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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시 문화 개요 코스웨어

중국 문학사 발전의 간략한 역사

중국 문학은 역사가 유구하다. 일찍이 먼 옛날에는 신화, 전설, 민가 등 구두문학이 이미 민간에 전해졌지만, 아직 글이 나오지 않았다. 고서와 기록에 보존된 문건은' 과부일보',' 보천여신',' 대우치수' 와 같은 신화 이야기가 중화문명과 지혜의 광채를 빛내고 있음을 보여준다. "노래 연주": "깨진 대나무, 속죽, 비토, 육식." 원시 사냥의 용감성을 노래하다. "도산석녀의 노래": "등등." 중국 오리지널 창법 첫 발라드를 녹음했다.

갑골문의 발견은 중국 고전 산문의 근원을 갑골문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게 했다. 은상시대의' 상서' 편은 구조와 표현면에서 상당히 성숙하여 자연스럽게 중국 고전 산문의 시조가 되었다.

서주 시대에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 시경' 의 출현은 고대 문학사에서 첫 번째 대사였다. 시경은 약 500 년 전 서주부터 춘추중기까지 305 편의 시를 수집했다. 음악 기준에 따라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주조 교토 이외의 지방 음악노래로,' 야' 는 주조가 직접 통치하는 지역의 음악노래로,' 송송' 은 사당 제사 때의 댄스곡이다. 《시경》의 사상 내용은 광범위한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어떤 시들은 통치자의 부패를 폭로하고, 반착취, 반억압의 목소리를 외쳤다. 예를 들면' 설서',' 벌담' 이다. 어떤 시들은' 버시' 나' 역군' 과 같은 부역 병역에 대한 그들의 증오를 표현했다. 어떤 시들은 남녀 간의 진지한 사랑과 아름다운 결혼 생활에 대한 동경을 칭송한다. 예를 들면' 조용한 아가씨',' 자건' 이다. 자기 보호와 같은 여성 결혼의 불행도 있습니다. 요컨대, 당시 사회생활의 모든 방면과 노동인민의 사상 감정은 모두 시경에서 진실한 반응을 얻었다. 선명한 시대감과 인민성을 지니고 있다. 예술적으로,' 시경' 은 음조가 매끄럽고, 언어가 소박하며, 늘 푸 (), 비 (), 흥 () 으로 표현된다. 푸의 수법은 이야기의 진실, 즉 비유이다. 흥은 바로 감물이니, 먼저 다른 물건을 읊어 정을 불러일으킨다. 후세 사람들은' 시경' 을 학습의 최고 모델로 삼았다.

전국 말기, 남방의 초나라에서 굴원을 대표하는 초시인은 초사를 배우는 기초 위에서 독특한 초문화의 광채를 지닌 새로운 체시인 초사를 창조하였다. 초사의 시체는 육언칠언을 위주로 길이가 다르고 신축성이 있어 자주 쓰는 어조어' Xi' 이다. 시는 신기하고 아름다운 상상력과 독특한 초문화 낭만으로 가득 차 있다. 위대한 애국시인 굴원은 이런 시 형식을 이용하여 고대 문학사 최초의 서정시' 이소', 11 곡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시, 9 곡의 서정적인 시,' 전문' 등 25 편의 초사 작품을 창작했다. 굴원의 후계자는 송옥, 당러, 가시를 포함한다. 이소' 는 초사 예술의 절정과 대표로서 문학사에서' 시경' 과' 소' 라고 부르며 후세 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였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각국의 분쟁이 로비스트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다. 백가쟁명의 정치문화 환경에서, 한 무리의 정치가와 사상가들이 대량의 이치가 투철하고, 논리가 치밀하며, 말이 날카롭고, 비유를 잘 활용하는 잡문, 일명 제자백가잡문이라고 한다. 제자백가의 잡문은 각각 특색이 있다.' 논어' 는 완곡하고 철리가 풍부하며,' 맹자' 는 창력이 날카로워 사람을 분발하게 한다.' 묵자' 는 소박하고 논리가 풍부하다.' 순자' 는 솔직하고 학식이 풍부하다.' 한비자자' 는 가파르고 정밀하며 정치성이 강하다. 장자, 맹자, 순자, 한비자는 제자백가 중에서 가장 문채가 있다. 제자백가잡문과 함께 잠시 빛나던 것은 노트 위주의 역사 산문이었다. 좌전',' 국어',' 전국책' 은 각국 역사가들이 많이 쓰거나 연대순 또는 다른 나라에서 쓴다. 많은 훌륭한 장, 줄거리가 우여곡절, 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재단이 제격이며,' 좌전' 의 안마전, 정버크의 단명, 또는 격렬한 전쟁 과정을 묘사하거나 통치그룹 내부의 투쟁을 표현하는 서술적인 글쓰기와 같은 높은 예술성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전국책' 속 인물들은 개성이 있고, 묘사 기교가 더 좋고, 가장 가치 있는 역사 산문이다.

