 사회와 타인을 위한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을 수 있다. 당신은 또한 태도를 바꾸고, 자신의 생활을 잘 하고,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돌볼 겨를이 없는 일을 할 수 있다. 많은 경우 2 선으로 물러나 강호로 물러나면 다른 풍경을 볼 수 있다. 오르가즘은 없을 수도 있지만 잔물결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장렬하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조용하고 우아할 것이다. 반드시 열매가 많이 열리는 것은 아니지만, 반드시 꽃이 비단처럼 피어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