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누가 곽모로가 쓴' 석류' 전문을 가지고 있습니까?

누가 곽모로가 쓴' 석류' 전문을 가지고 있습니까?

& lt 석류 > 곽모로가 5 월이 지나자 태양이 힘을 더해 나무가 우산을 펼쳤다. 아름다움을 다투고 싶지 않을 때, 이때 몇 그루의 나무에 꽃이 피었다. 석류나무는 이 몇 그루의 나무 중에서 가장 귀엽다. 석류에는 매실 가지, 유엽엽, 기묘하고 척박하지 않고 신선하고 부드럽지 않다. 이런 스타일에는 자두나무의 장점과 자두나무의 단점이 있다. 가장 귀여운 것은 그것의 꽃이다. 태양이 직사광선으로 피할 수 없는 진홍색 꽃이다. 한 쪽이 멀고, 중판이 더 화려하다. 그것은 여름의 심장이 아닙니까? 그 작은 가지 모양의 골화만 기적이다. 보시다시피, 그것은 점점 빨갛게 변하고, 꼭대기에서 시작하여 점차 네 쪽으로 변한다. 아무리 날카로운 가위로도 이렇게 대칭적인 것을 자를 수는 없지만, 누가 홍마노로 그렇게 많은 꽃병을 자르고 교묘하게 꽃꽂이를 합니까? 단판화는 중판화만큼 화려하지는 않지만, 그것은 멋진 표현을 가지고 있다. 홍마노의 꽃병이 그리스식 앰프에서 중국식 금잔으로 바뀐 것은 은주시대의 짙은 고대 분위기를 지닌 청동기였다. 박고가가 명명한 각종 녹이 다. 진짜 금잔인 줄 알아? 그것은 너를 비웃을 것이다. 가을이 왔을 때, 그것은 자기도 모르게 그 계략을 비웃고 하얀 이빨을 드러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을명언) 너는 다른 곳에서 이렇게 투명하고 희끗희끗한 이빨을 본 적이 있니? 나는 여름을 좋아한다. 여름은 우주 전체의 한 단계이며, 이 단계에서 인간의 몸과 마음은 무거운 속박에서 해방된다. 그래서 나는 이번 여름의 마음을 더 좋아한다. 한 친구가 쿤밍에서 돌아와서 쿤밍석류가 특히 크고, 씨앗이 꽉 차고, 새콤달콤하고, 시큼한 것이 더 예쁘다고 말했다. 나는 참지 못하고 침을 뱉었다.

석류는 초등학생들이 재료 작문을 배우는 좋은 본보기이다. 세 가지 방면에서 본문을 자세히 읽다.

첫째, 순서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1, 방금 연습문제를 배운 학생은 순서에 대한 개념이 좀 모호하다. 작문을 할 때, 그들은 자주 이것을 쓰다가 그것을 쓰곤 한다. 두리번거리면서 안개가 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특히 정물류를 쓰면 이런 실수가 생기기 쉽다. 석류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석류의 성장 과정을 묘사한다. 본문은 제 2 절부터 시작한다. 먼저 봄의 석류 가지와 잎을 간단히 소개하고' 여름' 으로 석류꽃을 묘사한다. 늦여름이 되면 이 꽃들은 열매를 맺게 된다. 마지막으로' 석류는 나날이 자라고, 나날이 성숙한다' 에서 가을 석류가 성숙하고 석류가 묘사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류, 석류, 석류, 석류, 석류) 성장 과정뿐만 아니라 석류꽃도 시간순으로 명확하게 적혀 있다. 예를 들면' 여름, 울창한 푸른 잎에 석류꽃 한 송이가 피어난다' 는 것이다. 꽃이 피면 피면 갈수록 촘촘해지더니 곧 가지가 가득 찼다. " 석류꽃이 먼저 피었는데, 며칠이 지나자 점점 더 촘촘해졌고, 결국 가지가 가득 걸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류, 석류, 석류, 석류, 석류, 석류, 석류) 석류 껍질의 색깔도 변했다. "그 피부는 청록색, 녹색은 노랗게, 노랑은 붉은색으로, 마지막에는 반홍반황으로 변한다." 먼저 ... 점차적으로 ... 마지막에' 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연대순을 표현하면 더욱 명확해진다. 학생들이 시간순으로 묘사하는 법을 배우면 작문의 맥락이 훨씬 선명해질 것이다. 2. 본문 제 4 항의 일 순서 "이때 석류 한 알을 따서 껍질을 벗기고 옆에 마노 같은 아이가 있는 것을 보았는데, 홍백상간, 반짝 빛났다. 몇 조각을 먹고 입에 넣고 씹어라. 그들은 새콤달콤해서 갑자기 상쾌함을 느꼈다. " 먼저 떼어내고 → 다시 한 번 벗기고 → 다시 한 번 → 입에 넣고 씹고, 일의 우선 순위에 따라 쓰고, 순서가 명확하다. 학생들이 평소의 구어와 쓰기에서 발전 순서에 따라 일을 명확하게 묘사하고 학생의 구어와 작문 능력을 기르도록 지도할 수 있다.