진나라는 문화독재 정책을 시행하고, 책을 불태우고, 후년에 멸망하여, 문학이 거의 없다. 리스의' 손님 추방을 권하다' 는 진황공덕을 찬양하는 석각문자 몇 마디를 제외하고는 이 시기에 얻을 수 없는 훌륭한 산문장이다.

한나라 숭문, 대통일제국의 전성기에는 문학으로 노래와 춤을 실을 것을 요구했다. 그 결과, 제왕과 도시 생활을 주로 묘사한 문학 양식인 사부가 생겨났다. 부는 한나라에서 가장 유행하는 문체로, 한 세대의 문학의 상징이다. 그 문체는 순자의 부편에서 유래한 것으로 초사의 일부 형식 요소를 흡수했다. 초기 한 지아 이순신, 화이 난 소산 푸, 아직 추 연설 에서 분리 되지 않은, 사오 체 푸 라고 합니다. 메이성' 칠발' 은 한대 대부의 형식 구도를 다졌다.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제사가 부풍을 낭송하여 흥성하여, 대량의 부가가 생겨났다. 사마상루의' 사부부' 와' 상림부' 는 어원의 번영과 사냥의 즐거움을 묘사하고, 나중에 양웅은 또' 감천 사냥우부' 를 갖게 되었다. 이 시들은 비교적 전면적으로 쓰여졌다: 주로 찬송을 목적으로 한다. 동한 시절에는 반고의' 동푸',' 서부',' 장형의' 도쿄푸',' 서경부' 가 여전히 산문시의 아름다운 작품이다. 사회적 갈등이 격화되면서 황권은 더 이상 강하지 않고, 일부 식견 있는 사람들은 사부로 감정을 표현하고 시대를 찌르기 시작했다. 장형님의' 귀천부', 조익의' 병역사', 채용의' 촉흥부' 는 모두 이 방면의 유명한 작품이다. 그들의 창작은 기존의 대부 체계를 돌파하여 위진 서정 부효와 당송 산문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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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중국 문학사 발전의 간략한 역사

한나라의 가장 가치 있는 문학은 악부시의 민가이다. 악부는 국가음악관리기구로 민요를 채집하고 음악에 따라 노래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후세 사람들은 악부 기구가 부른 노래를 한악부시라고 부른다. 한악부 민가와 시경은 일맥상통하고,' 시경' 은' 굶주린 자는 그 음식을 부르고, 노동자는 그 일을 노래한다' 는 것이다. 한악부는' 근심과 기쁨, 모두 일로 일어난다' 는 현실주의 정신으로 한대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깊이 반영하며 당시 노동인민의 생활 소망과 호소를 표현했다. "성남전", "15 징병", "봉건예교와 종법제도의 죄악을 폭로하고," 공작새 동남비 ","악 ","사고 ","하층 민중의 불행에 깊은 동정을 표하는 등 통치자의 궁핍한 군무정책을 고소한다 공작새 동남비' 는 중국 고대 한족의 첫 서사시이다.

