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조삼가의 문학사 공헌과 시풍의 차이.

조삼가의 문학사 공헌과 시풍의 차이.

삼조의 문학사에 대한 공헌과 시풍의 차이는 다음과 같다.

1, 조조의 문학적 업적은 건안 문학에 대한 건설적인 역할을 보여준다. 건안문학은 장기간의 전란, 사회 파쇄의 맥락에서 왕성하게 발전할 수 있어 그의 중시와 추진과는 분리될 수 없다.

2. 엽그룹의 실제 지도자 조비는 건안문학의 정신구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로 인해 형성된' 건안체' 는 후세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조비명류소, 왕상 등은 중국 최초의 책을 집필하여 공식 기관이 이런 책을 편찬하는 선례를 세웠다. 전론 문' 은 문학 비평의 풍조를 창조하여 중국 문학 비평의 원조이다. 갈염행' 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완전한 7 언시로 후세 7 언시의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3. 조식의 시는' 시경' 의 우아함과' 초사' 의 그윽하고 묘함을 함축하고 있다. 그것은 한악부가 현실을 반영하는 필력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고시 19 곡의 감상적인 정서도 보존하였다. 조식의 시는 자신의 선명하고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어 악부 민가에서 문인시로의 전환을 완성했다.

삼조' 는 건안문학의 대표작가 조조와 그 아들 조비, 조식을 가리킨다. 그들의 작품은 당시 문단에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을 통칭하여' 삼조' 라고 부른다.

조조는 건안 시대의 걸출한 문학가로 건안 문학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한 개척자로 건안 문학의 새로운 기상을 창조하고 산문과 문체가 뛰어나다.

카오 파이는시, 산문 및 ci fu 에 능숙합니다. 그의 유명한 작품은' 연가행',' 무척서' 등이다. 그중 엄겔은 칠언으로 구구절절 운율을 맞춰 중국 칠언시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조식은 오언시를 대대적으로 쓴 최초의 작가이다. 그는 문인 오언시의 발전을 전례 없는 정점으로 밀어 넣어 문인 오언시의 완전한 성숙을 상징한다. 종룽은 그를 "힘이 비길 데 없는 사람, 화모의 말, 청아한 분노, 문화" 라고 불렀다. 그의 산문과 사부도 높은 사상성과 예술성을 보여 유명한' 로신푸' 가 아름다웠다. 오기서' 와' 양덕조서' 는 두 편의 유명한 산문 저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