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불교 인물에 관한 시집 한 권

불교 인물에 관한 시집 한 권

당시를 처음 읽었을 때 교과서에 나오는 이백 두보 백거이에 깊은 인상을 받았지만 외우기만 했다. 당시와 관련해서 채지충의 당시만화는 나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이것은 내가 2003 년 제남에서 일할 때 회화인 서점에서 산 것이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16 년이 지났는데, 책은 이미 망가져서 필기로 가득 찼다. 이 책은 시 문화에 대한 나의 사랑을 불러일으켰다. 책 속의 만화는 정취가 아름답고, 인물이 풍만하며, 경치가 쾌적하다. 시와 시가 있으면, 다른 낭만적인 감정이 있어, 다 읽으면 홀가분하고 유쾌함을 느낄 수 있다. 외울 필요 없고 그림을 볼 때 바로 적어 주세요.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그림 속에는 시가 있고, 시에는 그림이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다른 당시와는 달리 무미건조하고 단조롭다. 이것은 아주 좋은 입문서이다. 책 속의 만화 캐릭터와 책 속의 풍경은 모두 매우 아름답다. 그림 속에 들어가 시 속의 장면을 연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책의 가장 큰 계발은 이백과 두보가 아니다. 이 두 시인은 너무 유명해서 나는 추종자가 아니다. 이 만화시집에는 나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시인 3 명이 있다: 이상은과 왕위, 유우석.

나는 개인적으로 이상은을 가장 좋아하고, 그의 처지를 동정하며, 시 속의 어려운 사랑을 체득하여, 네가 그만둘 수 없게 한다. 이상은의 시는 심오하다, 이것이 그 근본 특징이다. 시간을 느끼고, 감정을 표현하고, 과거를 그리워하고, 영물을 표현하든, 모든 작품은 시인의 진심을 스며들고, 읊조리는 매력을 지니고 있다. 특히 그의 무제 시는 아름답고 완곡하며 슬프다. 리아 리아의 14 자, "내 몸에는 채봉의 날개가 없지만, 나는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꼈다" 와 "두 편의 무제시" 처럼 막힌 고통을 드러내고, 묵묵묵의 기쁨이 있으며, 막히면 할수록 묵계가 더욱 귀중하다. 또 다른 예는' 네 편의 무제 시, 이 밝은 사랑의 불꽃조차도 잿더미뿐인가?' , 겉으로는 절망의 슬픔이라고 적혀 있지만, 절망을 드러내며 봄꽃처럼 싹트는 그리움을 가린다. 특히 고통스럽고 전염성이 있다. 유희재라는 이른바' 다정한 부드러움', 장채전의 이른바' 비천민인의 부드러움' 은 모두 그 시의 이런 특징을 가리킨다. 이상은시의 서정은 직설적인 억측 방식을 거의 채택하지 않고 완곡한 노래의 의미를 이해하는 데 특히 힘쓰는 것은 그의 생활경력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시인은 우여곡절로 자신의 예술 사상을 단련하는 것을 좋아해서 사람을 감동시킨다. 그의 시에서도 비흥 기탁의 수법을 대량 운용하거나,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거나, 물대인이나 감정을 표현하여, 왕왕 짙은 의취를 전달하고, 공영을 뜻한다. 만당시풍의 영향으로 이상은의 시가도 풍부하고 섬세한 면이 있지만, 그는 화려함뿐 아니라 화려함 속에서도 침울하고, 아름답고, 날씬하지 않고, 완곡하고, 아름다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무제, 만나기가 어렵지 않다.

당나라-이상은은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일어나서 꽃이 만발했다.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아침, 그녀는 거울 속에서 자신의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녀의 저녁 노래로 용감하게 달빛의 추위를 마주했다.

펑산으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제목이 없는 어젯밤의 별과 어젯밤의 바람

당나라-이상은은

어젯밤 별은 밝았지만 자정에 찬바람이 불었다. 우리의 술잔치는 화루사와 현의 동쪽에 있다.

채봉의 몸에 날개가 없으면 날개보다 두 배 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날개명언) 마음이 텔레파시 같고 정이 통하다.

추측 권투 후크 심장 싸움, 와인 따뜻한 마음; 이 사람들은 술친구의 노름돈에 와서 촛불 아래 승패가 빨갛다.

아아, 오경 북소리를 들으면 아침 출석을 불러야 한다. 말을 난대까지 채찍질하는 것은 바람 속의 바람과도 같다.

