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수선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수선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루산가 어사서주' 당립백

나는 마치 병거를 마중하는 사람처럼 봉가를 부르며 공구를 비웃었다. 손에 녹색 옥지팡이 하나를 들고 아침 일찍 유명한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했다.

다섯 개의 성산, 거리없는 생각, 내 삶의 변하지 않는 습관에 따라. 아름다운 여산은 남쪽에서 곧장 위로 올라가고, 구름화면이 아름다운 구름처럼 흩어지고, 호수와 산그림자가 서로 어우러진다.

금궐암 앞에서 쌍봉이 구름으로 올라간 것은 마치 은류 한 개가 세 개의 돌다리로 늘어져 있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향로봉 폭포는 그것과 거리를 두고 구름 속으로 우뚝 솟은 무거운 절벽이다.

아침노을은 푸른 구름을 붉히고, 새는 날고, 길었다. 높은 하늘과 낮은 하늘 사이에 큰 강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하늘은 창성하여 바람이 되고, 강은 아홉 파도가 설산처럼 흐른다. 나는 웅장한 여산을 위해 노래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것은 여산의 풍경으로 무럭무럭 자란다.

석경이 마음을 깨끗하게 할 때, 사령운의 발자국은 이끼로 덮여 있다. 나는 장생불로약을 복용하여 세상을 없애고 삼단과 삼품을 연습할 것이다.

관선 () 은 채운 () 에 있고, 손에 부용 () 을 들고 경배한다. 이미 신선이 9 일 만에 만났는데, 나는 네가 무대를 초대하는 것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추 (Chu) 를 만난 미친 사람과 같다.

큰 소리로 봉가를 부르며 공구를 비웃다.

손에 에메랄드가 박힌 막대기를 들고,

아침 일찍 유명한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했다.

오악에 올라 신선을 찾아 먼 곳을 두려워하지 않다.

나는 평생 명산에 발을 들여놓는 것을 좋아한다.

아름다운 여산이 남투 옆에 서 있다.

아홉째, 아름다운 구름 연기와 같은 겹쳐진 구름 그림,

호수, 산, 그림자가 서로 어우러져 푸른 빛을 띠고 있다.

금작암 앞의 쌍봉이 구름을 우뚝 솟아 있고,

삼겹샘은 은색 개울처럼 세 개의 돌다리로 수직이다.

향로봉 폭포는 그것을 멀리 마주하고 있다.

낭떠러지가 겹쳐서 하늘이 창망하고 어둡다.

Cuiyun xiahong 과 Chaoyang 은 서로 빛난다.

새는 날 수 없지만 오 스카이라이트는 길다.

높은 곳에 올라 하늘과 땅 사이의 장관을 바라보고,

대강 동쪽으로 가면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하늘의 만리와 황운은 바람의 색깔을 바꾸고 있다.

아홉 개의 강이 있는데, 파도가 설산처럼 흐른다.

나는 웅장한 여산을 위해 노래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흥미는 여산의 풍경으로 인해 커진 것이다.

한가할 때 석경을 보면 마음이 깨끗하다.

사령운의 발자취는 이미 이끼에 가려져 있었다.

나는 세속적인 느낌에서 벗어나기 위해 장생불로약을 일찍 복용하고 싶다.

삼단' 의 배양과 학도의 축적은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멀리서 색운 속의 선녀를 바라보다.

부용화를 손에 들고 옥경을 경배하다.

나는 이미 9 일 후에 신선들이 만날 수 있도록 안배했다.

너를 환영할 수 있기를 바라며, 너를 너무 똑똑히 초대해서 볼 수 있기를 바란다.

