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중국 고대 4 대 고전 소설, 저자, 주요 내용과 중심 사상.

중국 고대 4 대 고전 소설, 저자, 주요 내용과 중심 사상.

중국 4 대 고전소설은 삼국연의 작가를 상세히 소개한다: (원말명초) 나관중 성명: 삼국연의: * * 120 회 소개: 진수의' 삼국연의', 예판의' 후한서', 원잡극' 삼국이야기' 와 일부 민간 전설에 따라 쓴다. 현재 가장 이른 것은 명가정본으로 총 24 권, 240 편으로 나뉜다. 청초에 모종강 부자는 120 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사본으로 몇 가지 수정을 했다. 이것은 중국 최초의 장별 소설이다. 삼국연의 이야기는 유비, 관우, 장비가 복숭아원에서 시작하여 오까지 끝난다. 동한 말년 삼국 시대 위, 촉, 오 사이의 군사정치투쟁을 묘사하였다. 인물은 소박하고, 인물은 심오하며, 줄거리는 우여곡절이 있고, 구조는 웅장하다. 원말명초에 중국의 소설 창작은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는데, 특히 장훼소설은 완벽한 단계에 들어섰다. 중국 최초의 고전소설' 삼국연의', 즉 통속적인' 삼국연의' 는 이 역사시대에 살았던 걸출한 소설가 나관중의 펜을 통해 탄생하고 세계를 풍미한 것이다. 그는 중국 문학 발전사에서 지울 수 없는 위대한 성과를 거두었다. 동시에 세계 문학의 보고에도 찬란한 광채를 더했다. 삼국연의' 는 동한 말년부터 서진 초년까지 거의 100 년의 역사적 상황을 묘사한다. 이 책은 삼국 시대의 정치군사투쟁, 삼국 시대의 각종 사회모순의 침투와 전환을 반영해 이 시대의 역사적 변천을 총결하고 영웅들을 형성했다. 삼국사에 대한 파악에서 작가는 유반조를 분명히 껴안는 경향을 보이고, 유비그룹을 묘사센터로 유비그룹의 주요 인물을 칭송하며 조조를 폭로하고 채찍질하려고 애썼다. 오늘 우리는 작가가 유 () 를 지지하고 조 () 를 반대하는 경향을 변증적으로 이해해야 한다. 존유반조는 나관중 시대 민간 전설의 주요 경향으로 한민족 부흥에 대한 희망을 함축하고 있다. 삼국연의' 는 거의 2000 명의 인물을 형상화했는데, 그중 제갈량 조조 관우 유비 등이 가장 성공적이었다. 제갈량은 작가의 마음 속에 있는' 성인' 의 화신이다. 그는'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어서 이미' 라는 숭고한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근대에 인민을 도와 평화와 번영의 세계를 재건하려는 야망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작가는 그에게 호령과 교묘한 계산을 하는 기이한 능력을 부여했다. 조조는 간사한 사람이다. 그의 인생 신조는 "천하의 소극은 가르치지만, 천하의 소극은 가르치지 않는다" (역사적으로 "천하의 소극은 가르치고, 천하의 소극은 가르치지 않는다." " 그는 정치 야심가, 음모가이니, 역사상 진실한 조조와 혼동해서는 안 된다. 관우는 "용맹하고 강인하다", "의리가 산같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의 충성은 개인의 원한에 근거한 것이지, 국가의 대의가 아니다. 유비는 저자에게 마음씨 착한 사람, 품성이 고결한 상병, 마음씨 착한 사람으로 묘사되었다. 나관중 (1330- 1400) 은 명대 통속 소설가이다. 그의 본적은 태원 (오늘 산서), 전당 (오늘 절강 항주) 이기 때문에 확실하지 않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나관중은 원말 농민 봉기군 장사성의 스크린 손님으로 일한 적이 있다. 통속적인' 삼국연의' 외에도 그는' 당연의' 등 통속소설과' 조태조 용호 만남' 등의 연극을 썼다. 