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이백은 무슨 그리운 것이 있습니까?

이백은 무슨 그리운 것이 있습니까?

대담하고 활달하며 순진하다

요약: 이백의 인격은 각각 유도양가의 지배를 받아 그의 비장하고 호방한 인격과 낙관적이고 활달한 인격을 형성했다. 그의 성격은 그의 시에 반영되어 있지만, 사실 도가 사상이 주도하는 활달한 성격은 이백의 정치에 대한 불만을 터뜨리기 위해서이다. 이것들은 모두 이백의 반란으로 귀결될 수 있으며, 상류사회의 이백이다. 진정으로 도가 사상의 지배를 받는 것은 이백의 천진하고 단순한 서민 성격이다.

이백호마이의 낙관주의와 활달한 성격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의 모든 시가는 그의 개인적인 감정으로 가득 차서, 그는 천고를 낭송하는 걸작을 남겼다. 이백의 시사 가곡은 오히려 매우 감정적이어서, 그의 호매와 활달함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슬픔과 홀가분함을 표현했다. 이백의 시는 그의 개인적 성격을 반영한 것으로 그에 따라 그의 성격도 다양하고 복잡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백소년시절은' 시성, 백가쟁명' 으로 선인의 사상에 영향을 미치는 수용은 상당히 복잡했다. 그의 일생의 작품과 행동으로 볼 때 유교와 도가는 모두 그에게 영향을 주었지만 도가의 영향이 가장 컸다. 그가 세계를 이용하여 공업을 세우려고 할 때, 유가' 세상을 구제하고 달한다' 는 사상이 우세했다. 그가 정치적 타격을 받아 뜻을 이루지 못했을 때, 그는 자신의 감정을 방종하고 장생을 찾아 도교를 방문하려고 했다. 그는 "나는 초국의 미치광이다. 공자를 변명하는 광가를 한 곡 불렀다" 거나 "요순의 일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오만함은 보잘것없다" 고 말했다. 유교가 성인으로 추앙된 공자와 요순조차도 그를 코웃음을 치며 코웃음을 쳤다. 이때 도가의 견유 사상과 귀환 박귀진 사상이 그에게 주도적 지위를 차지해 봉건통치계급의 이익을 수호하는 유교 사상에 대항했다. 도가 사상은 이백의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친다. 장자의 일부 작품들은 큰 상상력과 환상을 통해 우주의 신비와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탐구함으로써 이백의 낭만주의 사상에 영감을 주었다.

문인으로서 이백의 유교 사상은 그가 관공을 세우는 태도를 형성했다. 바로 그가 출생에 대한 열정이 충만했기 때문이다. 젊은이로서, 그는 결코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는 극도로 자신감 있고 심지어 자만하는 성격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것이 그의 과감한 면이다. 산천에 관심이 있는 관광객으로서 도가 사상은 그에게 상큼하고 단아한 사상을 주어 소란스러움에서 멀어지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산천, 산천, 산천, 산천, 산천) 이것은 그의 자유롭고 낙관적이며 방탕한 성격을 형성했는데, 이것이 그의 활달한 면이다. 물론, 더 중요한 것은 이백에게 독특한 천진한 성격이 주어졌다는 것이다. 이 두 가지 기본점을 바탕으로 그의 성격은 많은 복잡한 특징을 만들어 냈다. 그의 시는 왕왕 그의 복잡한 개성적 특징을 나타낸다.

이백시의 특징은 변화무쌍하며,' 호',' 기',' 슬픔',' 일' 과 같은 다양한 표현 방식이 있을 수 있으며, 이것들은 왕왕 서로 융합되는 경우가 많다.

