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찬송가 - 향시를 읊다
향시를 읊다
향수입니다.
장강수 한 숟가락, 장강수 한 숟가락 주세요
해당화 한 장, 해당화 한 장 주세요.
피 같은 해당화
끓는 혈액의 타는 듯한 고통
이것은 향수병의 고통이다.
해당화 한 장, 해당화 한 장 주세요.
하얀 눈, 하얀 눈
편지처럼 하얗다.
가신을 기다리다
향수병의 기다림입니다.
하얀 눈, 하얀 눈
달콤한 섣달 매화 하나 주세요.
어머니 같은 섣달 매화향
어머니의 향기
시골의 향기입니다.
달콤한 섣달 매화 하나 주세요.
제목:
1. 이 시의12 절의 운율을 찾아 주세요.
2. 시의' 장강수',' 백설공주',' 해당화',' 라메향' 이 상징하는' 향수병' 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원문을 인용하여 대답하시오)
3. () 와 () 의 수사법은 주로 시에서 사용되어 추상적인 향수를 구체화하고 향수의 깊이를 두드러지게 한다. 이 두 가지 수사 수법을 모방하여 각각 하나의 문장을 만들어 주세요. 문제 보충 2008- 12-23 19:48
제가 원하는 것은 (1. 이 시의12 절의 운율을 찾아 주세요.
2. 시의' 장강수',' 백설공주',' 해당화',' 라메향' 이 상징하는' 향수병' 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원문을 인용하여 대답하시오)
3. () 와 () 의 수사법은 주로 시에서 사용되어 추상적인 향수를 구체화하고 향수의 깊이를 두드러지게 한다. 이 두 가지 수사 수법을 모방하여 각각 하나의 문장을 만들어 주세요.
) 대답
맛, 물 빨강, 고통, 창장수'-'취한 맛은 향수의 맛, 눈송이는 하얗다'-'눈송이는 믿음처럼 하얗고, 가신, 해당화' 의 피가 끓는 타는 고통은 향수의 타는 고통이고, 어머니의 향기는 고향의 향기다-3. 이 시는 주로 (비유) 와 (의인) 의 수사 수법을 사용하며 추상적인 수법도 사용한다. 그리움은 해협 양안에 연루된 실이다. 사랑은 천사다. 인간의 슬픔을 없앨 수 있다.
또한: 물의 맛은 붉고 아프다. 8. 향수의 맛, 향수의 타는 듯한 고통, 향수의 기다림의 향기. 9. 비유 반복. 10. 하늘. ); 새소리 (새소리는 고향에서 온 것 같고, 고향처럼 넋을 잃고 꿈을 꾼다. ); Coptis chinensis (coptis 의 고통은 향수의 고통과 같습니다); 보름달 (보름달 밤, 가족 상봉, 집을 떠난 사람들은 더욱 집이 그립다. ); 바다 (바다의 파도가 고향에 대한 시인의 강한 동경을 나타낼 수 있기 때문이다. ) 등. 1 1. 예를 들면 이백 (돈), 정야사고, 고개를 들어 보니 이미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왕티 (돈) "북보산 아래 정박" "마침내 나의 사자를 보낼 수 있을까? 기러기, 둥지로 돌아가는 낙양. " 마치원 ()' 천정사 추사''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천지에 있다. " 등등
또한: 1. 독서 리듬을 나누다.
이 시는 어떤 이미지를 썼습니까? 작가는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이 시는 예술적 표현에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1. 장강수 한 바가지 주세요.
술향/창장수
술에 취한 맛
예/향수병의 맛
장강수 한 숟가락/장강수 한 숟가락 주세요
해당화 한 장 주세요.
피 (가) 같다
끓는 혈액의 타는 듯한 고통
예/향수병이 타는 것
해당화 한 장 주세요.
눈 한 조각 주세요.
글자 모양/눈송이 흰색
가신을 기다리다
예/향수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눈 한 조각 주세요.
섣달 매화 한 자루 주세요
어머니 같은 매실
어머니의 향기
예/시골의 향기
섣달 매화 한 자루 주세요
그림: 양쯔강 물, 베고니아, 눈송이, 섣달 매화.