한대 문인의 시는 여태껏 아무런 성과가 없었다. 동한 때 악부 민가의 영향으로 문인들은 오언시를 쓰려고 시도했다. 반고의' 영서사시' 는 글이 없고 시적이 크지 않지만 현존하는 최초의 문인 오언시이다. 동한 말년에 생긴' 고시 19 곡' 은 문인 오언시가 성숙으로 나아가는 상징이 되었다. 고시 19 곡' 은 동한 말년 무명 문인들이 창작한 서정적 단시 그룹이다. 그것은 한 사람을 데려가지 않은 순간, 격동 시대 하층 문인들의 심신을 표현하며 어느 정도의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한악부 민가와 달리 고시 19 수의 주요 예술적 특징은 서정적이다.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자연스럽고 소박하며, 정련의 예술적 특색을 드러내며, 그 선배는' 오언의 왕관' 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한대 산문 창작 성과가 매우 높다. 초기 한 지아 이순신, 차오 잘못된 정치 이론, 날카로운 생각, 솔직한, 문학적 재능 비행. 후기부터 동한 () 에 이르는 산문은 산문 () 과 문문 () 을 선호하지만, 한초 현실을 중시하고 시폐를 비판하는 문풍을 보존할 수 있다. 한대 산문의 최고 업적은 사마천의' 사기' 이다. 《사기》는 인물 중심의 기전체를 창조하였다. 그것은 감히 아름다움을 비판하고 찬양하며, 악을 숨기지 않는 정신을 기록하여 사람들에게 칭송한다. 문학적 관점에서 볼 때, 사마천은 풍부한 감정과 풍부한 역사 지식으로 다양한 배경과 성격의 인물 이미지를 만들어 우리나라의 전기 문학의 본보기가 되었다. "항우본기" 의 항우, "이장군전" 의 비장군 이광과, "염파와 린" 의 린 () 과 같다. 사기' 의 뛰어난 인물 형성 기교, 변화무쌍한 레이아웃, 비범한 언어 표현력은 후세의 서사 산문에 시범 역할을 했다. 노신은' 사가의 절창, 이소 무운' 이라는 두 글자로' 사기' 의 걸출한 역사와 문학적 업적을 열정적으로 평가했다. 사기와 비교할 수 있는 것은 반고의' 한서' 이다. "한서" 의 기록은 상세하고, 글이 훌륭하며, 각기 특색이 있다. 그러나 반고는 유가의 원칙을 고수하여 역사를 쓰는 것은 경직되고 보수적이며, 그 성과는' 사기' 보다 약간 못하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 문학은 점차 경학의 영향에서 벗어나 독립발전을 얻어 문학의 자각 시대로 접어들기 시작했다. 시, 산문, 사부, 산문, 소설 등의 문체는 모두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위는 여전히 가장 중요하다. 한말, 위초' 천하대란, 바람이 불고, 민원이 사방' 이라는 사회적 배경에서 문인의 시가 창작은' 오언비약' 의 대발전기에 들어섰다. 이 시기에 조조, 조비, 조식 부자를 핵심으로 공융, 왕찬, 유진, 진림 등 이른바 건안 칠자 () 와 함께 예임협그룹을 구성해 건안문학의 휘황찬란함을 창조했다. 건안 문인의 작품은' 관대함' 과 같은 시대적 풍격을 가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조조는 침울한 슬픔으로 격동의 사회현실을 반영하고, 시인 건공 창업, 천하의 지향을 통일하는 시 (예:' 호',' 짧음',' 하문행' 등) 를 표현한 것은 모두 비교적 성공적인 장이다. 조식 문학은 성과가 가장 높아서' 건안의 제이'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의기양양하고, 단어는 화모에서 나온 것" 이다. 백마' 와' 백마 왕표' 는 각각 그의 전후기의 대표작이다. 그의 산문과 사부도 높은 사상성과 예술성을 보여 유명한' 로신푸' 가 아름다웠다. 왕찬 () 는' 칠자 ()' 중 가장 성과가 높은 작가로, 그의' 칠상시 ()' 와' 누대 푸 ()' 는 건안 문학에서 현실주의 정신을 지닌 걸작이다.

위진 () 의 교분 () 은 사회 풍속의 변화에 따라 시 창작이 건안 시대와는 다른 풍격을 드러낸다. 국적과 강강의 작품은 음울하고 난삽하거나 날카로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들은 건안 문학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여 오언시의 발전을 더욱 촉진시켰다. 시는 서진 태강 시대에 한때 성대했고 시인은' 삼루, 이좌' 라고 불렸다. 하지만 대부분의 작품들은 국내에 있고 좌사의 시만 힘차게 건안문학의 정신을 물려받았다. 그의 시' 영사' 는 역사와 향수를 결합하는 새로운 길을 열었다. 동진현학의 영향으로' 사리무미' 의 현언시가 한때 범람했고, 도연명은 세속을 초월할 수 있는 가장 큰 시인이다. 도연명 시대, "풍진이 죽고, 위선이 흥하다." 그는 가난에서 벗어나 관직의 어둠을 목격하고, 표류하기를 원하지 않았다. 그는 사직하고 은퇴하기로 결심하고 개인정신을 유지하고 있다. 그의 전원시는 자연 경관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농촌 생활의 평온을 찬양하며 농업 생산 노동에 직접 참여하는 기쁨과 어려움을 표현했다. 정, 경, 이성이 하나로 어우러져 밋밋하고 부드러운 예술 경지를 창조하였다. 귀원 음주' 는 산수전원시의 대표작이다. 도시의 풍격은 자연히 주류로 희미해졌지만,' 산해경' ('정위필미목') 과' 가시푸' 를 읽는 것도 시인' 금강눈' 의 면모를 보여준다. 시인의 마음이 결코 조용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이 세상을 잊지 않았다. 도연명의 시는 후세에 큰 영향을 끼쳤는데, 특히 당대의 산수전원시파는 더욱 그러하다. 도연명의 문학적 업적은 다방면이다. 그의 산문과 단어는 수량이 많지 않지만 모두 우수하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도화원기',' 귀성어',' 정서부'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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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중국 문학사 발전의 간략한 역사

