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연설에 적합한 명작 발췌를 추천하다.
연설에 적합한 명작 발췌를 추천하다.
이중천 선생은 조조의 여러 성격을 분석했다. 성격이 복잡한 조조는 호탕한 사람이고, 넓은 가슴과 기백을 가지고 조조의 분위기와 본색을 구현했다. 그러나 사서에 따르면 조조는 어렸을 때 빈둥빈둥 놀면서 제멋대로 하는 것을 좋아했다고 한다. 이런 사람은 왜 커서 장래성이 있는가? 조조는 왜 한강간으로 불리는가? 이중천 선생은 조조가 난세 간웅이라고 말하는 것에 대해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그는 어떻게 평가를 분석했습니까?
이순신 Zhongtian:
우리는 조조가 귀여운 간통자라는 관점을 제시했다, 그렇지 않니? 먼저' 간웅' 을 말하고 나서' 귀엽다' 를 보다.
한강간이란 무엇인가? "한간" 의 개념은 두 가지 내용, 즉 한간과 영웅을 포함한다. 한강간이자 영웅이었던 사람만이 영웅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명나라 의 간신 연의 노래, 남몰래 숨어서 못된 짓을 하고, 남몰래 숨어서 못된 짓을 하고, 음유 수단을 쓰고, 간사한 것은 수컷이 아니다. 이것은 반역자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동한 말년의 동표처럼 위압적이고, 횡포하고, 호매하고, 간사하지 않고, 폭력적인 수단을 사용한다면, 흉악하다고 할 수 밖에 없다. 웅웅은 강경하고 야심적인 인물이고, 매국노는 교활하고 악의가 있는 인물이며, 매국노는 간사하고 야심이 있는 인물이다. 그럼 조조는 이런 사람인가요? 네.
조조는 어려서부터 교활한 사람이었다. 조조의 가족 배경은 그리 좋지 않다. 역사서에서 그가 재상 조삼이라고 한다. 이것은 허튼소리이다. 왜요 조조의 아버지 이름은 조송인데, 조송은 누구입니까? 태감 조텐의 양아들이고, 태감은 아이가 없고, 조송은 양아들이다. 그렇다면 우리가 조텐의 조상이 서한 초년의 재상 조삼임을 증명하더라도 조조와 무슨 관계가 있는가? 그리고 동한 말년에 우리는' 역모의 환관도 환관' 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에 환관 양자의 아들은 당시 상류 사회에서 지위가 없었고, 사람들은 그를 업신여기고 그가 악종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조조의 배경은 좋지 않다.
물론, 그의 양부와 양아버지는 모두 조정의 관원이고, 가정 배경은 좋지만, 결코 좋지 않다고 말해야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조조의 어린 시절 교육도 좋지 않았다. 나중에 조조는 어린 시절을 회상하는 시를 한 수 썼는데, "이민은 세 가지가 없고 궁중 언어는 들어 본 적이 없다" 고 말했다. 삼천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삼천 교육은 모두가 잘 아는 맹모가 이웃 이야기를 고르는 것이다. 맹자의 어머니는 아들에게 좋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세 번이나 집을 옮겼는데, 이것이 이른바 삼천 교육이다. 그래서 맹자 어머니의 이런 교육은 삼천 교육이라고 불린다. 조조는 이 물건이 우리 집에 없다고 말했다. "법원 용어를 들어 본 적이 없다" 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공자와 그의 아들 공잉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어느 날 공자가 마당에 서 있을 때 그의 아들 공잉이 "황급히 법정을 통과했다" 고 한다. "서둘러" 란 무엇입니까? "서둘러" 는 작은 발걸음이며 공손한 동작이다. 상급 어른 앞에서 걷는 것은' 급하다',' 고개를 숙여야 한다',' 이렇게 빨리 간다'. 이것은 "촉진"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공잉이 그의 아버지 공자가 마당에 서 있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고개를 숙이고 "서두르다" 고 말했다. 공자가 시를 배우기 위해 멈추라고 했나요? 아니, 시를 배우지 않으면 어떻게 말을 할 수 있어? 시를 배우지 않으면 어떻게 말을 할 수 있습니까? 네, 퇴학하여 시를 공부합니다. 또 하루가 지나자 공자는 또 마당에 서 있었고, 공잉은 "법정으로 돌진했다" 고 말했다. 공자가 말하기를, 멈춰라, 너는 예의를 배웠니? 아직 없습니다.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어떻게 견딜 수 있습니까? 예의를 배우지 않고 어떻게 사람이 되는가? 네, 퇴학 예절입니다. 이 이야기는 "정담" 또는 "정훈" 이라고도 불리며, 고대 아버지는 아들에 대한 교육을 "정훈" 이라고 불렀다. 조조는 이 일은 우리 집에 없다고 말했다. 그래서 과외가 좋지 않다.
