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Jia Jianzhen 은 정말로 사랑의시입니까?

Jia Jianzhen 은 정말로 사랑의시입니까?

최근' 시경' 을 보고 있어서 관련 감상, 해석 또는 깨달음을 쓰려고 합니다. 관심 있는 사람은 주의를 기울여 문장 푸시를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시경》은 중국 고대 최초의 시가 총집으로 예로부터 높은 중시를 받았다. 그러나 연대가 오래되어 많은 시의 실제 내용은 고증할 수 없고, 빨리 읽고 붓을 게을리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렇게 빨리 업데이트되지 않을 수도 있다. 참을성 있게 기다려 주세요. 또한 관심이 있으시면 메시지를 남겨 주세요.

진제인은' 시경' 에서 가장 널리 전해지는 장 중의 하나이다. 이 시는 아름답고, 작가는 허무맹랑하다. 시 전체에는' 생각',' 걱정',' 구구' 라는 글자가 하나도 없지만 갈망과 서글픈 감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시에서 보통 식물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다. (보통 식물에 대해서는 보통 식물을 가리키며 갈대와 비슷하기 때문에, 시의 일반 식물은 귀가 없는 일반 식물과 갈대를 가리킨다. 한편, 자제인은 갈대를 가리키는 단어라고 생각하지만, 우리가 시의 정경을 이해하는 데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이 시의 주제는 유명한 것에 비해 가장 모호하다. "이라크인" 은 누구입니까? 시인을 이렇게 동경하게 하는데, 나는 볼 수 없다! 왜' 이인' 이 항상 논란이 되는 것을 가리키는지, 이것도 이 시를 이해하는 관건이다.

현재 대부분의 교재에서는 이 시를 사랑시라고 생각하는데, 주인공은 남자나 여자가 될 수 있고 남녀 간의 사랑을 표현하고 있다. 모시서' 는' 갑술' 이 대중을 찌르는 것으로 보고 있다. 만약 네가 이주를 이용할 수 없다면, 너는 너의 나라를 공고히 할 수 없다. 요컨대' 갑술' 이 풍자한 예법이 부족해 진나라의 통치를 공고히 할 수는 없다. 우리가 현재 연구하고 있는' 시경' 의 초기 버전은 마오의 시였고, 다른 판본은 전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주' 를 쓰지 않는 의식' 은 수천 년 동안 경학사에서 오랫동안 주류를 차지했다고 말했다. 그것은' 미사용 주례' 를 더욱 발전시켜 이 시가 구현경현의 작품이며 구현론이라고 말했다. 구현' 론은 구현을 주장하지만, 누가 구현을 구하는지, 누가 구현을 구하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또는 성자 진 군도, 또는 진나라의 성인은 이미 스리랑카에서 은퇴했다고 생각하는데, 그는 현덕한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한' 아끼는 사람' 이라는 이론은' 예미사례' 라는 이론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인다.' 구현' 과 비슷한 이론인 일본 학자 백천경은 이 시를 한수 상류에서 여신을 숭배하는 노래로 보고 있다. 주씨는' 시품전' 에서 "추수가 왕성할 때, 소위 그가 물가에 있을 때, 그 위아래를 얻는다" 고 말했다. "하지만 그게 무슨 뜻인지 모르겠어요. 클릭합니다 이 시의 주제에 대한 통일된 견해는 없지만, 이것은 우리가 이 시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때로는 대답이 없는 것도 아름다움이다. 또한, 현재 대부분의 학자들은' 미사용 예법' 의 이론이 관회론에 속한다고 생각하지만, 자세히 분석하면 이 이론을 참고할 수 있다. 유우청 선생은 근대에 많은 학자들이 모시와 한유에 대해 큰 편견을 가지고 그들을 버리고 세계를 놀라게 하는 소설 이론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한유가' 시경' 에 나오는 많은 표현은 억지부회이지만, 한대 사람들이 우리보다 주조의 민간 생활을 더 잘 알고 있다는 점도 동시에 보아야 한다. 그들은 어떤 면에서는 우리보다 자연스럽게 발언권이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한유의 이론에 대해 신중한 태도를 취하고, 옳고 그름에 관계없이 그들의 주장을 위해 이유를 찾으려고 노력해야 한다. 다음 인터뷰는 이런 태도로 이 시의 주제를 이야기했다.

