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칭찬은 어떤 감정적 긴급성을 반영합니까?
칭찬은 어떤 감정적 긴급성을 반영합니까?
오여명
이 시를 이해하려면 기억해야 할 세 마디가 있다. 첫째, 민족 생존 현황에 대한 고통스러운 기억, 불요불굴의 민족 성격에 대한 깊은 생각, 셋째, 중화민족의 완강한 생명력에 대한 노래다.
시는 서구 현대주의의 시 기교를 운용하여, 애틋한 시로 우리에게 그의 진심과 함성을 보여 주었다.
시의 제 1 절에서 시인은 역사의 높이에 서서 만신창이가 된 중국 대지를 조감도하며 일련의 고통스러운 이미지로 자신의 경험과 느낌을 충분히' 기록' 했다. 건조한 바람',' 단조로운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우울한 숲' 은 분명 고통스러운 생존 상태다. 시에서' 끝없는 이야기는 끝없는 재앙이다' 고 말했다. 시큼한 산천에 직면하여 시인은 버리지 않고 비웃지도 않고' 포옹' 했다. 이런 행동은 그의 견지와 애틋함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포옹" 은 무언의 동작이며, 모든 것이 그 안에 있다. 어떤 과장된 단어가 필요합니까? 따라서 시인은 이 고대 민족의 마음속 깊은 곳으로 들어가 그 부름과 희망과 사랑을 들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 이런 민족은 가난이 무너지고 있지만, 결코 고달픈 강력한 생존능력이 부족하지는 않습니다. 이것은 또한 영원한 계시이기 때문에 시인은 흥분해서 말했다.
침묵/사랑, 하늘을 나는 독수리,/메마른 눈은 봄의 눈물을 기대한다 ...
마지막 그 말이 얼마나 감동적인가! 우리는 몇 곳을 본 적이 있습니까? 독자가 아직도 기억하는지 모르겠다. 영화' 공번삼' 에서' 공번삼' 역을 맡은 한 군중 배우-티베트족 노모의 발을 씻을 때,' 공번삼' 은 나중에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그것은 단지 약간의 연습일 뿐, 우리는 그녀의 늙은 얼굴에서 멈출 수 없는 눈물과 떨림을 똑똑히 보았다. 우리 중국도 그렇지 않나요? 그녀는 이렇게 적은 보살핌이 필요하다.
하지만 누가 그녀의 마음에 깊이 들어가기를 원하거나 원하겠습니까? 사실, 당신이 진정으로 그녀의 내면에 깊이 들어가 진정으로 그녀를 사랑한다면, 당신은 더 깊은 의미와 당신의 영혼을 뒤흔드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이에 대해 시인이 느리고 긴 말로' 나는 말이 너무 많고 감정이 너무 길다' 고 말했을 때, 우리는 시인이 얼마나 설레고 감정적인지 보았다. 그리고 그는 감정이 너무 복잡해서 이 민족의 역사를 그렇게 오래 지켜봤다. 내가 처음 이곳을 읽었을 때, 갑자기' 너무 긴 감정' 이 튀어나왔다. 우리가 자주 보는 단어 조합에서' 너무 긴 역사' 나' 너무 긴 세월' 이 모두 시간의 개념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감정' 과 무슨 상관이 있는가? 그러나 우리가 시인의 감정의 엄청난 용량을 진정으로 이해할 때, 우리는 깊은 한숨 없이는 진실성과 풍부함이 없다.
예, 시인은 매우 흥분됩니다. 이 부분에서 시는 점차 고통과 심오함에서 심오하고 격정으로 바뀌었다.
황량한 사막, 요동치는 길, 노새차,/구유선, 산속의 들꽃, 흐린 날씨,/나는 모든 것으로 너를 안아주고 싶다.
이런 시를 읽으면 우리 눈시울이 촉촉해진다. 시인도 똑같지 않나요? 이런 말이 얼마나 친절하고 배려적인가. 확실히 민족에 대한 애틋한 정이 없었다면, 어떻게 가난에 대한 낙후에 대해 이렇게 친절한 애정과 포옹이 있을 수 있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래서 이 때문에 그는 한 민족의 불후의 원인을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 태어날 때부터 퇴폐적인 생활을 한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이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상상할 수 있었던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한 민족이 궐기했다", 네, 이것은 깊은 체험이고, 깊은 민족 찬가이며, 강한 민족 자신감입니다.
