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육유의 24 자 시, 급함, 급함, 급함.
육유의 24 자 시, 급함, 급함, 급함.
그리고 룽 십오년 차오, 장군 은 빈 가장자리 를 싸우지 않습니다.
주와 춤은 무겁고, 말은 뚱뚱하고 활은 부러졌다.
위수루 간두가 달이 떨어지도록 재촉하고, 30 세에 군대에 입대하다.
피리 속의 장사심을 누가 알겠는가, 모래머리가 텅 비어 인골을 모집한다
중원은 전쟁에 대해 들었고, 후세 사람들이 반호전을 했다.
유민들은 죽음을 참으며 건강을 바라고, 오늘 밤 몇 차례 눈물을 흘렸다!
(1) 관산월: 한악부의 오래된 화제, 이것은 크로스 블로잉 노래입니다.
② 화합문: 효종융흥 2 년 (1 164), 김인과의 2 차 교섭. 옹방이 이 시를 쓴 석춘 4 년 (1 177) 부터 14 년이 지났다. 제가 여기서 15 년을 말할 때, 저는 예상치를 의미합니다.
3 주문 깊이: 호문의 문이 깊다.
④ 안정 (오래): 안정.
⑤ 수비대: 국경 건물. 간두술: 군대에서 사용하는 악기로, 낮에는 냄비를 끓이고 밤에는 드럼 대신 사용한다.
⑥ 생존자: 점령 지역의 사람들.
숙분
어렸을 때 천하가 용인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중원은 산처럼 보였다.
건물 안은 밤새 눈이 내리고, 철말리는 가을바람이 흩어졌다.
(1) 루전형: 융흥 2 년 (1 164), 육유 40 세, 진강에서 복역형을 선고받았다. 당시 장준은 우승상과 함께 장화이병마를 시찰하며 진강을 거쳐 육유와 세교가 만나 꽤 인심을 얻었다. 장군은 군마 훈련을 감독하고, 군함을 늘리고, 강방위를 강화하였다. 누선, 망탑이 있는 큰 배, 남송의 군함을 가리킨다. 과주는 진강의 다른 쪽을 건너고 있다.
② 마철구: 육류가 큰길 8 년 (1 172) 때 48 세의 산시 남한중에서의 경험을 가리킨다. 대학 3 관, 지명은 진송 () 이 경계를 토론하는 곳이다.
1 1 월 4 일은 폭풍우의 날이다.
나는 사지를 펴고 외롭고 외로운 나라에 누워 자신의 처지에 슬퍼하지 않고, 나라의 변방을 지키려고 생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밤이 끝나갈 무렵, 나는 침대에 누워 비바람 소리를 듣고 꿈속에서 멍하니 철갑 전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방 전쟁터로 갔다.
1 뻣뻣하게 누워 있다: 가만히 누워 있다.
② 윤대: 오늘 신강 미천에서. 당나라 때 북조에 속한다. 여기는 변방을 가리킨다.
3 자정: 심야.
(4) 철마 빙하: 장마가 얼어붙은 강을 질주하는 것은 내 꿈의 북벌 장면을 가리킨다.
나무 울타리 문이 가을밤의 여명 밖으로 나와 추위를 맞이할 것 같다.
삼만 리 동동은 바다로 들어가고, 오천 미터는 마천루에 올라간다.
유민은 먼지 속에서 울고, 남쪽을 바라보며 왕사님을 또 한 해 동안 바라보았다.
《시사》시가 길을 인도하다.
죽어서야 모든 것이 비어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구주를 볼 수 없었다.
그러므로 위대한 송군 팀이 중원을 되찾은 날이 왔을 때, 당신들은 홈잔치식을 거행하고, 나에게 이 좋은 소식을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의 애국시는 주로 다음과 같은 형태가 있다.
(1) 자신의 생각을 직접 표현하다
"책의 분노" "젊었을 때 천하난을 알았고, 중원은 산처럼 보였다. 건물 안은 밤새 눈이 내리고, 철말리는 가을바람이 흩어졌다. 만리장성을 막고 빈 입을 약속하면 거울 속의 귀밑머리는 이미 퇴색되었다. " "입문" 은 본명으로, 천 년 동안 누가 비길 수 있겠는가. "라고 말했습니다
육유의' 일심단' 은 줄곧 국가에 봉사할 기회를 얻지 못했고, 고민과 분노를 느낄 수밖에 없었다. 이는 그의 시에서 격앙된 기조에도 나타난다. 기산' 의 야망은' 공자허' 의 현실과 강한 대조를 이루고, 가슴에 억눌린 억압, 좌절, 슬픔이 세차게 흐르는 강처럼 쏟아져 나와 매우 강한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2) 물건을 들고 자기의 뜻을 표현하다
산자 영매'' 보초 밖에서 다리가 끊어지고 외롭고 주인이 없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도 향기만 여전하다. " 육유는 매화를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정직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그의 시' 낙매' 는 이렇게 말한다. "눈이 차가울수록 꽃 속의 무결성이 강해진다. 시기적절하지 않아, 나는 점점 멀어졌고, 치욕은 더 동군에 대한 연민이었다. " 매화꽃이 필 때는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떨어질 때는 봄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들은 공명정대하게 왔다. 바로 매화의 이런 고상한 품격으로 육유가 마음을 아프게 했다. 그는 심지어 "어떻게 천억을 화신하고, 어떻게 매화 한 송이를 만드는지" ("매화절문") 를 꿈꾸며, 매화와 평생을 함께 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사실,' 영매' 라는 단어는 매화의 특성에 근거하여 온 것이다. 지난 영화의 경험. \ "포스트 외부 \" 그 문장 매화 이동, 다운 그레이드, 오프 사이트 및 거주 했다; "이미 그렇다" 라는 말은 매화가 비바람에 시달려 불행이 두드러지게 드러난다는 말이다. 다음 영화' 영매' 는 온갖 고난을 겪으며 향기를 남겼다. 작가의 생활경력과 성격의 투사를 쉽게 볼 수 있다. 초창기에는 애국적인 발언으로 진회 () 를 건드려 총애를 잃었고, 이후' 장군 작전을 강력히 권하다' 는 이유로 해직되었다. 남송이 평화를 훔치는 환경에서 그는 늘 질투를 품고 있지만, 그의 애국 투지는 결코 약해지지 않았다. 설령 그가 늙어도 변함이 없다. 이 단어는 그가 만년에 쓴 것으로, 영매로 그의 시종일관 변함없는 애국적 입장과 정치적 기절을 표현했다.