둘째, 의인화 수사학

의인은 석류에 쓰이는 교훈이다. 문장 속에는 "잘 익은 석류는 즐겁게 웃었고, 어떤 것은 입을 벌리고 웃었고, 어떤 것은 배를 터뜨리며 통통한 아들을 드러냈다" 는 말이 있었다. " "웃음" 이라는 단어가 석류 인형을 살아나게 했다. 석류가 익자 껍질이 터지자 작가는' 미소' 라는 단어를 사용했고, 즉시 일반 석류에도 생명이 있는 것 같다고 느끼게 했다. 정말 작은 웃는 얼굴 같아요.' 웃음' 이 변해요. 전부 같은 웃음은 아니고, 어떤 것은 이를 드러내고, 어떤 것은 활짝 핀다. 석류껍질의 정도가 다른 균열도 발생했다. "이 석류인형들은 푸른 잎을 벌리고 밖을 내다보며 성숙한 기쁜 소식을 알리고 싶어 한다." 인간적인' 긴급'' 열기'' 신문' 이라는 세 글자로 석류인형을 점점 더 귀엽게 만든다.

셋째, 묘사가 섬세하다

작자의 석류가지, 잎, 꽃, 과일에 대한 묘사도 매우 구체적이고 섬세하다. "가지와 잎" 을 쓸 때, "봄이 왔다. 석류나무가 새 가지를 뽑아서 푸른 잎이 돋아났다" 는 짧은 문장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연기" 라는 단어는 봄에 석류나무의 왕성한 성장을 묘사한다. 옅은 녹색은 봄 나뭇잎의 색깔도 묘사한다. 뒤에 쓴' 울창함' 도 여름 석류 가지와 잎의 특징을 잘 표현했다. 작가가 쓴 것이 더 많은 것은 꽃이다. 불타는 붉은 석류꽃 색깔은 보통과 다르다. 매혹적인 진홍색과 섬세한 분홍색이 아니라 붉은 색이다. 이렇게 밝은 꽃은 한 송이 두 송이가 아니라' 한 송이, 한 송이' 가 아니라' 더 밀착할수록 더 활짝 피면 빨리 가지가 가득 찼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꽃이 많다. 가까이서 보면 귀여운 트럼펫처럼' 모양도 귀엽고 트럼펫처럼 정말 귀여워요. 열매에 대한 묘사에서 저자는 과피와 석류씨를 잡았다. 저자는 과피 색깔의 변화를 시간순으로 아주 정확하게 썼다. 석류씨도 한결같이' 마노 같다',' 빨간색과 흰색, 반짝 빛나고, 옆',' 석류씨',' 깨진 석류 하나',' 마노 같다',' 붉은 색과 흰색',' 옆',' 석류씨' 이 본문은 맥락이 명확하고, 묘사가 구체적이며, 의인화가 생동적이며, 저학년 학생들이 재료 작문을 배우는 좋은 본보기이다. 응답자: jkuibce | 3 급 | 2010-9-8 21:16.