제 1 절에서 가장 상징적인 이미지는' 혈수' 로 깊이 생각하는 데 쓰인다. 이는 카뮤가 쓴 시지포스가 산기슭에 있는 것처럼 계발성이 있다. 시인은 갑자기 우리에게 그의 뜨거운 열정을 생각나게 했다. 그것은 우리 민족에 대한 그의 깊은 이해와 간절한 배려로 시 전체가 진한 애국애틋함으로 가득 차게 했다. 인인지사의 정서를 떠올리게 하고 민족의 정서를 생각나게 한다. 특히 두보는' 가난한 해 이연, 창중 탄열' 이후.
2 절과 3 절에서 한 농민전사의 이미지를 만들어 생존능력의 끈기를 전달한다. 이 농민은 중국 수백만 명의 사람들의 축소판이다. 그는 근면하고 선량하며, 비범한 인내력을 가지고 있으며, 고생을 달가워한다. 그러나 중국 일본군을 침범하는 유린 아래 그는 일어서서 항일 대열에 들어섰다.
그는 의연하게 고개를 돌리지 않고 가버렸고, 저주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하지만 그에게는 얼마나 많은 대가를 치러야 하는가! 그는 늙고, 아래가 작고, 가난이 낙후되어 있기 때문에, 그는 한 가족의 유일한 물질적 정신적 버팀목이다. 그가 없으면 마지막 낡은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무너졌다. 비극은 자명하다. 시는 이런 처량한 환경에서 사람을 빚고 그려내는 것이다. 그런 처량한 배후의 비장과 숭고함을 실감하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시, 시, 시, 시, 시, 시, 시) 따라서 이것은 가족이 이렇게 어려운 농민일 뿐만 아니라 역사와 토지에 대해 상상할 수 없는 이해를 가진 정의로운 사람이다. 그는 그런 표면적인' 과장' 과' 북소리' 가 없었고, 심지어 항전의' 쾌활' 분위기와는 전혀 어울리지 않았다. 그는 역사를 알고 여러 세대의 깊은 축적을 거쳐 운명에 대한 두려움이 없는 수용, 우환에 직면한 침착함, 토지에 대한 깊은 미련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에서' 소란' 은 그의 침묵과 대조를 이루고, 한 노래는 그의 행동과 대조를 이루고, 한 가지' 동사' 는 그의' 명사' 와 대조를 이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그가 위인이 아니라 거인이 아니라 평범한 농민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사회의 최하층에 있고 여러 세대의 무거운 압력을 받고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독자들의 마음속에서 독서가 특히 충격적이다! 그리고 그는 그렇게 냉정하고 단호하여, 그를 유난히 단순하고 진실하게 보이게 했다.
그래서 이 시에서 우리도' 백마' 에서 조식의' 레인저' 의 용감한 행동과 귀한 희생정신을 느낄 수 있다.' 사생앤'? 부모도 아랑곳하지 않고 어떻게 아이와 아내에 대해 말할 수 있습니까? 유명한 사람은 강인한 사람이고, 그는 이기적일 수 없다. 국난에게 목숨을 맡기면, 너는 곧 죽을 것 같다. "
이 부분은 우리가 자세히 따져볼 만한 곳이 많다. 예를 들어,' 깊은 슬픔이 깊은 계곡에 감추어져 있다' 는 중국인의 깊고 조용한 은밀한 성격을 썼다. 춘추가 그의 집을 지나갈 때, 해마다 시간을 쓴다 ...
많은 아이들이 기대하고/배고프지만 배고픔 속에서 참는다.
기대의 결과는' 배고픔' 일 뿐이고,' 배고픔' 사이에는 한 가지 정지가 있어 벗어날 수 없다. 초독, 얼마나 많은 희망과 실망이 얽혀 있는가? 이것은 슬픔이 아니라 무엇입니까?
길가는 여전히 그 어두운 오두막이다.