이것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두 곡이다. 그의 사랑시는 완곡하고 아름다워서, 사람을 좀 슬프게 한다. 그가 무제시를 쓴 데는 이유가 있다. 열여섯 살 때 이상은은 가족들에게 어양산학도로 보내졌다. 그 사이 그는 어양산 여도사 송화양과 서로 만났지만, 두 사람의 감정은 외부인에게 알 수 없고, 시적으로만 정을 기억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의 대다수 제목이' 무제' 인 시는 모두 그들의 사랑에 관한 것이다. 바로 이 사랑, 무제시를 이루었지만, 사랑을 이루지 못한 것은 매우 유감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는 위를 좋아한다. 그의 시는 신선하고 시적이 풍부하기 때문에, 너에게 아름다운 느낌을 주고, 심지어 너의 인생관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그의 시는 시적이 있고, 화의가 있고, 선의가 있다. 왕위 () 는 글자가 낯설고, 성당산수전원시파 대표 인물, 별호' 시불' 이다. 전종서 씨는 왕웨이를 이렇게 평가한 적이 있다. "그에게 선 시 그림은 일맥으로 볼 수 있다. 왕위의 시는 신선하고 소박하며 자연스럽고 탈속적인 스타일로' 시 속에 정이 있다',' 시 속에 그림이 있다',' 시 속에 선선이 있다' 는 의경을 만들어 시단에 흔들리지 않는 깃발을 세웠다.

첫째, 시에는 사랑이 있다.

왕위는 우정을 중시하고 감정을 잘 쓰는 사람이다. 그의 시가에는 많은 생활수필과 송별작품이 있는데, 그 내용은 그리움의 이별과 친구 사이의 사랑과 위안에 관한 것으로, 양적으로 그의 전원시와 거의 같다. 예컨대' 송원 2 세 안시': 웨이성은 우성보다 가볍고 객사 청류색이다.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이 시는 후세 사람들에게 당나라의 걸작으로 칭송되었다. 충고' 라는 몇 글자는 아쉬운 이별과 친구에 대한 배려로 가득 차 있지만, 길고 함축적이다. 또 다른 예는 작별인사다. 내가 바로 내려와서 너에게 술을 따르고, 네가 어디로 가느냐고 물어본다. 왜? 너는 생활이 자랑스럽지 않기 때문에, 돌아가서 종남산에 산다고 말했다. 금방 떠났는데, 나는 또 물어봐야겠다, 흰 구름이 망망한 것을 봐라. 이 시는 구어화의 문답을 사용하지만, 간단명료하고 심오하며,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시인은 친구가 만족스럽지 않다고 말할 때' 가서 질문하지 마라' 라는 은둔을 확고히 지지하며 백운으로 친구를 위로하고 감정을 표현했다.

왕위의 사랑 글쓰기의 아름다움은 현실 장면에 대한 소박하고 통속적인 묘사에 있으며, 깊고 완곡한 감정을 담고 있다. 그의' 아카시아' 한 곡은 작은 팥으로 그리움을 불렀는데, 천고에 도취된 그리움의 고전이라 할 수 있다.

둘째,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시는 무형의 그림이고, 그림은 유형적인 시이다." 왕웨이는 다재다능하다. 그는 그림의 정수를 시가의 세계로 끌어들여 영적인 언어와 아름다운 필치로 우리에게 생동감 있는 작품을 그려 주었다. 성보' 의 대련은' 대막독연, 장하낙엔' 을 단 하나의 십자만으로 사막, 독연, 장하, 석양의 네 장면을 묘사했다. 모양, 몸, 빛, 색채가 눈앞에 펼쳐져 구도가 간결하고 아름답다. 정말 심오한 걸작이다. 왕위의'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것이 묘연하다. 디테일 스케치든 프리 핸드, 극도로 과장된 렌더링이든 함축적인 인용이든, 사람들은 자세히 읽을 필요가 없고, 머릿속에 생동감 있는 장면이 떠올랐다.

"가을 산에 산다"-왕 웨이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이 시는 가을밤 비 온 뒤 산촌의 정경을 묘사하였다. 시 속의 유광톤은 혼연일체이다. 산천정이 고요한 달을 비추고 있고, 연잎에 너구리 아가씨의 부드러운 웃음이 수놓아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든 문장은 생동감 있고, 매끄럽고, 활력이 넘치는 그림이다. 전편은 시적인 풍경영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셋째, 시에는 선이 있다.

