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고대시가 현대 생활에 미치는 영향

고대시가 현대 생활에 미치는 영향

고전시는 현대인의 정신생활과 당대 문화건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그 거대한 사상적 가치와 비교할 수 없는 예술적 가치가 근본적으로 결정된다. 세계의 거의 모든 민족, 어떤 언어든 그들의 시가 있지만, 민족마다 시가 발전하는 정도가 다르고, 시가 다른 민족의 정신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다르다. 세계의 많은 민족의 시가는 오랫동안 원시적인 자연의 발전 단계에 처해 있으며, 진정으로 고도로 발달한 시가예술은 고도로 발달한 문화를 기초로 한 것이다. 물론, 문화의 발전이 반드시 시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은 아니며, 반드시 시에 적합한 문화적 요소가 있을 것이다. 이 점에서 우리 중국의 고대 문화에는 시가 발전에 적합한 요소가 매우 풍부하다. 예악 문명의 숭배, 산수심미활동의 번영, 문관제도, 과거제도는 모두 시의 장기 번영과 고도의 발전을 촉진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중국시의 초기 성과는 매우 휘황찬란하다. 시경, 초사, 한악부시의 3 대 체계는 후세 문인시의 발원지이자 모체이다. 위진 시대에는 문인 시가 고도로 자각하여 발전한 시기에 들어섰다. 그때부터 근대에 이르기까지 문인을 주체로 하는 시 체계가 계속 발전하고 있다. 그 역사가 유구하여 시인이 많고 시가 전체 사회문화에 미치는 영향이 심오하다는 것은 정말 드문 일이다. 이렇게 창조된 고전시 예술은 매우 높은 심미적 가치를 가지고 있어 당연히 논증할 필요가 없다. 문화사와 문학사는 불가분의 관계이므로, 시가 중국 전통문화의 정수로서 현대인의 정신생활에서의 중요성은 당연히 논란의 여지가 없다. 5 월 4 일 운동 이후 새로운시의 창조와 업적도 영광스럽지만, 더 많은 사람들, 심지어 지식인들 사이에서도 고전시는 여전히 사람들의 시 감상, 도청통치, 심지어 사회교류에서 주요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좀 더 통속적인 설법으로 말하자면, 현대인들의 고전시에 대한 수요가 여전히 높다는 것이다.

고전시와 현대인의 중요한 관계의 또 다른 측면은 현대인의 시 창작 활동이다. 오사신문화 운동 이후 새로운시가 부상했고, 20 세기의 시가 창작은 신시를 위주로 했다. 그러나 20 세기 내내 시와 곡부의 창작은 계속되고 있다. 20 세기 초에는 동광체, 만당체 등 옛 문인을 주체로 한 시 유파가 창작이 여전히 활발했다. 후대의 지식인들 중에는 여전히 시를 잘 쓰는 사람들이 많았고, 시 창작단체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인, 직업혁명가, 신작가 등 적어도 세 가지 중요한 구체시 창작 집단이 중요한 시인들이 쏟아져 나왔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들의 지식 배경, 문화 관념, 사상의식은 각각 다르지만, 모두 각기 다른 정도로 오사문화운동의 세례를 받았다. 그래서 20 세기 시는 단순한 모방과 복고가 아니라 많은 현대정신을 더했다. 물론, 20 세기의 시가 창작은 기복이 있고, 때로는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문화 정책과 문학 관념에는 시가 발전에 불리한 요소가 있다. 최근 20 년 동안 작가의 수, 작품 수, 잦은 시 활동, 수많은 간행물을 보면 회복력이 있다. 특히 청년 학생들 사이에서는 구체시의 매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 시는 청춘의 뮤즈로, 젊은이들은 항상 시를 사랑하고 창작을 시도하는 천연적인 욕망을 가지고 있다. 그중에서 구체시 집필의 증가는 현대인과 고전시가 수많은 혈연 관계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더 중요한 것은, 현대인들이 전통적인 시 관념을 계승하고, 시로 감정을 영탄하고, 현실을 관통하여, 현대시가 현대인의 감정과 사상을 표현하고, 당대 생활을 반영하는 데 여전히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신시의 출현은 의심할 여지 없이 고대 시 왕국의 깊은 혁명이자 문화 정신의 쇄신이다. 그러나 낡은 시는 신시와 공존할 가치가 있으며 심미와 표현 기능에서도 보완할 수 있다. 따라서, 제 생각에는, 시와 학계에서, 그것은 긴급히 관용, 오래 된 몸, 새로운 시와 오래 된 시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새로운 시 개념을 확립 하는 것이 필요 합니다, 중국 국가 시의 영광을 다시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