"집합" 을 사용하여 "증가" 정도와 "깊이" 과정을 나타냅니다. 마찬가지로/자연에서 생명을 침식하는 토양',' 생명을 침식하는 토양' 으로 농촌 황무지가 직접 생명을 위협하는 끔찍한 국면을 표현한다.
시의 마지막 단락에서 시인은 서로 교차하는 두 가지 감정으로 자신의 복잡한 내면의 감정을 썼다. "오랜 바람" 은 해마다 "경사진 처마" 를 지나 사람들에게 "끝없는 신음과 추위" 를 가져다준다. 시든 나무 꼭대기' 와' 척박한 늪' 을 지나는 것은' 벌레 울음' 과' 까마귀 울음' 에 해당한다. 이 모든 것이 시인으로 하여금 이루 말할 수 없는 고통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그것은 결국 어떤 심오하고 불후의 것을 가지고 있다. 한 민족이 궐기했다' 고 시인은 실망하지 않고 오히려 용기와 기대가 있었다.
이 시의' 이미지' 는 우리가 일반 시에서 본' 혈수',' 농부' 등과 달리 의미가 매우 풍부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둘째, 명사, 등급, 어둠을 모아 생명을 침식하는 토양과 같은 추상적으로 표현된다. 다시 한 번, 이 시는' 혈수',' 포옹',' 명사',' 고호미만 내려놓는다' 등의 상징과 상징적인 동작으로 독자의 상상력을 불러일으켰다.
사상 내용:
"짱" 라는 시는 항일전쟁 시기에 쓰여졌다. 시에서 저자는 우리 민족의 재난과 광대한 인민의 고달픔에 대해 이야기하며 중화자녀들의 인내와 사신 보국의 정신을 열정적으로 노래하였다. 시인은 시대의 재난을 깊이 느끼면서 인민의 각성을 보고 민족의 희망을 보고 조난중인 조국과 일어선 인민에게 진실한 찬양을 하였다. 시에서 작가는 현실에 대한 관심, 미래에 대한 기대, 역사에 대한 반성과 인생에 대한 탐구가 얽혀 있다. 감정은 우울하고 고통스럽며, 무겁고 격앙되어 무단시의' 사유가 복잡하고 감정적 선형성' 의 특징을 보여준다.
시는 1 인칭' 나' 를 서정적 주인공으로 내세워 작가의 개인적 감정뿐만 아니라 모든 중국인들이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마음도 담고 있다. "나" 에 대한 칭찬은 집단 의지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시 전체는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 1 절은 밀집된 이미지 (산맥, 강, 초원, 마을, 까마귀, 개 짖는 것, 잡초, 건조한 바람 등) 를 사용한다. ) 조국을 묘사하고 조국과 인민에 대한 사랑을 전하다. 작가는 고난과 빈곤을 기피하지 않는다. 그는' 허리를 굽히다' 로 이 사람들을 묘사하고 그들이' 수치심' 에 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작가는 여전히 고난의 인민처럼 자신의' 피투성이의 두 손' 으로 인민을' 안아준다' 고 상상한다.
2, 3 절은' 농민' 의 이미지를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이 농민은 사실 노동인민의 전형이며 재난 중 중화민족의 상징이다. "그" 는 "희망과 실망" 을 짊어지고 있다. 국난이 눈앞에 닥쳤을 때, 그는 "고괭이를 내려놓는다" 며, 의연히 전투에 투입되어 "자신이 죽음에 녹는 것을 지켜보았다" 고 말했다. 무단의' 농민' 에 대한 죽음의 고난, 고난, 끈기, 각성에 대한 묘사는 위대한 민족정신에 대한' 예찬' 이다.
제 4 절은 작가의 자기분석이다. 그는' 유랑' 하고 있다. 이것은 혹독한 현실이자' 수치스러운 역사' 이다. 그러나 그는 기다림의 결과는' 소리 없는 고통' 일 뿐,' 농민' 처럼 일어나야 조국이 다시 태어날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 절의 마지막 두 문장은 "그러나 한 민족이 궐기했다" 며 시의 처음 세 절의 끝을 호응할 뿐만 아니라, 작가가 민족의 궐기에 대한 강한 호소와 확고한 자신감을 부각시켰다.