카오 카오 (Cao Cao) 는 출신이 좋지 않았고, 가정교육이 좋지 않았고, 어렸을 때 잘 수행하지 못했습니다. 뭘 좋아하세요? 독수리는 한 마리의 앞잡이로, 사방을 돌아다니며 아무 일도 하지 않고, 한 무리의 부잣집 자식들과 빈둥거리고, 제멋대로 행동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그리고 그의 형들의 친구는 원소 () 와 장호 () 로 모두 태자당 () 이다. 그중에서도 조조의 비뚤어진 생각과 계략이 가장 많다. 당시 아마 추문일 것이다. 그래서 조조의 한 삼촌이 아버지에게 네 아들이 정말 장난이 심하고, 규칙을 지키지 않고, 규율을 잘 지킨다고 말했다. 조조의 아버지가 와서 그를 징계하자 조조와 그의 삼촌이 갈등을 일으키자 유치한 생각이 떠올랐다. 어느 날, 그의 외삼촌이 오셨을 때, 조조는 곧 입을 삐뚤어지며 말했다. 너 왜 그래? 뇌졸중이 나다. 아저씨는 긴장한 듯 당신 아들이 뇌졸중이라고 즉시 아버지에게 보고했다. 한 번 보세요. 조조 아버지가 오셨을 때 조조는 정상이었다. 그가 네가 뇌졸중이라고 하지 않았니? 누가 뇌졸중을 일으켰습니까? 누가 내가 뇌졸중이라고 했어? 뇌졸중은 없나요? 누가 그랬어? 너의 삼촌이 말했다. 너의 삼촌은 네가 뇌졸중을 당했다고 말했다. 아빠, 삼촌이 나를 좋아하지 않아서 나를 보면 짜증이 나요. 그는 내가 뇌졸중이라고 말했다. 아빠, 믿을 수 있어요? 조조의 아버지는 여태껏 그의 삼촌을 믿지 않았다.
더 우스운 건? 그런데 어느 날, 이 태자당의 아이들은 거기서 지루해서 오늘은 재미가 없다고 했다. 그때는 별로 재미있는 것이 없었고, 지금과는 달리 인터넷을 할 줄 안다. 우리는 모두 지루하다. 뭐 재미있는 거 있어요? 조조는 재미있는 일이 있다고 말했다. 오늘 누군가 결혼한다. 우리 한바탕 소란을 피우자. 그들이 말하길, 원소에게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신부를 훔쳐가다. 소우가 약속하면 우리는 신부를 훔칠 것이다. 그리고 한 무리의 사람들이 결혼한 집으로 달려가서 저녁에 곧 동굴로 들어갈 것이다. 모두들 희주를 마시고 있는데 조조가 소리쳤다. 도둑이 있다! 모든 손님들이 나가서 도둑을 잡았다. 도둑은 어디에 있습니까? 조조는 동굴로 뛰어들어 신부를 훔쳐 달아났다. 소소는 좀 어리석어서, 한 마리가 관목 수풀 속에 찔렸는데, 그 관목은 그의 모든 옷을 낚아채서 도망칠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소우가 조조조에게 말했다. 빨리 도와줘, 난 이곳을 빠져나갈 수 없어! 조조는 또 손가락으로 원소: 모두들 빨리 봐, 도둑이 온다! 원소 () 는 조급함을 듣자마자 심하게 뛰어내렸다. 그래서 조조는 어려서부터 장난꾸러기였고 교활했다. 이런 아이는 아마 사람들의 환심을 사지 않을 것이다. 사실, 제 의견으로는, 이 소년은 어렸을 때 좀 장난이 심했습니다. 어렸을 때 그는 소란을 피우지 않았지만 모두들 그를 좋아하지 않았다. 역사서에서는 이 세상이 "이상할 게 없다" 고 말했는데, 당시 사람들은 그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았다.
