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대학 입학 시험에서 중국시에 대한 감사 수행 방법

대학 입학 시험에서 중국시에 대한 감사 수행 방법

1. 언어 수준에서 왕안석은 시의 언어를' 시인의 언어' 라고 부른다. 시의 언어가 다른 문체용어와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수능 시험에서, 우리는 언어 차원에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동사: 시를 감상할 때 동사, 특히' 다의미' 를 가진 동사에 주의해야 한다. 탈출기 1: 청계반리교를 기억해 봤는데, 늙은 적판이 없고, 가을물에 사람이 너무 적다. 석양은 사람이 없어 수양버들 한 그루를 남겼다. (구멍 "상해, 강남") 여기 "남은" 글자가 두드러져서 작가는 "남아" 도 "볼 필요도 없다. 그것의 묘미는' 남아 있다' 의 뜻은' 남아 있다' 와 비슷하지만' 남아 있다' 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수동적이며' 잔재',' 남아 있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남아 있다' 라는 단어는 시효성이 있어' 어쩔 수 없다' 는 느낌을 준다. "남아 있다" 는 것은 그렇게 큰 의미가 없다. "본다" 는 것은 일시적일 뿐, 현재의 대비를 통해 변화감을 줄 수는 없다. 탈출기 2: 강동생은 왜 버드나무를 원망할 필요가 있습니까? 봄바람은 옥문을 통과하지 않는다. 원망' 자는 분명히 의인을 사용했는데, 노래 속의 감정이자 피리부는 사람의 내면이다. 예 3: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벌컥벌컥", "충격적" 이라는 두 단어는 단어가 신선할 뿐만 아니라 시인이 다른 사람을 미워하는 내면의 고통도 더해 준다. 예 4: 운곡과 맹곡에서 온 안개가 악양시를 뒤덮고 있다. 찜과 떨림은 모두 좀 과장되어 있다. 탈출기 5: 비는 꽃을 축축하게 하지만 바람은 잎을 어둡게 한다. 이 시를 보세요. 젖은' 은' 빛' 을 의미하고,' 스파 스' 는' 그림자' 를 의미하며, 그 자체가 평범하지 않다. 왕보는 기간이 짧은 봄비를 묘사했다. 비가 온 후, 해돋이 때 꽃에는 비가 내리지 않고, 햇빛에 비쳐서 더욱 촉촉하기 때문에' 젖은' 글자가 정확하다. "빛" 이라는 글자는 활기차 보이므로 "빛" 이라는 글자는 다정하다. 바람이 멎었다. 햇빛이 내리쬐자 밤 그림자가 또렷하고 성깃하여' 희소하다' 라는 단어가 나타나 햇빛이 잎그림자에서 비춰졌다는 것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완전히 생활방식에 따라 쓴 것으로 시적으로 보입니다. 이곳의 용사는 매우 훌륭하다. 2 수식어: 주로 형용사이며, 시 감상의 관심사이기도 하다. 탈출기 1: 황하는 흰 구름 위에 있고, 고성, 만보산이 있다. 환경의 외로움을 형용할 수 있는' 외로움' 은 사람의 마음을 직설적으로 묘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예 2: 바람에 따라 밤에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좋습니다. 맥박은 연속적입니다. 자연창조의 기회를 쓴 것이 가장 가깝다. 예 3: 규각 소녀는 근심을 모르고 봄날 청루를 입는다. 갑자기 녹색 리우 청청 을 보고, 마음이 괴로웠다. 오, 후회는 남편에게 후풍이를 찾아가라고 하지 말았어야 했다. ("영원히 내 마음" 왕창령) 앞의 두 문장은 젊은 여자의 화장을 마치고 최루에 도착하여 봄빛을 감상하는 것이다. 이때 작가는' 갑자기' 라는 단어를 사용했는데, 이는 임의적이고 딱 맞는 것을 의미한다. 만남: 그녀의 눈에 들어온 류색은 그 해에 남편과 함께 버드나무를 꺾었던 광경을 떠올리게 하고, 남편을 생각하면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이것은 유치한 얼굴을 가진 젊은 여자이다. "갑자기" 라는 글자는 이런 감정의 변화를 형상적으로 묘사하는데, 이것이 바로 이 시가 흥미를 자아내는 곳이다. ③ 특수어: 시와 산문에서 어떤 단어들은 그 자체로 독특하며, 독자들은 곧 찾을 수 있다: A. 겹친 글자: 겹친 글자는 두 가지 역할, 즉 언어의 리듬감을 높이거나 강조작용을 한다. 강 수준의 버드나무는 녹색이어서 나는 랑강의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다. ("지죽사" 전편) 매일 새로운 복숭아가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 "원일 \" 왕안석) 그것을 찾고, 썰렁하고, 괴로워했다. ("느린 속삭임" 이청조) B. 의성어: 일부 의성어는 겹치는 단어에 속하는데, 빈도가 높기 때문에 따로 열거한다. 