남북조 시대에는 많은 문인들이 문학 창작에 힘썼고, 사용된 주요 문학 문체는 시와 산문이었다. 남조의 산수시는 사령운의 손에 번쩍이고, 뒤이어 사천의 산수시는 산뜻하고 순하여' 크기 감사' 로 불린다. 시인 보위는 빈한한 출신이지만, 칠언고시로 냉소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그의 압운 7 언가는 7 언시의 발전에 기여했다. 북방의 문원 () 은 약간 외롭지만, 북위 이도원 () 의' 수경주', 양현지의' 낙양갈란 노트',' 북제안 ()' 의' 안씨 가훈' 등 유명한 잡문도 적지 않다. 가장 성공한 작가는 남쪽에서 북쪽으로 가는 유신이다. 그의' 시부' 는 남북문학의 걸작으로 남방의 정교하고 성숙한 예술기교와 북방의 웅장하고 상쾌한 정신을 하나로 융합하여 당대의 시풍의 선구자가 되었다. 이 시기 산문이 문단 전체를 주도했다. 바오 사진 \ "레이 뱅크와 자매 책 등반 \", 유 신 \ "wucheng 푸 \", \ "강남 푸 \" 모두 걸작 이다. 전반적으로 남조 문인의 형식적 기질에 대한 추구는 당대 문학, 특히 근체시의 정형과 성숙을 위해 충분한 준비를 했다.

게다가 남북조의 악부 민가도 한대의 악부시를 반영하기에 충분하다. 남조의 오가, 희곡이 명쾌하고 완곡하며, 북조의 소수민족 노래는 힘차고, 풍격이 각기 다르지만, 모두 진지하다.

중국 고대 소설 장르의 형성과 발전을 보면 위진 남북조는 중요한 단계이며, 그 사이에 이상한 소설과 일화소설이 나타났다. 그중 진나라 건보의' 수색신기' 와 남조 유송유의경의' 세설신어' 가 가장 주목된다. 세설신어' 는 한나라에서 진대까지 많은 상류층 신사인물들의 일화를 기록하며, 기운이 생동감 있고, 글이 소박하고 섬세하며, 후세 필기소설을 위해 선례를 열었다.

문학의식의 점진적인 자각으로 이 시기에 조비의' 전논문', 육기의' 문부',' 유우의',' 문심조각용',' 종페의' 시품' 등 문학작품이 등장했다. 후자의 양자는 중국 문학 이론 발전사에서 획기적인 걸작이다.

당나라의 국력이 전무후무한 강대하여 국가는 장기 분열에서 통일로 돌아오고 봉건 경제 문화는 충분히 발전할 수 있는 좋은 조건을 얻었다. 게다가, 조정은 각 방면에서 비교적 개방적인 정책을 채택하여 중국과 외국의 문화 교류가 빈번하다. 특히 시부로 땅을 빌려 온 과거제도를 확립해 위진 이래 벼슬길의 독점을 깨고 빈한한 출신의 재자를 많이 두드러지게 하여 당대문학의 전례 없는 번영을 이룩했다. 당대 작가의 작품이 많고, 성취가 높고, 영향이 크며, 전례가 없다.

당대시는 일대 문학의 상징이며, 중국 고전시의 최고봉은 시가사의 황금시대이다. 초, 성, 중, 후기에 명가가 배출되어 사람마다 다채롭다. 시 창작은 거의 모든 업종, 남녀노소를 포괄한다. 전당시에는 시인 2000 여 명, 시 5 만 수에 육박하지만 현실은 그 이상이다.

초당 궁중시는 제량 () 우풍 () 의 유풍을 계승하여 하늘하늘하늘하늘한' 상관풍 ()' 시가 그 길을 대행하였다. , 양형, 육, 로, 그리고 그 후, 승한위풍은 제량궁정시의 퇴폐적인 풍조를 없애기 위해 최선을 다해 당시를 궁정에서 사회로, 정색에서 현실로, 퇴폐적인 소리에서 신선하고 건강한 노래로 옮겼다. 이와 함께 송과 심전계도 시 형식에서 과감한 탐구를 진행했다. 그들은 함께 당시 발전을 위해 길을 닦았다.