예술적 표현:
"짱" 시는 "시의 이미지를 현대생활에 가져오는 것" 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무단은 일찍이 그의' 회복 행동' 을 이렇게 평가했다.' 안에는' 바람과 달의 달' 이 없다. 낡은 이미지나 낭만적이고 흐릿한 경지로 쓰는 것이 아니라' 시적이지 않은' 문장으로 쓰는 것이다. " 짱' 도 마찬가지다. 언어는 옛 시의 맛이 없고, 기본적으로 현대 구어이며, 현실 생활에서 비롯되지만, 현대인의' 깊은 사상' 과 시적인 감정을 강하게 표현했다.
짱 (WHO) 는 중국어의 유연성을 충분히 발휘하여 복잡한 문장 (예: 겹치는 정어) 과 반복되는 낭송 (예:' 한 민족이 궐기하다') 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형성하고 감정과 사상을 전달하며' 신시에서 보기 드문 엄숙한 아름다움' 을 가지고 있다.
출처: 상하이 금융 대학 멀티미디어 교육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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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단의' 짱' 은 이미지가 흐릿하고 신기하고 특이하며 감정이 깊고 은은한 시이다. 국어 교과서에 주석이 거의 없고, 교수 참고서에도 무단시에 대한 평론이 한 편밖에 없으며, 칭찬과 평가 절하와는 별로 관계가 없다. 시중에 나와 있는 각종 교부서들도 의도적으로 이 시의 해석을 회피했다. 최근 2 ~ 3 년 동안 국어 교육 잡지와 신문에 문장 발표가 거의 없었다. 요컨대, 칭찬은 너무 어렵고, 칭찬은 풀리지 않는다! 두 번째로' 찬양' 을 가르쳤을 때, 나는 학생이' 찬양' 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이 시에 관심이 많았고, 내가 수업을 준비할 때 미처 생각하지 못했거나 전혀 고려하지 않았던 문제를 많이 제기했다. 나는 학우들을 조직하여 공부에 대해 토론하고, 분위기가 열렬하고, 학우들이 적극적으로 질문하여,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학생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적인 참여와 이 시에 대한 깊은 관심은 수업이 끝난 후 이 시에 대해 진지하고 깊이 생각하게 했다. 이제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하고 큰 사랑을 나누겠습니다.
칭찬은 항전의 가장 어려운' 교착 단계' 에서 쓴 것이다. 당시 중화민족은 역사에 쌓인 무거운 가난과 고난을 짊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항일의 봉화에서도 각성했다. 인민은 비록 옷이 남루하고 피가 가득 찼지만 굴욕에서 벗어나기 위해 피를 흘리며 싸웠다. 청년 시인으로서 무단은 시대의 고난을 깊이 느끼고 인민의 궐기를 보고 민족의 희망을 보았다. 그는 이 시대의 특징을 잡고 노래를 부르며 시인의 현실에 대한 관심과 조국, 국민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사회 현실에 주목하고, 노동 군중에 관심을 갖고, 고난의 조국을 사랑하고, 용감하게 싸우는 인민을 열렬히 찬양하는 것은 칭찬의 사상의 취지이며, 우리는 반드시 이 취지를 둘러싸고 이 시의 모든 장을 읽어야 한다.
