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당시와 송사를 어떻게 정확하게 감상할 것인가?

당시와 송사를 어떻게 정확하게 감상할 것인가?

1 시의 감상 각도

당시를 읽는 것은 이해와 암송만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감상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시의 감상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고려해 볼 수 있다.

⑴ 시의 이미지에서 이해하고 파악하다.

시 한 수를 읽을 때, 우선 시가 표현한 것, 즉 시가 묘사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해야 한다. 시를 논평하는 많은 문장 중에서 볼 수 있듯이, 작가는 시를 평가할 때 종종 시의 문장을 해석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시 한 수의 내용을 정확히 이해해야만 시 한 수를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기 때문이다.

⑵시의 표현에서 파악하다.

당대의 시가는' 시경' 의 부, 비, 흥 등의 기법을 계승하고, 수많은 유파와 명가의 창작 실천으로 시의 표현 수법을 크게 풍부하게 하였다. 감상에서 시가에 사용된 수법을 파악하고 시의 내용, 언어, 의경을 결합하여 분석하여 그 특징을 밝혀낼 수 있다. 시에서 흔히 쓰이는 표현 방법은 소수를 요약하여 작은 눈으로 크게 보고, 시공간을 초월하고, 과장하여 왜곡되지 않고, 거짓을 현실로 만들고, 정반 대비를 하고, 주요 대상에 허리를 굽혀 절하고, 완곡하게 표현하고, 교묘한 비유 묘유, 시문공감감, 정적을 움직이며, 동동으로 정적을 쓰고, 희에서 애도를 쓰고, 상승결을 이용하는 것이다.

⑶ 시의 의경이나 표현된 감정에서 파악하다.

중국 고대에는 시의 교육 기능을 매우 중시했고, 동시에 시가에 함축된 감정도 매우 중시했다. 따라서 한 편의 시의 경지와 감정의 좋고 나쁨은 종종 한 편의 시의 좋고 나쁨을 측정하는 중요한 상징이 된다. 이 기준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적용된다.

⑷시 언어의 표현력으로 파악하다.

시는 언어의 예술, 특히 중국의 고전시입니다. 엄격한 단어 조문 제한으로 언어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다. 중국의 대부분의 시인들은 단어와 문장을 정제하는 데 매우 주의를 기울였으며, 이 방면에 많은 이야기를 남겼다. 시를 읽을 때, 우리는 단어의 이미지, 단어의 표현력, 해음 쌍관 등의 각도에서 분석하고 파악하는 데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다.

5] 같은 제재의 다른 시나 다른 작가의 비슷한 시의 비교에서 이해하고 파악한다.

첨부:

고대시 감상의 표현 기술 분석

경물 융합은 감정을 자연경물이나 생활장면에 녹여넣는 간접적이고 함축적인 자연경물을 차용하는 서정적 방식이다. 두보시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과 함께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풍경에는 봄비에 대한 사랑이 담겨있다. 낙화는 눈물처럼 떨어지고, 고독한 새는 울며 슬프다' 는 시인의 나라에 대한 걱정과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어떤 사물이나 그림을 묘사함으로써 어떤 이치를 설명하다. 스시 \ "제목 Xilin 벽 \" 능선 측 피크, 거리 및 거리 를 참조하십시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만 있다. "실린의 풍경을 묘사한 후, 나는 철학적인 토론을 했다.

서술과 묘사 과정에서 특정 인물이나 사건을 강조하기 위해 다른 인물이나 사건을 대조하고 돋보이게 한다. 왕위 "새명계" "사람은 한가한 계화꽃이 떨어지고, 밤은 고요산이 텅 비어 있다. 월출, 새명, 춘계에서는' 꽃다운, 월출, 새명' 으로 춘계의 조용함을 표현하는 것이 대조적이다. 이런 표현 수법은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왕왕 과거와 비교해 보면 기복이 나타난다. 이백은 "방문월고", "월왕이 오귀지를 짓밟고 장병들이 집으로 돌아갔다. 궁녀는 만춘청에 있는 꽃 한 송이처럼 생겼지만, 오늘은 귀뚜라미만 날고 있다. 유적지에 대한 비교 묘사를 통해 기복이 심한 심정을 표현하다.

시에서 수사의 운용에는 비유, 차용, 대비, 과장, 의인, 질문, 반문문이 포함된다. 하주' 옥안'' 얼마나 한가한가? 이천 연기, 눈 가득한 바람, 매실 황우. 클릭합니다 수사적 수단 (예: 반문문, 비유, 배비 사용). 이백의' 추민들레의 노래' 는 삼천백발이 되어 긴 수염처럼 근심하고 있다. 거울 속의 가을서리는 어디서 얻었는지 모르겠다. "과장과 비유를 사용한다. 두보의' 강촌',' 물갈매기가 들보에서 와서 서로 사랑한다' 는 의인화 수사격을 사용했다.

무언가를 써서 어떤 센터를 표시하여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다. 여사남' 매미'' 녹색 이슬을 마시면 오동소리가 울린다. 소리가 나고 멀리 떨어져 가을 바람에서 오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매미로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다: 품성이 고상한 사람은 외부의 지지가 없어도 명성을 떨칠 수 있다.

가상 현실과 실제 글쓰기의 결합. 이상은은 "비가 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보내는 문자 한 통" "귀기를 묻자 가을못이 밤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고 말했다. * * * 언제 서창초를 자르나요? 그러나 말은 저녁 비가 되어야 한다. ". 만우' 는 사실적이고,' * * 서창촉을 자르다' 는 허황된 것으로, 작가의 이상경지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고시에서 고사를 자주 사용하는 것은 시사의 내용을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독자들이 이해하는 난이도를 증가시킨다. 그러나 시험 문제에 나오는 전고는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1996 년 수능에는' 미주상강, 횡소조공',' 자개황기',' 적벽동풍',' 남양와룡, 8 진 명성',' 조조' 등 세 가지 전고가 있다

렌더링과 대비라는 이 두 단어는 전통적인 회화 기법으로, 시에서도 경물 묘사로 어떤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인물의 어떤 경지를 부각시킨다. 왕창령은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이별한다", "한우야로 오, 푸젠이 고독하다" 고 말했다. 낙양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물으면, 한 조각의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다. " 첫 번째 문장' 한우야가 오련하로 들어간다' 는 말이 오월 연우에 뒤덮여 끝없는 걱정거리망을 짜고 있다. 밤의 비는 가을의 쓸쓸함을 더해 이별의 음울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넓은 면적의 담묵, 종이가 연우로 가득 차서,' 평명한 고산' 의 광활한 경지를 부각시키고, 운치가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