어린 시절의 조조는 꾀가 많고 장난스럽고 귀엽지 않고 중시되지 않았다. 그러나 젊은 조조는 당시 최고 군사장관의 각별한 존중을 받았고 또 다른 유명 인물의 극찬을 받아 천고에 전해졌다. 그럼, 이 유명한 인물은 누구입니까? 그가 도대체 조조를 뭐라고 한 거야?
하지만 조조를 매우 중시하는 사람이 있다. 이 사람이 바로 당시의 처구이다. 처구의 관직은 무엇입니까? 삼군 통수, 중국 최고 군사 장군 조현이 조조를 매우 중시하며 조조는 얻기 어려운 인재라고 한다. 그래서 조현은 조조를 찾아 우리가 지금 직면하고 있는 것은 난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난세는 틀림없이' 인재가 배출되는 것' 일 것이다. 나는 네가 미래에 천하를 평정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다리가 늙어서 아내와 아이를 너에게 맡겼다. 당시 조조는 겨우 스무 살이었는데, 조현은 왜 이렇게 조조를 중시하는가? 조조가 장난을 치고 말썽을 부렸기 때문에, 지독하지 않지만, 일반적인 의미에서 부잣집 도련님은 아니다. 첫째, 그는 재능이 있고, 잘 썼고, 잘 썼고, 그 자신이 작가였다. 둘째, 그는 무술을 잘한다. 조조는 장양보를 암살하려고 하다가 들켰다고 한다. 그는 손으로 창을 들고 있었는데, 그가 창을 되찾았을 때, 그는 요행으로 도망쳤다. 좋은 무술, 좋은 독서.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공부는 좋다, 특히 손자병법. 역사서에 따르면 조조는 평생 독서를 좋아했는데, 행군 전쟁 중에도 그랬다. 그래서 이런 다방면수, 교활한 사람은 난세에 천하를 평정하는 사람이다.
조헌은 스스로 그를 감상할 뿐만 아니라 허소를 방문하도록 소개했다. 허소는 누구입니까? 허소는 당시 유명한 감상가이다. 동한 말년에 인물을 감상하거나 판단하는 풍습이 있었다. 사람이 인물이 되고, 출세하고, 상류사회에 진출하려면, 반드시 유명한 인물 감상가가 그를 위해 감정서를 써야 사회의 인정을 받을 수 있다. 허소는 유명한 감상가이다. 매달 첫날, 그는 당시 인물에 대해 논평을 할 것이다. 우리가 지금 기자회견을 하는 것처럼 월평이라고 한다. 조현은 조조조가 상류사회에 진출하려면 출세하려면 서소의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카오 카오 (Cao Cao) 는 쑤 샤오 (Xu Shao) 를 찾기로 결정했고 쑤 샤오 (Xu Shao 쑤 샤오 왜 논평을 거부? 지금 우리도 모른다. 아마 그는 조조를 볼 수 없을 것이다. 아마도 그는 조조가 말하기 어렵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또 다른 고려가 있을 수도 있다. 어차피 나도 왜 그런지 모르겠다. 어차피 허소도 말하지 않을 거야. 하지만 지금 우리는 조조가 어떤 수단을 썼는지 모른다. 이것은 기재되지 않았지만, 나는 조조가 약간의 부당한 수단을 써서 서소에게 입장을 표명하도록 강요한 것으로 추정된다. 허소는 그에게 명언을 말하도록 강요했다. 그는 네가 천하를 다스릴 수 있는 사람이며 난세의 한간이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조조는 이 말을 듣고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 즉 조조가 논평을 부인했다는 말인가? 정사에' 모소' 라고 기재한 것은 조조가 허소에게' 천하를 관리할 수 있는 신하, 난세 간신' 이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을 때 크게 웃었다는 뜻이다. 하하하 ... 이 말은' 삼국연의' 에서 바뀌었고, 또 어떤' 듣는 기쁨' 으로 바뀌었나요? 하나는 웃음소리이고, 하나는 환희이다. 하늘과 땅 차이가 있다. 그것은 무엇을 보여줍니까? 이 소설의 얕음을 알 수 있다. 그는 소설' 삼국연의' 에서 조조를 얕잡아 보고 싶어한다. 조조를 얕잡아 보기 위해, 그는 웃음을 아끼지 않고 큰 기쁨으로 삼았다. 큰 기쁨' 의 느낌은 조조가 어려서부터 간통자가 되기로 결심한 것 같다는 것이다. 그는 내가 간통자가 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매우 기뻤다! 이것은 사실이 아니며 비논리적입니다. 너는 내가 어렸을 때 도둑이 되기로 결심한 사람이 없다고 말했다. 나는 젊었을 때 강도가 되기로 결심했다. 나는 젊었을 때 도둑이 되기로 결심했다. 불가능해요. 간통자가 핍박당했다. 그는 난세를 만날 것이다. 난세에 부딪쳐서, 그는 대신이 될 수 없어 간통자가 될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기쁨으로 바꾸면 피상적이다.
