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사랑시는 구름 위에 있고 흙 속에 살고 있다.
사랑시는 구름 위에 있고 흙 속에 살고 있다.
흙 속에 살고 있습니다.
요 몇 년 동안 줄곧 소탈하다.
이것은 동 양이' 중국 시사대회' 시즌 3 에서 레소평에게 준 시 몇 곡이다. 나는 미스 동총명함과 유아를 찬탄하면서, 흙 속에서 구름을 바라보는 레소평의 심정을 존중한다.
레소평은 산시 () 성 부현 () 의 레지만터우 () 가게의 사장이다. 수십 년 동안 그와 그의 동료들은 이런 찐빵집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맛이 순하고 가격이 저렴하여 수많은 고객을 끌어들였다. 가게는 짧지만 인파로 북적거려 만터우가 하루 종일 공급이 부족하다. 뇌소평의 생활은 보리묘와 잉크의 맛을 제외하고는 매일 만터우로 가득 차 있는 것은 아니다. 그는 매일 저녁 퇴근 후 항상 한 시간씩 시를 읽는다. 처음부터 시 낭송을 읽고, 자기가 시를 쓰고, 지금에 이르기까지 용감하게 시가 대회의 무대에 올랐을 때, 그는 정말 살아 있는 동안 별빛을 바라보며 시를 바라보며 먼 곳을 바라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는 정신의 천국이다. 현실이 도달할 수 없는 곳, 영혼이 도착할 수 있다.
복숭아원에서는 땅이 평평하고 넓습니다. 집은 그것과 같습니다. 풀은 맛있고, 영어는 가지각색이며, 머리는 노랗고, 나는 매우 행복합니다. 우리는 영원히 이렇게 조용하고 평화로운 곳에 도착하지 못할 수도 있고, 도원에서' 이매 아내' 의 생활을 하고 있을 수도 있다. 나는 평범한 사람을 기다리며 생계를 이어가고, 번화한 세상에서 하루 종일 바쁘게 지낼 운명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시는 우리를 위해 우리의 영혼을 자양하는 천국을 짓고, 우리의 마음을 정화하는 산수를 자양한다. 우리는' 나는 물까지 갈 것이다' 에서 인생의 한가함을 즐기고, 천천히 떠오르는 구름을 보고, 실의에 빠졌을 때 인생의 좌표를 찾고,' 신화신차, 시주 승년' 에서 현재를 소중히 여기고 현재에만 살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시의 역할이다. 우리가 오래도록 의미 있게 생각하도록 하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봄바람이 버드나무 가지를 날려 물놀이를 할 때, 우리는 가볍게 "꽃이 시들면 붉은 살구가 작아지고 제비가 날아오면 푸른 물이 돌아간다" 고 읊을 수 있다. 비파의 소리가 매우 커서, 우리는' 콧노래, 속삭임' 을 섞어서, 마치 크고 작은 진주를 한 접시에 붓는 것과 같이 그것을 찬양할 수 있다. 가을이 되어도' 비가 내리고 강물을 뿌려 가을을 씻는다' 는 비장한 창량뿐만 아니라' 만산이 붉게 물들고, 숲이 물들고, 강산이 맑고, 백삼이 다투고 있다' 는 호매한 자신감도 있다.
이것이 바로 시의 힘이다. 공격하면 공격할 수 있고, 퇴각하면 지킬 수 있다. 득의양양할 때는 하루 장안화를 다 보고, 실의에 빠졌을 때는' 청산녹수, 백초 단풍꽃' 을 본다. 내가 안심할 수 있는 것은 나의 고향이다. 왜 그래요?
시가 문턱이 없다. 시 앞에서는 모두가 평등하다.
시를 짓는 데 문화적 배경과 인생 경력이 필요하다면 시를 읽고 시를 외우는 것은 누구나 해야 할 일이다. 아마도, 진정으로 불멸의 것은 모두 민간인들이다. 진정으로 삶의 숨결이 가득한 것은 접지기다. 계급 지위, 문화 수준, 용모가 좋든, 그 속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이것이 시의 귀여움이다. 항상 넓은 마음으로 모든 것을 받아들인다.
농민 시인' 여수화와 문화학자 강진은 모두 시의 독실한 숭배자이자 추종자이다. 지금 이 순간, 그들은 별다른 차이가 없다. 다만 시의 바다 속 물보라 한 송이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청 왕조의 사람들이 장초' 한 몽상' 이라는 책에서 말했듯이, 소년은 틈틈이 달을 엿보고, 중년의 독서는 정중월과 같고, 노인들은 무대 달처럼 책을 읽는다. 경험의 깊이는 소득의 깊이이다. 예, 깊이만 있습니다. 깊고 얕고, 잘못과 옳고, 무엇이 중요합니까?
시는 비단처럼 파빌리온 위에 수놓았다.
황새탑은 왕지환을 만나 황하안의 작은 건물이 큐슈를 뒤흔들었다. 황학루는 최호를 만났는데, 그 후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역대 범문정으로 손님을 옮긴 시인들은 모두 악양루를 숭배했다. 탱왕고는 왕보를 만나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었다. 중국의 4 대 명루는 모두 시 한 편, 한 구절로 유명하다. 건물이 명루가 되려면 걸작이 있어야 한다. 명루와 명작이 정말 서로 잘 어울린다. 서호에는' 서호를 서호보다 비교하려고 한다' 와'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나는 꾀꼬리가 나무를 따뜻하게 하려고 한다' 는 것처럼 영혼과 영성이 있다. 시를 배경으로 한 풍경은 조공이 쓴 탐춘, 눈썹, 망비, 문채, 망속과 같다.
시, 그 비단은 항상 중국의 오악이 눈부시게 빛나고 눈부시게 빛나게 한다. 마치 천재 화가 왕 희몽이' 천리강산도' 에 푸른 송석을 바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글자를 삶아 허기를 채우고, 글자를 태워 땔감으로 삼고, 붉은 먼지와 평범한 틈 속에서, 신선한 옷과 성난 말, 굽이 향상되었다. 나쁘지 않아요.
20 18.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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