각 과학사전의 기록에 따르면' 진풍' 중 10 편의 작품은 진향공 8 년 (기원전 770 년) 부터 진강공 12 년 (기원전 609 년) 사이, 즉 서구 주말부터 춘추까지 10 대 왕, 약 160 년을 거친다 현존하는 자료로 볼 때,' 건가' 시의 연대는' 진양공세계' 보다 늦지 않아야 한다. 한 가지 강력한 증거는' 갑술' 시 중' 물 쪽' 의 문장과 의미가 시' 물 쪽' 의 두 번째 곡과 같다고 지적하는 학자들도 있다. 갑술' 은' 석고시' 이전에 생겨났거나 민간시에서 빌려온 것 같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진풍',' 차이웃',' 향향',' 소융',' 무복' 등 10 편의 문장 모두 영광의 일을 진술한다면,' 황새' 가 상세히 서술한 장례식, 그리고 위양의' 부친 아저씨' 와 같은 다른 문장 진풍' 의 저자들은' 국가대사' 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상류층의 활동을 자신의 가장 관심 있는 내용과 중점 묘사 대상으로 삼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갑술' 도 이런 부류에 속합니까? 현재 확실한 증거는 없지만, 그 시의 언어, 특징, 읊은 내용으로 볼 때' 갑술' 이 민간가요가 아니라는 것을 대략적으로 알 수 있다. 아마도 문화수양이 높은 귀족이나 문인이 쓴 것 같다. 그러므로 당분간은 그것이 진양공 시대의 한 사의사가 쓴 정치시라고 생각할 수 있다.

서주 말년에 주조에는 짧은' 왕현중흥' 이 있었지만 왕현은 말년에 충고를 듣지 않고, 대신을 난살하고, 자주 외용병을 자주 하며 대부분 실패로 끝났다. 연년 원정은 국력의 소비를 악화시켜 잦은 사회 위기를 불러일으켰다. 결국 서주의 붕괴로 이어질 때, 주동은 이동한다. 동쪽으로 이동한 후 주조의 관할 범위는 크게 축소되고, 국가 정세는 쇠퇴하고, 주조의 방대한 종법제도는 쇠퇴하고, 각종 사회 갈등이 날로 날카로워지고 있다. 사회의 혼란과 변화가 사람들의 운명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와 함께 천제가 천하의 주님의 책임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제후국이 서로 공격하고 합병하면서 실력이 강한 제후들이 제패하기 시작했다. 사이의 침략에 직면하여 그들은' 존왕 거부양' 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모든 제후들을 연합하여 자위하였다. 이 시기도 패권을 다투는 춘추기이다. 왕현 시대의 진나라는 주조의 제후국일 뿐이다. 기원전 770 년, 주평은 로읍으로 이주했고, 진양공은 파병 호위로 제후가 되었다. 진나라는 정식으로 제후국이 되었다. 진 () 나라는 대대로 서방에 살면서, 늘 룽디 () 와 싸우곤 한다. 그것이 제후국이 되었을 때 서주의 멸망과 석주의 동쪽 이동과 일치했다. 그래서 진풍의 작품은 큰 영향을 미쳐야 한다. 예를 들어, 하택 (고층 건물) 의 운하'' 밥 한 끼당 네 광주리' 에서 주인공이 지금의' 먹을 것이 없다'' 배불리 먹을 수 없다' 로 바뀌었다. 이 시는 춘추시대의 한 오래된 귀족이 우물밭제 파괴로 쇠퇴한 진정한 묘사이다. 차이웃' 에서' 오늘 사람은 즐겁지 않고, 죽은 사람은 이미 (지금 먹고 마시고 놀지 않고, 순식간에 늙어간다)' 와' 오늘 사람은 즐겁지 않고, 죽은 사람은 이미 (지금 먹고 마시고 놀지 않고, 순식간에 죽는다)' 는 관점이 대표적이다. "남말" 에서 "군자는 윗사람, 여우는 윗사람" 이다. 얼굴 은 댄 처럼, 그 신사 도 수행? 클릭합니다 그것은 제후가 된 후 진나라의 영토가 날로 확대되고 있으며, 많은 원속 주민들이 모두 진나라에 귀속되었다는 것을 반영한다. 이 시는 주조 유민이 쓴 것으로, 진군의 겉치레에 대한 불만과 불신을 표현했다. 깃털, 린처, 중남은 모두 주와 함께 동쪽으로 이동하는데, 그 중 일부는 진나라 (특히 서주) 에 포함되어 있다. 상상할 수 있듯이, 많은 귀족, 특히 실세나 몰락한 귀족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평동에 따라 움직일 수 없었고, 난세에서 이 사람들이 충격을 받는 것은 필연적이었다. 진 () 나라의 새로운 제도와 문화 풍습의 영향으로 오늘과 과거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으며, 오랫동안 이 귀족들의 불만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기분이 가라앉고, 잘 지내며, 먹고 마시고 노는 것이 주류를 차지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면' 차이웃' 의 주인공이다.