허소의 말을 다시 한 번 보자. 무슨 뜻 이죠, "세계를 관리할 수 있는 장관, 바람과 함께 사라지는의 반역자"?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조조가 천하를 다스리면 능력 있는 대신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네가 난세에 처해 있다면, 너는 간사한 사람이다. 즉, 조조가 유능한 신하인지 간신이냐, 객관적인 조건에 따라, 그렇지 않은가, 네가 어느 시대에 처해 있는가 하는 것이다. 두 번째 설명은 조조가 천하를 다스리면 네가 바로 능신이라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세상을 어지럽히면, 당신은 반역자입니다. 능력 있는 대신이나 간신이 되는 것은 조조의 주관적인 소망을 보는 것이기 때문에 이 말은 두 가지 가능성이 있다. 두 가지 해석이 있을 수 있고, 심지어 서소도 두 가지 의미가 있을 수 있다.
그럼 조조가 웃으면 세 가지 가능성이 있다. 첫 번째는 난세가 어떻게 유능한 대신과 한강간이 될 수 있단 말인가? 우습다, 허허, 우습다. 웃어라. 두 번째는, 오, 만약 내가 이 세상에 있다면, 나는 유능한 부장이다. 만약 내가 난세에 있다면, 나는 간통자이다. 유능한 장관이 되어 "내 소원을 지켜라." 아이고, 세일을 해서 간통자가 되는 것도 좋다. 하하하하. 셋째, 오, 만약 내가 유능한 부장이 되고 싶다면, 나는 유능한 부장이 될 수 있다. 만약 내가 간통한 사람이 되고 싶다면, 나는 간통한 사람이 될 수 있다. 만약 내가 세상을 통치하고 싶다면, 나는 간통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어차피 나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 하하하, 다행이네요. 그렇다면 조조는 이 세 가지 이유 때문에 웃을 수도 있지만, 우리가 보기에 조조는 마지막 두 가지 이유 때문에 웃을 수도 있다. 조조가 반드시 뭔가를 할 것이기 때문이다. 이는 긍정적이다. 나는 어떤 일을 하기로 결심했다. 나는 장렬하게 이 세상에서 살며 환난으로 한쪽을 만날 것이다. 어차피 나는 평생을 평범하게 살 수 없다. 이건 나야, 조조, 이건 내 마음이야, 하하하. 나에게 어떤 칭호를 주든, 유능한 신하의 칭호든 간통한 자의 칭호든 상관없다. 이런 냉막 정신은 일종의 분위기이며, 세계를 지배하고 강호를 비웃는 영웅주의 정신이다. 그래서 우리는 카오 카오 (Cao Cao) 가 반역자라고 불리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의 간음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나는 남성 기질이 더 본질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조는 일생동안 이런 기개를 보여 주었는데, 그는 자신의 길을 걷고 강호를 자랑했다. 조조는 웃음을 아주 좋아한다. 우리가 역사를 읽으면 조조가 무슨 일을 겪었는지, 많은 책에서 웃음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물론 조조의 웃음은 여러 가지 웃음, 웃음, 자조의 쓴웃음, 비웃음, 냉소, 심지어 살의에 찬 냉소까지 포함하지만 조조는 시종 웃고 있다.