자신의 연약함과 감정을 숨기지 않는다-곽모로의 산문' 석류' 해석

문화의 대가인 곽모로 선생은 일생 동안 성과가 뛰어나 공헌이 탁월하다. 그의 풍부한 재능은 그가 발을 들여놓은 모든 방면에 나타난다. 그의 문학 창작에 있어서 시, 연극, 산문은 모두 뛰어나다. 곽모로 씨의 산문 창작에 대해 황수길 씨는' 중국문학간사' (중국청년출판사 1984 년판) 에서 곽모로의 산문은 "자유분방하고 단련에 신경을 쓰지 않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샘물처럼 솟아오르는 것처럼 보이지만 뚝 그칠 수 있다. 그 세련된 상태는 저자의 풍부한 재능을 보여줍니다. 클릭합니다 황 선생의 관점은 매우 정확하다. 이 글은 곽모로 선생의 산문' 석류' 를 해석하여 단편' 석류' 의' 재기' 를 엿보려고 한다.

석류' 는 시초부터 "5 월이 지났고 태양이 힘을 키우고 모든 나무가 우산을 펴는데." 라고 말했다. 나무 전체의 개괄적인 문장으로, 제목에 성공적으로 접근한 뒤 "이때 몇 그루의 나무에 꽃이 피었다" 고 말했다. 쉽게 나무 범위를 전체로부터 국부로 좁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어 그는 "석류나무는 이 나무들 중에서 가장 귀엽다" 고 썼다. 그가 쓴 나무의 범위는 국지에서 개인으로 더 좁혀져 보행이 문장 제목인' 석류' 를 차분하게 잘라 문장 첫 단락을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류, 석류, 석류, 석류, 석류, 석류, 석류, 석류) 이번 현수막 첫 전시는 작가의 능숙한 작문 기교와 신선한 문필을 보여 주었다.

두 번째 단락은 위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승승장구하여 연결하기가 쉽다. 그것은' 석류' 를 비유로' 쌍련' 의 구법으로 석류 가지와 잎에 대해' 기이하고 척박하지 않고 신선하지만 부드럽고 매력적이지 않다' 는 비교 묘사를 하였다. "이중 승승승승승법" 구문에는 두 가지 기본 형식이 있다. 하나는' AB, B'A' 로, 중국은 역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군은 반석이고 첩은 민들레이다. 민들레는 실크처럼 반석이 움직이지 않았다. \ "그것은 이다. 또 한유의' 풍과 배 시앙 공 동징딸 산' 과 같은' 깃발은 운효, 산은 가을공, 검창명' 을 입는다. 고대인들은 이 두 구절의 시를 분석했다. "먼저 내 깃발을 취하고, 그 후에 내 산을 취하고, 나의 검창을 취한다." 쌍승의 또 다른 기본 형식은' AB, A'B' 이다.' 작년 오늘 이 문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 "사람들은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웃고 있다. 클릭합니다 바로 그것입니다. 곽모로는 여기에 후자를 사용하며 비교적 흔한 형식이어서 비교적 전형적이다. 작가의 뿌리 깊은 언어 실력을 보여 주었다.

쌍승컴팩트 단문 이후 작가는 "이런 문체에는 유매의 장점과 유매의 단점이 모두 있다" 고 말했다. 요컨대, 두 번째 단락은 늘어났다.

세 번째 단락에서는' 취함' 이라는 글자를 사용했는데, 지난번 석류 가지와 잎에 대한 묘사를 보면 석류꽃에 대한 묘사가 완전히 달라졌다. 거의' 가장' 와 마찬가지로 네 번째 단락은 임신량이 매우 많은' 싱글' 이라는 글자로 시작한다.' 그 가지 모양의 작은 골꽃은 이미 기적이다.'. 이' 단자' 라는 단어는 문의를 새로운 차원으로 옮길 뿐만 아니라' 말할 필요도 없다' 는 의미도 있어 언어경제가 실용적이다.