시의 첫 번째 단락은 조국의 광활한 땅, 유구한 역사, 가난하고 굴욕적인 민족에 대한 묘사로 조국과 민족의 혈육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며 시인은 이 모든 것을 포용해야 한다. 이런 민족이 이런 땅에서 일어섰기 때문이다. 시는 먼저 수많은 이미지 (처음 여섯 문장) 로 조국을 묘사하며 사랑과 증오의 복잡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연이은 기복이 있는 산, 무성한 마을, 아름다운 강, 초원, 고풍스럽고 아름다운 닭개 짖는 소리가 있다. 들풀, 건조한 모래바람, 먹구름이 있는 저압, 흐르는 물이 흐느끼는 흐림이 있다. 황량하고 척박한 땅, 음울하고 어두운 숲과 유유히 지나간 세월도 있다. 이 이미지들의 배열은 중화민족의 광활한 대지, 인민의 질고, 유구한 역사를 우리에게 보여 주며, 사람들에게 넓고 두터운 느낌을 준다. 이어 시는' 그들이 조용히 나를 안아준다' 는 장면 (7- 1 1 문장) 으로' 나' 의 경험과 느낌을 묘사했다. 이 땅에 살면서 이야기가 끊임없이 등장하고 재앙이 천지를 뒤덮고 있다. 독수리가 하늘에서 높이 날고 머리를 높이 들고 노래를 부르지 않는다. 지구상에는 장렬하고 짜릿한 사랑이 없다. 사람들은 머나먼 하늘에서 먼지를 마주하고 굴욕을 짊어지고, 어렵고 천천히 고대부터 현대까지 걸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메마른 눈' 으로 쏟아지는 눈물을 기대하고, 기대에 절망하고, 절망 속에서 기대하며, 재난에 직면하고, 굴욕을 참고, 의지를 굽히지 않고, 신념을 굽히지 않는 생존 스타일을 보였다. "(소리 없음) 은 메마른 눈이 쏟아지는 눈물을 기대하고 있다. 정적 형상의 출현은 한 순간에 영원을 포함하고, 한정된 안에 무한을 포함하고, 내면에 닿아 마음을 감동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너의 눈은 왜 말랐니? 재난의 고통 때문에 눈물이 피로 변했는가, 아니면 희망의 어려움 때문에 원인도 없고 결과도 없었는가? 날씬하고 늙었기 때문인가요? 아니면 극심한 빈곤 때문에 말라 버릴까요? 왜 "안구 건조증" 이 여전히 기대됩니까? 봄눈물' 이 나타날 수 있을까? 만약 그것이 나타난다면, 피곤하고 초췌한 마음을 달래줄 수 있을까? 굶주림이 식량과 의복을 바라고 있는가, 아니면 혼란이 평화를 바라고 있는가? 어둠은 빛을 기대합니까, 아니면 고난이 행복을 기대합니까? 메마른 눈 한 켤레와 집착의 기대는 무한한 변천과 민족의 고통스러운 기억을 담고 있다. 어렴풋이, 우리는 한 가지 힘, 열심히 노력하는 힘, 굴욕을 달가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항쟁하는 힘을 분명히 느꼈다. 무단은 한 쌍의 눈을 통해 한 민족이 생존과 자유를 추구하는 위대한 힘을 썼다. 마지막으로, 시는 일련의 슬프고 비장한 이미지 (12- 18 문장) 로 "나는 모든 것으로 너를 안아주고, 나는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사람" 을 묘사한다. 황량한 사막, 요동치는 길, 온 산의 들꽃, 장마의 날씨, 노새 차, 물마루, 마치' 피투성이의 손' 처럼' 나' 와' 사람' 이 하나임을 보여 주는 고난과 * * *, 모두 과거의 고난에 살고 있다. 인민이 고난과 굴욕을 당했음에도 불구하고 고난과 유혈에도 불구하고 나는' 너무 많은 말, 너무 긴 감정' 을 가지고 있다. 나는 여전히' 하나하나 너희를 안아주고 싶다' 고 생각한다. 포옹에는 기쁨과 슬픔이 있고, 포옹에는 숭고한 존경과 끝없는 동력이 있고, 포옹에는 나라를 지키고, 피를 흘리며 분투하는 것이 있다. 왜냐하면.