만약 우리가 삼국연의' 의 유비를 비교한다면, 이 두 사람의 성격은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유비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유비는 계속 울고 조조는 계속 웃는다. 조조도 울었고, 전우가 죽고, 친구가 죽고, 친척이 죽었다. 조조도 울 수 있지만, 조조가 잘못하면 그는 전투에서 지고 다른 사람에게 굴욕을 당한다. 조조는 절대 울지 않지만 반드시 웃을 것이다. 조조는 웅장한 사람이기 때문에, 우리는 조조의 시를 읽으면 이런 분위기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조조를 평가하면서 "조공고직, 비문이 있다" 고 말했다. 조조의 시를 읽다. "동관해.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파도가 세차다. 일출 여행, 놀람 의 경우; 별한이 휘황찬란한데, 만약 뜻밖이라면. " 얼마나 거창한 자태인가! 따라서 마오쩌둥은 나중에 이렇게 회상했다. "지난 천 여 년 동안 오위는 그의 채찍을 휘두르며 동양의 연석에 유산을 남겼다. 소슬한 가을바람이 또 오늘, 그것은 세상을 바꾸었다. 클릭합니다 호랑이도 제 말하면 시를 가리키는데, 매우 대범하다.
조조는 대기의 사람이다. 비록 그가 난세의 한간으로 유명하지만, 그의 몸에 있는 한간과 영웅은 더 본질적인 남성이며, 그에게는 일종의 영웅주의가 있다. 그의 호기를 제외하고 조조와 일반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생활 속의 조조는 어떤가?
바로 이런 분위기 때문에 간웅조조가 많은 귀여움을 더했다. 조조는 귀여운 지인이다. 그는 생활 속에서 매우 귀엽다. 그는 매우 유순한 사람이다. 그는 먹고 입고 사는 것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 그는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을 수 있고, 자신의 집을 위해 바람과 비를 막을 수 있다. 그의 유일한 취미는 여자다. 나는 그가 이 방면에 주의를 기울였는지 모르겠지만, 나는 그가 너무 관대한 방법을 중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공식적인 행사가 아니라면, 그는 보통 평상복을 입는 것을 좋아하고, 손수건이 들어 있는 작은 가방을 가지고 다닌다. 그는 칠칠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 정식 만남이 아니라면 토론도 없고 궁정회의도 없고 예의행사도 없고 친구와 식사도 하고, 그는 마음대로 농담을 하고 농담을 하고, 농담을 하고, 누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가? 그래서 생활 속의 조조는 매우 귀여운 사람이고, 전장의 조조도 매우 귀엽다.
한번은 조조 서정이 군대를 이끌고 정면으로 적을 맞이했다. 결전을 앞두고 상대방은 조조가 직접 왔다며 질서가 대란이라고 들었다. 사병들은 모두 목을 쭉 펴고 발끝으로 까치발을 하고 조조를 보니 모두 그를 만나고 싶었다. 결국 뒤의 사람은 앞으로 밀고, 앞의 사람도 앞으로 밀고, 온통 혼란스러웠다. 조조가 말을 타기 전에, 혼자 말을 타고 있었다: 너는 조조를 만나야 한다, 그렇지? 나는 조조조다, 나는. 여러분 빨리 보세요. 나는 두 개의 눈과 한 개의 코를 가진 사람이다. 너처럼, 별로 다르지 않아. 내가 너에게 몇 가지 일을 말해줄게. 나는 너보다 조금 똑똑하다. 놀랍고, 솔직히 말해서, 그래, 너와 나는 모두 사람이고, 손발이 많지 않지만, 나는 총명하고 귀엽다!