다섯 번째 단락은 석류가 꽃에서 과일로 변하는 것을 묘사한다. 이런' 황당무계한 공연' 에 대해 작가의 비유는 간단하고 우아하다.' 홍마노의 꽃병' 은 그리스식 앰프에서 중국식 금 [장+장+장] 으로 바뀌었다. 이 비유에서 저자는' 홍마노의 꽃병',' 그리스식 앰프가시',' 중국식 금 [전+전+전]' 이라는 세 가지 비유를 사용했는데, 이 세 가지 비유는 아래에서 부정될 수 있기 때문에 여기서 우리는 그 고풍스럽고 우아하다는 것만 확신할 수 있다.

여섯 번째 단락은 여전히 석류과를 쓰고 있는데, 단지 수법을 바꾸었을 뿐, 한 가지 질문으로 의미를 새롭게 했다. "정말 술을 담은 황금 [밭+전+전+전] 인 줄 아세요? 작가는 이 글에서 가을 석류씨가 성숙하고 꽃이 만발할 때의 어린 시절 상태를 생생하게 기록하며' 투명하고 부드러운' 석류씨를 드러냈다. 의인화의 운용은 언어의 묘미를 횡설수설하게 하여 석류의 강건하고 아름답고 낙관적인 특징에 대한 전문묘사를 여기서 끝낸다.

원래 문장 들은 이곳에 소장할 수 있었지만 작가는 쉬지 않고 세 단락을 썼다.

전체 텍스트의 일곱 번째 단락의 첫 번째 문장: "나는 여름을 좋아한다", 상황의 급격한 변화는 주제에서 멀리 떨어진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작가의 필법의 비약이다. 전문문의 첫 문장과 비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5 월이 지났고, 해가 커졌다." " 먼 곳의 메아리' 는 작가의 예민한 구조감을 표현하고, 이 단락의 마지막 문장과 함께' 그래서 나는 이번 여름의 마음을 더 좋아한다' 며 문필을 본론으로 끌어당겨' 여름의 마음이 아닌가?' 세 번째 단락에서는 이 말이 곧 오고, 가시고, 외롭지 않기 때문에 의미가 풍부하고 충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반적으로 전문이 이곳에 남아 있는 것은 문제없지만 작가는 여전히 만족스럽지 못하여 또 한 수를 움직였다. 이것은 전문의 8 단이다. "쿤밍의 한 친구가 쿤밍의 석류가 특히 크고, 씨앗이 꽉 차고, 새콤달콤하며, 시큼한 것이 더 아름답다고 말했다."

이것은 정말 격동의 물결이고, 또 한 물결이다.

이 시점에서, 그것은 끝나야 하지만, 아직, 아홉 번째 단락이 있습니다. 이 단락에는 단 하나의 문장 만 있지만: "도울 수는 없지만 침을 뱉을 수는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하지만 이 짧은 말은 신의 펜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말은 부주의해 보이지만, 느긋하게 왔지만, 일거에 칠팔백 자를 모았다. 곽모로 씨는 그 세대의 진정한 대가이다. 그의 글은 순진하고 솔직하며 자연스럽기 때문에 적절하고 교묘하다. 이것은 버드나무 가지이지만, 강철 칼을 이길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마지막 세 단락을 총결산한 후, 우리는 곽모로 선생의 경쾌함에 탄복할 수밖에 없었다. 석류' 전문은 7,800 자, 1 개 * * *, 9 개의 자연스런 작은 단락밖에 없지만, 작가는 네모난 인치 사이에서 점프를 하며 능숙하게 그의 일파 30% 의 묘기를 연출하고, 노래하고, 탄식하며, 흥미진진하고, 기억에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가의 재능이 언표에 넘쳐난다!

금에는 적금이 없고, 사람은 완벽한 사람이 없고, 글은 끝이 없다. 곽말로의' 석류' 는 아름답고 성공적이지만, 자세히 따져보면 부적절하거나 상의할 가치가 있다. 나의 우견에 의하면, 흰 벽에는 두 가지 흠집이 있다. 가르쳐 주세요.

한 가지 결함은 세 가지 부적절한 비유이다. 두 번째 결함은 몇 단락이 부적절하게 안배되었다는 것이다.

