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사람들의 나쁜 습관에 관한 시
사람들의 나쁜 습관에 관한 시
이런 성분은 신소재 성분에 속한다.
재료는 한 수의 * * * 네 문장의 짧은 시로, 짧고 용맹하며, 뜻은 간단하고 명료하다. 시의 이미지는 거울이다. 이것은 거울이다. 나는 평생 다른 사람만 보고 나 자신을 볼 수 없다. 어느 날, 나는 다른 거울을 만나 자신의 진면목을 보았다.
첫째, 핵심 문장을 통해 재료의 정서적 경향을 파악하십시오.
처음 두 문장만 보면 거울을 찬양하는 사심없는 헌신인 것 같다. 예를 들어 붉은 촛불은 누에와 같지만, 마지막 문장이 가장 중요하다. 기조를 정하고 세 마디를 하나로 묶는다. 시적인 비판은 거울을 비판하고, 사람만 판단하고, 자신을 판단하지 않는다. 너는 다른 사람의 득실을 볼 수 있을 뿐, 자신의 진면목은 볼 수 없다. 너는 사람을 알 수 있을 뿐, 지기는 알 수 없다.
게다가,' 그것은' 과' 재능' 이라는 관련 단어도 증거로 삼을 수 있다. 시의 감정 기조를 설명하는 것은 깊은 후회, 얕은 책임, 경평이다. 사물에서 인간으로, 시가 우리에게 경고하고 있다. 상대방을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신을 분명히 알려면, 다른 사람을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을 살펴야 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을 전면적으로 정확하게 이해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자신을 평가해야 한다. 자신을 위해 거울을 준비하다.
이것도 작문의 본의이다. 물론 번잡함을 간략화할 수도 있다. 자신을 어떻게 인식하느냐에 따라 시작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재료의 거울을 한 번 더 찾고,' 사람을 거울로 삼고, 자신을 똑똑히 본다' 는 논의를 할 수 있다. 여기 사람들은 대중이나 엘리트 지도자를 가리킬 수 있다. 우리는 대중으로부터 인류의 근성과 인간성의 추함을 보고 자신의 추한 면을 반성할 수 있다. 리더와 본보기를 높은 기준으로 삼아 격차를 감지하고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찾아 자신에 대한 정확한 포지셔닝을 할 수도 있다. 구체적으로' 사람을 거울로 삼는다' 는 사람은 친구, 절친한 친구, 연인, 선생님, 동료, 이웃, 당신이 만난 적이 없는 사람, 심지어 상대를 가리킬 수 있다.
역사를 거울로 삼을 수도 있고, 전사를 잊지 않고, 사후의 스승을 잊을 수도 있다. 교훈을 얻고, 자신을 인식하고, 비극이 재연되지 않도록 해라. 예를 들어 마오쩌둥의 "명학패는 팔지 않는다" 는 것입니다.
물론 자신을 명확하게 알기 위해 반드시 외적인' 사람',' 역사',' 사물' 에 의존할 필요는 없다. 때때로' 자성' 과' 자기비판' 인 정신거울을 준비할 수도 있다.
따라서 이 작문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구상할 수 있다.
1, 아는 사람은 친구를 알아야 한다. 변증적으로 전자가 깔려 있고 후자가 중점이라고 한다.
2. 사람을 거울로 삼아 자신을 똑똑히 보다.
3, 친구-삶의 거울
4, 친구-삶의 거울
5. 상대의 거울을 잘 이용하여 자신을 잘 봅니다.
6. 역사를 거울로 삼아 자신을 똑똑히 보다.
7. 반성에 반하여, 나는 3 성 () 이 되어 비판과 자기비판을 전개한다.
8, 자신을 인식, 초점은 자신의 의미를 인식하는 것입니다.
물질에서 벗어나는 개념:
1. 생활은 단지 지불에 관한 것이다. 2. 무명 속에서 위대함을 이루다. 3. 깨끗한 거울을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