이백시사가부의 가장 큰 특징은' 호' 이다. 그의 대담함은 두 방면에서 표현할 수 있다. 하나는 그가 자신에 대해 너무 자신만만해서 좀 자만하기 때문에 자본에 의지하여 자신의 청고를 과시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이백은 시인 오윤의 추천으로 당현종에 의해 장안으로 소환되었다. 이때 그는 기쁨으로 가득 차서 "밖에 나가 하늘에서 웃고, 우리는 쑥 사람인가?" ("남령의 자식은 베이징에 들어가지 않는다.") 를 불렀다. 그러나 그는' 불요불굴하고 일을 하지 않는다' 는 태도를 가지고' 제후를 사귀다' 고 했다. 봉건 사회의 어두운 관직에서 이런 공명정대한 태도는 자연히 통하지 않는다. 그가 자신이 단지' 황가학자' 라는 것을 깨달았을 때, 그는 자랑스럽게 떠났다. "오, 내가 어떻게 정직한 얼굴을 드러내지 않는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리며 굽실거릴 수 있단 말인가?" ("꿈속 천목산"). 반면에, 그의 시에는 분위기가 웅장하고, 분위기가 넓고, 비길 데 없다. \ "아아, 너무 위험해!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 어찌 이 시에 대해 크게 칭찬하고 이백의 대기에 깊은 감명을 받았겠는가. 그의 시는 "군이 보이지 않는다,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계를 벗어나 바다로 들어가는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나는 술에 들어갈 것이다"), "나는 황하를 건너고, 빙목나루터는 눈태행산을 오를 것이다" ("난행"), "일직선천입니다." 백리 긴 천사다리 산맥과 함께 바로 여기서 남동쪽으로 돌기 시작하는 것은 웅장하다 ("천목산이 꿈속에서 솟아오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결론적으로 이백시사가부의 혁신은' 기치' 자이다. 전임자들은 이백을 평가하는데, 분발하든 의기소침하든, 모두' 기치' 라는 글자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돈의 "큰소리는 놀랍다" 입니다. 원직 \ "기필로 문제 가져오기 \"; 바이 주이 (Bai Juyi) 는 수많은 "재능" 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어떤 장 () 이 소위' 신선 ()', 두보 () 가 소위' 미친 척하고 어리석은 척하다', 심지어 기네스가 부츠를 벗고 고래를 타고 비상하게 하는 것도 있다. 이상하지 않지만 이상하다. 이백의 시와 달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역대 문인들, 예를 들면 달을 감상하고, 달을 남기고, 달을 구하는 등. 이백의' 명당' 보다 못하다. "사람이 달을 돌고, 배항공이" ("위완을 왕궁으로 돌려보내다"), 이것은 그의 "반월" 이다. "우리 둘 다 먼 곳에 대한 생각을 높이 들고, 나는 하늘에 가서 밝은 달을 껴안을 것이다." ("시홀 타워") 이것이 바로 그가 "달을 안아줄 것" 이다. 더 놀라운 것은 그가 "내 잔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묻고,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세 명을" ("독음명월") "술에 취한 명월" 이라고 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음명월, 독음명월, 독음명월, 독음명월, 독음명월) 가장 이상한 것은, 그는 심지어 "과거에 옷을 수놓았는데, 오늘 밤 너와 술을 마실 수 있다" 는 것이다. 현재로서는 외상으로 술을 사는 것이 더욱 뜻밖이다. 예를 들면' 동산월색, 밤새워 노래 행보가 연명을 보내는 것' ('광덕송여') 이다. 이백의 소설 사상은 그의 낭만주의 사상과 분리될 수 없다. 그것은 그가 도가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아 순박하고 순진한 성격을 드러냈다는 것이다.

이백시에서' 슬픔' 의 표현은 역시 그의 정치사상이 실현되지 못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그는 "걷기가 어렵고, 걷기가 어렵고, 많은 길이 있는데, 지금 안전합니까?" " ("행로가 어렵다") 문제는 "군이 보이지 않는다. 고정명경 속에는 많은 사람이 잠겨 있다. 아침은 어두웠지만 밤은 이미 눈으로 변했다" ("입주") 가 있다. 심지어' 촉도난'' 꿈속에서 천목산으로 승천한다' 에서도 우리는 산수를 쓰는 것이 아니라 작가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기 어려운 고민을 쏟아부었다. 그러나 그의' 슬픔' 은 곧 낙관적인 태도로 변할 것이다. 그래서 그의 "슬픔" 은 항상 그의 "사치" 와 연결되어 있다. 어려운 질문에 그는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고 대답했다. 그가 대답했다. "오, 정신있는 사람이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절대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그리고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하게 해주세요!" 라고 말했다. 낙천적. 이렇게 그의 호방한 시에는 슬프고 비장한 기세가 있어 그의 시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슬픔' 이후 그는 자신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낙관적이며 인격의 매력을 다시 볼 수 있게 했다. 이것은 그의 도가 사상이 유교 사상을 이긴 결과이다.

열국을 주유하는 이백은 더 많은' 탈출' 자이다. 그의 시에서 그는 그의 여가, 고향과 친구에 대한 그리움,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에 대한 그의 사랑, 그리고 일반인의 일상생활을 썼다. 이것들은 이백의 생활에 대한 사랑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이다. 이것은 하늘이 정말 귀여운 이백을 표현했다. "한파, 시간이 왔다. 네가 이 텅 빈 긴 노래를 한 곡 부를 때, 너에 대한 그리움은 얼마나 깊었니? " ("태원월") "한 달 동안 경성을 걸고 만망치로 씻는다. 가을바람이 쉽게 불어오는 소리가 집집마다 변두리를 지키는 사람을 기억한다. 오, 타타르 군대는 언제 정복될 수 있고, 남편은 언제 긴 전투에서 돌아올 수 있습니까! " ("우즈야가" 3 곡) "오래된 정원은 황량하고 인적이 없다. 양류신, 링고의 청창극 봄은 부를 수 없다. 지금은 서강월밖에 없다. 왕관저 ('태소회고') 에서 살았는데, 위에서 언급한 향수와 남녀 향수는 모두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느낌이다. 이백의 작품이 표현한 감정은 사람들의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접근하기 쉽고 누구나 받아들일 수 있어 이백의 성격 중 천진한 면을 대표하기에 충분하다. "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망루산 폭포 ") 이백망성의 대표작이다.