그러면 친구 사이의 조조가 더 귀여워진다. 우리는 조조조에게 높은 평가를 한 첫 번째 사람이 처라는 것을 알고 있다. 조현이 죽은 후 조조는 그에게 제사를 지냈다. 조조가 그의 무덤을 지나갈 때, 성대한 제사식을 거행했는데, 감옥의 기준을 사용했고, 제사식은 적어도 소 한 마리를 사용했다. 그리고 추모사, 추모사를 발표한다. 조조의 추도는 어떻게 말합니까? 나는 너의 아버지를 보러 왔다, 조 씨. 나는 너의 어르신이 나에게 약속한 것을 기억한다. 만약 나중에 내가 너의 무덤을 지나 닭 한 주전자를 가지고 제사를 지내지 않으면 내 배가 아플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너의 어르신께서 그해와 나의 약속이다. 오늘 나는 나의 감옥을 데리고 너의 어르신께 제사를 드렸는데, 배가 아프지 않을 거야! 너는 이런 추도가 있다고 생각하니? 이것은 조조가 쓴 것이다. 이것은 카오 카오 (Cao Cao) 의 성격이자 당시 패션이었다. 당시 노신 선생은 모두 명랑했고, 조조의 아들 조비도 마찬가지였다. 조비 () 는 왕찬 () 라는 좋은 친구가 있는데, 그도 유명한 작가이다. 건안 칠자 중 한 명인 왕찬, 왕찬 사망 당시의 후계자이다. 황태자라고 부를 수는 없지만, 이미 상속인이고, 지위가 높고, 이목구비가 단정한 중랑장이다. 그는 문학계의 친구들, 즉 당시 문련의 사람들을 데리고 왕찬 배웅을 하고 추도회를 열었다. 그것은 당연히 조비가 나와서 추도를 했다. 조비는 어떻게 추도를 합니까? 조비는 상투적인 말, 관화, 허튼소리를 하지 말라고 말했다. 왕찬 생전에 당나귀 울음소리를 듣는 것을 좋아해서 우리 각자는 부르는 법을 배웠다. 결국 왕찬 무덤 앞에 당나귀 한 마리가 울렸고 추모식은 끝났다. 너무 귀여워요.
그럼 조조의 가장 귀여운 곳은 그가 진실을 말하는 것이다. 모두들 조조가 간신이 아니냐, 간신? 그가 진실을 말할 수 있을까? 네, 조조도 거짓말을 합니다. 그는 정치적, 군사적, 관직에서 싸워야 한다. 거짓말을 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조조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진실을 말한다. 그는' 군현이 자신의 이야기를 알게 하라' 는 유명한 문장 한 편을 가지고 있는데,' 서술 이야기' 라고도 하는데, 조조의 정론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지만, 관화는 전혀 없어 진실하다.
당초 조조는 내가 사실 야망이 없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나는 내가 출신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물론, 그는 내가 내시 간아들의 아들이라고 말하지 않았다. 그는 내가 청고 유명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나의 가장 큰 이상은 현장이 되는 것이다.' 정교를 잘 하라',' 이곳을 잘 관리하라',' 내가 비록 출신이 좋지 않지만, 여전히 일할 능력이 있다는 것을 모두에게 알리라' 고 말했다. 나중에 국가의 혼란으로, 나는 한 남자가 국가에 보답하고 공로를 쌓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나는 군대를 이끌고 전쟁을 하러 나갔다. 이때 나의 요구는 결코 높지 않다. 나는 무엇이 되고 싶습니까? 나는 서징의 장군이 되고 싶다. 내가 죽은 후에, 나의 묘비에 한 줄의 글자를 쓸 수 있다. "그래서 서정 장군의 무덤." 아이고, 나는 만족했다. 그러나 나중에 동동 책상 위에서 폭동이 일어나 신하들이 함께 일어났다. 이때 나는 어쩔 수 없이 집을 지키며 나라를 지켜야 했다, 보황이다. 이 시간에도 나는 더 많은 부대를 데리고 가고 싶지 않아, 매번 승리할 때마다, 나의 부대가 늘어나면, 나는 무기를 폐기하고 싶다. 왜요 나의 힘이 커질수록 적은 많아졌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이 와서 나를 공격할 것이다. 나는 자신을 보호할 수 없다. 내가 이기면 무장해제한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나의 야망이 제한되어 있다는 뜻이지만, 나는 내가 지금 어떻게 이렇게 크게 소란을 피우는지 생각하지 못했다. 그래서 지금 나의 야망이 좀 커졌는데, 나는 무엇이 되고 싶은가? 지금 천하대란, 제후분리주의자, 나는 제패만 하고 황제가 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제환공과 진문공을 만들다. 지금 나는 한나라 승상으로 귀인으로서 이미 극한에 이르렀다. 나는 매우 만족한다, 사치품은 없다. 하지만 저는 이 자리에 앉아야 합니다.