그것은 한 가지 역할을 한다: 시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하고, 몰입감을 느끼게 한다. 커튼 밖에서 비가 졸졸 내리고 봄이 사라지고 있어 나찬은 추위를 참을 수 없었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졌지만, 나는 오히려 긴 강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앞으로 나아갔다. ("승고" 두보) C. 색깔을 나타내는 단어: 이 단어들은 때때로 술어로, 때로는 정어로, 때로는 주어나 목적어로 쓰인다. 하지만 역할은 하나뿐이다. 색채는 일반적으로 마음을 표현하고 묘사의 색감과 화면감을 높여 분위기를 연출한다. 봄바람이 10 마일 후에 밀은 녹색이다. ("양주 느린" 강원) 붉은 연근향, 옥사. (이청조, 자두 손질) 봄의 푸른 풀이 계단을 물들이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서향" 두보) 4 총체적 평가: 언어 전체평가의 중점은 몇 가지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다. 시의 스타일에는 호방하고 완곡한 글이 있고, 시사가부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특별한 감상 용어는 격월함과 우렁차다. 우아하고 아름답다. 화려한 언어, 매우 섬세한 능력. 언어는 간단하고 의미가 있다. 언어 구조에서 역장구는 일반적으로 예를 들어 7 ~ 8 개의 별이 하늘 밖에 있고 2 ~ 3 분의 비가 산 앞에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서강월" 신기병) 향미는 앵무새 알갱이를 쪼고, 노봉가지는 푸른 나무에 서식한다. ("두보 추흥 8 곡") 이미지 목록은 묘사를 더욱 실감나게 하기 위한 것이다. 이것은 영화의 언어다. 고토나무 한 그루의 그윽한 울음소리, 작은 다리 흐르는 물집. ("천정사? 추사' 마치원' 은 홍진공주를 타고 웃는다 (두목' 화청궁 절구'). 버드나무 기슭의 풍효의 그믐달 (임옥 유령용). 2. 콘텐츠 수준의 콘텐츠 수준은 주로 콘텐츠에서 시를 파악하는 감상을 말한다. 수능 대강은 학생들에게 시의 대체적 의미와 예술수법을 익히도록 요구하여 이 주제에 어려운 작품이 없을 것임을 설명한다. 그래서 내용상' 중점 파악',' 용어 이해' 를 해야 한다. (1) 풍경과 감정, 사물과 감정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경과 사람, 사물과 사람의 관계: 전문 용어: a. 경서정 (왕위' 산의 가을') B. 물탁지 ('영풍') C. 감각물상해 (이상은매미) D. 정경이 어우러지다 이미지: 어떤 것들은 그 자체로 특정한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고, 이런 것들은 시에 다시 나타나므로, 이러한 특별한 상징적 의미를 감상 방향으로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세 친구 (소나무, 대나무, 매) 와 국화는 고상한 품격을 상징하고, 복숭아꽃은 아름다움을 상징하며, 새는 자유를 상징한다. (4) 전고를 교묘하게 이용하여 선인의 시로 바꾸다. 이 방면에는 학생들의 과외 독서와 역사 지식이 필요하지만, 때로는 매우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두목은 양주의 느린 시 (강규) 에서 "음악을 만난 적이 없습니까?" " 고북정기 경구 회고 () 중 탁발엽 () 의 이야기는 모두가 잘 알고 있다. 재회정' (왕실보) 처럼 울다가 눈물을 붉히며 사마청의 셔츠보다 더 젖었다. " 그러나 그들 중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을까? , 이 구강 장교. 백거이의' 비파행' 중 나의 파란 소매가 젖은 것은 분명히 사용한 것이다. 이 시. ⑤ 시는 서정시와 서사시의 두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는 추리시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수량이 많지 않지만 영향이 크다. 이 시들에 함축된 이치는 학생이 조금만 지적하면 된다. 특히 이 시들은 모두 구체적인 사물을 소재로 한 것인데, 이것이 바로 그것들의 * * * 유사성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두보, 육유, 수시 등 몇 명의 대시인들의 작품에서 흔히 의미심장한 문장을 볼 수 있다. \ "Jiangshan rudai, 자작 나무 사심없는. 