당현종 개원, 천보년 동안, 역사는 성당이라고 불린다. 이 시기에 두 개의 주요 시가 유파와 중국시 역사상' 쌍자별자리' 가 나타났다. 왕위, 맹호연, 광희 등을 대표하는 산수전원시파는 도연명, 사령운 등의 사상을 물려받았다. 왕위의 시는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는 것이다. 지천별집' 이 받은 차이루, 오신이 등 오언절구는 화경과 석선의 정취를 결합하는 데 능하며, 의경이 아름답고 예술이 정교하며, 변두리 시인은 고시 (), 진삼 (), 왕창령 () 을 대표해 시풍웅건 () 을 대표한다. 정취가 깊고 길어서 성당 강음을 부르다. 고적한' 행',' 백설가 송별전-문서 오귀향' 등 칠언율시는 장려한 변두리 풍경과 고된 군생활, 비장함, 비범 탈속적인 당대의 우수한 변두리시를 묘사한다. 이백과 두보는 고금시단의' 쌍둥이 별' 이다. 이백의 시는 호방하고 우아하여 역사상' 시선' 으로 불린다. 입주',' 행로난',' 촉도난' 등과 같은 시인의 독특한 감정 기조와 예술적 개성을 보여준다. 두보의 시는' 시사' 로 불리며 풍격이 침울하다. 그는 시 창작으로 국가와 국민에 대한 배려를 표현했다. 삼관삼별' 등 시는 당나라 성쇠 과정에서 일련의 중요한 사건을 기록하며 가장 유명하다. 풍경을 묘사한 아름다운 시편들은 국가와 인민에 관심을 잊지 않는다. 예를 들면' 높이 오르기' 가 바로 이 방면의 걸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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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중국 문학사 발전의 간략한 역사

안사의 난란 이후 중당에 들어갔다. 짧은 쇠퇴를 거쳐 시가 창작은 또 새로운 고조를 이루었다. 유장경, 웨이의 산수시는 왕위, 맹호연 산수시의 연속이다. Lulun, Li Yi 의 국경 요새시는 Gaoshi, Cen Shen 의 유작이다. 백거이와 원직을 비롯한 현실주의 시인들이 신악부 운동을 시작했다. 그는 "문장 제때에 쓰고, 노래시는 물용으로 써야 한다", "유가는 사람을 병들게 하고, 황제가 알 수 있기를 바란다" 는 창작 주장을 내세워 신악부시의 창작 실천에 큰 열정을 쏟았다. 그들의 신악부시는 종종 전형적인 사회현상을 선택하고, 집중적으로 개괄하며, 조정의 일련의 잘못된 정책과 그로 인한 사회적 폐단을 풍자한다. 주제가 분명하고 주제 집중에는 선명한 이미지와 강한 전투성이 있다. 이를테면' 매탄옹',' 두령초' 등 장은 수천 년 동안 외워왔다. 백거이의 시가 성취는 다방면이다. 장한가' 와' 비파행' 도 고대 서사시의 대표작이다. 이 시기, 시파와 이름이 같은 것은 한-맹 () 시파로, 그 시 스타일은 매우 재미있다. 한모시파는 재학을 바탕으로 의론을 잘하고 속속을 피하고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며 이후 송시의 기풍을 열었다. 또 자신의 예술적 개성을 지닌 유명한 시인으로는 류종원, 류우석, 자도, 이하등이 있다. 이하는 그 짙은 낭만의 시풍으로 독보적이며, 만당의 이상은에게 영감을 주었다.

만당 시대에는 이 () 당 () 왕조의 쇠락과 함께 시풍이 짙은 쇠락과 슬픈 색채에 물들었다. 가장 성취한 시인은 두목과 이상은입니다. 이 세상은' 리틀 두리' 라고 불린다. 두목은 칠절기를 잘 써서 성당' 칠절대사' 왕창령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 그는 역사를 영사하여 고시의 풍격을 아끼고 멋스럽고 멋스럽다. 풍경도 자연히 아름답다. 예를 들면' 도보' 와 같이, 사람들이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이상은의 칠율은 넓고 심오하며, 아름다움은 헤아릴 수 없고, 사랑시로 승리하는 데 능하다. 그의 무제 시는 전고가 많아서, 왕왕 심오하고 흥미를 자아내고, 어떤 작품은 이해하기 어렵다.

