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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중국의 현대시

원문

곽말로

먼 곳의 가로등은 매우 선명하다.

무수한 별들이 빛나고 있는 것 같다.

하늘의 별들이 지금,

무수한 가로등이 다 켜진 것 같다.

나는 그 텅 빈 하늘을 생각한다.

아름다운 시장이 있어야합니다.

시장에 전시된 물건들 중 일부는

그것은 분명히 세계에서 보기 드문 것이다.

보세요, 얕은 천하,

확실히 매우 광범위하지는 않습니다.

강 건너편에 있는 견우직녀,

나는 내가 소를 탈 수 있다고 확신한다.

저는 지금,

너는 반드시 천가를 거닐어야 한다.

만약 네가 나를 믿지 않는다면, 그 유성을 좀 봐라.

그들이 등롱을 들고 걸어도.

글쓰기 배경

192 1~ 1922, 중국은 북양 군벌의 혼란기에 처해 있다. 반식민지 반봉건 사회의 어두운 현실에 직면하여 작가는 극심한 분노를 느꼈다. 땅 위의 가로등에서 하늘의 별에 이르기까지 가로등과 관련된 것들이 있기 때문에, 그는 하늘의 거리를 생각하고 묘사하여 상상의 날개를 펴고 땅의 현실에 불만을 품게 하여 소를 상상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곳의 견우직녀는 이미 해방되어 좋은 날을 보냈다. 별과 가로등은 이번에 서로 은유적으로 환상으로 가득 찬 시적인 분위기를 조성하여 저자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저자 소개

곽모로 (1892-1978), 본명 곽개진, 쓰촨 낙산인, 중국 현대낭만주의 시인, 극작가, 역사학자, 고문학자. 초창기에는 일본 오카야마 대학과 큐슈 제국대학교에서 의학을 공부했다. 제국 대학에서 시인은 문학 창작에 종사하기 시작했다. 1920, 시인은 시사뉴스 학등' 에서 일련의 중요한 작품, 192 1 을 발표하고 시집' 여신' 을 출판했다. 이 시집은 중국 현대시 역사의 이정표로 중국 신시의 낭만주의 풍격을 개척했다. 같은 해 시인과 달프 등은 창조사를 조직하여 계간지' 창조' 를 창설했다. 1923, 시인, 제국대학 졸업. 1926, 시인은 광동대학교 총장이 되었다. 같은 해 7 월 시인은 국민혁명군과 함께 북상하였다. 1927 년 8 월 남창 봉기에 참가하여 중국 * * * 생산당에 가입했다. 봉기 기간 동안 시인은 대량의 사극을 창작하고, 혁명을 선전하고, 장개석 추악한 몰골을 풍자하며, 장개석 수배를 당했다. 1928 년 2 월 10 년 동안 일본 유배생활을 시작했다. 이 기간 동안 시인은 중국 고대 문화를 연구하고 역사학자이자 고문학자로서의 지위를 확립하는 데 주력했다. 65438 년부터 0937 년까지 비밀리에 귀국해 항일구조운동에 적극 참여해 호부 굴원 등 시대적인 분위기의 사극을 창작했다. 해방 후 시인은 줄곧 문화 업무를 책임지고 있으며, 연이어 중국과학원장,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부위원장,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부주석을 맡고 있다.