이 시를 감상하는 사상 내용은 복잡하며 공자에 대한 조롱과 도가에 대한 추앙이 있다. 한편으로는 세속에서 벗어나 신선 같은 생활을 추구하고, 한편으로는 현실을 그리워하고, 인간의 풍경을 사랑하기를 바란다. 시의 감정은 호쾌하고 유쾌하여 산을 뒤흔드는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상상력이 풍부하고 경지가 넓어 아름답고 아름다운 심미적 즐거움을 준다. 시의 리듬은 시정의 변화에 따라 기복이 가득하다. 처음엔 자신의 감정과 포부를 토로하고, 그윽한 운율로 자유자재로 펴며, 어조는 평온하고 느리다. 두 번째 단락은 여산의 풍경을 묘사하고, 당양운을 돌려서 예전보다 높고, 당당하고, 둥글다. 장강의 장려한 경치를 쓸 때, 산운을 고치고, 목소리가 아낌없이 우렁차다. 그런 다음 성조가 갑자기 낮아져 무운의 달이 되어 은거구선의 한가함을 표현했다. 목소리가 가냘프고 가빠서 앞의 고음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좌절을 억누르고 있다. 마지막 단락에서 아름다운 선계는 청운으로 환화되고, 음조는 다시 한 번 높아지고, 길고 편안하며, 여음이 들보를 에워싸고, 사람을 매료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2.' 고랑월행' 당립백?

시간은 하늘의 밝은 달을 몰라서 백옥반이라고 부른다.

그것이 하늘의 상공을 비행하는 요의 플랫폼이라고 의심하다.

달의 선녀가 발을 매달고 있습니까?

월계수 나무가 1 월에 둥글게 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흰토끼는 늙은 만병통치약이 아니니, 누가 먹는지 말해 줄 수 있니?

두꺼비는 보름달, 달, 달이 그렇게 어두워서 잘 모르겠다.

후이가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았을 때, 인간 천당은 재난도 없고, 맑고 고요했다.

달은 이미 막막해서 떠나는 것 외에는 볼 것이 없다. 걱정, 내가 어떻게 고통을 참을 수 있을까, 슬픈 슬픔이 내 마음을 아프게 한다.

어렸을 때 달을 몰랐을 때, 그것을 백옥반이라고 불렀다.

요대의 선경이 밤하늘의 청운 위를 날고 있다는 의혹도 있다.

신선은 모두 월중에 매달려 있습니까? 계화나무는 왜 월중순에 둥글게 자라나요?

흰토끼가 으깬 선약은 누구에게 먹습니까?

두꺼비는 보름달을 비참하게 먹고 밝은 달은 어두워졌다.

후이가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았는데, 천지는 다행히 재난을 면했다.

달이 막막해서 볼 것이 없다. 우리 멀리 날아가자.

나는 걱정이 되어서 차마 떠날 수가 없었다. 슬픔이 나를 간장을 끊게 했다.

이 시를 감상하는 것은 아마도 이백이 당시 국사의 어둠을 감안해서 지은 것 같다. 당현종은 만년에 마음껏 내색을 하고 양귀비를 편애하며 한강간, 내시, 변관 장군이 되어 나라를 엉망으로 만들었다. 시 속의' 두꺼비는 동그란 그림자를 먹고, 대명은 밤이 다한다' 는 것은 이런 어두운 국면을 풍자한 것 같다. 심덕잠은 "귀비가 주님을 현혹시킬 것" 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시인의 취지는 알 수 없지만, 문장 전체를 암호어로, 현실을 신기루로, 두꺼비 침식월로 현실을 비춰 매우 우여곡절이 깊다. 시 속의 참신하고 기묘한 상상은 시인의 감정의 기복을 표현하고, 글은 행운수, 정취, 흥미를 자아내고, 이백시가 웅장하고, 청신하고, 단아한 풍격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wangyue" 당나라 du fu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흰 구름 층, 가슴 도랑을 씻어; 납작한 새가 눈가에 날아들었다. 쩡통: 바닥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청봉을 볼 수 있다.

신기한 대자연이 수많은 아름다운 경치를 한데 모아 산남산북이 아침저녁으로 갈라졌다.

흰 구름 층, 가슴의 협곡 청소; 새에게 돌아가 풍경의 눈으로 날아들다.

우리는 반드시 태산의 정상에 올라, 산들을 내려다보고, 호정이 충만해야 한다.

시 전체의 감상은 시명 중의' 왕' 자를 위주로 하며, 매 구절마다 왕악이라고 쓰여 있지만, 시 전체에는' 왕' 이라는 글자가 없어 몰입감을 줄 수 있다. 시인의 배치와 의경이 절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시는 비록 깊은 기탁을 가지고 있지만, 명산을 유람할 뿐, 일부러 비교하는 흔적은 없다. 야심만만하고, 몸이 왕성하여, 앞으로는 성취하기가 매우 어렵다.