산문은 당대문의 또 다른 위대한 업적이다. 모두 3 천여 명의 저자와 만 8 천 400 여 편의 작품 (산문 포함) 이 당시 창작의 성황을 반영할 수 있다. 육조 시대 산문의 기형 번영은 산문 발전의 심각한 장애물이 되었다. 육조의 형식주의 문풍을 비판하고 선진 양한 산문의 우수한 전통을 회복하는 것은 시대가 제기한 요구이자 문학 자체의 발전의 필요성이다. 초당 시절, 쇼, 두 등은 일찍 나와서 산문의 소박하고 실용적이었지만, 성과는 크지 않았다. 중당 시대에는 한유와 류종원이 유학을 부흥한다는 기치를 내걸고 문학 혁신을 실체로 하는 고문 운동을 이끌었다. 그들은' 단어 기반' 창작사상의 지도하에 문장 글쓰기가 명확하고 유창하며, 사상내용이 풍부하고, 사회 현실을 반영하려고 노력하며, 감정이 진지하고, 불공평한 감정을 표현하도록 요구했다. 한유와 류종원은 수많은 산문 작가 가운데 두 개의 최고봉과 같다. 그들은 당대의 고문 운동의 지도자일 뿐만 아니라 사마천 이후 가장 우수한 두 수필가이다. 한유의 추리산문' 붕',' 사설',' 답이익서' 등의 논술은 투철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논리력이 매우 강하다. "장중승전" 과 같은 서술문은 인물이 사마천 "사기" 를 모방하고, 사랑과 증오로 가득 찬 원한을 끝까지 쏟아붓고, 취재와 세부 묘사에 뛰어난 예술적 조예를 보였다. 류종원의 개인 서사는 작가의 진보에 대한 정치적 주장을 반영하고 있다. "뱀 잡는 자", "나무 낙타전" 과 같은 것들이죠. 그의 산수여행기는 후세에서 가장 아름답다. 영주를 비하한 후 만든 영주 8 기, 예를 들면' 서산잔치 시작 여행기',' 작은 석당기' 등 서정적인 방법으로 작가의 인격의 아름다움을 스며들어 후세 여행기 문학의 본보기가 되었다. 만당 고문은 한유 산문의 험난한 방면을 차용하는 경향이 있어 성과가 높지 않다. 루쉰 (Lu Xun) 은 나인 (Luo Yin), 피일 휴 (Pizhihu), 루 구몬 (Lu Guimeng) 등 현실을 비판하는 잡문을 "한 담의 진흙 속의 광채와 예리함" 이라고 칭찬했다

당인의 전설은 중국 고전 소설의 성숙작이다. 예를 들어' 꾀꼬리',' 이와전' 은 모두 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이야기가 우여곡절이며, 언어가 풍부하고 생동적이다.

단어는 당대에 연악과 함께 흥성한 새로운 시체이다. 그것은 민간에서 기원했고, 돈황곡사는 현존하는 최초의 민간사였다. 중당 이후 문인들은 성작사로 울창했고, [보살], [진이 E] 는 모두 이백이라는 이름으로 쓴 것으로 확실한 증거가 부족하다. 문과 웨이장은 모두 만당의 걸출한 굴자사인이다. 5 대 시절 서촉과 남당이 단어의 창작센터가 되었고, 중국 최초의 문인 사집' 화간집' 이 서촉에서 나왔다. 시인 중에서 남당 황후 이유가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초기 작품에서 그가 주로 쓴 것은 궁정 생활을 즐기는 것이다. 국가가 점령된 후, 그는 문자로 국가 생활에 대한 증오를 표현했고, 감정이 두터웠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었다. 그의 언어는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둥글고, 미인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였는지') 과 파도사 ('커튼이 졸졸 흐르는 비') 는 모두 시의 진기한 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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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중국 문학사 발전의 간략한 역사

단어는 송대로 발전하여 전성기에 접어들어 일대 문학의 주요 상징이 되었다. 송사에 따르면 작품은 2 만여부, 시인은 1,400 여 명이다. 당시와 송사는 중국 문학의 쌍벽이라고 할 수 있다. 북송 초기에 조정에서는 쾌락을 숭상했고, 군신 연안은 화간파의 완곡하고 완곡한 스타일을 계승하여 정통으로 여겼다. 안수의 사풍이 완곡하고 우아하며 짙은 먹빛이 짙다. 얀 슈 의 아들 얀, 개인의 불행 때문에, 그 어풍과 얀 슈 는 더 많은 감상적 색채를 가지고 다르다. 팬 Zhongyan 는 국경 요새 를 지키고, 인생 경험은 다르다. 그의 단어는 개방적인 경지와 황량한 스타일로 나타나기 시작하여 송초사단에 신선함을 불어넣었다.

