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손오공이 쓴 시 한 수

손오공이 쓴 시 한 수

손오공이 쓴 시는 다음과 같다.

너는 언제 이름 쟁탈을 멈출 수 있니? 일찍 일어나서 늦게 자면 자유롭지 않다!

당나귀를 타고 노새를 타고 좋은 말을 생각하고 관저 재상이 왕후를 바라보고 있다.

나는 음식, 옷, 수고만 걱정한다. 왜 엄군이 미끼에 걸려들까 봐 두려운가?

의붓 아들 손자 돈, 아무도 뒤돌아 보고 싶지 않아!

사람의 탐욕은 정말 끝이 없다. 당나귀와 노새를 탈 때 그들은 말 한 마리를 떠올린다. 그들이 총리가 되었을 때, 그들은 여전히 만족하지 못했다. 그들은 온종일 왕자가 되고 싶어한다. 그러나 결국 염왕은 일거에 네 목숨을 앗아갈 수 있고, 생사가 달려 있다. 명리라는 단어가 정말 그렇게 매력적입니까?

세상일이 가라앉았는데, 누가 그 속에서 벗어날 수 있겠는가? 이때 원숭이는 길을 찾고 있다. 그는 자신의 목적을 잘 알고 있다. 이에 비해 장생은 정말 키가 커서, 그는 다악이 하루 종일 바쁘지만 인생이 짧다는 사람들을 업신여겼다. 명리를 추구하는 것이 잘못인가?

우리는 군자가 죽지 않으면 불멸하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인류는 항상 이 짧은 수십 년 춘추로 세상에 다른 색채를 남기고 싶어한다.

사람은 1 세를 살고, 풀은 가을을 자란다. 이름을 남기지 않으면 어떤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습니까?

하지만 우리는 분명히 해야 합니다. 당신이 지금 추구하고 있는 것은 당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사람이 당신이 원하는 것을 강요하는 것입니다.

원숭이는 자신의 목적을 가지고 있다. 그는 단지 영원히 살고 싶어한다. 화려한 마술은 그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그는 전혀 아랑곳하지 않는다. 우리는요? 일찍 나가고 늦게 귀가하여, 고품질의 생활을 추구하다. 이것이 당신이 정말로 추구하고 싶은 것입니까? 많은 사람들은 명확한 목표가 없고, 단지 다른 사람의 건의를 따를 뿐이다. 사회의 보편적인 추구는 일치한다. 한 개 더 많아도 상관없고, 한 개 적어도 파도를 일으킬 수 없다.

우리는 자신을 사회의' 성공한 사람' 이라고 표방했지만, 추구한 후에야 이것이 반드시 우리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우리는 머리를 맑게 해야지, 눈앞의 먼지에 눈이 멀지 않도록 해야 한다.

물론 원숭이의 명리관은 작가가 원숭이를 빌려 시대에 대한 불만일 뿐이다. 우리의 현재 시대에는 명리를 쫓는 사람들을 경멸하고 비난하지 않는다. 결국, 우리 각자는 그들 중 하나이지만, 우리가 미워하고 배척하는 것은 비열한 수단으로 남의 부를 마음대로 거두는 사람들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