4,

남형 이욕

송나라: 수시,

비가 와서 날이 매우 어두웠고, 첫 번째 의심은 밤이 왔다는 것이다. 비가 온 후 바람이 돌더니 갑자기 하늘이 개었다는 좋은 소식을 보고했다. 하늘에는 옅은 구름이 떠 있고, 붉은 저녁노을이 산봉우리에 걸려 있어, 맑아 보인다.

무성한 풀, 부드러운 모래, 산속의 개울, 유연한 발굽. 아침에 술에서 깨어났는데도 여전히 피곤해서 말굽을 남겨야 하고, 아직 휴식을 취하고 꿈을 꾸면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블루브릿지에서는 꿈속의 연인을 찾을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 열정적인 물만 사람들과 함께 걷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가 와서 날이 어두워졌다. 처음에는 어둠이 내린 것으로 의심되었다. 비가 온 후, 풍향이 돌더니, 갑자기 날씨가 맑다는 좋은 소식이 들려왔다. 하늘에는 은은한 구름이 떠 있고, 진홍색의 저녁노을이 산봉우리에 걸려 있어 매우 맑아 보인다. 풀 한 무더기, 부드러운 모래, 개울가의 산길, 민첩한 말굽.

아침에 술이 깼는데도 여전히 피곤해서 쉬지 못하고 좋은 꿈을 꾸어야 했다. 푸른 다리 에서, 어디 꿈의 연인 을 찾을 수 있지만, 오직 애정 어린 물 동반자 가 간다.

이어가 쓴 이 말의 마지막 구절인' 다정다감한 물 동반자'' 얼마나 근심할 수 있냐' 를 감상한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이곡이 같은 묘미가 있다. 작가는' 흐르는 물의 무정한 대상' 에서 주체에게 주는 각종 느낌은 의미심장하고 오래가지 못한다. 나는 영원히 살고 싶지만, 나는 할 수 없다. 나는 꿈에서 현실로 돌아와 흐르는 물에 끊임없이 실망했다. 이것은 시인의 외로움, 외로움, 슬픈 심정을 묘사한 것이다. 단어의 의경에서 불로의' 조용하고 달달' 한 요소를 볼 수 있지만' 초연현학' 이 없는 신비로운 색채는 꿈이 있지만 진실이다.

5, "황 크레인 타워" 당나라 추이 하오

옛날 선녀는 이미 황학을 타고 날아가 텅 빈 황학루만 남았다. -응? 황학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유유백구름을 보지 못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새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그러나 나는 집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졌다. 강에 엷은 안개가 끼어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 주었다.

옛날 선인은 황학을 타고 날아가고 황학루만 강 위에 서 있었다.

황학은 선인을 태우고 날아간 후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수천 백 년 동안 흰 구름이 바람에 흩날렸다.

햇빛 아래 한양진의 나무가 눈에 선하고 춘초가 무성하고 앵무조개 섬이 깔려 있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나의 고향은 어디에 있습니까? 연파가 아득하고 강물이 도도하여, 더욱 나의 향수의 정을 더했다.

시의 마지막 네 구절을 감상하고 다른 각도로 황학루에 올라 강한을 내려다보았을 때의 소감을 써보세요. 시인은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이는 것이다. 마치 하늘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것처럼, 그는 자신이 외부 세계와 초연하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인명언) 이 느낌도 공간과 시간의 두 각도에서 이뤄진다. 광대한 우주 공간에 비해 세계의 거리감은 보잘것없어야 한다. 맑은 날, 광활한 강한평원의 경치가 눈에 선하다. 앵무조개 섬의 풀은 이전보다 빨리 자랐지만, 나의 고향은 멀어서 나는 볼 수 없었다. 사람의 일생의 활동 범위는 너무 제한적이다. 신선에 비하면 정말 참새가 쑥 사이를 날고, 붕새가 만리날개를 펴는 것처럼 다르다. 시간상으로 볼 때, 사람의 수명은 연간으로 측정되며, 눈 깜짝할 사이에 100 년이면 사람의 일생은 끝난다. "500 년을 봄으로, 500 년을 가을로" 하는 귀신에 비하면 이미 가련할 정도로 짧다. 하늘 7 일, 인간 천년' 보다 더 비길 데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