작가의 고향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3. 그는 풍경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여 고향에 대한 작가의 극도의 동경을 표현했다.
또한: 첫째, 텍스트 분석
향수' 라는 시를 읽으면 시인 여광중 내면의 지속적인 주도적 감정, 즉 중화민족 역사 문화에 대한 정체성을 느낄 수 있다.
분명히, 이 시는 형식에 있어서' 향수병' 을 4 단계, 4 소절로 나누었다. 이 네 단계는 시간적으로 연속적이다: 어린 시절-성장-나중에-지금. 시간을 나타내는 이 문구들은 이 시의 각 절의 첫 줄에 분명히 나타난다.
우리는 한 편의 시의 모든 단락이 사실 인생의 어느 단계에 해당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작가는 공간 장벽을 이 네 단계의 * * * 같은 특징으로 삼았다. 즉, 어린 시절의 모자분리, 자란 부부의 분리, 그녀가 죽은 후의 모자분리, 현재의 나그네와 대륙의 분리. 시인은 향수의 각 단계마다 우표, 배표, 무덤, 해협과 같은 구체적인 대응물을 찾았다. 시공간의 단절과 변화는 시의 심화를 촉진시켰다. 젊은 나이에 집을 떠나 어머니께 편지를 쓰고 향수는 작은 우표에 못 박혔다. 성인이 되면 생활을 위해 뛰어다니며 애인과 모이면 배표가 향수의 정을 표현하는 매체가 된다. 나중에, 짧은 무덤이 나와 우리 엄마를 영원히 갈라놓았다! 이 시점에서 독자들은 죽음보다 더 가슴 아픈 이별이 또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래, 향수야! 얕은 해협은' 나' 를 조국 대륙과 갈라놓고, 고향에 대한 개인의 그리움은 가국에 대한 그리움으로 올라간다. 시 전체가 여기까지 뚝 그치고 뒷맛이 유장하다.
향수는 내용이든 형식이든 중국 고전시의 운율과 운율을 구현한다. 내용상으로 볼 때,' 향수병' 은 중국 전통문학이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주제이다. 여광중은 모더니즘의 영향을 받았지만, 그의 뼈에는 중국 고전 문학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의 시가 마음 깊은 곳의' 중국 의식' 에 닿았을 때, 자연스럽게' 향수' 라는 주제를 흡수했다. 역대 애국지식인들은 시사가부를 통해 가국의 생각을 표현하는 전통을 가지고 있는데, 이 시는 이와 관련하여 민족 역사 문화의 계승이라고 할 수 있다. 형식상 이 시는 현대 중국어를 적절하게 운용하여 고전시의 운율미 특징을 갖추게 하였다. 시는 한 절부터 한 절까지, 한 문장부터 한 문장까지 균형 잡힌 대칭이지만, 정돈 정도는 차이가 있고, 긴 문구는 마음대로 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같은 위치에서 단어의 반복과 겹친 단어의 사용은 음악과 같은 멜로디를 만들어 내고, 세 번 세 번 탄식하며, 시 전체를 위해 낮은 음조를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둘째, 문제 연구
향수는 원래 추상적인 감정이었지만, 여광중의 향수에서는 유형적인 것으로 바뀌었다. 작가는 어떻게 이런 변화를 실현했습니까?
작가는 교묘하게' 향수병' 이라는 감정을 구체화하여, 바로 그것의 대응물을 찾았다. 인생의 모든 단계에서 우표, 배표, 무덤, 해협에는' 향수병' 이 따로 있어 시인의 향수가 붙지 않는다. 여광의 다른 시에서도 비슷한 소지품과 서정 기교를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대륙 전체의 사랑은 모두 여주에 있다.
부츠는 밟히고 발굽은 밟혔다.
중형 전차의 무한궤도가 위를 밟고 있다.
흉터를 남기지 않다.
-'백옥여주'
태풍철에는 버스 협곡의 물이 매우 붐빈다.