한편 상당수는' 수호전' 이후 30 회도 그의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수호전' 도 (원말명 초) 슈나이암은' 충의수호',' 강호 독수리파' 라고 불린다. 한편 상당수는' 수호전' 이후 30 회를 나관중이 썼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명고주' 백천록' 은 그가 본 것을 기록하는데, 전자는' 전당시 나이암서, 나관중편' 이다. 후응린의' 쇼 산방 필집' 은 시네암의 손에서 나온 것이고, 왕치의' 속서통시험' 은 나관중의 손에서 나온 것이다. 수호전' 소개: 작가는 선화유풍 및 관련 대본, 이야기를 바탕으로 창작했다. 이 책은 농민전쟁을 주요 선율로 묘사하고, 림 등 양산 호걸이를 만들어 당시의 사회적 갈등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이야기는 우여곡절, 언어가 생동감 있고, 인물의 이미지가 선명하며, 비교적 높은 예술적 성취를 가지고 있다. 버전:' 수호전' 의 유포에는 여러 가지 책이 있다. 현재 주로 100 부, 120 부, 70 부입니다. "모집 안" 이후 100 회에는' 요요 수집', 방랍 봉기 진압 등의 줄거리가 있었다. 120 혜본은 천호와 왕경을 억압하는 줄거리를 늘렸다. 나중에 김성탄은 이 책을 지우고 구애와 이후의 일을 70 장 (사실 7 1 장) 이라고 불렀다. 슈나이암 (1296 ~ 137 1) 자안, 일명 조예, 얼굴끝, 내안. 본관: 흥화 (오늘 장쑤) 백마 농장. 원산지인 태주 해릉현 () 은 쑤저우 () 장문외석가골목 () 에 거주하며 흥화현 백주장 () 으로 이사한다 (현재 장쑤 성 대풍시 백주진). 쑤저우 성문 밖, 와이허교 북석가골목에는 석이라는 집이 하나 있는데, 공자의 72 제자 중 하나인 석창의 후예이다. 이 분기를 슈나이더에게 전파한 아버지는 제 14 세였다. 원성종 원직의 이듬해 (기원 1296 년) 에는 가정에 또 한 명의 남성이 늘었다. 한 노학자가 아기에게 안단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는데, 이는 아이가 자라면 반드시 깜찍한 천재여야 한다는 뜻이다. 이 강보 중의 엄단은 바로 슈나이암인데, 그는 나중에 역사 명작' 수호전' 을 썼다. 슈나이암은 일곱 살 때 집이 가난해서 학교에 갈 수 없었다. 그러나 그는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책을 자주 빌리며, 이웃에게 가르쳐 달라고 부탁하고, 때로는 대학에 가서 방청하기도 한다. 이렇게 그는' 대학',' 논어',' 시경',' 예기' 등 많은 책을 읽었다. 13 세의 그는 이미 대중 앞에서 질문에 대답할 수 있고, 문필이 아름답다. 한 번, 한 늙은 이웃이 병으로 돌아가셨을 때, 저택관교서당의 기학자에게 추모사를 써 주십시오. 기학자가 제때에 도착하지 못하자, 다른 사람들은 얼굴을 내밀고 시험해 볼 것을 건의했다. 내안은 의기양양하여 실력을 뽐내고 싶었고, 물러서지 않고 걸어와서 손을 흔들었다. 나중에, 기학자는 유치하고 고명한 이 추모사를 보고 크게 칭찬했다. 주동적으로 슈나이암을 데리고 저택관에 가서 무료로 공부할 것을 제의하다. 나중에 그는 딸을 슈나이더에게 배정했다. 슈나이암은 호숙관에서 열심히 공부한다. 그는 백가쟁명뿐만 아니라 각종 책도 훑어보았다. 당시' 송선화와 유사' 는' 민게이지가 염시석을 취하다',' 송강이 죽임을 당했다',' 양지매칼' 등의 이야기를 해 시네암의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그는 방과후에 자주 책을 읽었다. 나는 친구와 함께 칼을 휘두르며 방망이를 만들고 무술을 연습했다. 당시 쑤저우시티는' 석순리',' 녹색면수',' 꽃스님',' 용사',' 안경의' 동악원 투어',' jy 의' 마이징' 등 대본과 잡극을 자주 랩했다. 슈나이암은 때때로 스스로 즐겁게 지내며, 이' 용감한 영웅' 과' 숭고한 영웅' 에 감탄을 표한다. 서유기' 작가: (명) 오승은 일명' 서유기: 100 회 (실제 10 1 회)' 소개 서유기 7 회 손오공이 출세하여 천궁을 소란을 피우는 이야기가 있다. 