(c) 서정을 차용하다
"관산월" "하영은 다음 15 년을 썼고, 장군은 허탕을 치지 않았다. 주와 춤은 무겁고, 말은 뚱뚱하고 활은 부러졌다. 위수루 간두가 달이 떨어지도록 재촉하고, 30 세에 군대에 입대하다. 피리 속의 장사심을 누가 알았겠는가, 모래머리가 텅 비고 인골에 중원 문전이 있고, 후세 사람들이 반호전이 있다! 유민들은 죽음을 참고 건강을 바라며 오늘 밤 몇 군데 눈물을 흘렸다. " 관산월' 은 제재에서 취재하여 관산 안팎의 세 가지 다른 사람 (장군, 병사, 유민) 이 같은 달빛 아래 있는 처지와 심리상태를 묘사했다. 처음 네 문장은 장군이다: 임변은 싸우지 않고, 마음껏 내색을 하고, 전비를 포기한다. 마지막 네 문장은 군인에 관한 것이다: 세월, 무릿매로 길을 묻고, 의욕은 지불하기 어렵다. 마지막 네 문장은 유민에 관한 것이다: 회복을 갈망하고, 해마다 실의에 빠지고, 죽기를 기다린다. 달은 문장 전체의 배경 조명으로, 오늘 밤 세 사람은 모두 달 아래 잠을 자지 않는 사람이다. 창백한 달빛이 그들의 다른 희로애락을 굴절시켰다. 시의 중점은' 장사의 마음' 과' 유민의 눈물' 이 얽힌' 월하의 미움' 을 쓰는 것이고,' 장군의 즐거움' 은 이 천고의 비극을 초래한 역사적 원인이' 화목하고 다르다' 는 국책을 정면으로 드러내는 것이다. 시 전체가 은은한 달빛 아래 비분을 발랐고, 작가가' 화용영' 국책에 대한 질책과 보국할 수 없는 아쉬움을 소리 없이 토로했다.
(4) 꿈속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다
"1 1 월 4 일은 폭풍이다." "나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않지만, 나는 여전히 나라를 지키고 싶다." 밤에 누워서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의 꿈. "이 시를 쓸 때 작가는 이미 예순 여덟 살이었다. 비록 그는 노쇠하여 시골에 살았지만, 그는 여전히 나라를 위해 최선을 다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어느 날 밤, 비바람이 몰아치자 시인은 꿈속에서 전쟁터에서 격렬하게 싸우는 것 같았다. 시는 작가가 국토를 광복하고 조국에 보답하려는 포부와' 늙고 견고하다' 는 뜻을 깊이 표현하여 시인의 숭고한 애국주의 정서를 충분히 보여 주었다.
주자청 선생은' 애국시' 라는 글에서 중국 고전시의 애국시를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하나는 충고, 즉 충모 씨 성이다. 둘째, 용감히 적을 죽인 전사를 찬양하라. 둘째, 외계인에 대한 증오이기도 하다. 세 번째는 국적을 바탕으로 범위가 더 넓다고 지적했다. 그는 육유 () 가 "줄곧 벼슬을 해 왔지만, 그의 애국적인 열정은 단지 조가의 명성을 위한 것이 아니다" 고 생각한다. 그는 북서쪽에서 군대에 합류하여 적을 키웠다. 민족과 국가를 위해서, 그는 항상 중원을 회복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 그래서 그는 "아마도 그는 과거에 애국시인 칭호에 부끄럽지 않은 유일한 시인일지도 모른다" 고 생각했다.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며 목숨을 걸고 항쟁하는 것은 육시의 가장 큰 특징이자 그 시가 천고에 전해질 수 있는 원인이다. 그의 시가 창작은 현실 생활에 뿌리를 두고 현실주의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시가는 또 낭만주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육유의 언어조예가 높고 풍격이 간결하고 자연스럽다. 한편 시인은 내용이 착실하고 감정이 풍부하기 때문에 글을 전문적으로 조각할 필요가 없다. 한편, 주제를 명확하고 유창하게 표현하기 위해 작품에 감화력을 불어넣고, 시인은 언어의 향상을 중시하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읽기에 친절하고 감동적이다.
육유의 시는 당시뿐만 아니라 후세 시단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양계초는' 육방옹의 시 읽기' 에서' 시단의 천년 퇴폐, 병혼이' 혼중국' 에 지쳐 있다고 썼다. 시중석은 오랫동안 군락을 따라다니며 고문이 마음을 놓았다. "또한 육유시의 시로 민족의 투지를 자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