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산싱의 주요 내용과 중심 사상
산싱의 주요 내용과 중심 사상
주요 내용: 시인의 감성적 성향을 살려 단풍나무 숲을 주요 장면으로 삼아 산림의 따뜻하고 화려한 가을빛 그림을 그린 시이다. 이 시는 가을의 색을 묘사하고 있으며, 산과 숲의 단풍을 감동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산길, 민가, 흰 구름, 붉은 단풍 등을 묘사하여 조화롭고 통일된 그림을 이루고 있습니다.
중심 사상: 시간의 흐름에 대한 작가의 한탄을 표현한 것이다. 이 정서는 『단풍나무 숲에 멈춰 앉아라』의 '앉다'라는 단어에서 볼 수 있다. 가을 풍경에 대한 작가의 감탄.
출처 : '산악 여행'은 당나라 시인 두목이 지은 작품이다.
원문 : 멀리 한산산 위로 돌길이 비스듬히 있고 흰 구름 속에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밤에는 단풍나무 숲에 잠시 멈춰 앉아 보세요. 서리로 인해 나뭇잎이 2월의 꽃처럼 붉게 물들어 있습니다.
번역: 산 꼭대기까지 바위길이 구불구불하고 경사져 있으며, 흰 구름이 자라는 곳에 몇 가구가 희미하게 보입니다. 2월의 화사한 꽃보다 서리에 물든 단풍잎이 더 좋았던 이유는 바로 단풍나무 숲의 저녁 풍경이 좋아서 마차를 멈춘 것입니다. 확장 정보
이 시의 첫 번째 줄은 "멀리 차가운 산을 오르는 돌길"로, 산과 산길을 묘사하고 있다. 구불구불한 길이 산 정상을 향해 뻗어 있습니다. "위안"이라는 단어는 산길의 길이를 설명하고 "경사"라는 단어는 높고 완만한 산 지형을 설명하기 위해 "위"라는 단어를 반영합니다.
'흰 구름 깊은 곳에 가족이 있다'는 구름과 사람에 대해 글을 쓴다. 시인은 이 산길을 따라 올려다보니 흰 구름이 떠 있는 곳에는 돌집 몇 채와 산바위로 만든 돌담이 있었다. 여기서 '사람'은 앞 문장의 '돌길'에 해당합니다. 이 산길은 여러 집을 오르내리는 통로입니다.
이렇게 두 풍경은 유기적으로 연결된다. 흰 구름이 떠 있어 산이 매우 높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시인은 구름을 건너고 산을 깨는 기법을 사용하여 독자의 시야를 가리지만 상상의 여지는 남겨둔다. 흰 구름 위에는 구름 밖에 산이 있어야 하고, 또 다른 풍경이 있어야 한다.
시인은 이러한 풍경을 객관적으로 묘사하고 있을 뿐이다. 비록 '춥다'라는 단어를 사용했지만, 아래에서는 '늦다', '서리'라는 단어를 애타게 했을 뿐, 시인의 감정적 성향을 표현한 것은 아니다.
결국 메이플 포레스트가 위치한 환경을 개략적으로 설명하는 후속 설명을 준비하는 단계일 뿐입니다. "밤에는 멈춰 앉아서 메이플우드를 사랑하라"는 성향은 이미 매우 분명하고 강하다. 산길, 흰 구름, 사람들은 시인의 마음을 감동시키지 못했지만, 단풍나무 숲의 저녁 풍경은 시인으로 하여금 놀라움을 금할 수 없게 만들었다.
산과 숲의 경치를 잠시 멈춰서 감상하기 위해 굳이 운전도 하지 않았습니다. 앞 두 문장에 적힌 풍경은 이미 너무나 아름답지만, 시인이 사랑하는 것은 단풍나무 숲이다. 앞면과 뒷면의 대비를 통해 단풍나무 숲을 묘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고, 추진력도 충분해 자연스레 사랑받는 이유를 지적하는 네 번째 문장으로 이어진다. 단풍나무 숲.
'서리잎은 2월의 꽃처럼 붉다'는 세 번째 문장을 완성하며 늦가을 단풍나무 숲의 아름다운 풍경을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시인은 저녁노을 아래서 단풍잎이 붉게 물들고 숲이 염료처럼 비단 구름으로 뒤덮여 있는 것을 보고 기분 좋게 놀랐습니다. 2월에 양쯔강 남쪽에 봄꽃이 핀다.
칭찬할 점은 이 붉은색 작품을 통해 시인은 봄 같은 가을의 생명력이 가을의 산과 숲을 따뜻하고 생동감 넘치는 풍경으로 만들어준다는 것을 보았다는 점이다.
시인들은 평범한 봉건 문인처럼 가을이 왔을 때 슬픔의 한숨을 쉬지 않았습니다. 그가 노래하는 것은 자연의 가을색의 아름다움으로, 대담하고 고상한 기백을 형상화한 것으로, 시인의 재능과 통찰력을 표현하는 펜촉을 스치는 일종의 영웅적 기상이 있다. 가을빛에 대한 찬가입니다.
시 전체의 중심이 되는 네 번째 문장이다. 시인이 강렬한 먹과 색, 집중된 필력으로 썼다. 처음 두 문장의 드문드문한 풍경만이 이 화려한 가을빛을 돋보이게 하는 포일이 됩니다.
'밤의 단풍나무 숲에 멈춰 앉아'라는 문장도 서정적인 서사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풍경을 연출하는 역할도 한다. 멈춰서 그것을 바라보던 시인 , 취한 모습도 풍경의 일부가되었습니다. 이 장면에서는 가을 색의 매력이 더욱 두드러집니다. 그러나 한 번 다시 쓰고 나면 갑자기 멈추고 선율적인 정서와 끝없는 뒷맛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