내 혈액 시스템에는 황하 지류가 하나 있다.
황하는 너무 추워서 알코올을 많이 섞어야 한다.
컵 밑에 떠 있는 것은 나의 족보이다.
이봐! 수수 한 잔 더 주세요!
-'오령소년'
링컨 해방의 구름 아래 |
휘트먼은 풀밭에서 축하했다.
앉아서 맛있는 소풍에 직면하다 |
중국, 중국, 네가 내 목을 메어 삼키기 어렵다.
동양 비관주의
-'뛰는 음악'
대륙 전체의 사랑은 모두 여주에 있다' 는 시인들이 고궁박물원의 소장품을 참관한 후 부른 명문이다. 그는 대륙에 대한 사랑을 영롱하고, 몇 차례의 재난을 겪고도 손상되지 않은 백옥여주와 교묘하게 연결시켰다. 이국에서 공부할 때 외로움과 추위로 술을 너무 많이 마시는 시인의 느낌은' 황하가 너무 추워서 알코올을 많이 섞어야 한다' 는 교묘한 비유를 들었다.
또 비슷한 예가 있다. "나는 차분하게 자고 대륙 전체에서 잠을 잔다. 이것은 가장 방종한 가장 넓은 침대다./마음을 만족스럽게 자게 하고, 만족스럽게 생각하자." ("내가 죽을 때"), "여기, 국제 칵테일 한 잔에서,/나는 여전히 녹으려 하지 않는다. 이 시들은 모두 시인의 마음속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을 구현했다.
셋째, 시인의 평론: 이미지에서 슬픔을 풀어라
이것은 대만성 시인 여광의' 향수병' 이다 (1972). 이 시를 나는 사천어로 여러 번 외웠는데 청중의 반응이 강렬했다. 시를 잘 써서 일목요연하다. 누가 내가 젠에게 글을 쓰길 원해? 나는 정말 말하고 싶지만, 또 쑥스럽다. 이것은 수정 구슬인데, 안에는 흠이 없고, 외부에도 무늬가 없고, 매우 투명하다. 너는 한눈에 간파할 수 있어, 내가 무슨 말을 좀 하게 해줘. 내가 본 것, 다른 사람이 본 것, 내가 너에게 말해 줄까? 보아하니 이 수정주는 장인이 연마한 것이 아니라 자연적으로 형성된 것 같다 ...
아니요, 이것은 시입니다. 누군가가 쓴 시입니다. 사람이 쓴 이상 결코 단번에 이룰 수 없을 것이다. 분명 창작 과정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과정은 저자가 스스로 나와서 이야기한다면, 우리는 듣거나 나중에 시를 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아쉽게도 바다를 사이에 두고 서로 바라보니 동포들이 모이기 어렵다. 아깝다. 그런 다음, 시를 쓰는 일반적인 경험을 참고하여, 나는 외람되게 여광중 이 시를 어떻게 썼는지 추측할 것이다.
고향, 고향, 고토, 인민의 사랑, 동서고금을 동등하게 대하다. 당송 () 시를 훑어보고, 나그네가 향수의 작품을 써내니, 사람을 놀라게 한다. 교육을 잘 받은 현대중국인들은 거의 다 읽었거나 다른 사람이 이백의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고 읽었습니다. 아마 30 ~ 40 년대 학생들은 모두 노래를 불렀거나 다른 사람이 이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들은 적이 있을 것이다. "고향을 그리워하고, 고향을 그리워하고, 고향이 정말 귀엽다. 하늘이 맑고 찬바람이 매서워 향수가 몰려왔다. 고향 사람들은 오늘 하는 일을 잊지 않는다. 타향에서 나는 외롭고 처량하다. "다만 이 노래의 곡조는 체코 뮤지션 드보샤크의' 신세계 교향곡' 을 차용했을 뿐, 모든 가수들이 다 아는 것은 아니다. 1940 년대 망국노가 되고 싶지 않은 망명 학생들은 망명 3 부작을 부를 줄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 "우리 집은 동북의 송화강에 있는데." 내가 무대에서 노래를 부를 때 무대 아래 사람들이 모두 울어서 감동적이었다. 여광중에서 이 노래를 꼭 부를 것이다. 그는 또' 창성소문' 을 부를 줄 안다. "만리장성은 만리 장성이고, 고향은 플러그 밖에 있다." 왜냐하면 그는 한 편의 시에서 이 노래를 언급했기 때문이다. 연년에 부른 노래는 잊을 수 없다. 그 먼 기억들은 그의 향수와 무관할 수 없다. 한 편의 작은 시에 몇 년 동안의 감정이 숨겨져 있습니까!