류영의 손에 첫 혁신이 생겼다고 한다. 류영은 도시 중하층 생활에서 창작 소재를 배워 남녀의 이별 그리움과 개인 강호를 잘 쓴다. 그는 편폭이 길고 구조가 복잡하며 성조가 더 복잡한 느린 단어를 대량으로 창작했다. 그의 단어는 종종 깊이가 깊고, 계층이 분명하고, 언어가 통속적이며, 내용부터 형식까지 서민적인 색채로 가득 차 당시 시민들의 사랑을 받았다. "바생간주" ("황혼에 강우를 뿌리다") 와 "옥림령" ("매미 비명") 등의 단어는 모두 그의 섬세한 작업이지만, 통속적이지만 우아함을 잃지 않는다. 특히 후세에 전해지고 있다. 소식 () 의 혁신자 () 는 류영 () 의 시가 낭만 속에서 길을 잃은 것에 만족하지 않고, 시의 경계를 깨고, 예술 필법을 광활한 현실 생활과 개인의 매우 풍부한 내면세계로 확장하고, 단어의 소재를 넓히고, 단어의 의경을 높이고, 단어의 표현 수법을 풍부하게 하여, 단어를 독립된 서정시로 만들었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시를 단어로 삼는다' 는 것이다. 스시의 단어는' 무심코 들어와서 할 말이 없다' 는 경지에 이르렀고, 그는 글로 경경, 서정, 추억을 회상하고, 지난 일을 회상하며, 심지어 변론선풍의 다양성을 논론했다. 강성자',' 수룡은' 필법이 섬세하고, 풍토만종',' 염노교',' 수향' 등이 모두 높은 예술적 업적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송사에 새로운 기상을 가져와 남송호방파의 탄생을 불러일으켰다. 이때 진관, 조령지, 하주, 황정견 등도 각각 나무를 만들어 북송사의 각종 풍격이 서로 경쟁하는 번영 국면을 개척했다.

주방언 () 은 북송 () 의 완곡한 언사의 대가이다. 주방언 () 은 기본적으로 류영어 () 의 애절한 바람을 계승하여 여전히 남녀의 사랑, 속박, 노예 등 전통적인 내용을 표현했다. 하지만 멜로디에 대한 능숙한 이해와 높은 예술적 수양에 힘입어 단어 정련에 큰 기여를 했다. 그의 단어를 읽으면 우리는 그의 구조 변화의 다양성, 그의 표현 기교의 풍부함, 그의 음악 언어의 조화와 정확성을 느낄 수 있다. 남송율파 시인은 예술적으로 모두 그의 영향을 받았다.

남북송교에서도 중국 고대의 가장 걸출한 여성 시인 이청조가 나타났다. 그녀의 단어는 심원하고, 감정이 유유하고, 글이 신선하며, 특히 그녀의 남도 후의 작품으로, 예를 들면' 소리가 느리다',' 망국멸종의 비분과 떠돌아다니는 삶의 고통을 하나로 융합하고, 감동적이고, 사람을 억누르게 하며, 그 심미적 가치는 초기의 내실 위주의 문장 보다 훨씬 더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송석남도 이후 송사는 새로운 발전기에 들어섰다.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것이 단어의 큰 주제가 되었다. 남송 초기의 시인들은 대부분 정강의 변화를 겪었고, 그 단어 창작은 북송 후기의 평범함을 돌파하여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나타냈다. 유명한 작가는 장,, 진,,,,,,,,,,,,,,,,,,,, 등이 있다. 그들은 수시의 어학 노선을 계승하여 신파 어풍을 개척했는데, 이것은 그들 사이의 중요한 전환이다. 신 기아는 남송에서 가장 위대한 애국시인이다. 신 기아는 남송쇠미할 때 재능이 넘쳐 제금 보국의 뜻을 품고 태어났다. 그러나 조정의 타협 구안 정책에 얽매여, 그 의지는 보수를 받기 어렵고, 고민이 깊어 애국적인 정을 단어에 부쳐 송사의 사상 경지와 정신 풍모가 빛나는 높이에 이르게 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믿음명언) 그는 동파어의 호방한 풍격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는데, 특히 언어에 대한 그의 숙달이 심오하여, 그는 한 부세트의 고전과 역사의 단어를 단어에 융합하여 자신을 위해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전인칭은' 글을 단어로 삼는다' 고 불렀고, 신어는 기탁에 깊어 전통의 완곡함과 호방함을 하나로 융합하여' 꽃처럼 웃고, 불처럼 타오른다' 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단어의 예술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리다. "파진", "술에 취해 검을 본다" 와 같은 유명한 작품은 전통적인 구도 구조를 깨뜨렸다. "영원한 기쁨" (영원한 강산) 은 격렬하고 호쾌하다. 그리고 "물고기를 만지다" ("몇 번의 파문을 없앨 수 있다") 는 애절한 마음 속에 "눈물 소리" 가 있다. 청평악 (처마가 낮음) 은 신선하고 활발하며 각각 특색이 있다. 동시에, 진가, 유과등. 스타일상 좀 긴장돼요. 유크장 () 과 같은 후세 신파 () 에 속한다.

