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도연명 개론 1000 자 급해요.
도연명 개론 1000 자 급해요.
도연명 초상화 (13) 도연명의 은둔문화는 대체로 세 가지 풍격이 있다. 하나는 부드러움 (약함), 두 번째는 싱겁고, 세 번째는 어린 시절 가도가 쇠퇴하고, 아홉 살에 아버지를 잃고, 어머니와 여동생과 서로 의지하는 것이다. 고아와 과부는 모두 그들의 할아버지 맹가의 집에 산다. 맹가는 당대 유명 인사이다. "하늘을 함께 쓰지 않고, 여러 해 동안 자화자찬하지 않고, 영원히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 좋은 술, 많고도 어지럽지 않다. 교만을 잊는 것에 관해서는 아무도 없다. "-"진 왕조 서정 장군 멩 후아 전기. " 원명은 "고의로 세상에 살았고,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조상을 모방했다." -진 을 잡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그의 개성과 수양은 대부분 그의 할아버지의 유산이다. 할아버지 댁에는 장서가 많아 고서를 읽고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했다. 진나라에 이르러 문인은 장로로 육경을 모사했고, 그는 일반 문인처럼 노장을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유교 육경과 문학, 역사, 신화 등' 이서' 도 공부했다. 시대사조와 가정환경의 영향으로 그는 유도의 두 가지 다른 사상을 받아들여' 지존고원' 과' 본성애산' 의 두 가지 다른 흥미를 키웠다. 도연명은 어린 시절에' 천애로 도망가고, 멀리 생각하라' 는 야망인' 잡시' 를 가지고 있었다. 그는 태원 18 년 (393) 을 효도했다. "제세" 라는 소망을 품고 강주에서 주제를 맡다. 그때의 밸브 제도는 비교적 엄격했다. 그는 평민 출신으로 사람들에게 무시당했다. 그는 자신이 "벼슬이 참을 수 없어 며칠 만에 자수했다" 고 느꼈다. 김숙 도겸전. 그가 사직하고 집에 돌아온 후, 국가는 또 그를 주책으로 불렀고, 그도 완곡하게 거절하러 갔다. 안디 융안 4 년 (400 년), 경주에 가서 환현을 제후로 가입하다. 이 시점에서 환현은 장강 중상류를 통제하고 있으며, 동진 정권을 찬탈할 기회를 노리고 있다. 그는 당연히 환현과 함께 가려고 하지 않고, 이 야심가의 심복을 하기를 거부했다. 그는 시에서 이렇게 썼다. "어떻게 이것을 버리고 서경까지 갈 수 있을까." -"신추가 7 월에 취하다". ""
[1] 휴가를 내고 강릉의 토구를 유람하며 환현에 대해 뉘우치는 바가 있다. "당신은 어떻게 오랜 사랑에 잠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경자는 5 월 중순 두 시, 수도에서 집권림까지 \"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부르는 사람의 관직생활에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융안은 5 년 겨울에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원흥 원년 (402 년) 정월, 환현이 출병하여 조정에 대항하여 건강을 침략하여 동진 군정 대권을 빼앗았다. 원흥 2 년, 환현이 건강에서 공공연히 황제의 자리를 찬탈하고, 국호를 추로 바꾸고, 안제를 옥양에 가두었다. 고향에서, 그는 자기 자금 조달에 힘쓰고 문을 닫고 노래를 불렀다. "묘문 아래 세상과 단절되어 있다." " 주위를 둘러보니, 누가 알겠는가, 비적 경찰은 정상적으로 폐쇄되었다. \ "huanxuan 황제, 경멸 을 나타냅니다. 원흥 3 년, 대장군, 하우 무제, 하파 등 경구 (오늘 장쑤 진강) 에서 군대를 일으켜 환환을 토벌했다. 환현은 서방을 물리치고, 옥양에 갇힌 앤디를 강릉으로 데려갔다. 집을 떠나 유유하 (도연명) 에서 건강을 함락시킨 후 군대에 입대하다. 유우 십자군 huanxuan, 티안 도메인 충성 동한 의 이야기를 따라, 개인 여행자로 변장, jiankang 에 위험을 무릅쓰고, huanxuan 을 강릉 에 대한 모든 이야기로 납치하여 찬탈자에 반항하려는 의지를 실현했다. 그는 기뻐서 시 한 수를 썼다. "마흔이고 무지하니, 나는 두렵지 않다. 나는 내 명차에서 뚱뚱해서 유명해지고 싶다. \ "수천 마일 떨어져 있지만, 감히! 클릭합니다 -'모용' 제 4 장. 유우가 주 건강에 입성한 후 작풍이 상당히 비범하다. 동진 정치는 일찌감치' 백관 폐지' 에 의해 망가졌다. 유유는 "솔선수범" 한 뒤 먼저 위협 (사전 금지) 방식으로 금지했다. "국내외 관원들은 모두 숙연하고 풍속을 바꾸었다" 고 말했다. 그의 성격, 재능, 업적은 도담과 상당히 유사하여 한때 그에게 호감이 있었다. 그러나 곧 커튼 에, 나는 리우 유, huanxuan 활성 디아 퀘 가족과 무고한 왕 유 아버지와 아들 을 죽이고, 다른 사람 을 차단 하기 위해 보았다, 그리고 그의 낭만적 인 일 로, 모든 사람들이 기록, 주요 양주 도지사 등 중요한 공식 으로 huanxuan 심복 왕 지 를 죽여야한다고 생각했다. 이런 어두운 현상들이 그를 실망시켰다. "아곡보, 제 1 진군 입대의 노래" 라는 시에서 나는 "눈은 산천에 지치고 마음은 산천으로 가득하다" 고 썼다.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결국 계급으로 돌아가 루에 들어가야 한다." 그리고 사직하고 은거하다. 