여광중은 그가 일찍이 망명 학생이 되어 대후방으로 도망쳐 공부했다는 것을 분명히 기억해야 한다. 학교에 취신란이 하나 있다. 그는 하루에 두 번 그곳에 가서 읽는다. 내 마음은 팽팽하고, 그 긴 봉투 대열을 훑어보며, 익숙한 필적이 있는지, 어머니의 필적에 내 이름이 적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러 차례 실망한 후, 식당에서 이가 아픈 것보다 더 기쁜 편지를 받았다. 반복해서 읽으면 나도 외울 수 있다. 그런 다음 봉투의 우표를 확인하십시오. 소인입니다. 작은 동그라미에는 대도시가 있고 우리 엄마가 사는 곳이다. 보고 만지면 그 작은 동그라미로 돌아갈 수 없다. 만리, 호탕한 창장, 그는 이 끝 (상류) 에 있고, 그의 어머니는 저 끝 (하류) 에 있다. 손중산 선생의 초상과 고향 소인이 찍힌 이 작은 우표는 그에게 이렇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10 여 년 후에 그는 "우표" 를 썼다.
작은 녹색 마법 담요,
하루에 수천 마일을 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승객들은 사랑에 빠졌습니다.
아낌없는 우의.
두 영혼은 당신의 자리입니다.
너는 일 년 사계절 내내 그 속에서 트레킹한다.
어느 날 그들은 만났습니다.
너는 좀 쉬어도 된다.
우표, 소인, 가신이 너무 인상적이어서 198 1: "네모난 우표/동그란 소인 향수' 의 첫 단락은 한 아이의 향수, 망명 학생의 향수가 우리 어머니가 먼 곳에서 보내온 편지에 첨부된 우표라는 우표 한 장의 이미지를 잡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가 이렇게 쓰는 것은 편리할 뿐만 아니라 매우 합리적이다.
소년은 황급히 세상을 떠났고, 미래의 시인은 점점 성장했다. 1940 년대 말 부모와 함께 홍콩으로 이주한 후 곧바로 대만성으로 가서 대외국어계 3 학년에 입학했다. 1952 졸업 후 첫 시집' 주자 만가' 를 출간해 양실추로부터 호평을 받고 명성을 크게 떨치고 부대에서 복무했다. 65438 과 0954 미래의 아내 미미와의 연애는 사랑시' 미미의 눈' 을 증거로 한다. 1956 제대, 동오대 교교, 결혼. 2 년 후 미국에 가서 심학을 하니 신혼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대만성 키론항은 배를 타고 태평양을 건너 미국 샌프란시스코 항에 도착했다. 이국에는 마음이 고향에 있고, 곧 다가올 여행의 좁은 차표를 만지작거려 나는 집이 그립다. 하지만 이때 향수의 내용이 바뀌면서 자애로운 어머니가 신부에게 자리를 내주었다. 어머니를 적게 사랑하고 아내를 많이 사랑하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향수' 2 단은 배표 이미지를 잡고 이국 타향에서 외로운 낯선 사람이 자란 후의 향수가 신부를 멀리하도록 유인한 배표라고 말했다. 그가 이렇게 쓰는 것도 잘 어울린다. 그는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썼다.