"꽃밭 속의 술 한 주전자에서 나는 혼자 마셨다.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명월은 술을 모르고, 몸 앞의 그림자는 뒤에 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들과 하나가 되어 봄의 즐거움을 누려야 했다. 내가 부르는 노래는 밝고 유랑하고, 내가 춤을 추는 것은 떠돌아다니기 전의 그림자이다. 깨어나 함께 즐거워하고 술에 취해 제각기 흩어졌다. 선의가 보장될까요? 나는 Xinghe 먼 길을 본다. 클릭합니다 독음명월' (위) 은 인생의 즐거움을 찾는 그의 궤적을 보여준다. 전반적으로 이백의 음주시는' 좋은' 자를 두드러지게 하고, 영월시는' 쉬운' 자를 두드러지게 한다. 양자가 결합되면 호방하고 찰랑거리는 성격을 띠며' 청창' 이라는 단어로 요약할 수 있다. "독작명월 4 곡" 을 제외하고, "양양가", "별세은루" 등 명작들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이런 광기적인 성격은 시인의 교만과 더러운 현실에 대한 경멸을 보여주면서 동시에 깊은 외로움을 드러낸다. 이백은 또한 그가 달에서 돌아온 것에 관한 시를 썼다. 그는 마음이 평화로워서 한가할 때도 깊은 외로움을 보였다.

이백시의 특징을 요약하면 이백의 성격의 두 가지 주선을 알 수 있다. 하나는 호탕하고, 다른 하나는 당당하다. 그의 영웅주의에 끼어든 것은 현실에 대한 불만과 슬픔이었지만, 이 때가 되자 그의 활달은 이미 드러났다. 개방은 삶에 대한 그의 더 많은 사랑과 열정, 그리고 그의 낙관적인 정신을 수반한다. 그러나 그가' 탈출' 에서 보여준 외로움에서도 약간의 슬픔이 드러났다. 이백이 문인으로서 회피할 수 없는 것이다.

이백은 주로 상류층에서 활동하는 정치 서정 시인이다. 주요 작품은 인재 부족을 기본 주제로 한 정치 서정시이다. 이 작품들은 통치자가 인재를 억압하는 것에 항의하는 동시에 조정의 부패, 정치적 어둠, 개척의 군국주의 정책에 대해 폭로와 비난을 했다. 이백은 정치에 관여하지 않는 다른 작품들도 있는데, 유선과 은거, 산수여행 등을 칭송한다. 여가 시간에 그는 때때로' 천지 사이에 은둔하다' 는 깊은 고통 ('천산에 오르라') 을 드러내기도 하고, 때로는 갑자기' 오, 내가 어찌 적성의 면목으로 사람을 드러내지 않는 고관 귀인에게 비굴하게 굽힐 수 있겠는가' ('천목몽유') 를 드러내기도 하고, 때로는' 나' 를 보내기도 한다 게다가 이백의 시는 또 하나의 공통된 주제가 있다: 인생은 꿈과 같다. 이는' 입주' 로 대표되는 음주시 중 가장 두드러진다. 이백의 일생은 꿈이었다. 주도적 측면에서 볼 때, 인생의 의미에 대한 허무주의적인 시각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오히려 적극적으로 입세한 인생 이상은 이룰 수 없어 분노한 발언이다. 재자의 서정시처럼 실망, 고통, 반항의 열정으로 가득 차 기존 사회질서에 대한 의심과 부정을 표현하며 깊은 사회내용을 담고 있다. 이 두 가지 기본 주제는 이백의 대부분의 작품을 관통하고 있다. 이백은 출구가 없다고 느껴져 자만, 걱정, 분노가 많은 공인된 신성한 관념에 대해 자유자재로 외면하고,' 모두가 죽이고 싶어한다' 는' 미치광이' 이백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상류사회의 이백이다.

그러나 우리는 종종 다른 세계의 이백을 간과한다. 이 세상에서 이백은 정치에 대해 이야기하지도 않고, 불평도 거의 하지 않고, 주로 자연의 장려한 경치를 찬양하고, 우정을 찬양하며, 향수와 그리움, 이별, 그리움과 같은 일상생활에서의 감정을 표현한다. 레인저, 상인, 예기, 농부, 농부부, 뱃사공, 장인, 채련 등 대부분의 역할. , 하층 계급에 속한다. 시인이 쓴 세계는 생활의 빛과 정취로 가득 차 있다. 이백에게 주는 인상은 주로 순진함과 부드러움이다. 이백이 일상생활과 하층사회와의 접촉에서 보여준 모든 사람들이 그에게 친절한 서민적 성격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요약하자면 이백의 성격에서 도가 사상이 그에게 미치는 영향은 더욱 심오하지만, 그는 유가 사상의 속박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는 없다. 그의 방탕하고 낙관적이며 활달한 것은 어느 정도 자신의 원한과 불만을 터뜨리기 위한 것으로, 강제적인 억압도가 사상이 유가보다 우월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의 시는 늘 정치적 비탄을 드러낸다. 그러나 유교사상이 이백의 주도사상이라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그는 도가와 유가의 격렬한 대립을 진행하고 있지만, 그는 유가를 완전히 물리치지는 못했다. 그가' 민간인' 일 때만 그는 진정으로 자신의 정치적 공명을 잊어야만 진정으로 도가 사상의 지배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