먼저 하나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글에는 "홍마노의 꽃병이 그리스식 앰프에서 중국식 금 [전+전+전+리] 으로 바뀌었는데, 은주시대에 진한 고대 기운을 지닌 청동기였다" 는 문구가 있다. 이 문장은 석류 형태 변화의 세 단계를' 홍마노의 꽃병',' 그리스식 앰프가시',' 중국식 금 [전+전+전]' 으로 비유한다. 그 중' 홍마노의 병' 은 그것의 색깔과 모양을 거의 상상할 수 없지만,' 그리스식 앰프 가시' 에 대한 우리의 인식도 망연자실하다. 이게 뭐야? 색상은 어떤가요? 어떤 모양? 석류보다 왜 사용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중국식 김 [전+전+전+리]" 을 본 적이 없다. 저자가' 은주고맛이 진한 청동기' 라고 말하는 것을 보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그것의 정확한 형태를 알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매번 이곳을 읽을 때마다 우리는 저자가 석류를 비유하기 위해 이런 것들을 사용하고 있는지 모른다. 아니면 이 골동품과 석류를 비교할까요? 그가 은유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 중 하나를 위반했는지 여부: 그가 아는 것은 그가 모르는 것이다. 변하지 않는 느낌으로 비범한 느낌은요?

어감이 예민한 국어 선생님들은 어쩔 수 없이 이 세 가지 부적절한 비유를' 구오',' 그다지 통속적이지 않다' 로 해석했다. 사실 석류에는' 타향의 궐기',' 타향으로 떠돌아다니는 것',' 연예',' 잠류' 와 같이 그다지 유행하지 않는 단어들도 많이 있다. 유행하고 싶다면 작가는 다른 단어를 바꿔서 같은 뜻을 표현할 수 있다. 그러나 이 세 가지 교통수단은 다른 단어로 같은 뜻을 표현할 수 없다. 바꾸려면 다른 교통수단으로만 바꿀 수 있습니다. 즉 고대 교통수단을 활발한 일상의 교통수단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교통명언) 따라서 이 세 가지 부적절한 교통수단은 어떤 언어의 보급이나 익숙하지 않은 문제가 아니라 수량의 문제가 아니라 품질의 문제이다. 많은 인민 대중, 즉 일반 독자에게 이런' 귀족' 비유는 너무 귀족화되어, 돈을 물처럼 쓰고, 옥을 기와처럼 버린다.

첫손에 꼽히다.

곽말로의' 석류' 는 9 단이다. 각 단락의 글자 수는 9 항이 한 문장이라는 것을 제외하고는 대체로 비슷하다. 글자 수가 대략 같은 8 단, 단숨에 줄을 서다. 시각적으로, 즉 문장 외적인 형태에서는 아름답지도 리듬감도 없다. 내용상, 그것들은 너무 분열되고 조각화되어 있다. 작가의 인맥이 넓지 않다면 모래에서 길을 잃을 가능성이 가장 높다. 만약 작가의 문필이 순조롭지 않다면, 이 문장 곧 완성될 것이다. 여섯 번째와 세 번째 자연 단락은 완전히 나누어 하나의 큰 단락으로 결합할 수 있다. 내용상 이 세 단락은 모두 석류의 모양을 묘사하기 때문이다. 형식상 처음 세 단락이 작고 마지막 세 단락도 작기 때문에 가운데 세 단락이 하나로 결합될 수 있다면 전문은 아래 그림과 같은 구조를 형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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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식으로, 문장 시각 효과는 즉시 바뀔 수 있고, 문장 단락의 길이는 엇갈릴 수 있고, 변화의 아름다움이 있을 것이며, 문기도 일치할 것이다. 이런 형식은 작가의 재능과 부를 표현하는 데 더 적합할 수 있다. 곽모로 씨는 돌아가신 지 이미 오래 되었다. 그렇게 생각하세요?

바이두로 소설을 찾아 인터넷을 읽고 쓸 수도 있습니다. 첫 번째는 바로 그것입니다. 안에는 많은 소설이 들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