예사이 원년 (405), 건위 장군, 강주 도지사 유군 이전. 3 월, 그는 건강에 가서 유청사를 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유 씨가 자리를 떠난 후, 그도 따라 떠났다. 같은 해 가을, 그 숙부 도괴는 그것을 펑택현령으로 소개했다. 8 1 날이 되자 순양군의 두우를 만났고, 부하는 "가죽 끈을 만들어 그를 맞이한다" 고 말했다. 그는 한숨을 쉬었다. "나는 쌀 다섯 마리를 위해 마을 아이들에게 허리를 굽힐 수 없다." 그는 이직 허가를 받았다. 도연명 13 년의 벼슬 생애는 펑택현령을 사퇴하고 끝났다. 이 13 년은 그가 자신의' 빈민을 구제하는' 이상과 포부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시도하고 실망하며 마지막 절망의 13 년이었다. 결국 도연명의 시 (5 곡) 는 그가 상층통치계급과 결별하여 세속과 동류하지 않겠다는 결심을 나타냈다. 도연명은 벼슬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가' 경작자는 밭을 가지고 있고, 스스로 손익을 책임지는' 생활을 하고 있다. 그 집 앞에 오류씨를 심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오류선생이라고 부른다. 그의 아내 이씨는 그와 의기투합했다. 그녀는 즐겁고 겸손하다. "남편은 앞에서 밭을 갈고, 아내는 뒤에서 괭이를 한다. 클릭합니다 * * * 노동인민과 함께 생활을 유지하는 것은 노동인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귀전 초창기에는 생활이 그럭저럭 괜찮다. "방택 10 여 무, 초가집 89 실, 류음 뒷처마, 이도로당 앞." 원명은 국화를 좋아해서 집 곳곳에 국화를 심었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음주" 가 지금까지 회자되고 있다. 그는 술을 목숨처럼 좋아해서 마시면 취한다. 친구가 방문하면 높낮이에 상관없이 집에 술만 있으면 함께 마신다. 그는 먼저 술에 취해 손님에게 말했다. "나는 취해서 잠을 잘 수 있다." 예 사이 4 년, 지하 베이징 (오늘 다행히 자현 서옥경산 기슭) 에 살고, 이주해 (오늘 다행히 자온천 도려마을) 생활이 더욱 어려워졌다. 풍작이 있다면,' 춘주를 즐기고, 우리 원채를 채취할 수 있다' 는 재해' 여름 배고픔 밤잠' 을 막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예호의 마지막 몇 년 동안, 한 노농이 아침 일찍 문을 두드리며 술을 가지고 와서 그와 함께 술을 마시며 벼슬을 하라고 권했다. "옷차림이 남루한 아이는 문 아래 높은 곳에 살기에 충분치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나는 평생 동안 여전히 동일합니다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습니다). 당신이 흐트러지기를 바랍니다 (동류를 가리킴). " 그가 대답했다. "나는 아버지의 말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나는 매우 화가 났다." 진실한 말은 배울 수 있고, 위반하면 미혹되지 않는다. 그리고 * * * 이 잔을 즐겨라. 나는 차를 몰고 돌아갈 수 없다. "-"음주 "는" 화목하고 다르다 "는 말투로 노농의 충고를 거절했다. 만년에 그의 생활은 갈수록 가난해졌다. 어떤 친구들은 자발적으로 돈을 보내 그를 도왔고, 때때로 그도 대출을 받을 수 없었다. 그의 오랜 친구는 정평 원년 (423 년) 에 석안 현령으로 임명되었다. Xunyang 후, 매일 그의 집에 가서 술을 마신다. 떠날 때 2 만 원을 남기고 모두 호텔로 배달해서 하나씩 마셨어요. 그러나 그는 대출이나 원칙적으로 자선을 받을 것을 요구했다.
송문제 원가 원년 (424), 강주 도사 단도제가 직접 찾아왔다. 이때 그는 이미 병이 나서 며칠 동안 배가 고파서 침대에서 내릴 수 없었다. 담도제는 그에게 "성현이 살아 있고, 세상에 길이 없으면 은근하다" 고 권했다. 길이 있으면 반드시 길이 있다. 이 아이는 문명세계에서 태어났는데, 너는 왜 고생을 하느냐? " 그는 말했다: "나는 현자를 감히 바라볼 수 없지만, 나는 그렇게 큰 야망을 가지고 있지 않다." 담도제는 고기를 들보에 주었지만 그에게 손을 흔들어 갔다. 그는 고국으로 돌아가 22 년 동안 청빈한 전원생활을 해 왔지만, 나이가 들면서 가난을 지키는 것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원가 4 년 (427), 9 월 중순 정신이 맑을 때 자신을 위해 만가 세 곡을 썼다. 세 번째시의 마지막 두 문장에서 그는 말했다: "죽음의 방법은 무엇입니까? 그가 죽음을 보는 것이 그렇게 자연스럽다는 것을 설명한다. 기원 427 년에 도연명은 자신의 63 년 인생 여정 (도연명의 생년생은 아직 고증해야 하기 때문에 이곳의 63 년론은 아직 고증해야 한다) 을 마치고 세상을 떠났다. 그는 남산 기슭의 도가공 묘에 안장되어 오늘 강서성 구강현과 운자현이 접해 있는 면양산 기슭에 안장되었다. 오늘날 도연명 묘는 잘 보존되어 있다. 묘비는 세 개의 비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하나는 크고 두 개는 작다 * * *. 해서체 중간' 진공 정승선생의 무덤', 좌각묘지, 우각으로' 단어' 를 새겨 청건륭원년 도후인을 위해 만들었다.
너는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