그는 다음과 같은 유명한 말을 했다. 그가 말하길, "우리 나라에 고아가 없게 합시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황제라고 주장하는지,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왕이라고 자처하는지 모르겠다. " 내가 조조가 여기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손권유비 칠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팔 나는 단지 너에게 이런 말을 하는 것이 아니다. 나는 아내와 아이들에게 자주 말한다. 심지어 나는 아내 첩에게 내가 죽으면 반드시 재혼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왜요 나의 야망을 퍼뜨리기 위해서. 하지만 지금은 조조가 은퇴해야 한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 나는 내가 봉한 제후국에 가서 만년을 편안히 보내야 한다. 나는 내 직위와 권력을 넘겨야 한다. 죄송합니다. 저는 할 수 없습니다. 나는 사직하지도 않고 권력을 내주지도 않는다. 왜요 이제 나는 군권이 생겼고, 나는 이런 권한을 갖게 되었다. 일단 내가 이 군권을 넘겨주면, 너는 나를 해치지 않을 거니? 너희들은 반드시 일어나 나를 해칠거야, 그러면 내 아내와 자식은 구할 수 없고, 황제도 안전할 수 없어, 그래서 나는 절대 권력을 내지 않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황제가 봉한 일부 토지는 필요 없다. 이렇게 많은 토지로 무엇을 해야 합니까? 나는 이것을 풀어줄 것이다.
그래서 조조는 이 열여섯 글자를 말했다. "강호가 태평하지 않으니, 도를 양보할 수 없다. 성에 관해서는 그것을 얻을 수 있고, 끊을 수 있다. " 내가 상상한 것을 나가게 할 수는 있지만, 진짜 물건을 나가게 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를 "가짜가 아닌 척하지 않고 진짜 해를 끼친다" 고 한다 사실대로 말해라! 솔직히 말해서, 너는 내가 야망이 없다고 말했지만, 나는 조금 있고, 야심은 점점 커지고 있다. 너는 내가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나는 황제가 되고 싶지 않다. 나는 다만 진문공 제환공 구강의 종속물이 되어 중국을 통일하고 싶다. 너는 내가 높고, 나는 높지도 못하며, 나는 정말 자랑스럽다. 나는 나의 권력이나 나의 이익을 전혀 허락하지 않는다. 너는 내가 참을 수 없다고 말했고, 나는 참았다. 너는 나에게 그 허황된 물건들을 주었고, 나는 모든 땅과 칭호를 내려놓았다. 그리고 가장 귀여운 것은 무엇입니까? 조조 도 분명히 말했다. 내가 왜 이 문장 을 써야 하는지, 왜 이런 말을 해야 하는가? 나는 단지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할 말이 없도록 하고 싶어서 너희들의 입을 다물어라. 더 이상 현실화할 수 없다. 이런 말은 조조 같은 간사한 사람만이 할 수 있다.
조조가 이렇게 하는 것도 현명하다. 한 사람이 거짓말을 하는 시대에 가장 강력한 무기가 진실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사람은 모두 거짓말을 할 줄 알고, 네가 진실을 말하면, 사람들은 어쩔 수 없다. 그의 연극은 더 이상 연기할 수 없다. 서양거울은 소를 드러내고, 연극은 더 이상 연기할 수 없고, 말을 하지 않을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물론 조조가 이 말을 하는 것은 전적으로 투쟁의 전략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그의 본성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정말 천성적으로 진실을 말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기회가 있을 때마다 진실을 말한다. 심지어 거짓말을 하거나, 반진반거짓을 하거나, 진실 뒤에 거짓말을 숨기고, 조조가 자연스럽게 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제 우리는 카오 카오 (Cao Cao) 가 사랑스러운 간통자이며, 그의 간사함과 양강 (Yanggang) 이 양강 (Yanggang) 에 통일되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