명작을 감상하다

곽모로의 시는 줄곧 강렬한 감정 누설로 유명하다. 그의' 봉황열반' 은 열정이 분방하다. 그의' 천개' 는 모든 것을 파괴할 기세가 있다. 그의' 좋은 아침' 과' 난로에 석탄이 있다' 는 것이 우리를 두근거리게 했다. 그러나 이 시는 조용하고 평화롭고, 의경이 아름답고, 신선하고 소박하다. 시인이 이 시를 썼을 때 그는 일본에서 공부하고 있었다. 당시 중국에 있던 많은 유학생들처럼 그는 조국을 그리워하고 자신의 이상 미래에 대해 막막했다. 시인은 어쩔 수 없이 자연을 빌려 이 점을 생각하고, 늘 해변을 배회한다. 어느 날 밤 시인은 해변을 산책하며 아름다운 하늘과 반짝이는 별을 바라보며 기분이 명랑해졌다. 시인은 자신의 이상을 찾은 것 같아서, 마치 천국의 한 장면인 것처럼 그 이상을 시에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은 별을 가로등에 비유했다. 별들이 하늘에 흩어져 있고, 머나먼 세상이 사람들의 무한한 상념을 불러일으켰다. 가로등은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으로, 우리와 매우 가까워서 거의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시인은 먼 곳의 가로등을 하늘의 별에 비유하고, 하늘의 별을 땅의 가로등에 비유한다. 시인의 환각인가, 아니면 시인이 우리를' 공령의 경지' 로 인도하려고 하는가? 시인의 마음속에서 천지는 일체형이다. 텅 빈 하늘에는 시장, 번화하고 아름다운 시장이 있다. 전시된 물건이 많아서 모두 세계의 보물이다. 시인은 구체적으로 이런 기문을 쓰지 않아 우리에게 많은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우리는 그것들을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으로 여기고, 우리의 마음의 평온함과 편안함을 가져다 줄 수 있다. 그것은 시장일 뿐만 아니라 생활 장면이기도 하다. 얕은 천하를 사이에 두고 사랑에서 변함없는 견우직녀는 어떤 생활인가? 아직도 은하수를 지키고 있는데, 설마 틈을 사이에 두고 바라볼 수밖에 없단 말인가? 너는 소 한 마리를 타야 한다. "시인이 말했다. 그 아름다운 밤에, 그들은 틀림없이 오색찬란한 시장을 거닐었을 것이다. 유성은 그들이 들고 있는 등롱이다. 간단한 몇 글자, 천 년 동안 전해져 내려오는 신화, 천백 년 동안 탄식해 온 비극과 사람들의 동경과 슬픔을 해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의 스타일은 서늘하여 자연스럽고 신선한 언어, 깔끔한 단문, 조화되고 아름다운 리듬으로 시인의 순결한 이상을 표현했다. 의경은 일반적으로 리듬이 느리고, 졸졸 흐르고, 잔물결이 출렁인다. 하지만 바로 이런 소박한 의경이 우리에게 풍부한 상상력을 가져다주고, 우리의 마음을 시적으로 먼 하늘을 거닐며 각자의 아름다운 꿈을 즐길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슈팅의 조국, 나의 사랑하는 조국

나는 너의 강변의 낡은 물차이다.

수백 년 동안 잣은 옛 노래

나는 너의 이마가 검게 변한 광등이다.

역사의 터널을 더듬을 때.

나는 시든 벼 이삭이다. 이것은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은 노반이다

이것은 해변에 있는 바지선입니다

밧줄을 풀다

너의 어깨를 잡아당겨라

-조국!

나는 매우 가난하다

나는 매우 슬펐다

나는 너의 조상이다.

고통스러운 희망.

날 수 있는 소매입니다.

천년도 떨어지지 않는 꽃

-조국

나는 너의 새로운 이상이다

방금 신화 거미줄에서 벗어났다

나는 너의 눈 아래 고련의 배아이다.

나는 너의 눈물을 머금은 웃음집이다.

나는 새로 칠한 흰색 출발선이다.

이것은 진홍색 여명 이다.

뿌리고 있어요

-조국

나는 너의 10 억분의 1 이다.

960 만 평방미터의 합입니다.

상처 입은 가슴을 가지고

사육하다

나를 잃고, 나를 배려하고, 나를 끓였다.

그런 다음 내 살과 피 몸에서

얻다

너의 풍부함, 너의 영광, 너의 자유.

-조국

나의 사랑하는 조국!

조국, 나의 사랑하는 조국' 은 슈팅의 대표작 중 하나로 다정한 애국가이다. 과거 같은 시가에 비해 뚜렷한 시대적 특징과 개성을 지니고 있다. 당대 청년의 막막한 고통과 기쁨의 희망, 조국의 불만과 헌신에 대한 딸의 진실한 표현이 깊은 역사감과 강한 시대감을 융합하고 있다. 시 전체가 구상이 참신하고 감정이 진지하며 독특한 각도에서 조국을 노래하다. 이런 애틋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시인은 낮음에서 높낮이에 이르는 리듬을 채택했다. 울기도 하고 원망도 같고, 슬프기도 하고 원망도 같고, 열정이 팽배하고, 불요불굴하다. 시 전체가 주체와 객체가 번갈아 어우러지는 수법을 운용하여 시인의 교감의식과 조국에 대한 헌신정신을 표현했다.