2, 3 절은 전체를 구체적 하나로 농축하고, 시인의 찬양과 노래는 구체적인' 농민' 을 가리킨다. 그는 제 1 절 묘사와 감정의 응결이자 우리 민족의 대표이자 상징이며, 묘사는 더욱 구체적이고 섬세하며, 감정 취향은 더욱 심오하다. 두 번째 부분은 중요한 순간에' 농민' 의 중대한 선택을 묘사한다. 그와 그의 선조들처럼, 그는 고난과 변천이 가득한 이 땅에서 생육하고, 묵묵히 경작하며, 희망과 실망을 짊어지고, 무수한 고통과 재난을 겪었다. 항일봉화가 불붙었을 때, 젊은이의 열정이 그를 감염시켰고, 구국보가의 사상이 그를 고무시켰다. 그는 의연히 "고괭이를 내려놓는다" 며 항전의 거센 흐름에 굳건히 몸을 던졌다. 사람들의' 말, 소리, 음악, 노래' 와는 달리, 그는 냉정하고 강인하며,' 신조어' (항일구국의 사상) 로, 그는 농사를 짓는 것처럼 묵묵히 행동했다. 길이 무한히 길지만, 전도는 유혈희생으로 가득 차 있지만, 그는 강인하고, 용감무쌍하며, 죽음을 귀귀귀처럼 여기고, 피를 흘리고, 눈물을 흘리며, 사나이는 자강해야 한다! 고괭이 놓기' 는 시각적 충격력을 지닌 클로즈업으로' 농부' 가 선택한 용기와 결심, 그리고 이 선택의 획기적인 역사적 의미를 담고 있다. 중화민족의 생존 의지와 놀라운 힘을 엿볼 수 있다. 눈물도 없는' 녹사' 의 터프한 이미지가 우리를 감동시켰다. 우리는 한 민족의 궐기의 힘과 한 민족의 분투의 용기에 충격을 받았다! 제 3 절은 농민들이 생사를 돌보지 않고 의리를 돌아보지 않는 용기와 숭고함을 노래하였다. 가난은 그를 괴롭히고, 공포는 그를 괴롭히고, 굶주림은 그를 괴롭히고, 아이들은 그를 갈망한다 ... 그는 가족이고, 부녀자 생활의 주골이며, 어두운 오두막이며, 척박한 땅의 경작자이며, 고난과 불행의 주도자이다. 그의' 소리 없는 고통' 은 정말 너무 많다. 그러나 항일의 나팔이 울렸을 때, 그는 단호하게 항전의 여정에 착수했다. 뒤돌아보지 않고, 욕하지 않고, 처자를 버리고 고향을 떠나더라도, 설령 전쟁터에서 죽어도, 이것은 얼마나 끈기와 용기인가! 바로 이런 끈기와 용기가 있기 때문에 우리 민족이 침입한 승냥이를 물리칠 수 있다! 그래서 시인은 "나는 그를 위해 모든 사람을 껴안을 것이다." 이 포옹에는 얼마나 많은 흥분과 각성이 포함되어 있는가! "우리 그에게 울며 하소연하자!" 물론 영기에 대한 애도와 무거운 슬픔을 의미하지만 충혼을 추구하고, 앞으로 나아가고, 피를 흘리며 분투하는 용기와 결심을 의미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한 민족이 궐기했다고 굳게 믿었기 때문이다!
시의 마지막 문장은 감정의 재표현이며, 이미 일어선 민족에 대한 더 깊고 넓은 칭찬이다. 2, 3 절의 구체적인 묘사에서 중사의 거시적 스캔에 이르기까지 1 절에 응답하다. 경사진 처마, 시든 나무 꼭대기, 황량한 늪, 신음하는 까마귀. 이런 감성적인 이미지는 쓸쓸하고, 황폐하고, 황량하고, 처량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실제로는 조국의 가난과 고난, 그리고 역사의 깊고 유구한 것을 암시하고 있다. 그리고' 나' 는 이미 각성하고 조국의 변화를 갈망하는 청년 지식인으로, 이미 이 조국의 변혁을 여러 해 동안 기다리고 있다. 오늘, 이 꿈이 마침내 실현되었고, 나는 이렇게 망설이다가 갑자기 흥분했다. 민족의 각성은 희망의 횃불이고,' 농민' 의 분투는 새로운 시대의 도래를 의미한다. 그래서 시 전체가 끝나자 시인은 연이어' 그러나 한 민족이 궐기했다' 는 두 글자를 사용했다. 무거운 북소리와 둔한 북소리와 같은 겹겹이 겹쳐진 끝에, 웅장한 가운데 무거운 기운이 솟아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각도가 분명하고 한기가 계속 불면 광도 속에 격렬한 분진이 있다!
오늘, 그들은 마치 다시 서두르고 떠들썩한 시대로 돌아간 것처럼 존엄과 애틋한 마음으로' 찬양' 을 읽었다. 고난과 가난이 병존하고, 치욕과 발버둥치는 시대였다. 열정적인 항일 청년, 침묵을 지키며 일어선 마을 사람들이 있다. 피와 불의 세례에서 칼빛 검영의 전투에서 우리는 한 민족이 궐기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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