이후 손오공이 당승의 서천취경을 따라 길을 따라 엑소시즘을 쫓는 이야기를 썼다. 책 속의 당승 손오공 저팔계 사승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웅장하며, 온전하며, 우리나라 고전 소설 중 위대한 낭만주의 문학 작품이다. 내용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 (1 ~ 7 회) 은 손오공의 신통을 소개하고 천궁을 크게 소란을 피운다. 두 번째 부분 (8 ~ 12 회) 은 삼장취경의 연유를 다룬다. 제 3 부 (13 부터 100 장) 는 전체 이야기의 주체로, 오공 등 강마가 결국 서천에 도착하여 진경을 되찾았다. 오승은 (약1504-약 1582) 장쑤 회안인. 오승은은 40 대 중반까지 한 살 공물생을 받지 못했다. 그는 북경에 가서 분배관직을 기다렸지만 뽑히지 않았다. 어머니가 가난하기 때문에, 그는 장흥에 가서 현장이 되었다. 결국 무고를 당하고 2 년 후' 가출' 했다. 만년에 산문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며 거의 80 세를 살았다. 홍루몽' 은 일명' 석두기',' 풍월보경',' 금릉 12 차이',' 정승록',' 대관록',' 김옥연',' 연애중의 샘' 으로 불린다. 저자: (청대) 조설근은 * * * 120 개의 홍루몽 이야기가 있고, 처음 80 개는 조설근이 쓴 것이고, 마지막 40 개는 일반적으로 고작으로 여겨지는데, 조좌의 80 회는 글쓰기와 수정 과정에서 원고의 형식으로 전해진다. 건륭 50 년 (179 1), 정위원은 활자로 처음 80 회와 마지막 40 회를 인쇄하여 이때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처음 80 장의 글자는 이미 바뀌었다. 소개:' 홍루몽' 은 18 세기 중엽 건륭년 동안 지아, 왕, 사, 설사 4 대 가문을 배경으로, 자보옥과 임대옥 사랑의 비극을 주선으로 봉건 관료자, 왕, 사, 설사 4 대 가족, 특히 자부의 쇠퇴를 묘사했다 작품의 언어는 아름답고 생동감 있고 인물을 잘 묘사하며 자보옥, 임대옥, 왕희봉, 설보채, 유삼언니 등 개성이 뚜렷한 인물 이미지를 형성했다. 이 책은 규모가 크고, 구조가 치밀하며, 예술적 성취가 매우 높다. 홍루몽' 도 공인된 중국 최고의 고전 소설이다. 조설근, 중국 청대 소설가, 17 15 에서 태어나 1763 에서 죽었다. 그것의 전신은 한족이었고, 나중에는 만주족 조정 설금의 백기 포복 (가노) 이었다. 조설근의 증조할아버지 조시, 조인 할아버지, 부모의 조청과 조복은 연이어 강녕 직공으로 60 여 년 동안 강희황제의 높은 총애를 받았다. 조설근은 부귀영화 속에서 자랐다. 옹정 초년 봉건 통치계급의 내부 투쟁으로 조씨네는 여러 차례 타격을 입고 해임되어 하옥되고, 가산은 몰수되고, 집안은 고향으로 돌아갔다. 그 이후로 그의 가도는 줄곧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이 전환은 조설근에게 세태가 서늘함을 깊이 느끼게 하고 봉건 사회 제도의 본질을 더욱 각성하게 인식하게 했다. 그 이후로 그는 가난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는 글쓰기를 잘하며,' 홍루몽' 이라는 소설의 글쓰기와 수정에 끈질기게 힘쓰고 있다. 그는 10 년을 읽고 5 번 더 삭제하여 중국 고전 소설 창작을 최고봉으로 끌어올린 이 문학 거작을 썼다. 홍루몽' 은 풍부한 내용, 우여곡절 줄거리, 깊은 사상인식, 정교한 예술수법으로 중국 고전 소설에서 위대한 현실주의 작품이 되었다. 건륭 27 년 (1762), 막내아들이 일찍 죽고 조설미나리가 과도한 슬픔과 슬픔에 빠졌다. 올해 섣달 그믐 날 (1764 2 월 1), 그는 병으로 빈곤으로 사망 (조설근 사망 연도에는 두 가지 버전이 있음) 했고, 매장 비용은 친구가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