1958 어머니 사망, 시신 화장. 그는 창턱의 화분에 유골상자를 넣고, 시를 써서 어머니의 영혼을 일깨우고, 그녀의 착한 영혼을 불러 빨리 돌아와, 이' 불 뒤의 작은 마을' 으로 돌아가, 이' 사방팔방의 빈 도시' 로 돌아갔다. 이' 피콜로 영혼' 에서 그는 어머니의 착한 영혼에게 말했다. "봄이오고, 나는 습하고 차가운 청명길을 밟고,/너를 고향의 작은 무덤에 묻고,/너를 강남의 작은 마을 강남에 묻었다. (주: 그의 어머니는 장쑤 무진인이다.) 수양버들이 당신의 무덤에 드리워지기 전,/봄이 올 때, 당신은 여자와 당신의 어머니를 꿈꿔야 합니다. " 여광중은 효자로 어머니를 애도하는 장과 문장이 많아 매우 감상적이다. 어머니의 유골함을 고향으로 돌려보내 안장한 효심은 20 여 년 동안 실현되지 못했지만 봄이 왔다. 유골함은 분명 묻혔을 것이다. 타이페이 외곽의 원통사에 있을 것이다. 그가 한 시에서 청명절의 성묘일에 어머니가 원통사에서 그를 부르는 소리를 들었기 때문이다. 상식에 따르면 그곳에는 작은 무덤이 있어야 한다.
우표, 배표, 무덤, 이 영상에 얼마나 많은 슬픔이 숨겨져 있는가! 그들은 거리, 즉 우표, 배표, 공간의 거리를 상징합니다. 무덤, 음양의 거리, 생사의 거리. 얇은 콘크리트 층은 안팎을 갈라놓고, 그렇게 멀리, 심지어 전산보다도 더 멀다! 향수' 제 3 단은 무덤의 대상을 붙잡고 어머니가 돌아가신 후 그에게 남겨준 향수와 효자의 향수는 그가 죽은 것을 후회하게 한 사람의 무덤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이때 향수의 내용이 또 바뀌어 사랑하는 아내가 죽은 어머니에게 자리를 내주었다. 이 단락은 오르가즘, 뜻밖의 승리이다. 독자들은 경탄하고, 곰곰이 생각하고, 슬픔에서 나온다. 나는 여기까지 읽으면서 목소리가 떨렸다.
중년 이후, 많은, 모든 맛, 점차 세상의 모든 기형을 꿰뚫어 보았기 때문에 더 이상 궁금하지 않다. 나는 사업의 어려움을 차츰 깨닫고 나의 야망은 사라졌다. 그의 머리는 더 적은 날과 더 많은 추억을 기대하고 있으며, 점점 반추동물처럼 되고 있다. 그는 늘 옛소식을 뱃속에 씹어 달콤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새가 지칠 줄 아는 것' 은 본전으로 돌아가려는 욕망이 있다. 나는 낮에는 바쁘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저녁에 고향에 자주 와서 자요. 아침에 깨어났을 때, 꿈은 이미 없어졌고, 아직 타이페이 샤먼 거리의 한 고뜰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향수는 보내기 어렵다. 중국지도를 뒤적여 보니 나는 태호를 유유히 거닐며 상류로 거슬러 올라가 충칭 강북현이 즐겁게 와서 하류를 따라 내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강, 진회비" 의 난징시를 보면 과거에 아름다운 사촌이 많았던 기억이 납니다. 가장 싫어하는 것은 걸프해협이 손가락 두 개밖에 없고 얕은 바닷물이 종이보다 얇아서 나는 지나갈 수 없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때 향수의 내용이 다시 바뀌어 싫어하는 해협으로 변했다. 아마도 향수의 영감은 이것에서 비롯된 것일까요?
해협. 나는 이쪽 끝에 있다. 대륙은 저쪽에 있다 ...
초안에 설정된 첫 번째 프레임 워크는 아마도 이와 같습니다. 이 틀로 나는 기억의 창고로 돌아가 해협과 같은 거리를 상징하는 물체를 찾을 것이다. 많은 노력 없이 우표, 입장권, 무덤 등을 찾았다. 그래서이 물체들은 빔으로 사용되어 첫 번째 프레임을 모방하고 다음 세 프레임이 설정됩니다.