왕위가 살던 그 시대에는 불교가 흥성하여 부처님을 배우는 바람이 성했다. 정치적 불만과 일생 중 수차례 은거로 왕위는 고민에서 벗어나기 위해 부처를 배우는 데 전념했다. 왕위는 부처를 공부할 때 어떤 종교에 얽매이지 않고 각종 교파를 사귀는 스님이었다. 동시에 그는 각종 불교 경전을 독학하여 불교의 영향을 받아들였다. 왕위는 불학에 몰두하여 은거를 동경한다. "6 우연한" 시의 제 3 장에서 우리는 매일 태행산을 보고 궁리하다가 다시 갈 수 없다는 것을 엿볼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왜 그런지 물어봐? 세계망이 나를 임신하였다. 여동생은 자랐지만 형은 결혼하지 않았다. 집이 가난하고 가난해서 저축도 좋지 않다. 몇 번 날고 싶고, 한 번에 한 번씩 너를 걱정하고 싶다. 손등하우대, 송죽유유. 차이가 얼마나 나나요? 오랜 친구가 중간에 있다. 죽음을 사랑하는 날은 희박하다. 적막한 날이 고결하다. 갑자기, 나는 그것을 할 것이다, 나는 차라리 구름 속에 있을 것이다. 이것은 시인의 첫 번째 개인 불교 신앙에 관한 작품이다. "사랑 염색" 이라는 말은 불교에 대한 그의 신앙이 점점 강해지고, 세속에 대한 탐욕과 애욕이 점점 옅어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왕위는 한강간 독재의 어두운 정치에 불만을 품고, 부화를 원하지 않고, 벼슬길이 좌절되어 현실을 도피할 생각을 하고 은둔의 길을 가려고 했다. 그러나 그는 청빈한 생활을 달가워하지 않고 은거와 동시에' 남하 지름길' 을 꿈꾸고 있다. 모순 시인은 불교에서 자신의 사상과 행동에 대한 정신적 위안과 이론적 근거를 찾으려고 시도했다. 불교의리에서 받아들인 주요 사상은 그의 시 창작에서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두 곡과 후거사병상수시" 는 구름이 있다. 하나는 먼지를 북돋우고, 하나는 남김없이 드러난다. 야쿠자를 보면 누가 나를 핥을까? 폐쇄가 굳어서 재미가 텅 비었다. 마음을 씻고 조마조마하여 미로에서 깨닫다. 이 시의 대의는 작은 먼지 생각이 일단 자생하면, 나는 갑자기 생명이 이슬처럼 짧다는 것을 느끼고, 세상에서 생존하기 어렵다고 느낀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악한 마음만 씻어도 생사에서 벗어날 수 없고, 사람은' 깨달음' 과정에서 길을 잃는다. 시에서' 사물' 과' 주' 로' 텅 비어 있다' 는 말은' 빈' 의 이치를 이해하고, 텅 비어 있지 않은 경지에 도달하여 불도해탈을 달성해야 한다는 뜻이다.

왕 웨이의 신선하고 우아한 시에서 시인의 담박하고 평화롭고 조용한 마음을 느낄 수 있다. 매번 그 두루마리를 읽을 때마다 마치 시인이 우리를 공산으로 데리고 달을 감상하고, 먼 마을에 가서 휴식을 취하고, 냇가의 샘물에 가서 거품을 내고, 창문으로 가서 꽃을 보고 ... 시를 읽는 것은 상화와 같고, 문학을 읽는 것은 선처럼, 우리는 시인이 조성한 공령의 경지에 빠져 있다. 속세의 혼란과 경솔한 물질주의가 서서히 흩어졌다. 정말로, 우리는 이미 자신의 인생 경험을 잊고 모든 사상을 잃었다.

천고의 명작' 누추한 실명' 을 남긴 유우석, 그의 시는 대부분 사람들의 생활과 풍토와 인정을 반영하며, 제재가 광범위하고 신선하며 자연스럽고 건강하고 활발하며 생활의 정취가 넘친다.

죽지어

당나라-유우석

주작교 옆에는 잡초가 피고 우이의 골목은 석양밖에 없다.

왕도와 사안 처마 밑에 있는 제비가 지금은 이미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우이향' 은 당대의 시인 유우석이 쓴 유명한 시로, 은밀하지만 은밀하다. 금릉 오절 중 하나입니다. 시인은 당시 금릉에 가본 적이 없었고, 줄곧 이 육조고도 () 에 대한 동경을 품고 있었다. 공교롭게도 한 친구가 그가 쓴 금릉고적을 묘사한 시 다섯 수를 보여 주자, 그는 이 기회를 이용하여 다섯 곡을 썼다. 5 월 1 골목은 일찍이 6 조 귀족이 거주하는 가장 번화한 곳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유명한 주작교가 이미 잡초가 무성하여, 5 골목 입구에는 이미 차마가 없다. 석양만 옛날의 깊은 벽에 비스듬히 비치니 감개무량하다.

채지충의 만화' 당시시' 는 고품질의 단편 소설이다. 이 책은 나의 성장을 동반하고, 나에게 지식을 가져다 주었고, 당시와 시인에 대해 더 많이 알게 해 주었기 때문에 나는 좋아한다. 이상은의 무제 시가 완곡하고 슬프여 탄복하게 한다. 왕 웨이의 조경시는 신선하고 우아하며, 그림에는 시가 있습니다. 유우석의 인민시는 생활에 가깝고 재미가 넘친다. 세 시인은 당대의 대표일 뿐이지만, 그들의 애정관과 인생관은 오히려 나에게 깊은 영향을 주었고, 나로 하여금 자주 생각하고, 깨닫고, 풍경으로 추모하게 하였다.

그림 속에는 시가 있고, 당시는 다르다. 이 책은 네가 당시를 더 잘 이해하고 중국 고전을 감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당시의 아름다움, 신선함, 호매, 완곡함, 소탈함. 사람마다 다를 것이다. 문학의 길에는 많은 고전이 있다. 고전을 많이 읽고, 많이 나누고, 앞으로 쓸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