남송사 강원 () 은 주방언 () 을 계승하여 아존운 () 을 존중하는 창작길에 올랐다. 그의 시는 여행, 영사, 위주, 의경이 공허하고, 격조가 고상하고, 기질이 엄격하며, 예술적으로는 일품이라고 할 수 있고, 사대조, 고등인은 그의 날개이다. 남송 시대 오문영어의 풍격은' 칠보루' 라고 불리며 출중하다고 할 수 있다. 송에서 원까지 장염, 왕 등 중요한 시인들이 있다. 남송의 멸망에 따라 그들의 슬픈 단어는 송사의 마지막 운치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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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중국 문학사 발전의 간략한 역사

송시의 전반적인 성과는 당시보다 못하지만, 사상 내용과 예술 표현에도 나름대로의 특색이 있다. 송초 시인 () 은 양기 (), 돈 () 등과 같이 만당 () 이상은을 공부하지만 멜로디 수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아속공상 () 을 중시하고, 사회내용이 부족하여 체라고 명명했다. 왕우연은 그것과 맞서기 시작했고, 작품은 현실을 직시하고 단순하고 매끄러운 길을 걸었다. 뒤이어 메이와 스타일에 대한 폐단이 혁신되었다. 구양수는 송대시 혁신 운동의 리더로서 표창이 다르고, 소박하고 순순하며, 기절에 치중하고, 사고에 능한 시풍을 제창하며, 자신의 특색을 형성하였다. 북송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두 시인은 수시와 황정견이다. 수시의 서정이 소탈하여 송대의 의론화, 산문화 경향을 더욱 발전시켰다. 그의 풍부한 인생 경력과 깊은 예술적 수양 덕분에 많은 시인들이 저지른 천박하고 무뚝뚝하거나 난해한 결점을 피할 수 있었다. 그의 작품은 북송시 혁신 운동의 최고 성과를 대표한다. 황정견과 강서시파의 시가 송대의 특색을 가장 잘 지니고 있다. 그의 시는 두보를 블루본으로 하여, 자강불식하고 경박하고 혁신적이다. 강서시파 시인은 진 한국 등이 있다. 육유, 양만리, 범성대는 모두 강서시파 출신으로, 결국 모두 자신의 유파를 갖게 되었다. 육유는 송대의 가장 위대한 애국시인이다. 그는 9300 여 편의 시를 남겼다. 그의 시에서 가장 감동적인 것은 그가 적흥국에 대항하는 애국기였다. 관산월' 이라는 시에서 우리는 시인의 초조함을 깊이 느낄 수 있다. 양완리의 시는 신선하고 활발하며, 범성대의 시는 전원풍경을 잘 써서 생활의 정취가 있다. 그들은 모두 독특한 시 스타일을 창조하기 위해 자신의 노력을 했다. 남송 후기에도' 영가 사령' 과 강호시파가 등장했지만 작품은 사실적이지 않아 시풍이 약했다. 송말에 이르러 문천상, 왕원량 등의 애국시가 기세가 웅장하여 이 시기의 시에 마지막 광채를 더했다.

당대의 고문운동 이후 산문이 점차 쇠퇴하고 있는데, 이런 상황은 송초에도 변하지 않았다. 유개, 석경, 윤머 등은 유한고문 전통 회복을 주장하지만 성과는 크지 않다. 청대 송인종, 정치혁신사조의 선동으로 시 혁신 운동도 일어났다. 구양수 등의 노력으로 송초 부화한 문풍이 도태되고 송대 산문은 당대의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구양수는 평실하고 소박한 문풍을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기괴한 서법에 반대하며, 자신의 산문 창작 실천에서 실천하여 감정과 유창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그의 산문은 산수를 묘사하든 인정을 서술하든,' 취옹정기',' 용강천표' 등과 같은 강한 예술적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심지어' 오대사 영관전' 과 같은 순수한 의논문조차도 독창적인 점으로 가득 차 있다. 구양수의 지도하에 왕안석, 쩡공, 소경, 수시, 소길은 모두 일시적인 멋있다. 왕안석의 정론 문장 관점은 뚜렷하고, 언사는 날카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