슈팅은 몽롱한 시를 대표하는 시인 중 한 명이다. 그녀의' 조국, 나의 사랑하는 조국' 은 중국이 개혁 개방의 새로운 시대로 들어선 첫 봄에 쓰여졌다. 이 시를 낭독하려면 우선 시 속' 나' 의 이미지 내포를 이해하고' 나' 와 조국의 관계를 정리해야 한다. 둘째, 시의 많은 이미지들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수업 후에 슈팅의 다른 시를 읽고, 슈팅시의 완곡하고 서정적인 특징을 이해해야 한다.

시 전체에는 모두 네 개의 이미지군이 있다. 이들의 진보적인 조합을 통해 조국이 고난에서 중생에 이르는 발전 과정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막막함에서 사색까지 끓어오르는 특수한 감정 과정으로 젊은 세대에 대한 동정을 표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시가 먼저 억제한 후, 마치 다성부의 교향악처럼, 완화에서 급박함, 낮음에서 높음까지의 언어 리듬을 나타낸다. 소설 이미지가 표현한 엄숙한 감정은 시 전체를 감상하는 요점이다.

제 1 절 시인은 깊고 슬프고 완곡한 우여곡절로 조국의 수백 년 동안 가난하고 낙후된 역사를 거슬러 올라간다. 시인은' 낡은 물차',' 검은 광등' 등 밀집된 이미지로 조국의 오랜 가난과 낙후를 요약했다.

두 번째 부분은 사람들의 고통과 희망을 묘사합니다. 조국과 인민은' 가난' 으로 희망을 잃지 않았다. 다만 희망은 너무 막연하다.' 날아가는' 소매 속의 꽃처럼 아름답고 매혹적이어서 아직 땅에 떨어지지 않았다.

제 3 절, 일련의 이미지로 역사의 전환점에 있는 조국의 이미지를 묘사했다. 새로운 조국은 이미' 하얀 출발선' 에 서 있다.

제 4 절은 다시 한 번' 나' 와 조국과 불가분의 관계를 강조했다. 이' 실락' 과' 사색' 의 시인은 피가 끓어, 그녀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언어로 조국에 대한 헌신의 소망을 토로했다.

시 전체에는 한 글자도 없고, 모두 이미지로 묘사하고, 감정으로 관통한다. 선택한 이미지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독특하며 각 단어는 묘사된 장면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서정은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기복의 리듬에 치중하고, 슬픔, 낮음, 기쁨, 높음, 항진에서 깊음, 슬픔, 불안, 치열함, 실망과 희망, 한숨, 추구 등 다양한 복잡하고 엄숙한 감정으로 시인의 독특한 완곡하고 부드럽고 부드러운 서정적 개성을 보여준다.

슈팅, 본명 공.

1952 복건 석마진에서 태어났다.

1969 시골에 가서 새치기를 하다.

1972 도시로 돌아가 노동자로 일하다.

1979 시 작품 발표 시작

65438-0980 은 푸젠성 문련에서 일하며 전문 작문에 종사한다.

주요 작품으로는 시집' 쌍돛대 배',' 밍구미',' 시조새', 산문집' 심연' 이 있다.

슈팅은 1970 년대 말 중국 시단에서 부상했다. 그녀와 동시대의 북도, 고성, 량 등은 선인과 다른 시풍으로 중국 시단에서' 몽롱한 시' 의 물결을 일으켰다. 그들의 시는 새로운 시가 단어와 산문 같은 전통적 특징을 바꾸는데, 의미가 깊고 뚜렷하지 않다. 시의 단일 이미지를 다층적 이미지의 겹침으로 바꿔 독자에게 넓은 상상력과 서술 공간을 남겼다. 많은 시가 전통의 밝은 색채를 잃고 은은한 분위기를 띠게 했다. 그들은 모호한 시로 한 세대의 국가 운명에 대한 생각과 사회 생활의 모든 측면에 대한 세밀한 사고와 비판을 표현했다.

슈팅은 몽롱한 시파의 대표 인물이다. Gt 는 안개가 자욱한시를 대표하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