클릭합니다 두보 () 는 산천화류류의 초상화를 한 폭 썼는데, 사람들이 감상하기를 기다리며 자연의 사심없는 이치를 설명하는데 쓰인다. "물의 마음은 다투지 않고, 구름의 관심은 이미 늦었다." (두보, 장정) 물살이 느려지는 것을 보고 구름이 움직임을 멈추고 경기와 비상에 대한 생각도 멈췄다. "산 옆을 산봉우리로 보면 거리가 달라진다.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 (수시' 실린 벽제') 이 시는 네가 안에 빠져서 튀어나올 수 없고, 종종 각종 현상에 현혹되어 사건의 진상을 잘 볼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게다가, 비교적 유명한 추리시는 주 () 가 "독서는 생각대로 한다" 며 "반무 방당 () 을 열고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다" 고 말했다. 。 수로가 어디가 그렇게 맑은지 물어봐라, 왜냐하면 생수가 발원지가 있기 때문이다. "어젯밤, 강물 속에서 몽충한 배가 빛을 발했다. 항상 시간 낭비였고 오늘은 자유의 날이다. "육유" "산시촌 유람" "산하는 의심의 여지가 없고, 어둠 속에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왕은 헤론 새 산장에 있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잠깐만요. 3. 계층 확대 수준을 확대하는 것은 주로 이 시를 전체적으로 파악해 자신의 감상 수준을 더 높은 수준으로 높이는 것을 말한다. ① 의경 및 사상 감정: 주요 용어는 우울, 우울증, 명랑, 관대함, 완곡, 함축, 공허함, 솔직함, 자연, 유머, 밋밋함 등이다. 또한, 사상 감정도 때때로 계층이 있다. 주요 용어는' 층층 확장 심화',' 감정이 점점 솟아오른다' 이다. ② 서정적 방식: 주요 용어는' 직접 서정' 과' 간접 서정' 이다. (3) 수사: 수사는 시에 적용되며, 그 역할은 다른 문체와 거의 같다. 비유가 더 생생하다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 의인은 사물을 개인화하는 것입니다. ), 반문문의 강조 (두 감정이 길면 아침저녁인가? ), 과장은 강조하고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 (백발 3 천 피트, 근심은 긴 수염과 같다), 대구는 시의 음악미, 세련된 표의미, 서정미, 시의 외형미 (나뭇잎이 폭포의 물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앞으로 굴러가는 것을 본다), 부름은 더 직접적으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학생들이 해야 할 일은 수사법을 발견하고 그 역할을 직접 설명하는 것이다. 수사학 중 한 가지는 특별한주의를 기울일 가치가 있습니다. 그것은 비교입니다. 전문 용어는 "조용히 움직이다", "조용히 소리를 내다" 이다. ("연못가에 있는 새, 스님이 월문을 두드리다", "매미 숲이 고요하고 음궁산이 더 그윽하다"). 4 다각적 감상: 일부 시사는 청각, 촉각, 시각 등 여러 방면에서 분위기를 렌더링하여 시사의 내용을 풍부하게 한다. 보충 차원에서 학생들은 주관적인 감상문제를 대답할 때' 세 가지 주의' 에 주의해야 한다. 하나는 문제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고, 어떤 문제들은 그 자체로 암시성을 가지고 있다. 양형의 군 입대, 이백의 월방고, 맹호연이 양주로 가는 도중에 작별을 고하고, 로의' 매미의 정치범 듣기',' 두보' 등이 있다. 둘째, 저자에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일반적으로 고선된 시가는 작가의 주요 창작 스타일을 대표할 수 있는 시로, 신기질과 마오쩌둥의 호방한 단어, 류영과 진관의 완곡한 언약, 이백의 낭만주의 시, 왕위의'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등이 있다. 이 점에 유의하면 전반적인 상승에 매우 유리하다. 셋째, 주석에 주의해야 한다. 주석은 감상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내용이다. 비록 몇 마디에 불과하지만, 질문자가 너에게 준 암시이다. 어떤 사람은 글쓰기 배경을 소개하고, 너의 이 시의 사상 내용을 암시한다. 일부는 관련 시사의 소개로, 너의 시사의 전고나 의경을 암시한다. 때때로 저자를 소개하여 너의 시의 작문 스타일을 암시한다. 그러므로 반드시 필기를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과장하지 않고,' 삼요' 를 해냈고, 시 감상은 절반이나 성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