우표는 내가 여기 있고, 우리 엄마는 거기에 있다.
배표. 나는 여기 있고 신부는 거기에 있다.
무덤. 나는 밖에 있고 엄마는 안에 있다.
이것이 향수의 원형이다. 첫 번째 틀은 그 중요성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 먼저 나왔지만 끝났다. 게다가, 연대순으로 너도 결말을 내야 한다. 시인은 현재를 쓰기 위해 과거를 썼다. 지금 얕은 해협을 보고, 걱정이 태산이다. 이것은 시 전체의 발판이다.
여광중은 향수를 그가 이른바' 간단한 일' 이라고 부르는 것으로 분류했다. 그가 말한' 간단한 작품' 은 향수와 같은' 읽기 쉬운' 시를 뜻하는 것이지,' 간단한 작품' 을 말하는 것은 분명 좋지 않을 것이다. "제인" 은 글이 간단하다는 것이고, "쉽게" 는 읽기가 쉽다. 그는' 단순함' 에 반대하지 않지만, 대만 섬의' 많은 독자' 는' 시 한 수를 요구하면 이해할 수 있다' 고 말하지만, 그에게 반감을 품고 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만약 한 사람이 간단한 시만 읽는다면, 그는 평생 시국의 총총한 관광 관광객이 될 운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그것이 너무 강할까 봐 걱정된다. 시를 쓰는 전문가 외에 일반 독자들도 자신의 사업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바쁘고 피곤해서 가끔 여가 시간도 있다. 텔레비전을 보지 않고, 영화를 보지 않고, 경마를 보지 않고, 황서를 보지 않고, 시국에 가서 보면 좋다. 설령 황급히 국경을 넘나들더라도 좋다. 이런 독자에게 절을 하는 것은 합리적이고, 지나치게 비난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게다가' 태도' 에는 보통 독자들이 불평할 뿐만 아니라 시를 쓰는 전문가들도 이해할 수 없다고 하는 심오한 시가 있다. 예를 들어 장머의' 소리 없는 노래', 연인 등 큰 시인은 "이 시를 오랫동안 읽었는데 잘 모르겠다" 고 말했다. 하물며 일반 독자는 말할 것도 없다. 요구는 간단할 수 있고, 두세 번 보면 알 수 있고, 보면 볼수록 머리가 아픈 것이 아니다. 안 돼요?
내가 독자에게 향수를 소개하는 것은 바로 그것이 간단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것의 교묘한 구상과 슬픔을 물체와 이미지에 녹일 수 있는 능력은 우리가 고심하고 경영하는 시에서 차용할 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류사하시화', 쓰촨 문예출판사, 1995 판)
넷째, 향수병에 대한 감사 (리)
향수는 중국시의 보편적인 주제이다. 여광중은 여러 해 동안 향수를 주제로 한 시를 많이 창작했는데, 향수는 그 중 한 곡의 감정이 깊고 필치가 감동적인 시였다.
중국의 많은 강들이 황하와 장강의 지류인 것처럼, 여광중 () 은 외딴 섬에 살고 있지만 조국과 그 문화 전통을 사랑하는 중국 시인으로서, 그의 향수시는 내면적 감각에서 중국 고전시의 민족 감정 전통을 계승하여 깊은 역사감과 민족감을 가지고 있다. 한편 대만성과 중국 대륙은 오랫동안 인위적으로 격리되어 섬으로 표류해 온 수많은 사람들의 향수로, 이전 어느 시대의 향수와 비교할 수 없는 구체적이고 광범위한 내용을 객관적으로 담고 있다. 대륙을 떠난 지 30 여 년 된 당대 시인으로서 여광의 작품은 필연적으로 깊은 시대적 낙인을 찍을 것이다. 향수' 라는 시는 대륙에서의 개인적인 경험을 집중적으로 묘사했다. 그 청춘의 우표 한 장, 그 청춘의 배표 한 장, 심지어 미래의 무덤까지 시인의 천만 해외 나그네에 대한 그리움을 담고 있는데, 이 모든 것이 시말에서 새로운 높이로 승화되었다. "지금/향수는 얕은 해협이다./나는 여기 있다/대륙이 있다." 백천이 동해로 흘러가고, 천봉이 태산을 달리는 것처럼, 시인 개인의 희로애락과 조국, 민족에 대한 큰 사랑이 어우러져 있고, 시인 개인이 경험한 고백은 결말이 타오르는 감정으로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시인 자신이 말했듯이, "세로의 역사감, 가로의 지역감. 종횡으로 교차하는 교차로의 사실성. " ("백옥여주") 시인의 향수는 중국 전통 향수시가 새로운 시대와 특수 지리 조건 하에서 변이하는 것으로 비교할 수 없는 폭과 깊이를 가지고 있다.