우울증이 있다면, 석방을 구해야 합니다. 제때에 먹고 마시고 노는 것 외에도, 어둠과 격동의 현실에 괴로워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들은 침몰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들은 서주 전성기의 휘황찬란함을 집착하며 정치 청명, 사회 안정, 국력 강성을 갈망한다. 그들은 현명한 주님을 원하고, 문왕과 같은 현명한 주님을 원하여 이런 상황을 변화시키기를 갈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느님이 국가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심지어 사회의 퇴세를 반전시켜 개인의 운명을 개선할 수 있다. 하지만 현실은 천자가 흐리멍덩하고, 악귀가 당도하고, 국사에 관심을 갖고, 군주에 충성하는 사람은 배제되었다는 것이다. 그들이 우울하고 막막한 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것이다. 그래서 갑술' 시에서' 이인' 은 이상적인 군주이자 성인이어야 한다.' 이에 따라 물러나고, 길이 막히고, 뒤로 물러나고, 물 한가운데를 헤엄쳐야 한다.' " 그의 이상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가 따라올 수 없는 결과이다. 3 장은 백로가 서리가 될 때의 어둠부터 백로가 젖지 않았을 때의 새벽까지, 마지막으로 백로가 채 가시지 않은 새벽까지 은유를 썼다. 풍경에 대한 표현작용은 크지 않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절박한 심정을 부각시키기 위해서다. 이것은 그들이 어둠 속에서 현명주를 추구하는 것과 일치한다.

이런 시대와 사회적 배경에서' 구현',' 은둔' 은 불합리한 것이다. 어느 시대에나 현신과 은둔자가 있다. 서주 말년에 진양공은 주례를 아는 성인을 찾을 수 없었다. 그리고 군주가 현나스를 모집한다면,' 험난한 길' 도 없고' 물-수로' 의 느낌도 없을 것이다. 네가 이 세상을 받아들이면 성현이는 당연히 소원을 이룰 것이다. 또한,' 시경' 의' 국풍' 부분은 지역별로 구분되어 있으며, 지역마다 각자의 스타일 특징이 있다. 진풍은 관대함과 씁쓸한 말로 가득 차 있지만, 자간중에서 단 하나의 함축적인 의미만 있는데, 왕봉의 좁쌀이 가고 수레가 가는 것과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갑술' 은 서주 말년에 진 () 에 입진 () 한 초라한 귀족 () 이나 사대부 () 를 위한 정치 서정시로 시인이 개명군주가 되고 싶지만 갈 길이 없을 때의 고민과 내키지 () 를 표현했다.

물론, 시의 본의로 볼 때, 사랑시로 읽을 수도 있다. 피상적이지만' 구현' 만큼 억지스럽지는 않다. 시의 흐릿한 경치와 의경만으로도 사람을 도취시킬 수 있는 것도 일종의 아름다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