이미지 추출과 정제에서 이 시는 소박하고 풍부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향수는 모든 사람이 보편적으로 경험하지만 캡처하기 어려운 감정이다. 독특한 아름다움을 찾지 못하면 보편적인 평범함이 되거나 추상적인 공허함에 빠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향수는 먼 시공간에서 우표, 배표, 무덤, 해협의 네 가지 이미지를 추출했다. 그것들은 단순하고, 단순하며, 결코 간단하지 않고, 명확하고, 집중되고, 강렬하며, 산만하고, 혼란스럽지 않다. 그들은 돈이 있고, 소위 돈이고, 쌓아놓은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것이다. 긴장감이 있어 독자들의 다각적 연상을 유도할 수 있다. 이미지 조합 방면에서 향수는 이미지와 시간의 발전을 결합하여 이미지 전달이라고 할 수 있다. 어린 시절',' 자라서',' 나중에',' 지금',' 지금',' 지금',' 지금',' 지금',' 지금' 처음 세 편의 시는 거센 파도와 같고, 결국 완성시의 9 급 파도를 들이받았다.
향수의 형식미도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그것의 형식미는 구조미와 음악미로 표현된다. 향수는 구조상의 다양성과 통일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통일은 상대적 균형과 대칭을 의미합니다. 단락 패턴과 문장은 비교적 깔끔하고, 단락별로, 문장별로 비교적 조화롭고 대칭적이다. 변화는 통일이 극단으로 나아가는 것을 피하고 활발하고 유동적이며 활기찬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한 것이다. 향수 * * * 네 개의 판. 각 세그먼트에는 네 개의 선이 있으며 각 세그먼트는 상당히 균형 잡힌 대칭입니다. 그러나 시인은 긴 문장과 단문의 변화와 조정에 치중하여 시의 면모를 가지런하고 들쭉날쭉하게 만들었다. 향수의 음악미는 주로 왕복, 노래, 한숨의 아름다운 멜로디로 표현된다. 향수는 "여기" 와 "여기" 의 네 번의 반복이다 ... 저기 ... 네 단락에서 같은 위치에 겹쳐진 단어의 운용으로 시 전체에서 "하나", "하나", "하나", "한 쪽", "만" 을 만들 수 있다.
향수는 음악 속 가볍고 슬픈' 추억곡' 처럼 해외 나그네에게 다정하고 아름답다.
- 관련 기사
- 2012년 인민교육출판사에서 발행한 7학년 생물학 교과서 1권에 나오는 방과 후 연습문제의 답을 누가 갖고 있나요?
- 고대시의 ~ ~ 속도에 대한 간략한 설명 ...
- 치아에 관한 아름다운 시편
- Tagore 의시를 해석하는 방법
- 그림을보고 숙어 "뱃사공" 을 말하십시오.
- 기대대로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뜻을 담은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여주인의 신기한 환상을 위해 기도하다 ... 여주인이 입든 안 입든 상관없다 ... 여주인은 용이 되는 것이 가장 좋다 ... 물론 반드시 인간으로 돌아갈 수 있어야 한다.
- 부모님이 따라잡을 수 없는 시.
- 고궁에 관한 이야기, 사람을 찬양하는 그런 것. 즉, 케이블 다리를 베끼는 이야기입니다.
- 헌신을 묘사한 시 한 수